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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 활동 교안

교직원으로서 교안은 일반적으로 교학을 보조하는 데 사용되며, 교학활동의 전반적인 조직 강령과 행동 계획이다. 교안을 어떻게 써야 더 잘 발휘할 수 있습니까?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8 개의 과학 활동 교안입니다. 참고용으로만,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과학 활동 수업 계획 1 활동 설계 배경

재미를 외치는 것은 어린이 생활의 탐구에서 비롯되며, 아동의 게임 활동에서 비롯되며, 어린이가 익숙하고 탐구에 깊은 관심을 갖는 장난감이다. 새로운' 개요' 는 "과학교육은 유아의 현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계해 주변의 사물과 현상을 과학 탐구의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아이에게 눈, 뇌, 손 등 감각을 통해 문제를 발견할 수 있는 풍부한 소재를 제공한다. 아이를 수동적인 학습자와 탐험가로 만들어 과학을 사랑하는 감정을 싹트게 하다. 과학활동의 목적은 아이들이 각종 감각을 활용하고, 손과 뇌로 문제를 탐구하고, 주변 현상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 지식욕구를 키우도록 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 나는 이런 활발하고 맛도 있고 탐구가치가 있는 생활소재를 이용해 개방된 행사 환경에서 중반 아이들이 대담하게 질문하는 의식을 불러일으켰다. 아이들이 중학교, 음악, 놀이의 발전을 진정으로 반영하게 하다.

활동 목표

1. 중공 마이크에서 나오는 소리는 또렷하고 우렁찬 것으로 인식되고 솔리드 마이크에서 나오는 소리는 흐릿하고 소리가 크지 않습니다.

2.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지식욕과 호기심을 자극하고, 아이들이 탐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고, 자신의 발견을 대담하게 표현하게 한다.

3. 동료와 협력하는 법을 배우고, 동료와 협력하는 의식을 강화하고, 협력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4. 아이들의 사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대담하게 탐구하고 실험할 의향이 있다.

과학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교학의 중점과 난점

요점: 유아는 선생님의 지도하에 게임을 하며 유아 탐구에 대한 흥미를 키워준다.

어려움: 작동을 통해 어린이는 중공 마이크에서 나오는 소리가 또렷하고 우렁찬 것을 감지할 수 있으며, 솔리드 마이크에서 나오는 소리는 흐릿하고 소리가 크지 않습니다.

준비할 활동

1, 중공 마이크 1 개.

2, 고체 마이크.

의인화 된 "작은 물음표" 기호.

활동 과정

1, 아이들은 자신의 취미에 따라 빈 종이봉을 자유롭게 놀 수 있다.

2. 아이들에게 종이봉을' 확성기' 로 삼아 함께 자유롭게 게임을 하도록 지도한다.

3. 문제를 찾아 작은 물음표와 친구를 사귀어라.

4. 확성기를 가지고 놀고, 속이 빈 것과 단단한 차이를 관찰하고, 문제를 해결한다.

5.' 긴 마이크' 게임을 하며 동료들과 협력하는 즐거움을 체험한다.

반성을 가르치다

이 행사에서는 탐구 과정과 결과에 대한 표현과 교류를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경험과 체험으로 표현하고 교류할 의향이 있다.

이번 행사의 성공은 주로 1, 활동 환경은 자유를 구현한다. 아이들은 보고, 놀고, 비교하고, 자유롭게 탐구하여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한다. 2. 행사 내용은 생활을 강조합니다. 행사 내용은 전부 아이들의 생활에서 나왔다. 3. 활동 과정이 쉬워요. 아이들은 활동 전반에 걸쳐 더욱 긴장을 풀고 이전의 교육과 학습 모델을 깨뜨렸다. 4. 활동 전략의 다양성. 교사의 역할이 바뀌 었습니다. 과거 행사에서 나는 주로 가이드와 주최자로 활동하고, 아이들과 어느 정도 거리감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활동명언) 오늘 행사에서, 나는 가능한 한 어린이 놀이로 행사에 들어가, 아이들과 함께 놀다가, 아이들이 내가 그들의 큰 친구라고 생각하게 하고, 그들의 탐구흥미를 더욱 자극하고, 그들이 감히 질문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구현 과정에서, 나는 아이들이 나와 매우 가깝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모든 아이들이 말을 하고, 하소연하고, 효과가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과학 활동 수업 계획 제 2 부 활동 목표:

1, 지렁이의 생활습관과 혈거 생활에 적합한 형태, 구조, 생리적 특성, 지렁이와 인류의 관계를 이해합니다.

지렁이는 동작으로 창조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3. 아이들의 사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대담하게 탐구하고 실험할 의향이 있다.

4. 활동 중 유아들이 현상을 자세히 관찰하고 발견하도록 유도하고, 실증으로 과학 현상을 연구한다.

과학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큰 나무 옷, 그림, 영양-신문공

활동 프로세스:

1, 선생님: "여기가 어디예요?" -애니메이션 시티.

애니메이션 시티는 오늘 아이들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합니까? 우리 같이 보자.

(1) 당신은 무엇을 보았습니까?

(2) 큰 나무는 어떤 표정입니까?

3. 이때 독수리 한 마리가 날아와 이 큰 나무에 정착했다. 갑자기 작은 지렁이 한 마리가 흙에서 뚫고 나와서 말했다. "독수리, 네가 이 큰 나무에 정착하지 않으면 떨어질 거야."

(1) 나무가 쓰러진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동 토론)

(2) 왜 지렁이는 알고 독수리는 모르는가?

지렁이: "독수리, 저기있는 나무에 정착하자! 저쪽의 나무는 매우 건강하다. "

독수리: "저기? 너는 어떻게 그렇게 멀리 알고 있니? 분명히 나를 속이고 있다. "

독수리는 지렁이가 그렇게 먼 곳을 어떻게 아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독수리에게 답을 말해야 하나요? (어린이 토론)-지렁이는 멀리 올라갈 수 있다.

독수리: "흥! 너는 그렇게 작고, 손도 없고, 발도 없고, 나처럼 뾰족한 입도 없고, 큰 날개도 없고, 뾰족한 발톱도 없고, 부드럽다. 너는 어떻게 단단한 지하에서 뚫을 수 있니? 날 속이지 마. "

"얘야, 지렁이가 어떤 위에서 기어다니고 있는지 아니? (어린이 토론) 강철 벨벳으로 거친 물건을 잡고 앞으로 기어가다. "

독수리는 믿지 않고 화가 나서 지렁이를 둘로 물었다.

"지렁이가 반으로 물린다면 어떻게 될까? 클릭합니다 (아동 토론)

6. 며칠 후 독수리는 큰 나무에 독수리 알을 낳았다. "흥, 작은 지렁이가 나에게 맞아 죽었으니, 다시는 아무도 나를 귀찮게 하지 않을 거야."

\ "독수리! 잘 지냈어요? " (지렁이가 나오다)

왜 죽지 않았어?

아이들이 독수리에게 내가 왜 죽지 않았는지 말해 줘, 알았지? (토론)

7. 독수리가 지렁이에게 물렸다.

지렁이: "아이의 나무는 정말로 아프고 영양이 없습니다. 아이들이 작은 지렁이가 되어 나를 도와 영양을 옮겨 나무를 치료해 줄 수 있을까? "

작은 지렁이는 좀 좋아졌습니까? 영양을 운반하러 가자!

8. 선생님이 큰 나무가 되었어요

유아를 일깨우다:

작은 지렁이는 손과 발이 없지만, 나는 왜 우리의 작은 지렁이가 손으로 기어가는지 발견했다.

아니면-작은 지렁이, 손이 왜 그렇게 길어요?

나무는 양분을 흡수하여 천천히 바깥쪽으로 뻗는다.

나무: 저는 영양이 있어요. 죽지 않아요. 고마워, 작은 지렁이.

9. 지렁이는 나무와 함께 춤을 춘다

나무: "작은 지렁이, 내 친구가 저기있어. 너는 올라가서 그를 볼 수 있니? 클릭합니다

아이들이 활동실을 기어나왔다.

활동 반영:

새로운' 강령' 은 유아과학교육은 과학의 계몽교육으로 유아의 인지적 흥미와 탐구욕구를 자극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가능한 한 유아를 위한 조건을 만들고, 각종 감각을 활용하고, 머리를 움직이고, 문제를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발견의 즐거움을 체험한다고 지적했다.

과학 활동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자석의 몇 가지 기본 특성을 이해하고 계속 탐구하려는 욕망이 있다.

실험 결과를 기록하고 동료들과 의사 소통하고자합니다.

자석의 광범위한 기능을 이해하십시오.

4. 과학 탐구에 관심이 있고, 적극적인 탐구가 가져온 성공감을 경험한다.

5, 자신의 탐구 과정과 결과를 객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준비:

1. 어린이 (아동식품) 가 자석에 끌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각종 물건. 2. 자기 기록판, 종이, 펜. 3. 선생님이 준비한 자석에 끌릴 수 있는 물건: 가위, 쇠클립, 못, 종이 클립, 압정 등.

활동 프로세스:

먼저 가져오기:

종이 인형이 유리 위에서 춤을 추는 것과 같은 재미있는 시연을 통해 아이들이 더 탐구하려는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둘째, 준비한 자료를 소개합니다.

선생님: 아까 우리가 자석을 가지고 놀았을 때 자석이 종이인형을 유리위에서 자유롭게 춤을 출 수 있다는 걸 발견했어요. 너무 신기해요. 자석이 정말 대단해요! 아이들은 자석에 끌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 많은 것을 발견했다. 그들을 소개시켜 주시겠습니까?

어린이를 하나하나 소개하다.

셋째, 실험을 하고 실험 결과를 기록한다.

이 물건들은 정말 자석에 끌릴 수 있습니까? 너는 나중에 다시 시도해 볼 수 있다. 선생님은 여기서도 무언가를 준비했다. 네가 준비한 물건을 시험해 본 후에 선생님이 준비한 것도 시험해 볼 수 있다. 네가 한 모든 실험을 기록하는 것을 잊지 마라.

아이의 조작, 교사는 그들의 표현에 주의를 기울인다. 예를 들면, 아이들에게 그들이 무엇을 발견했는지, 그들이 어떻게 기록했는지 말하라고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어떤 아이들은' O' 를 그려 물체가 자석에 끌릴 수 있음을 나타내고,' X' 는 자석에 끌릴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넷째, 실험 결과를 교환한다.

선생님: 자석에 끌릴 수 있는 것을 발견했어요? 아이들의 자기소개 실험 결과를 보여줍니다. 선생님은 자석에 끌릴 수 있는 물건을 책상 위에 놓고 아이들에게 이것들이 모두 금속 물체라고 말씀하셨다.

5. 시나리오 공연.

아이들에게 자석의 작용을 이용하여 일상생활의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게 하다.

예를 들면: "할머니" 가 땅에 떨어진 바늘을 찾도록 도와주세요. 엄마 (엄마의 음식) 가 병에서 압정을 꺼내도록 도와주세요. "낚시" 게임을 하고 자석의 기본 특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여섯째, 활동을 확장하다.

생활 속에서 자석이 있는 친구를 찾아 자석의 광범위한 기능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

선생님: 이렇게 많은 실험을 했는데 항아리, 압정, 자물쇠, 가위, 종이 클립 등이 모두 자석의 친구라는 걸 발견했어요. 모두 자석에 끌릴 수 있어요. 우리 삶에서 자석의 친구가 또 뭔지 알아? 자석은 그 물건에 쓰나요? 자석은 이 물건들에서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아이가 대답하다.

선생님은 이번 대화를 총결하였다.

교육 반영:

이번 과학행사에서 아이들은 수업 시작부터 깊은 관심을 보였다. 미리 준비한 조작 자료가 많기 때문에 아이들은 줄곧 실습 중에 관찰, 발견, 비교를 하며 반 전체가 흥이 났다. 아이들은 자신의 손조작을 통해 사물의 규칙적인 활동 형식을 발견하기를 원한다. 자석의 특성을 총결산하는 데 있어서, 일이 제대로 되지 않아, 좀 서둘러 성공을 추구한다. 먼저 아이가 자신이 발견한 법칙을 말하게 한 다음, 선생님이 인도하여 최종 결론을 내리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활동 과정에서 교사의 언어가 명확하지 않고 목표가 명확하지 않으며, 어떤 아이들은 추측과 검증을 혼동하고 양식을 작성하지 않는 등 몇 가지 단점이 있다. 또 게임에서 자석의 특성을 탐구하는 방식은 앞으로 자석을 노는 활동까지 확장해야 한다.

과학 활동 수업 계획 4 1, 활동 목표:

1, 다양한 재료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소리를 낸다.

2. 자신의 발성의 즐거움을 느끼다.

둘째, 활동의 초점:

자유롭게 탐구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다른 소리를 낸다.

셋째, 활동 준비:

1, 종이상자, 뚜껑이 있는 병, 콩, 세숫대야, 펜, 빌딩 블록.

2, 백지, 플라스틱 종이, 냅킨.

종이컵 몇 개, 플라스틱 컵, 작은 막대기.

넷째, 활동 프로세스:

(1) 소개 과정: 자료를 소개하고 아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1 .. 선생님은 아이들을 위해 많은 재미있는 것을 준비했다. 뭐 있어?

2. 물건이 조용히 책상 위에 있는데 소리가 하나도 없다. 소리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까? 아이가 대답하면, 너는 그를 올라오게 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그룹 보컬.

1. 자, 한번 해보겠습니다. 무엇이 소리를 낼 수 있는지 봅시다.

아이들은 선생님의 지도하에 자유롭게 조를 나누어 탐구할 수 있다.

너의 발견을 말해줘.

아이들이 선생님 주위에 앉아 있다. 당신은 방금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뭐라고 하셨죠? 아이들은 그들의 발견을 이야기하고 그들의 조작을 시연했다.

(3) 다시 조작하여 소리를 낸다.

1 .. 아이들이 이렇게 많은 방법을 생각해 냈으니 정말 다행이다! 하지만 아이들이 아직 시도하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제 아이들은 소리를 낼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시도해야 한다. 다른 방법이 있습니까?

아이가 다시 조작하고 다시 탐구하다. 교사의 순회 지도.

자신의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 어떻게 놀아요? 너는 어떻게 그것을 듣기에 좋게 하니?

(2) 당신은 얼마나 많은 방법을 사용했습니까?

(4) 요약:

오늘날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소리의 많은 비밀을 발견하고, 소리가 없는 많은 것들이 아름다운 소리를 내도록 한다. 너 정말 대단해!

동사 (verb 의 약자) 활동 확장: 또 무엇이 소리를 낼 수 있을까? 집에 가서 한번 해 보세요!

과학활동교안 5 활동목표

첫째, 작은 배터리를 직접 만드는 실험을 통해 전구가 소금물에 켜질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려준다.

둘째, 아이의 손조작 능력을 키우고 실험의 성공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셋째, 아이들이 과학 현상을 탐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준비할 활동

1 인당 1 세트: 탄소봉 1 개, 아연 1 개, 플라스틱판에 고정됨 물을 담은 비이커, 집게가 달린 작은 전구, 벨, 숟가락.

섹션 2, 1 호 건전지, 껍질을 벗긴 배터리 섹션.

셋째, 두 사람당 소금 한 잔 주세요.

활동 과정

먼저 작은 전구를 보여주고 배터리를 꺼냅니다.

질문: 전구가 켜져 있습니까? 왜 그럴까요?

둘째, 배터리가 어떻게 발명되었는지 작은 이야기로 소개한다.

옛날에 볼트라는 외국 과학자가 있었는데, 그는 각종 실험을 매우 좋아했다. 한번은 그가 실험을 할 때 두 가지 금속을 화학물질에 넣었다. 결국 이상한 일이 발생했고, 여기에 전기가 생겨 세계 최초의 배터리를 발명했다.

볼트는 배터리를 발명한 과학자가 되었다. 우리 아이들도 머리를 써서 작은 실험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오늘 우리는 모두 작은 과학자가 되어 스스로 작은 배터리를 만들어야 한다.

셋째, 작은 과학자가되어 작은 배터리를 만드십시오.

1. 스트리핑 배터리로 탄소봉과 아연을 도입합니다.

교사는 작은 배터리를 만드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전구 위의 클립 두 개를 각각 아연과 탄소봉 위에 놓고 물이 담긴 비이커에 넣으면 전구가 켜집니다.

3. 스스로 작은 배터리를 만들어 준비한 맑은 물에 넣어 한번 해 보세요.

(1) 선생님은 클립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2) 전구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컵에 소금을 넣어 보세요.

(1) 선생님 순시 지도, 아이 조작 관찰.

(2) 질문: 배터리는 어떻게 만들었습니까?

아까 소금을 많이 넣었어요. 왜 빛을 내지 않습니까? 소금물을 물에 녹이려면 저어야 한다.

(3) 작은 배터리를 만들지 말고 다시 시도해 주세요.

5. 요약: 아까 전구는 소금이 없는 맑은 물에서는 밝지 않았지만 소금물에서는 밝을 수 있습니다.

넷째, 재미있는 작은 방울

1, 선생님은 직접 만든 작은 배터리에 끼운 작은 방울을 전시하고, 작은 방울은 노래를 불렀다.

2. 친구들, 모두 작은 방울을 들고 직접 만든 작은 배터리에 끼워 보세요. 힌트: 다른 사람의 집게가 어떻게 끼웠는지 보세요.

질문: 왜 당신의 작은 종소리가 울립니까? 왜 작은 방울이 울리지 않습니까?

4. 요약: 방울에 집게 두 개, 빨간색 한 개, 검은색 한 개가 있습니다. 제대로 조여야 집게가 울린다. 왜요 이 문제는 아이가 어른이 되면 기술을 많이 배우면 알 수 있다.

다섯째, 지식을 넓히다.

우리는 오늘 작은 배터리를 만들었다. 당신은 또 어떤 배터리를 알고 있습니까? (건전지, BB기계 배터리, 시계 단추 배터리, 충전전지 ...) 이 건전지는 모두 인간의 뇌가 발명한 것이다. 아이는 앞으로 많이 생각해야 하고, 자라서 각종 배터리를 발명해야 한다.

과학 활동 수업 계획 6 활동 목표:

1. 실험을 통해 소금은 물의 부력을 증가시켜 가라앉은 것을 뜨게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 아이의 관찰 능력과 손안의 조화 능력을 배양한다.

행사 준비: 계란, 컵, 설탕, 소금, 조미료, 물, 걸레, 싱크대.

활동 프로세스:

1, 선생님: 꼬마야, 너의 작은 손은?

양: 여기요!

선생님: 그럼 선생님과 함께 하세요.

껐다가 다시 켜고, 껐다가 다시 켜라.

가볍게 한 번 치다.

껐다가 다시 켜고, 껐다가 다시 켜고,

가볍게 한 번 치다.

기어오르고, 기어오르고,

작은 얼굴에 기어오르다.

이것은 눈입니다.

이것은 코입니다.

이건 작은 입이야!

아이들은 아주 잘한다. 자신을 격려하라!

양: 좋아, 좋아, 내가 최고야!

선생님: 꼬마야, 뭘 물에 넣으면 떠오를 수 있고, 무엇이 가라앉을 수 있는지 알아?

양: 거품, 나무 ... (떠다니는) 석두, 동전 ..................................................................................................................................................................................................................................................................................................................

선생님: 아이들 말이 맞아요. 그러니 한번 생각해 보세요. 계란을 물에 넣으면 어떻게 되나요?

양: 가라앉을 거예요

선생님: 선생님은 그것이 가라앉을지 뜨는지 모르겠어요. 그럼 우리 함께 실험을 하자! 선생님, 여기 물 한 대야가 있습니다.

계란을 안에 넣자, 그래서 아이들은 자세히 봐야 한다! 계란이 가라앉았는지 뜨는지 보세요. (모든 젊은 사람들을 보자.

모두들 실험 결과를 똑똑히 보고 물었다: 너는 무엇을 보았니? ) 을 참조하십시오

양: 나는 계란이 맑은 물에 가라앉는 것을 보았다!

선생님: 실험을 통해서, 우리는 계란이 맑은 물에 회색으로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실험을 하고 있다. 다음으로 선생님은 맑은 물에서 소금을 좀 살 것이다. 아이들은 어떻게 생각합니까?

양: 그래도 가라앉을 거예요.

선생님: 그럼 우리 같이 한번 해 봅시다!

이번에는 맑은 물에 소금을 넣고 가볍게 저어 소금을 충분히 녹인 다음 계란을 넣는다. 모든 아이들에게 이 실험의 결과를 자세히 관찰하고 질문을 하도록 하세요.

이번에 너는 무엇을 보았니?

양: 이번에는 소금물에 떠 있는 계란을 봤어요.

선생님: 두 번째 실험을 통해 소금이 물의 부력을 작동시켜 이미 가라앉은 것을 뜨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2. 아이들이 스스로 실험을 하게 하고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한다.

선생님: 다음으로 직접 실험을 해 주세요. 선생님, 그리고 어머니께서 평소에 요리하시는 설탕과 조미료도 있습니다. 아이들은 그것들을 맑은 물에 넣어서 계란을 뜨게 할 수 있는지 볼 수 있다.

아이들은 조를 나누어 실험을 했는데, 그룹당 계란 4 개, 싱크대 4 개, 소금, 설탕, 조미료, 믹서봉 1 개를 받았다. 선생님이 아이의 실험을 지도하다.

아이에게 실험 결과를 총결하게 하다.

선생님: 계란에 무슨 일이 있어요?

양: 물에 소금을 넣으면 내 알이 뜬다. 나는 물에 설탕 (조미료) 을 넣었지만, 내 계란은 뜨지 않았다.

선생님: 네, 실험을 통해 소금이 물의 부력을 증가시키고 무거운 것이 먼저 떠오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3. 선생님은 이 실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실험을 하고 계십니다.

4. 얘들아, 우리도 다른 것으로 이 실험을 할 수 있다. 집에 돌아온 후, 우리는 아버지, 어머니,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이 실험을 할 것이다.

그리고 다음 수업에서는 당신의 실험 결과를 알려주고 실험 결과를 우리와 공유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실험명언)

활동 확장:

과학활동교안 7 활동목표

1, 아이의 색채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아이의 색채에 대한 느낌을 충분히 과시하다.

2. 아이가 색깔을 관찰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3. 아이들의 사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대담하게 탐구하고 실험할 의향이 있다.

4. 언어, 기호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자신의 발견을 기록하는 법을 배웁니다.

아이들이 과학 실험의 즐거움을 탐구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준비할 활동

1. 환경배치: 활동실을 각양각색의 풍선으로 장식하고, 활동실 중간에 색종이로 많은 아이들이 만질 수 있는 컬러 풍선을 매달았다.

2. 활동실 공터에 백지를 깔고 가지각색의 수채화 물감과 각종 페인팅 도구 (물뿌리개, 브러시, 종이 뭉치, 브러시 등) 를 넣는다. ) 를 둘러쌉니다.

활동 과정

첫째, 시작 부분: 풍선을 가지고 노는 것은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자, 우리 한 반에 가서 한 반의 활동실이 우리와 같은지 봅시다." 너는 이렇게 많은 풍선을 좋아하니? 놀러 가자. "(아이들은 자유롭고 흥분해서 풍선을 놀며 행사에 참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기본 부분:

1, 아이가 좋아하는 풍선을 찾아 아이의 색깔에 대한 주의를 끌었다.

선생님: "이렇게 많은 컬러 풍선이 마음에 드십니까? 이제 좋아하는 풍선을 찾아 친구에게 말하고 선생님께 말하세요. " (아이들은 자유롭게 풍선을 찾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하고, 그 동안 선생님은 개별적으로 "어떤 풍선을 찾고 있습니까? 너는 왜 이 풍선을 좋아하니? ) 을 참조하십시오

2. 단체게임' 점프 풍선' 은 아이들에게 색깔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선생님: "우리 같이' 풍선 띄우기' 게임을 하자. 우리는 동요를 읽으면서 풍선을 둘러싸고 달렸다. 동요를 보고, 좋아하는 풍선을 찍고, 누구의 풍선이 높이 뛰는 지 보세요. "

꼬마가 동요를 읽다: "큰 풍선, 좋아, 한 번 찍고, 한 번 뛰고, 내 풍선이 높이 뛴다." 다 보고 나서 아이들은 풍선을 찍으러 갔다. 선생님이 물었다. "당신은 방금 어떤 풍선을 쏘았습니까? 클릭합니다 아이는 2 ~ 3 회 반복해서 놀았다. 선생님께서 물으셨다. "그렇게 가지각색의 풍선이 날아오는데, 너는 어떻게 생겼니?"

3. 색채를 가지고 놀다가 아이들이 색채에 대한 느낌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게 한다.

선생님: "컬러 풍선이 너무 예뻐요. 누가 이 백지 위에 그려 볼 수 있어요?" 아이들은 회화 도구와 그들이 좋아하는 색깔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백지에서 놀 수 있다. 선생님은 모든 아이를 돕는다.

셋째, 끝 부분: 아이들은 서로의 작품을 서로 감상한다.

활동반성

아동과학교육은 어린이들이 교사의 지도 아래 자신의 활동을 통해 주변 물질세계를 감지, 탐구, 발견, 답을 찾는 탐구과정을 말한다. 과학교육은 아동의 인지능력을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사고 수준을 높이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유아기에 형성된 주변 세계의 흥미를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은 평생 이득이 될 것이다.

과학 활동 수업 계획 8 활동 목표:

1 .. 아이들에게 우주에 많은 행성이 있다는 것을 소개하다. 태양과 달과 같은 친구들은 모두 지구의 친구이다.

2. 아이가 우주의 신비를 탐구하려는 욕망을 불러일으키다.

3. 상황 속 실험을 통해 간단한 과학현상을 탐구하고 인식할 수 있으며 자신의 언어로 발견을 표현할 수 있다.

4. 협동 탐구와 기호로 실험 결과를 기록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이벤트 준비:

1, 지구본 하나, 손전등 하나, 돋보기 하나, 검은 종이 한 장.

2. 우주의 그림.

중점 및 어려움:

1, 아이들에게 태양과 달이 지구의 좋은 친구라는 것을 알리다.

2. 지구, 태양, 달 사이의 운행 형식을 안다. 달은 지구 주위를 돌고, 지구는 태양 주위를 돌고, 그들은 버리지 않는다.

활동 프로세스:

우주지도를 보여주고 확장을 소개하다.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손-> 달-> 활동

활동 프로세스:

우선, 우주지도를 보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교사가 물었다:

1, 얘들아, 신비한 공간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 (아이가 이렇게 대답한다) [선생님이 우주지도를 전시한다]

우주에는 이렇게 많은 행성이 있다. 그들은 누가 지구의 좋은 친구입니까? 왜요

요약: 달은 지구에 가장 가깝고, 끊임없이 지구 주위를 돌고, 지구는 끊임없이 태양 주위를 돈다. 그들은 결코 떠나지 않는다.

둘째, 태양을 소개한다

1, 실험 1: 주야 구분

교사가 물었다:

1. 지구가 태양 주위를 한 바퀴 도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아세요? (1 년)

2. 왜 낮과 밤의 차이가 있는지 아세요? 선생님은 지구의와 손전등으로 실험을 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요약: 지구는 태양 주위를 돌고 있습니다. 지구가 태양을 등지고 있는 면은 낮이고, 태양을 등지고 있는 면은 밤이다.

2. 실험 2: 태양광으로 종이를 태워 같은 효과를 도입한다.

교사가 물었다:

1. 태양은 거대한 불타는 불덩이이다. 따뜻한 햇빛은 육지의 동식물을 진정으로 생존시킬 수 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햇빛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아세요? (태양열 밥솥; 태양열선 태양전지는 시계와 컴퓨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양열 온수기 태양 에너지는 또한 전기를 생산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

2. 이제 우리 함께 실험을 해서 햇빛의 힘을 봅시다! (돋보기로 종이가 햇볕에 타는 것을 시연하다)

셋째, 달을 소개합니다

선생님: 달도 지구의 좋은 친구입니다. 그것은 끊임없이 지구 주위를 돈다. 밤에 우리는 밝은 달을 볼 수 있는데, 그러면 달 자체가 빛을 발합니까?

달 자체는 빛을 내지 않는다. 그것은 거울처럼 햇빛을 반사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넷. 홍보 활동

선생님: 광대한 우주에는 많은 행성이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의 이름을 말할 수 있습니까? (진싱, 수성, 목성 ...) 그들은 우리가 모르는 많은 비밀을 숨기고 우리 아이들이 자라서 탐험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교육 반영:

이 수업은 관찰과 실험의 결합이다. 멋진 태양 사진을 관찰함으로써 우리는 태양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토론할 수 있다. 이 사진들은 모두 인터넷에서 나왔는데, 바로 풍부한 인터넷 자원을 이용해야 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정보기술이 교육에 큰 도움을 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그것은 유일한 교육 수단이 아니며, 자연 교육에서도 실험을 대체할 수 없다. 정보기술과 실험을 통합해야 교실 수업이 더욱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백과사전: 태양은 태양계의 중심 천체로 태양계 전체 질량의 99.86% 를 차지한다. 태양계의 8 대 행성, 소행성, 유성, 혜성, exoneptune 천체, 성간 먼지는 모두 태양 주위를 돌고 태양은 은하 중심을 중심으로 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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