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온라인 마케팅 - [자료 삭제] 를 당한 재단은 어떻게 공상 과학 스타에서' 어린이 사교적' 으로 바뀌었을까?

[자료 삭제] 를 당한 재단은 어떻게 공상 과학 스타에서' 어린이 사교적' 으로 바뀌었을까?

끝없는 야만적인 성장은 결국 전체 지역사회 환경의 붕괴를 가져왔다.

SCP 재단은 주요 비디오 플랫폼에서 한동안 사라졌습니다.

SCP Foundation 이라는 키워드에 대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이름만 알고 공상과학 소설과 관련된 개념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많은 팬들에게는 드물지 않다. 3 월의 한 공식 브리핑에서 관련 영상은' 어린이 사교교' 로 분류되어 특별 정비에 의해 정리되었다.

하지만' SCP 재단' 은 진정한 조직이나 기관이 아니며, 애초에 뚜렷한 피해를 입힌 것이 아니라 각국 네티즌이 창작한 인터넷 문학 작품이다. 새로운 창작 형식으로서, 그것은 매우 특별하며, 지난 10 여 년 동안 엄청난 생명력과 발전 전망을 보여 주었지만, 아무도 이런 집단 창작 모델 뒤의 한계가 결국 재난을 초래했다고 생각하지 못했다.

1

SCP 재단의 부상은 공상 과학 소설' 새로운 괴이함' 열풍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우주오페라' 와' 사이버펑크' 처럼 2 1 세기 초에 탄생한 이 명사는 모호하게 * * * 특색이 있는 공상 과학 작품을 정해 후세 사람들에게 창작 영감을 주었다. 신기특담의 특징은' 공상 과학' 과' 판타지' 의 경계를 깨는 것이다. 이런 이야기는 대부분 현대나 가까운 미래의 도시에서 발생하며, 사람들이 어떻게 현재의 과학 상식과 선진 기술에 의지하여 아직 미지의 분야에 처해 있고, 여전히 선명한 판타지 색채를 지닌 사물과 사건을 탐구하고 이해할 수 있는지를 다룬다.

신괴담 문학도 신세기 이후 공상과학계의 보편적인 비관론을 함축하고 있다. 즉 인간의 과학기술 수준은 아직 우리가 미지의 신비에 대항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고, 표면적으로 평화로운 존재의 현황은 살얼음을 밟는 것과 같다.

영화' 인멸' 의 원작소설' 잃어버린 남방' 은 신괴담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신기특담' 은 중국에서도 아주 작은 문학 범주에 속하지만, 그 영향력은 이미 인터넷 멀티미디어의 구석구석까지 스며들었다. SCP 재단은 이런 맥락에서 탄생했다.

4chan 포럼의' /x/' 판은 초자연적 현상을 전문적으로 논의하는 곳이며, 많은 네티즌들이 자신의 새로운 괴담 농담을 발표하는 곳이다. 2007 년' Moto42' 라는 ID 를 가진 한 네티즌이 여기에 게재했다. 그는 심각한 기록 보고서 형식으로 상당히 위험한 미지의 생물을 삽화와 함께 묘사했다.

원본 스냅샷

프로젝트 번호: SCP- 173.

프로젝트 레벨: 유클리드

특수 밀봉 조치: SCP- 173 은 언제든지 잠긴 밀봉 구역에 보관해야 합니다. 누구든지 SCP- 173 의 숙박구역에 들어가야 한다면, 인원은 3 명 미만이어야 하며, 입장 후에는 반드시 입구문을 잠가야 한다. 최소한 두 명은 SCP- 173 과 눈을 마주 치면서 모든 사람이 떠나고 숙박실이 다시 잠길 때까지 눈을 마주쳐야 한다.

설명: 주소를-1993 으로 옮기면 그 내력은 줄곧 알려지지 않았다. 그것은 콘크리트와 강철로 만들어졌으며 Krylon 브랜드 그림의 흔적을 담고 있다. SCP- 173 살아 있고 적대적이다. 물품은 시선 범위 내에서 움직일 수 없다. SCP- 173 과의 시선은 언제든지 중단해서는 안 되며, 접수실 인원은 눈 깜짝할 전에 상대방에게 지시를 해야 한다. 보도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두개골과 목을 깨뜨리거나 목 졸라 죽이는 방식으로 공격을 했다고 한다. 습격이 발생할 때 인원은 4 급 위험프로젝트 포위 조치를 준수해야 한다.

인사보고에 따르면 접수실에 사람이 없을 때 석두 긁는 소리가 난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으로 간주되며, 이런 행위가 바뀌면 HMCL 당직 책임자에게 보고하여 처리해야 한다.

바닥에 있는 적갈색 물질은 배설물과 혈액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물질들의 출처는 알려져 있지 않다. 내부 환경은 2 주마다 청소해야 한다. ""

게시물에 실린 사진은 실제로 일본 예술가 카토천의 조각' 무제 2004' 에서 나온 것으로, 다른 말도 허구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런 그림이 달린 게시물은 당시 /x/ board 에서 흔히 볼 수 있었지만,' SCP- 173' 과 같은 문장, 단 몇 백 자 만에 소름 끼치는 괴물을 만들어 한 등급의 삼엄한 신비한 조직이 독자 앞에 드러나게 했다

SCP 재단의 배경 설정은 사람들의 뇌를 여는 열쇠와 같다. 사람들은 이 재단이 어떤 변태생물을 수용할 수 있을지 상상하기 시작했다. 다른 사용자가 발표한 자매편인' SCP- 173' 이 포럼에 빠르게 등장했다. 허구적인 것도 관찰 보고서 형식으로 요약됐다. 텍스트 내용은 일반적으로 SCP 번호, 프로젝트 수준 (보안), 억제 조치 및 설명, 일부 부록으로 구성된다.

SCP 관련 콘텐츠가 레이아웃 핫스팟으로 자리잡았고, 기존 포럼 형식은 이미 여러분의 요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치 않다. 이에 열중하는 핵심 저자들은 EditThis 에 위키피디아를 설립하여 SCP 시리즈 작품을 체계적으로 저장하고 전시한 후, 이 플랫폼은 Wikidot 으로 옮겨져 현재까지 이어졌다.

위키사이트가 설립되면서 창작자들은 SCP 재단 자체를 중심으로 메타 서사 내용을 쓰기 시작했다. SCP 재단은 어떤 조직이고,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어떻게 작동하는지,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는지 ...' SCP' 라는 글자는 처음에는' 특별억제절차' 의 약자일 뿐, 지금은 조직의 취지로 더 확대되었다. SCP 재단이 인수한 신비로운 것들은' 피난처' 라고도 불린다.

창작적으로 볼 때, 이 구호는 SCP 글쓰기의 중심 맥락, 특히 신기특담' 현대과학과 미지의 충돌' 에 부합하는 사상을 간결하게 반영하고 있다.

SCP 재단' 을 둘러싸고 허구의 세계를 세웠는데, 각기 다른 저자가 쓴 대상이 이 세계관 아래서 점차 상호 작용하고 있다. 하자르 사전이 사전으로 서술된 것처럼 SCP 시리즈도 새로운' 위키피디아로 이야기' 의 창작 형식으로 발전했다.

1 년 후 SCP- 173 의 창작자인 Moto42 가 SCP 재단의 주역을 찾았고, 지역사회도 그럴듯한 발전을 이루었다.

물론 SCP 이전에도 인터넷에는 스토리텔링과 비슷한 많은 사람들이 창작을 했지만 SCP 기본 시리즈처럼 형식과 내용의 높은 통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창작자 간의 스타일 차이는 작품의 전체감을 갈라놓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기록과 보고' 설정도 더욱 잘 들어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창작자, 창작자, 창작자, 창작자, 창작자, 창작자, 창작자)

더 드문 것은 SCP 시리즈 자체가 편리한 쓰기 도구로 발전했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generate 에서 갑자기 당신 앞에 나타나는 기발한 생각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낮에 멍하니 있을 때의 영광일 수도 있고, 한밤중에 잠에서 깨는 악몽일 수도 있다. 심장 박동을 가속시키는 이런 느낌을 나누고 싶지만, 머릿속에는 산산조각 난 단편들만 있어 다른 사람이 알아들을 수 있는 언어로 어떻게 조직해야 할지 모르겠다.

SCP 시리즈는 지금 당신을 도울 수 있습니다. 관찰 보고서' 의 표준 작문 형식은 모방하기 쉬우며, 글쓴이의 개인문학 수준에 대한 요구를 낮춘다. 이전 작품도 많은 기성품 작문 기교를 제공하여 상상력이 풍부한 작품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 줄 수 있도록 준비시켜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SCP 재단에는 창작자가 자신의 작품을 어떻게 쓰는지 지도하는 상세한 작문 안내서가 있다.

특히 SCP 재단 자체는 공유 플랫폼입니다. 너는 다른 사람의 작품에서 영양을 섭취할 수 있고, 너의 생각도 다른 사람의 영감이 될 수 있다. 순수 독자도 다른 사람의 창작에 찬성하거나 반대할 수 있고, 너무 많은 항목을 반대하면 삭제되어 지역사회 내용의 질을 형성하는 해자를 구성할 수 있다.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SCP 재단 시리즈는 탄생 이후 많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인터넷 시대 네티즌이 만든 가장 성공적인 콘텐츠로 꼽히고 있습니다.

2

커뮤니티가 발전하면서 내용이 풍부해지면서 SCP 시리즈의 창작 차원도 문자 영역에서 일러스트레이션, 만화, 뮤지컬 등 다른 멀티미디어로 확대되었다.

SCP 시리즈는 인기 소재인 공상 과학 마이크로영화이다.

하지만 바로 인터넷 동영상의 영향력으로 SCP 의 인기가 몇 년 만에 폭발했다.

20 12 누군가가' SCP-087' 이라는 송유관 동영상을 올렸다. "SCP-087" 은 기성품 기본 프로젝트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아이가 아래에서 울 수 있는 끝없는 어두운 계단이다.

이 영상은 위의 내용을 복원했다.

이 영상은 1 인칭 게임의 시범놀이 내용처럼 보이고, 환경과 빛의 억압과 공포는 딱 알맞다고 할 수 있어 SCP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러나 프로듀서는 예상대로 그의 완제품 게임을 발표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사라졌다. 또 다른 핀란드 네티즌인 레갈리스가 동영상 내용에 따라 Blitz3D 로 게임 SCP-087-B 를 집필할 때까지.

이 짧은 공포게임의 제 1 판은 호평을 받았다. 레가리스가 더 많은 콘텐츠를 추가하도록 독려했고, 더 많은 SCP 콘텐츠를 포함하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생각, 즉 나중에' SCP: 융통실패' 를 하게 됐다.

SCP: 숙박 실패' 에서 개발자는 SCP 재단을 위한 피난처를 마련했다. NPC 를 통해 줄거리 표현, 난이도 선택, 아카이브 시스템, 가장 중요한 것은 더욱 구체적인 플레이를 하는 것이다. 플레이어는 의외로 통제할 수 없는 SCP 피난처에서 탈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원래 게임에는' SCP- 173' 밖에 없었지만 SCP: 숙박 실패는 이미 완전한 게임으로 형성되었다.

플레이어는 지형조건을 이용하여 제때에 반짝이며' SCP- 173' 에서 탈출해야 한다.

전체 프로그램 효과의 공포게임은 항상 게임 앵커와 업주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였다. 이런 식으로' SCP: 숙박실패' 가 널리 퍼지면서 많은 앵커들이 이 게임을 하는 생방송 동영상도 국내외 많은 사람들이 SCP 시리즈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여기에 오는 신팬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SCP 문화권은 점점 더 중시되고, 단순한 팬 창작에서 상업 분야까지 확장되면서 일부 대기업들도 관련 콘텐츠 관리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일본 전기 쇼크 도서관 SCP 컨소시엄 만화집은 이미' 이상한',' 이상한',' 어머니' 의 세 시리즈를 출판했다.

SCP 재단의 저작권 공유 원칙은 CC-BY-SA 3.0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원작자를 밝히기만 하면 개편할 수 있고, 심지어 상업화까지 할 수 있다. 따라서 대기업이든 개인이든 SCP 를 이용한 이윤은 여기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SCP- 173 과 같은 원저자의 권리를 포함하는 소수의 프로젝트 제외).

하지만 이 규칙 하에서 탄생한 파생 작품도 CC 협정을 준수해야 한다. 즉, 당신의 2 차 창작도 다른 사람이 이윤을 챙길 수 있다는 것은 분명히 상업단체에 덜 우호적이다. 그래서 SCP 재단의 관련 작품을 직접 제작하는 것에 비해 SCP 의 장점을 흡수하고, 또 다른 길을 개척하여 진일보한 발전의 주류가 되었다.

게임 분야에서는 Brain Leaf Company 와 같은 아날로그 상업 게임이 있어 플레이어가 다양한 컨테이너를 관리하고 실험할 수 있고, Control 은 플레이어가 연방통제국의 요원으로 분장하여 스토리지 시설의 다양한 컨테이너와 싸울 수 있도록 합니다. 직접 연락은 없지만 이 게임들은 설정상 SCP 기반을 참고할 뿐만 아니라 SCP 단편화의 서사 스타일도 흡수하고 게임 내 문서도 SCP 문서의 고전적인 글쓰기 수법을 참고했다.

SCP 주제는 시뮬레이션 조작뿐만 아니라 3 인칭 사격도 할 수 있어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영화' 임중오두막', 심지어 큰 영화' 고질라' 의' 군주계획' 에도 SCP 재단의 그림자가 있다.

숲 속의 집은 SCP 재단과 같은 괴물 피난처 조직을 보여준다.

SCP 재단은' * * * 원조회'' 성전기사' 의 원소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텍스트를 넘어 일종의 문화 토템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셋;삼;3

SCP 재단이 심은 씨앗이 다른 분야에서 뿌리를 내렸을 때, 멀티플레이어 창작에 기반한 폐단이 나날이 드러나고 있다.

사람이 있는 곳에는 차이가 있다.

어떤 차이는 매우 자연스럽다, 예를 들면 언어장애와 같다. SCP 재단의 팬들은 전 세계에 퍼져 모국어에 기반한 문화공동체를 형성하고 다양한 언어의 분역으로 발전하고 있다. 각 지점에는 자체 관리자가 있으며 다른 사양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일방적으로 수출되는 문화제품에는 문제가 크지 않지만 SCP 재단의 창작체계 하에서 다양한 언어의 애호가들은 다른 사람의 작품을 읽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창작에도 피드백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떤 사람들은 지점 간의 교류 상호 작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서로 다른 지점의 작품에 추가 수치를 더해 충돌을 피하고 있지만, 이렇게 방대한 작품들을 다시 통합할 수 있는 능력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에 따라 SCP 재단의 팬들이 많을수록 분역이 분열되고 자폐가 커진다.

각 분기는 기본적으로 독립적이며 서로 간섭하지 않는다.

다른 차이는 사람 자체에서 나온다. SCP 재단의 창작 방향에 대한 논쟁은 결코 멈추지 않았다. 대중문화를 SCP 시리즈에 도입하여 인터넷 밈을 기반으로 한 대량의 물건을 만드는 데 열중하고 있다. 원래의 하드코어 스타일을 고수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과도한 오락 내용이 결국 저급한 방송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

많은 창작자들이 이런 끝없는 톱질에서 열정을 잃고 점차 사라지고 있다. SCP 재단 (SCP Foundation) 은 이미 거의 만 개의 항목을 축적하여 신입사원들이 어찌할 바를 모르게 했다. 커뮤니티 구성원 간의 갈등은 더욱 불가피하다. 중국 지점만 여러 차례 분할되었다. 올해 초 주역에서는 핵심 사용자가 자신의 거의 300 개 내용을 모두 삭제하려 시도하는 내부 진동도 발생했다.

그러나,' 저령화' 라는 심각한 문제에 비하면, 이것들은 모두 작은 무당일 뿐이다. 이런 현상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아무도 모른다. 하지만 돌아올 때는 이미 상황이 걷잡을 수 없게 되었다. 많은 중학생, 심지어 초등학생들도 이미 SCP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SCP 비밀 실험실은 무료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입니다. 14 세 플레이어가 관련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환경에서 점점 젊어지고 있을 때, SCP 커뮤니티 전체가 어떻게 나이에 침몰했는지 엿볼 수 있습니다.

80/90 이후에 태어난 아이들이 종종 다양한' 세상의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 에 빠져드는 것처럼,' SCP 시리즈' 는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 자연스러운 매력이 있는 것 같지만, 그 해의 노점 시리즈가 오늘 인터넷상의 각종 짧은 동영상으로 바뀌었다.

이 동영상들의 제작 수준은 들쭉날쭉하며, 순전히 양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파는 유류 쓰레기들이 많다. 각종 기묘한 편집들이 한데 모여 블로거에게만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젊은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SCP 대상을 모은 스튜 영상은' 오트만 괴물' 과 크게 다르지 않고 긴장되고 자극적이어서 인기가 높다.

후각이 예민한 마케팅 번호는 일찌감치 이런 부의 비밀번호를 발견한 것이 분명하다.' XX 는 애니메이션'' XX 형' 이라는 계좌들은 모두 외국 네티즌들이 만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객관적으로 볼 때, 이 내용은 이전의' 아이샤멘' 처럼 아이를 정신적인 테러로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크리피 파스타' 에 더 가깝다. 이 단어는 중국어로 상응하는 번역이 없다. 모골이 송연하다' 와' 분식' 으로 구성된 복합어입니다. 텍스트, 사진, 비디오, 심지어 실행 파일일 수 있습니다 ..........................................................................................................................................................................................................................................................................................................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자원진 BGM 분실'' 항공난 녹음', 그리고 전원을 켜면 여자 귀신의 PPT 를 강제로 방송하는 것도 이런 부류로 분류할 수 있다.

"스노우치. EXE' 는 게임 서클의 클래식 크리피 파스타입니다.

아이사문만큼 나쁘지는 않지만, 이런 기괴하고 무서운 내용은 정신 발달이 미성숙한 청소년들 사이에서 널리 퍼지기에 적합하지 않은 것이 분명하다. 특히 많은 아이들이 이 작품들이 허구인지 진짜인지 분간할 수 없어 심리적 상처를 남길 수 있다. 하지만 많은' Creepypasta' 의 전파 경로와 마찬가지로, 이 동영상에 놀란 청소년들은 종종 다른 동년배들을 겁주거나 새로운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찾아 이러한 동영상의 전파를 더욱 악화시킨다.

저령화 문제도 SCP 시리즈의 창작 환경을 잠식했다. 지역 사회에는 많은 젊은 팬들이 몰려들고 있으며, 그들은 또한 강한 상상력과 정력으로 자신의 물건을 만드는 데 열중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제품은 성숙하지 않고 거칠다.

SCP 재단의 초기 작품에는 직설적이고 피비린내 나는 묘사가 거의 없다. 그 중' 사려 깊고 극단을 두려워하는 것' 은 실용적이고 차가운 문필에서 나온 것이어야 한다. 하지만 젊은 창작자들은 종종 더 흥미진진합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