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를 먹는 시 1. 만두에 관한 시.
1,' 만두' 작가: 호 2 시대: 청시: 설맞이 탕전 대회처럼 냉이에 신선한 이가 들어 있어요.
가장 많은 것은 작년 봄 셋째 날 각지의 음식이 다 차려졌다. 해석: 만두와 국수는 새해의 기쁨을 쟁탈하고, 냉이의 짠맛은 젓가락과 치아에 남아 있다.
특히 입춘 후 3 ~ 5 일 동안 만두는 접시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이다. 2,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저자: pu Songling 시대: 청대 시: 평평한 음식은 초승달처럼 꼬집었다. 해석: 편식 (만두의 옛 이름) 을 월치로 빚다.
3.' 만부민속지' 저자: 심방시대: 명대시: 설날, 일평요리, 봉룡이 장수한다. 뜻: 설날에 편식 (만두의 옛 이름) 을 만들어 노인과 상급자에게 바쳐 장수를 축하한다.
4.' 애교자' 작가: 호시대: 현대시: 대전안 중 수수한 옷, 교묘한 솜씨, 정교함. 눈송이가 흩날리고 명월이 평평하다.
맑은 물 부용, 원보가 옥판에 떨어지다. 대식가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물건이다.
해석: 백의가 책상 앞에 서 있는데, 한 쌍의 교묘한 손이 하늘의 장인보다 낫다. 밀가루가 눈송이처럼 날고, 휘어진 초승달이 공중에 나타났다.
맑은 물 속에는 부용 같은 잎이 떠 있고, 애교가 백옥판에 떨어지는 것은 원보 같다. 음식을 먹고 천하의 음식을 두루 먹으니 만두가 제일 맛있다.
5.' 식극' 작가: 육유시대: 송대시: 봄 전, 왁스 후, 일이 재촉되고, 아내 조조가 술잔을 놓을 때. 증기전은 여전히 교차분할이 가능하고, 텅스텐은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해석: 입춘 전, 섣달 이후 만물 수싱 계절이다. 그때 나는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모두들 서둘러 먹으니, 보통 증기선은 십자로 나눌 수 있다. 비교적 좋은 훈툰 (만두의 옛 이름) 은요? 。
2.' 만두 먹기' 에 관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명확한 통일
가방 안에는 모든 것이 들어 있다.
2, 흰 밀가루, 흰 부드러운 끓인 물
찌고, 볶고, 튀기다.
3. 그에게 꽃과 잎을 좀 남겨 주세요.
그 속의 세상을 즐기다.
4, 하늘 비행, 지상 달리기, 물 수영, 모든 것을 포괄합니다.
필사자와 인간 사이에 존재하는 선경을 찾아 즐기다.
5. 재능이 있으면 말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되고, 각종 맛은 뱃속에 숨어 있다.
인연이 있으면 너와 술 세 잔을 동행하고, 상봉하는 사이에 향을 남긴다.
6, 평신도는 항상 웃으면서 배를 지탱하고, 지기는 서로의 배 속의 보물을 안다.
불평이 너무 압도적이어서 우리는 쑥 사람이다.
7,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다시 만나, * * * 단목상 앞에 앉아 있다.
네가 젓가락을 들 때, 너는 이 순간을 놓치고 맞추었다.
8. 이별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만두를 가져오세요.
내년에 나는 일찍 기뻐하고 만두를 먹고 다시 한 번 뭉칠 것이다.
봄, 미풍이 불었을 때,
내가 시간이 있을 때, 나는 만두를 생각할 것이다. 혼자 포장하고, 혼자 포장하고,
방 안에 부추소 냄새가 가득하다.
내 귀에 있는 음악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포장하면서 음악을 듣다.
만두를 먹는 전설:
동한 때 남양에는 장중경이라는 명의가 있었다. 그의 의술은 매우 높아서 어떤 난치병이든 손으로 치료할 수 있고, 사람들은 그를 의성이라고 칭찬하고, 묘수는 봄을 맞이한다.
장중경은 장사에서 벼슬을 하고 있다. 그가 은퇴했을 때는 겨울이었다. 찬바람이 뼈를 찌르고 눈송이가 흩날리다. 그는 백하 기슭으로 걸어가서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생계를 꾸려 온 가난한 마을 사람들을 보았다. 그들은 얼굴이 노랗고 여위어서 옷이 몸을 가리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귀가 얼어서 그는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장중경이 집에 도착하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진찰을 받으러 왔다. 비록 그는 매우 바쁘지만, 그는 항상 얼어붙은 귀로 그 불쌍한 마을 사람들을 기억하고 있다. 그는 제자들에게 남양동관의 공터에 초막을 세우고 그 위에 큰 냄비를 얹고 겨울부터 날까지 열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동상을 치료하는 약을 보내라고 말했다. 이 약은' 추위주울 수프' 라고 합니다. 방법은 양고기, 고추, 추위를 제거한 약재를 냄비에 넣고 끓이는 것이다. 조리 후 양고기약을 꺼내서 잘게 썰어 면가방으로 귀모양의' 만두' 를 만든다. 그리고 약을 받으러 온 사람에게 수프 한 그릇과 매력적인 귀 두 개를 준다. 사람들은 줄을 먹고 추위탕을 마셨지만 온몸이 뜨겁고 귀가 뜨거워졌다.
또한, 창사 장 Zhongjing 공식, 종종 현지 사람들 을 잘 대하고, 그곳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그가 은퇴하고 고향으로 돌아온 후 장사 사람들은 그를 그리워했다. 매년 덕망이 높은 노인 몇 명을 선출하여 마을 사람들의 뜻을 가지고 그를 방문한다. 그 해 장중경이 중병에 걸렸을 때, 장사 노인은 창사에 좋은 곳이 있는데, 나는 그가 장사에 묻히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 남양 사람들은 어디에서 따라갈 것인가? 2 분 안에 우리는 이 일 때문에 싸우기 시작했다. 장중경은 "창사수를 먹어봤는데, 창사에 대한 부모님의 감정을 잊을 수가 없다" 고 말했다. "나는 남양에서 태어나 고향을 잊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내가 죽은 후에 너는 내가 관을 들고 장사로 가는 것을 도와야 한다. 나를 정신적 밧줄이 끊어진 곳에 묻었다. \ "이 말을 듣고, 사람들은 논쟁을 멈췄다.
장중경은 그해 겨울의 지일날에 세상을 떠났다. 많은 사람들이 장사에 와서 애도하며 그의 시신을 장사로 운반했다. 그의 유언에 따르면 남양과 장사의 사람들은 관을 들고 길을 가다가 한애교탕을 몰던 곳에 이르러 영줄이 갑자기 끊어졌다. 모든 사람들은 무덤을 놀고, 관을 내리고, 무덤을 메우느라 바쁘다. 네가 골라라, 내가 메고, 밤낮으로 쉬지 않고, 장중경의 무덤을 크게 만들었다. 장중경 무덤 앞에 또 하나의 묘를 지었는데, 바로 지금의 의성사였다.
장중경은 동지의 날에 죽고, 추위를 없애고 매혹적인 귀탕을 풀어 동지의 날에 열었다.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겨울의 지일집집마다 매년 만두를 먹으며, 겨울부터 날까지 만두를 먹으면 귀가 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만두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만두
사복대 사건 전에 교묘한 솜씨가 하늘을 이기고 있다.
눈송이가 흩날리고 명월이 평평하다.
맑은 물 부용, 원보가 옥판에 떨어지다.
대식가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물건이다.
청대 호 2 의' 만두' 시
설날 탕전 대회처럼 냉이에는 신선한 이가 함유되어 있다.
가장 많은 것은 작년 봄인데, 판식은 먼저 각지에서 결산한다.
3. 애교스러운 시 (1)
재능이 있으면 더 말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모든 것이 뱃속에 숨겨져 있기 때문이다.
인연이 있으면 술 세 잔을 동반하고, 상봉하는 사이에 향을 남긴다.
4. 응석받이의 시 (2)
속인은 늘 웃으면서 배를 받치지만, 지기는 뱃속의 아기가 무엇인지 안다.
불평이 너무 압도적이어서 우리는 쑥 사람이다.
새해에 만두를 먹는 유래와 전설.
만두는 역사가 유구한 민간 식품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민간에는' 맛있지만 만두보다 못하다' 는 말이 있다. 설 기간 동안 만두는 이미 없어서는 안 될 맛이 되었다.
삼국위인 장의의' 광야' 에 따르면 당시' 훈툰' 이라는 달치형 식품이 있었는데, 지금의 만두 모양과 거의 비슷했다. 남북조에 이르렀을 때, 텅스텐은 이미 "달치처럼 생겼고, 천하의 음식" 이었다. 만두는 끓일 때 건져 혼자 먹는 것이 아니라 수프와 함께 그릇에 넣어 먹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만두를' 훈툰' 이라고 불렀다. 이런 식법은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하남인, 산시 사람들은 만두를 먹고, 국에 고수, 파, 새우 껍질, 부추 등 작은 재료를 넣어야 한다.
당나라 무렵 만두는 이미 지금의 만두와 똑같이 되어 건져 접시에 담아 혼자 먹었다.
교자는 송대에서' 줄'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후세' 교자' 라는 단어의 어원이다. 이런 표기법은 이후의 원, 명, 청, 민국 시대에도 여전히 볼 수 있다.
원대는 만두를' 평식' 이라고 부른다. 명나라 만년 동안 심방의' 만부잡주' 는 "섣달 그믐날, 세배 ... 플라크 음식으로" 라고 기록되어 있다. 유약우의' 의사록' 은 "섣달 그믐날 과일 과자를 먹으면 편액을 먹을 수 있다" 고 기록했다. 원명 시대의' 편패' 의' 편패' 는 현재 이미' 평지' 로 자주 사용되었다. 일종의 편식은 몽골어에서 나올 수 있다.
청대에 만두에 관한 새로운 명칭이 나타났다. 예를 들면' 만두',' 수상간식',' 삶은 콩' 이 있다. 교자 명칭의 증가는 지리적 전파가 계속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설날에 만두를 먹는 민속은 명청 시대에 상당히 유행했다. 보통 만두는 섣달 그믐날 밤 12 시까지 싸서 한밤중에 먹어야 합니다. 이때가 바로 음력 정월 초일의 시작이다. 만두를 먹는 것은'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다',' 자' 와' 만두' 의 해음,' 재회' 와' 행운' 을 의미한다.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대한 전설이 많다. 하나는 반고 창조를 기념하여 혼합 상태를 끝내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그것을' 오곡이 풍성하다' 를 의미하는' 훈툰' 의 해음이다. 또 만두를 먹는 민간 언어는 여와가 사람을 만드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여와토가 사람을 일으킬 때 황토인의 귀는 날씨가 추워서 얼기 쉽다. 여와는 귀가 고정되지 않도록 귀에 작은 눈을 달고 가는 선으로 묶고, 선의 다른 쪽 끝을 황토인의 입에 물어서 귀가 좋아지도록 했다. 백성들은 여와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만두를 싸서 밀가루로 성인의 귀를 만들고, 소 (실) 로 싸서 입으로 먹는다.
만두는 이미 설날에 없어서는 안 될 프로그램 식품이 되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만두의 모양은 원보와 같습니다.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이 만두를 먹는 것은' 돈을 벌어서 보배가 되는 것' 처럼 들린다. 둘째, 만두에는 소가 있어 사람들이 각종 상서로운 물건을 소에 넣고 새해에 대한 희망을 기탁할 수 있다.
만두를 만들 때, 사람들은 보통 금여의와 설탕, 땅콩, 대추, 밤을 소를 만든다. 최고와 설탕을 먹는 사람은 내년에는 생활이 더 달다. 땅콩을 먹는 사람, 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 대추와 밤을 먹는 사람, 일찍 귀자를 낳는다.
어떤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만두를 먹을 때, 그들은 부식과 함께 그들의 행운을 보여줘야 한다. 두부를 먹으면 온 가족의 행복을 상징한다. 감을 먹는 것은 만사가 뜻대로 되는 것을 상징한다. 신선한 야채 세 개를 먹다. 삼양개태를 상징한다. 대만성 사람들은 어묵, 미트볼, 해태로 재회와 부자가 되는 것을 상징한다.
만두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제작 방법이 있습니다. 같은 종류의 만두라도 먹는 방법이 다르다. 내몽골, 흑룡강의 다호르 사람들은 당면육수로 만두를 삶아야 한다. 그런 다음 만두와 함께 수프를 먹습니다. 하남의 일부 지역에서는 만두와 국수를 함께 삶아' 금실이 금괴를 입는다' 고 한다.
만두 음식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중국 음식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4. 겨울부터 날까지 만두를 먹는 7 언시.
겨울철부터 해가 지는 애교가 기름시 (1) 도마는 노출이 차갑거나 음식이나 고기를 잘게 썰어 소를 만든다.
반죽이 둥글고 납작해서 젓가락이 소를 채워 넣는다. 교묘한 솜씨로 정교한 주름을 만들고, 껍질이 얇아서 큰 솥에 묻히지 않는다.
산서 식초 산둥 마늘, 만두 침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욕심이 많습니까? 응석받이의 타유시는 겨울이 되면 (2) 시흥이 손가락의 섬세한 주름을 얼리거나, 매혹적인 침을 찌거나 삶아 농촌 민가의 맑은 향기를 따뜻하게 하고, 낡은 식초에 담근다. (3) 애교자의 기름시는 겨울의 지일이 비교적 바쁘고, 겨울의 지일은 남방에서 1 년을 끓이면 겨울에 명의를 찾아 보충하는 것이 유행이 된다. 선조들이 분향을 하는 것을 잊지 마라, 음양의 조화가 중요하니 온 가족이 행복하면 된다. ④ 애교로운' 겨울의 날' 의 타유시. 의성 장중경을 기념하기 위해 밀레니엄 풍습이 다시 전해지고 있다.
겨울철부터 일명' 겨울축제',' 용지일절',' 아시아 새해' 는 중국 음력의 중요한 절기이자 중화민족의 전통 명절이다. 겨울부터 일까지는 24 절기 중 가장 이르며 춘추시대에서 기원한다. 중국 고대에는 토규로 태양을 관측하여 겨울부터 날까지 확정했다. 시간은 연간 양력 65438+2 월 2 1 에서 23 사이입니다.
겨울이 되면 태양은 1 년 중 최남단에 도달하여 남회귀선 (남위 23 26') 에 거의 직사한다. 북반구는 일조가 가장 적고 남반구보다 50% 적다. 북반구에서는 낮이 가장 짧고, 북쪽으로 갈수록 낮이 짧아진다.
5. 애교자의 고시를 쓴다.
재능이 있으면 더 말할 필요가 없다. 모든 맛이 뱃속에 숨어 있기 때문이다.
인연이 있으면 너와 술 세 잔을 동행하고, 상봉하는 사이에 향을 남긴다. 속인은 늘 웃으면서 배를 젓고, 지기는 서로의 교자시 한 수, 교자시 한 수를 알고 있다.
불평이 너무 압도적이어서 우리는 쑥 사람이다. 천리상봉, * * * 단향대 앞에 앉아 만두에 관한 시가 만두에 관한 시에서 문장 나왔다.
네가 젓가락을 들 때, 너는 이 순간을 놓치고 맞추었다. 이별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만두를 안에 넣어라.
내년에 나는 일찍 기뻐하고 만두를 먹고 다시 한 번 뭉칠 것이다. 네가 얼마나 많은 세월을 걸었든, 네가 얼마나 많은 주름을 가지고 있든 간에, 나는 영원히 네가 늙고 밋밋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너의 깨끗한 외모 아래는 너의 풍부하고 향기로운 마음이다.
비바람 속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집에 대한 동경이다. 편식을 달치처럼 먹다 .................................................................................................................................................................................................................................................................................................................................................................................................................................................................................................... 혼자서 부추소를 온 집안에 가득 싸서, 보쌈을 하면서 음악을 들으니, 정말 아름답다. 어머니가 만두를 좋아하는 것을 생각하면, 뒷맛이 무궁할 때 옛 친구에게 주는 것을 잊지 않는다. 갑자기 주변에서 언제 가족과 놀아야 할지 모르는 사람이 적다고 느꼈다. 애교가 이 작은 시를 동봉했다. * *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 좋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을 잊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6. 만두에 관한 시
1, 만두
저자: 호 2
시간: 청나라
시: 설날 탕전 대회처럼 냉이에 신선한 이가 들어 있어요. 가장 많은 것은 작년 봄 셋째 날 각지의 음식이 다 차려졌다.
해석: 만두와 국수는 새해의 기쁨을 쟁탈하고, 냉이의 짠맛은 젓가락과 치아에 남아 있다. 특히 입춘 후 3 ~ 5 일 동안 만두는 접시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이다.
2.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저자: 포송령
시간: 청나라
시: 초승달처럼 평평하게 먹는다.
해석: 납작한 음식 (만두의 옛 이름) 을 달치 같은 호로 빚는다.
3, "만부 염색록 민속"
저자: 심방
시간: 명나라
시: 섣달 그믐날, 평식, 장수.
뜻: 설날에 편식 (만두의 옛 이름) 을 만들어 노인과 상급자에게 바쳐 장수를 축하한다.
4. 만두
저자: 후
시대: 현대
시: 사복 대만 사건 전에 그는 한 수를 썼다. 눈송이가 흩날리고 명월이 평평하다. 맑은 물 부용, 원보가 옥판에 떨어지다. 대식가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물건이다.
해석: 백의가 책상 앞에 서 있는데, 한 쌍의 교묘한 손이 하늘의 장인보다 낫다. 밀가루가 눈송이처럼 날고, 휘어진 초승달이 공중에 나타났다. 맑은 물 속에는 부용 같은 잎이 떠 있고, 애교가 백옥판에 떨어지는 것은 원보 같다. 음식을 먹고 천하의 음식을 두루 먹으니 만두가 제일 맛있다.
5, "미식가 드라마"
저자: 육유
시간: 송나라
시: 봄 전 왁스는 사치에 이어 조방 컵을 동반한다.
증기전은 여전히 교차분할이 가능하고, 텅스텐은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해석: 입춘 전, 섣달 이후 만물 수싱 계절이다. 그때 나는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모두들 서둘러 먹으니, 보통 증기선은 십자로 나눌 수 있다. 비교적 좋은 훈툰 (만두의 옛 이름) 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