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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요알파와 백양전파 소설의 차이

우선,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노신의' 인생을 위해' 와' 인생을 개선하라' 는 관점과 일맥상통하다. 붓을 잡는 것은' 권고' (조수리의 말) 가 혁명을 하도록 권하고, 글쓰기에는 명확한 혁명 목적이 있다. 그들은 펜 한 자루, 총 한 자루, 호미 한 자루를 가져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그들도 혁명을 위해 일했다. 그들 사이에는 분업만 다르고, 높낮이는 구별이 없다. 그들이 보기에 혁명을 위해 일하는 것과 혁명을 위해 글을 쓰는 것은 같은 일이다. 따라서 그들은 번거로운 행정 업무를 경멸하거나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행정 임무를 친숙한 사람, 자료 수집, 주제 파악의 주요 수단으로 삼고 있다. 이에 따라' 산약알' 파를 형성한 작가들은 스타일이 똑같다. 즉 어디를 가든, 일을 하는 곳은 손님이 아니라 항상' 생활의 주인' 이라는 것이다. 생활방식에서' 산약알' 파 작가는 시종 농촌 기층 간부와 농민의 독특한 풍격을 유지하고 있다. 작품에 반영된 작가의 친절하고 소박하며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말투가 농촌 독자들의 심신 (예: 형제, 절친한 친구) 을 사로잡았다. 이산약알파의 창작 방법은 중국의 많은 혁명작가들처럼 자연스럽게 혁명현실주의 방법을 채택한다. 그러나 현실주의도 혁명이다. 사회와 시대뿐만 아니라 환경과 사람과도 다르다. 조수리로 대표되는 산시 작가는 창작 방법에 혁명 현실주의를 채택했는데, 혁명 과정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 즉 현실 생활의 갈등을 꽉 잡고 신속하고 시기 적절한 대응을 해 문제를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것은 Zhao Shuli 가 "문제 소설" 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사회주의 건설에서 김생의 아버지, 아들, 형제자매는 모두 총명하고 유능한 사회주의 지도자이다. 의 작품에서 전춘생, 전 주임 등 일련의 사회주의 신인과 일반 당원, 기층 지도 간부를 형성했다. 그러나, 이 성취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은' 산약알' 파 작가도 중국의 장기 봉건 제도가 전파한 봉건사상이 여전히 농민을 독살하고, 개별적인 낙후된 소농 경제가 낳은 이기심 등 낙후의식은 여전히 농민을 속박하고 있으며 농촌 각종 혁명과 건설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사상의 근원이 되고 있다는 것을 명확하고 깊이 이해하고 있다. 갑중의 문제는 농민을 교육하는 데 있다. 삼선고모, 이공명, 종아리통, 라이 아주머니, 논파파야, 3 년 대추자 같은 인물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산약알' 파 작가는 이 주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으며, 변신 과정에서 상당히 독특한 개성을 지닌 농민 예술 이미지를 만들어 냈는데, 그중 상당수는 산시노령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산약알' 파의 예술적 성과이자 그들의 현실주의 특색이 가장 빛나는 표현이다. 셋째, 그들이 창작한 제재는 모두 농촌이지만, 다른 작가들과 재료 선택의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특징을 드러낸다. 그들의 작품에는 전설적인 영웅이 거의 없다. 그들은 일반인, 일반 장면에서 시대의 격변을 반영하는 것을 중시한다. 사랑은 농촌의 천지개벽의 투쟁을 묘사한다. 따라서 신민주주의 혁명에서 사회주의 혁명과 건설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당의 노선과 정책에 긴밀하게 협조하여 열심히 일하며, 흔히 일반 농민의 가정과 사랑 분쟁에 초점을 맞추고, 일반 업무와 일상적인 노동 장면에서 사람들 사이의 갈등과 충돌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들은 일반 농민의 생활 탐구를 매우 주시하고, 그들의 내면의 활동과 변화를 탐구한다. 그들은' 사람 변화' (마풍어) 라는 삶의 재미에 대한 묘사를 통해 시대 거인의 발걸음을 깊이 보여 주었다. 네 번째는 예술 형식의 특징이다. 이 점은' 산약알' 파의 민족화와 대중화를 보편적으로 인정한다. 실제로 조수리는 청년시절부터 다양한 민간 예술을 사랑하고 장악해 작가가 되기 전에는 훌륭한 민간 예술가였다. , 영, 등 동지들은 민간 예술로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많은 민간 이야기를 수집하고, 대중이 이야기를 하고, 인물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뛰어난 예술 수법을 반복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조수리는 민족 예술의 전통을 계승하지 않았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이는' 산약알' 파 경험에 대한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여량영웅전' 외에도 장휘 소설 형식에 대한 패러디를 볼 수 있다. 그들의 단편 소설은 모방의 흔적을 볼 수 없다. 분명히 한족의 서사 형식이지만, 낡은 형식과는 완전히 달라 신선하게 느껴진다. 그 이유는 그들 때문입니다. 첫째, 민족 형식을 적용하지 말고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정수를 흡수한다. 둘째로,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은 또한 외국 진보문학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다. 조수리도 유학생입니다. 그는 노신, 체호프, 모팔산의 작품을 지침으로 문학의 길에 올랐다. 그는 젊었을 때 유럽화의 서정적 소설을 쓴 적이 있다. 다른 작가들도 막 문학길에 올랐을 때 비슷한 경험을 했다. 슈' 는 체호프의 특색을 지닌 초기 소설이다. 후청의 첫 소설' 기념비' 는 언어와 구조면에서 번역된 소설과 같다. , 용과 손간도 비슷한 작품을 썼다. 이 때문에 그들은 스타일의 대표 작품을 형성하여 모두 민족적이다. 전통적인 민간 예술의 빛은 외국의 우수한 예술 기법과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신선하고 독특하다. "등록" 으로 말하자면 민간 이야기의 구조를 사용하죠? 하지만 쇼페이가 연연 주머니에서 떨어진 나한돈을 땅에서 주웠을 때, 그녀는 20 년 전의 지난 일을 떠올리게 했고, 그녀는 나한돈을 가져간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이것은 분명하지 않다. 외국 소설에 자주 쓰이는 역사 수법이 있습니까? 대화형 감정은 편지 한 통으로 시작해 빠르게 진행되는 포스터로 시작해, 졸릴 수 없는 손은 낡은 두 손만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것들은 모두 외국과 섞인 방법이다. 마풍의 서신체' 한매메이' 는 몇 편의 일인칭 소설로 결혼에 대한 단면 쓰기와 외국 예술 수법의 채택이 더욱 두드러진다. 그러나, 이것은 희석되지 않고 오히려 그들의 민족화와 통속화를 풍부하게 한다. 왜냐하면 산요단파의 작가들이 쓴 모든 글자는 그들의 독자-농민의 입맛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이 만든 정신적 식량은 반드시 농민들이 맛있게 먹게 해야 하고, 먹어도 향기로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래서 그들은 농부들이 늙은 쌀을 먹게 하고 싶지도 않고, 익숙하지 않은 양식을 먹게 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그들은 항상 내용의 필요에 적응하고, 본민족, 본민족의 전통 예술 엘리트를 끊임없이 흡수하며, 농민의 입맛을 손상시키지 않는 기초 위에서 외래의 예술 수법에 녹아들어 끊임없이 혁신한다. 제 5 언어의 사용. "산약알" 파가 사용하는 언어는 산시 농민의 언어로, 다른 지역 대중언어 창작의 작가와는 전혀 다른 언어 특징을 형성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산약알' 파의 문학과 언어 특징을 완전히 설명할 수 없다. 조수리의 언어에 대해 말하자면, 손건은 자신이 "산서어를 한 마디도 쓰지 않지만, 매우 강한 지방색을 유지하고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상스러운, 더러운, 욕설을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착취자, 억압자, 낡은 도덕의 수호자를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조수리의 언어는 명랑하고, 모두들 알고, 유머러스하고, 정확하고 생동적이다. 이 언어는 순금, 다이아, 반짝임, 쩌렁쩌렁 ... "그는 조수리의 작품을 오랜만에 다시 만나 고향 음식을 먹는 것에 비유했다. 음식은 매우 간단하지만 매우 맛있고 매우 만족스럽다. 일을 그만두고 나니 뒷맛이 아직 입에 남아 있다. 백양전 화파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허베이 농촌 생활을 시적으로 묘사한 것으로, 산수화, 풍속화, 풍속화의 공획에서 진한 하북성의' 향토적 분위기' 와' 이국적인 분위기' 에 물들었다. 둘째, 실시간 정치 이데올로기 말에는 영구적인 매력을 지닌 인간성과 인정이 주입되고 널리 퍼진다. 그 내면의 정신적 의미는 전통 미덕의 전승이자 현대적 의미의 인도정신이다. 이로 인해' 백양전파' 향토소설은 단순하고 가벼움 속에서 복잡한 사상적 함의를 나타내고, 화합 속에는 불화의 내적 균열과 충돌을 내포하고 있다. 셋째, 그는 여성미를 숭상하고 젊은 여성을 잘 형성한다. 이 여성들의 이미지와 문화적 인격은 전통의 아름다움과 특정 시대적 색채를 모두 가지고 있다. 여성 이미지의 외적 표상과 내면의 복잡한 감정이 서로 어우러져 서로를 보완하는 것은 작가의 이상적인 주인이나 상징이다. 넷째, 사실적이지만 예술적 질감은 낭만적이고 친근하고 낭만적인 기운이 있다. 다섯째, 폐명, 심종문 향토서정 소설의 전통을 계승하고 시를 소설로, 산문을 소설로 삼아 시화, 산문화 소설에서 신선하고 아름다운 경지를 만들어' 백양전' 파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예술 풍격을 형성한다. 이런 심미 형식은 그 장르가 활발한 시대에 줄곧 주류 말의 가장자리에 처해 있다. 그러나 그 유파가 조용한 시대에는 지속적인 예술적 매력과 영향력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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