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우루무치의 깊은 산속에서 목축민들은' 소인' 을 자주 보았는데, 그들은 키가 1 피트밖에 안 되고 남자와 여자와 아이가 있다고 말했다. 일반인에 비해 짧은 다리가 짧고 웃기지만 난쟁이가 아니라 산속의 낯선 사람들이다.
버드나무에 꽃이 필 때마다 이 소인들은 버드나무의 가지를 작은 원으로 쪼개서 화환처럼 머리에 착용한다. 그들은 붉은 버드나무의 화환에 노래와 춤을 싣고, 함께 큰 소리를 내며, 마치 음악에 따라 노래하는 것처럼 통일되었다.
그들의 본성은 결코 나쁘지 않다. 때때로 목축민들은 산에서 부상을 입는다. 그들은 약초를 모아서 그가 완쾌되도록 도울 것이며, 그들은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길을 알려 줄 것이다. 다만 그들은 도둑질하는 습관이 있다. 그들은 늘 병영 텐트에서 음식을 훔친다. 붙잡힐 때 무릎을 꿇고 울며 다른 사람이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하며 애원하는 것 같다. 어떤 작은 사람들은 일반인과 오랫동안 접촉해 왔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를 한두 마디 할 줄 알지만, 그들이 말하는 것을 알아듣기 위해서는 주의 깊게 들어야 한다. 그들의 발음이 이상하고 두더지쥐처럼 들리기 때문이다. 이거 구루루 아닌가요? ) 을 참조하십시오
만약 네가 그를 묶는다면, 그는 굶어 죽을 때까지 울면서 음식을 먹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를 가게 한다면, 처음부터 당장 떠나지 못할 것이다. 몇 걸음 걸었더니, 너는 뒤돌아보고, 몇 걸음 더 가다가 다시 돌아봐. 보아하니 너는 병사들이 그를 놓아주는 것을 안심하지 않는 것 같다.
만약 병사들이 따라잡아 그를 욕한다면, 그는 또 무릎을 꿇고 울 것이다. 사람을 조금 멀리 떨어져 있어 따라잡을 수 없을 것 같아 도망가서 원숭이처럼 개울을 건너 큰 산을 건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병사들은 이것이 희귀한 물건이라는 것을 보고, 그들은 무리를 지어 산에 올라가 그들의 숙소를 찾았지만, 그들은 영원히 찾을 수 없었다. 현지 어른들은 이 물건이 산야의 정제나무도 아니고, 산속의 요괴나 괴물도 아니라, 실제 사람이며, 단지 일반인보다 조금 작으며, 풍속이 유인원에 가깝다고 나에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붉은 버드나무를 즐겨 입기 때문에' 붉은 버드나무 베이비' 라는 이름을 얻었다.
그들이 어떤 종인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아마도 현지 전설의 난쟁이 나라의' 구원 등' 일 것이다. 고대 전설의 난쟁이로서, 열자 당웬은 "중주 동쪽 40 리, 한 나라, 1 척 5 인치 길이" 라고 썼다. 당대단 석성' 유양잡사' 도 "이장무는 난쟁이가 있고, 머리는 정적으로 가득하고, 눈은 맑고, 말은 무고한 사람" 이라고 말했다.
현령인 구천금은 초원을 순찰할 때 한 마리를 잡았다. 불행히도, 그는 실수로 그것을 죽였기 때문에, 그는 어쩔 수 없이 시체를 가지고 와서 기효란과 다른 동료들을 초청하여 이 세상의 기적을 관람할 수 밖에 없었다. 기효란은 이 남자의 수염과 머리카락이 정상이라고 묘사했다. 코와 입이 작고 눈과 귀가 약간 크고 손과 발이 짧아 마치 어린아이 같다.
그는 이것이' 산해경' 에 기재된' 마른 사람' 이라고 생각하는데, 그중' 마른 나라 산해경' 은' 날씬한 사람은 작고 눈은 크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당나라의 류종원도 이렇게 이상한 소인을 본 적이 있다고 자칭했다. "가기 어렵다" 에서 그는 "북방의 인신이 9 인치 길면 입만 열면 더 크게 웃는다" 고 썼다. 오곡을 조금씩 먹고 마시면 생사가 오래간다. "
기효란은' 산해경' 의 기록이 반박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세상의 만물이 극히 작다고 주장하며,' 열자' 에 언급된' 용목지' (성인의 나라) 도 반박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