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은은 어렸을 때 배우기를 좋아하고 속독으로 외웠다. 그는 그림, 서예, 가사, 바둑에 능하며, 소장법이 붙인 명화를 좋아한다. 소년 시절 그는 출중한 문채로 고향에서 작은 명성을 얻어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자신이 과거시험에서 "겨자를 줍는 것만큼이나 좋다" 고 생각했다. \ "회안 포지 \" 는 그가 \ "민과 지혜, 책 부자, 시를 위해 만든 것을 기록했다. \" \ "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 외에도, 그는 기이한 소식을 찾는 것을 특히 좋아하며, 신선도깨비, 여우원숭이 같은 책을 즐겨 읽는다. 예를 들어 야사,'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유양잡기' 와 같은 소설은 나이가 들면서 이 다채로운 신화 세계에서 기이한 취미를 길렀는데, 이는 그의' 서유기'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30 세 이후 그가 발견한 일화는 이미' 가슴에 숨겨져 있다' 며 창작 계획을 세웠다. 50 대쯤' 서유기' 의 상위 10 장을 썼는데, 어떤 이유로 여러 해 동안 중단되었는지 모르겠다. 만년에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서야 마침내 7 년 동안 지속된' 서유기' 창작을 완성하였다.
청년기에 접어든 오승은은 방종하고 천하를 경멸하는 젊은이다. 낮은 사회적 지위, 가난과 곤궁함, 이 위대한 천재를 제멋대로 하게 하여 물밀 같은 웃음소리를 불러일으켰다. 그가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받은 날은 영원히 사라졌다.
오승은은 스무 살쯤 되었을 때 잎이라는 고향 처녀와 결혼하여 결혼 후 감정이 두터웠다. 오승은은 방탕하지만 현혜현숙하여 아내에게 변함없이 충성을 다했다.
Jiajing 10 년, 우 chengen 의 연례 시험, 과학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진사 자격을 취득하고, 친구와 남경에 가서 향시험에 참가했다. 그러나, 그의 재능은 그의 동료보다 못하다. 그, 한 마을의 유명한 재자가 손산에 떨어졌다.
이듬해 봄에 그의 아버지는 유감스럽게도 돌아가셨다. 오승은은 첫 번째 실패의 교훈을 받아 앞으로 3 년 동안 문장 공부를 열심히 했지만, 가징 13 년 가을 시험에서 여전히 실패했다. 오승은은 부끄러움과 분노가 교차하여 올겨울에 병으로 쓰러졌다. 두 차례의 향시 패배와 아버지의 죽음은 오승은에게 큰 타격이었다. 그의 의견으로는, 시험에 배심원을 합격하지 못하는 것은 불합리할 뿐만 아니라 부모와 조상의 치욕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시험에 합격할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지 못했지만 운명은 좋지 않았다. 그는 "명리는 제각기 목숨이 있는데, 꼭 얻어야 어리석은 거야?" 라고 생각했다.
오승은은 남다른 생활을 하며 강직하다. 그가 이렇게 재능이 있는 까닭에 여러 번 시도해 보니, 아마 그가 마음에 들지 않는 태도를 표명하여 상관의 비위를 맞추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는 부패한 관직을 몹시 싫어하고, 자신의 마음을 거스르고, 어두운 현실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갖고 싶지 않았다. 그는' 얼랑 산찾기 노래' 시에서 "인간의 재앙, 옷을 뒤집어 입는 것, 유인원 학이 아니라 벌레다. 다섯 귀신과 함께 송실에 앉아, 법정에서 사흉을 처벌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야부는 매우 고마웠지만, 그는 자신의 호의에 대해 유감을 느꼈다. 악한 칼을 가슴에 걸치면 너는 그것을 미워할 수 없다. 달을 구하는 목표 중 하나는 일본 활을 구하는 것이다. 세상에 영웅이 없나요? 누가 나를 위해 임풍에 약간의 공헌을 하여, 그것이 만 년 동안 계속되게 할 수 있습니까? " 민화' 와 사회현실의 추악한 형성의 원인은 통치자가 사람을 잘 쓰지 못하고' 오귀',' 사맹' 과 같은 나쁜 사람이 권력을 잡게 하기 때문이다. 그는 본래' 부자',' 왕' 으로 건곤을 돌리고 싶었지만, 그는 인재가 부족하고 야심이 차서 바람이 불 때만 아낌없이 탄식할 수밖에 없었다.
생활의 고난이 오승은에게 주는 압력은 과학 연구의 실패 못지않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집안의 모든 지출을 관리해야 했지만, 그는 가족을 부양할 능력이 없었고, 가족을 부양하는 수단도 말할 수 없었다. 가정생활의 원천은 매달 대학에서 쌀 6 말을 되찾는 것 외에 아버지가 남긴 유산만 먹을 수 있다.
사회생활의 신맛과 쓴맛을 맛보던 오승은은 사회생활의 문제에 대해 더욱 명확하고 깊은 사고를 하기 시작했고, 자신의 시로 불합리한 사회와 싸우기 시작했다.
오승은서유기
오승은은 일찍이 이상한 소설' 여지못' 을 쓴 적이 있다. 그는 이 책의 서문에서 그의 소설과 동화는 신선도깨비라고 썼지만 실제로는' 인간' 을 중심으로 그의 정치적 이상을 기탁하기 위해 악세력을 채찍질하며 독자들을' 심생두려움' 으로 만들었다.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이상한 일로 농담을 하는 것이다. 그가' 서유기' 를 쓴 것도 같은 목적을 위한 것이다. 서유기' 45 회에서는 손오공이 자연의 신을 위해 구름, 레이, 비를 안배할 때, 특별히 뇌천준에게 "노던이 나를 대신해서 그 장물을 탐내는 법관, 그 불효한 아들, 몇 명을 더 죽여 대중에게 보여 주었다" 고 썼다. 손오공이 가장 싫어하는 것은' 탐관오리' 인데, 이는 오승은이 많은 시에서 탐관오리에 대한 특별한 증오와 완전히 일치한다. 서유기의 신화 세계에는 곳곳에 인류의 그림자가 있다. 신성한 천궁 표면에는 으리으리하고, 지고무상의 옥제는 우매하고 무지하며, 매우 흐리고, 천정은 인간 왕조와 같다. 트라이어드 삼엄한, 관직상 보호, 장물 횡령법, 무고한 백성에게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지상 관아와 다름없다. 요괴는 사람을 죽이고, 재물을 탐내고, 호색을 추구하며, 주문으로 한쪽을 제패하고, 악행을 많이 저지르는 것은 그야말로 인간의 악질 관료의 화신이다. 서유기' 는 또 일부 속세 국가들을 썼는데, 그곳의 통치자들은 대부분' 문무불정, 군주는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 는 것도 명나라 조정 범죄의 묘사이기도 하다. 오승은의' 미원숭이 왕' 은 증오와 신통으로 가득 차 있다. 흉악하다고 주장하는 모든 요괴를 금띠 아래로 밀치고, 과거의 위망을 잃거나, 죽거나, 쉽게 굴복하는 것은 오승은이 사회의 추악함과 추악한 세력을 쓸어버리는 강한 열망을 반영하고, 서유기 민주주의의 정수이기도 하다.
평생 청빈했던 오승은은 국내외에 이름을 날리는' 서유기' 를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만년 약 10 년 동안 희비가 엇갈려 세상을 떠났다.
서유기' 의 주요 인물
당승, 속인 성 첸, 유명, 법명 현석, 당나라의 첫 스님이라 당승이라고 합니다. 당태종 이세민 서행취경을 할 때 삼장에 법명을 지었다. 열여덟 살에 당승이 출가하여 불문에 귀의하다. 그는 늘 밤에 불경을 연구하여 이해력이 매우 높다. 20 대는 중국 불교로 유명하며 당태종의 사랑을 받고 있다. 나중에, 그는 여래불에 의해 비밀리에 선발되어 서천에 가서 경서를 받으러 갔고, 삼보, 즉, 구환 장서, 금띠 주문을 받았다. 당승은 높고 유아하며 마음씨가 착하고 불경에 조예가 높다. 그는 서학이 여든 일난하여, 시종 초심을 바꾸지 않았다. 손오공, 저팔계, 사승의 도움으로 결국 서방 불교 뇌음사에서 서른다섯 편의 경서를 회수하여 불교에 큰 공헌을 하였다. 지금까지 그는 여전히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게 그의 역사적 공적을 잊지 않고 있다.
손오공, 스님, 당승의 대제자로 일흔두 가지로 변할 수 있고, 구름을 타고 안개를 몰고 갈 수 있다. 한 쌍의 눈, 유령 위장 트릭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힘줄은 18 만 8 천 리를 뒤집을 수 있다. 사용 된 무기는 여의한 금띠봉으로, 크고, 마음대로 변할 수 있으며, 자수침에서 천지에 이르는 곳까지 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곽화산을 왕으로 자처하며 제천대성이라고 자칭하며 왕태후 복숭아승회를 어지럽히고, 노군의 불로약을 훔쳐 천궁에서 십만일을 대패하고, 여래불을 무량하게 죽이고, 오행산 아래 500 여 년 동안 눌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행산, 오행산, 오행산, 오백여 년, 오행산, 오백여 년) 나중에 관음보살의 점거를 거쳐 당승서천취경이 보호를 받았고, 손오공은 백골정으로 홍해아를 굴복시켜 화염산을 진압하고, 길을 따라 요괴를 떨어뜨리고 악마를 제거하고, 81 난을 거쳐 마침내 진경을 되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원한을 품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인내하고, 용감무쌍하다. 취경 후, 두불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저팔계, 일명 오능은 당승의 두 번째 제자이고, 당승은 원래 옥제의 전붕원수였다. 그는 창아를 희롱하여 천정에서 쫓겨나 인간으로 환생했지만, 돼지 태아를 잘못 투하했는데, 얼굴은 돼지와 비슷하다. 그는 변신할 수 있고,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탈 수 있고, 무기는 구치못이다. 당승서천취경이 자운동을 지나갈 때, 저팔계는 손오공에 의해 굴복되었다. 이때부터 저팔계는 손오공이 당승 서천취경을 보호하는 좋은 조력자가 되었다. 팔계는 성격이 온화하고 성실하며 힘이 세지만 일을 하는 것은 게으르다. 그는 작은 이득을 챙기고 여자를 노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항상 괴물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적과 적을 분간하기 어렵다. 그는 형의 말을 듣고 스승에게 충성하여 당승의 경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는 사람들의 사랑과 동정을 많이 받는 희극 인물이다.
사승, 법명 무경, 원래는 천궁 옥제의 두루마리 대장이었다. 천조를 위반하여 천정에서 쫓겨나, 인간 유사하에서 풍파를 일으키다. 그가 사용하는 무기는 월치삽으로 무공이 높아서 강적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남해에서 관음보살에 의해 계몽되고, 당승을 스승으로 모시고, 손오공 저팔계와 함께 서양에서 당승의 불경을 보호한다. 그의 몸에는 두 개의 보배가 있는데, 하나는 보살박, 하나는 아홉 개의 해골로 구성된 목걸이이다. 나중에 그는 9 대를 구궁으로 하여 보살과 조롱박을 그 안에 놓아 프랑스 배 한 척이 되어 경배처럼 안정되어 네 사람이 강을 건너도록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승은 당승이 서천에 가서 경전을 따도록 보호한다. 그는 열심히 일해서 충성스럽고 믿을 만하다. 불교 경전을 배운 후, 김신 나한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서유기' 의 출현은 귀신 소설의 새로운 범주를 열었다. 책의 선의의 조롱과 신랄한 풍자와 엄숙한 비판의 교묘한 결합은 풍자소설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서유기' 는 고대 소설 속 낭만주의의 정점이자 세계문학사 낭만주의의 걸작이다. "미국 백과사전" 은 "내용이 풍부하고 구상이 뛰어난 신화 소설" 이라고 생각하는데, "프랑스 백과사전" 은 "전체 이야기의 묘사는 유머와 재미로 가득 차서 독자들에게 강한 흥미를 준다" 고 말했다. 19 세기 이후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등 10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오승은 (1506- 1582), 본명은 중명, 명대 회안인, 소설' 서유기' 저자다. 소년 시절 오승은은 화이하수신, 승가대성 같은 이야기를 즐겨 들었다. 중년 이후 그는 당승서유의 이야기를 당전기, 불교 전적, 민간 이야기, 회안 지방이야기와 결합시켜 서재' 사양' 에 수백 개의 서유기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다. 이 책은 나오자마자' 4 대 고전 소설' 중 하나로 불리며 세계 문단의 진귀한 보물이 되었다. 오승은은 서화를 잘하며 다재다능하다.
오승은은 어렸을 때 배우기를 좋아하고 속독으로 외웠다. 그는 그림, 서예, 가사, 바둑에 능하며, 소장법이 붙인 명화를 좋아한다. 소년 시절 그는 출중한 문채로 고향에서 작은 명성을 얻어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자신이 과거시험에서 "겨자를 줍는 것만큼이나 좋다" 고 생각했다. \ "회안 포지 \" 는 그가 \ "민과 지혜, 책 부자, 시를 위해 만든 것을 기록했다. \" \ "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 외에도, 그는 기이한 소식을 찾는 것을 특히 좋아하며, 신선도깨비, 여우원숭이 같은 책을 즐겨 읽는다. 예를 들어 야사,'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유양잡기' 와 같은 소설은 나이가 들면서 이 다채로운 신화 세계에서 기이한 취미를 길렀는데, 이는 그의' 서유기'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30 세 이후 그가 발견한 일화는 이미' 가슴에 숨겨져 있다' 며 창작 계획을 세웠다. 50 대쯤' 서유기' 의 상위 10 장을 썼는데, 어떤 이유로 여러 해 동안 중단되었는지 모르겠다. 만년에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서야 마침내 7 년 동안 지속된' 서유기' 창작을 완성하였다.
청년기에 접어든 오승은은 방종하고 천하를 경멸하는 젊은이다. 낮은 사회적 지위, 가난과 곤궁함, 이 위대한 천재를 제멋대로 하게 하여 물밀 같은 웃음소리를 불러일으켰다. 그가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받은 날은 영원히 사라졌다.
오승은은 스무 살쯤 되었을 때 잎이라는 고향 처녀와 결혼하여 결혼 후 감정이 두터웠다. 오승은은 방탕하지만 현혜현숙하여 아내에게 변함없이 충성을 다했다.
Jiajing 10 년, 우 chengen 의 연례 시험, 과학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진사 자격을 취득하고, 친구와 남경에 가서 향시험에 참가했다. 그러나 그의 재능은 그의 동료보다 못하다. 그는 한 마을의 유명한 재자로 손산에서 평판이 나쁘다.
이듬해 봄에 그의 아버지는 유감스럽게도 돌아가셨다. 오승은은 첫 번째 실패의 교훈을 받아 앞으로 3 년 동안 문장 공부를 열심히 했지만, 가징 13 년 가을 시험에서 여전히 실패했다. 오승은은 부끄러움과 분노가 교차하여 올겨울에 병으로 쓰러졌다. 두 차례의 향시 패배와 아버지의 죽음은 오승은에게 큰 타격이었다. 그의 의견으로는, 시험에 배심원을 합격하지 못하는 것은 불합리할 뿐만 아니라 부모와 조상의 치욕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시험에 합격할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지 못했지만 운명은 좋지 않았다. 그는 "명리는 제각기 목숨이 있는데, 꼭 얻어야 어리석은 거야?" 라고 생각했다.
오승은은 남다른 생활을 하며 강직하다. 그가 이렇게 재능이 있는 까닭에 여러 번 시도해 보니, 아마 그가 마음에 들지 않는 태도를 표명하여 상관의 비위를 맞추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는 부패한 관직을 몹시 싫어하고, 자신의 마음을 거스르고, 어두운 현실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갖고 싶지 않았다. 그는' 얼랑 산찾기 노래' 시에서 "인간의 재앙, 옷을 뒤집어 입는 것, 유인원 학이 아니라 벌레다. 다섯 귀신과 함께 송실에 앉아, 법정에서 사흉을 처벌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야부는 매우 고마웠지만, 그는 자신의 호의에 대해 유감을 느꼈다. 악한 칼을 가슴에 걸치면 너는 그것을 미워할 수 없다. 달을 구하는 목표 중 하나는 일본 활을 구하는 것이다. 세상에 영웅이 없나요? 누가 나를 위해 임풍에 약간의 공헌을 하여, 그것이 만 년 동안 계속되게 할 수 있습니까? " 민화' 와 사회현실의 추악한 형성의 원인은 통치자가 사람을 잘 쓰지 못하고' 오귀',' 사맹' 과 같은 나쁜 사람이 권력을 잡게 하기 때문이다. 그는 본래' 부자',' 왕' 으로 건곤을 돌리고 싶었지만, 그는 인재가 부족하고 야심이 차서 바람이 불 때만 아낌없이 탄식할 수밖에 없었다.
생활의 고난이 오승은에게 주는 압력은 과학 연구의 실패 못지않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집안의 모든 지출을 관리해야 했지만, 그는 가족을 부양할 능력이 없었고, 가족을 부양하는 수단도 말할 수 없었다. 가정생활의 원천은 매달 대학에서 쌀 6 말을 되찾는 것 외에 아버지가 남긴 유산만 먹을 수 있다.
사회생활의 신맛과 쓴맛을 맛보던 오승은은 사회생활의 문제에 대해 더욱 명확하고 깊은 사고를 하기 시작했고, 자신의 시로 불합리한 사회와 싸우기 시작했다.
오승은 (1500- 1582) 회안부 산양현 (오늘 장쑤 회안시 추주구) 사람. 명대 소설가.
오승은은 작은 관리가 작은 상인으로 전락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오예는 낙관적이고 활달하며 행복의 철학을 추구한다. 그는 충신으로 봉쇄되어 그가 책을 읽고 벼슬을 하고 황제의 은정을 계승하여 역사상 충신이 되기를 바란다. 오승은은 어렸을 때 배우기를 좋아하고 속독으로 외웠다. 그는 그림, 서예, 가사, 바둑에 능하며, 소장법이 붙인 명화를 좋아한다. 소년 시절 그는 출중한 문채로 고향에서 작은 명성을 얻어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자신이 과거시험에서 "겨자를 줍는 것만큼이나 좋다" 고 생각했다. \ "회안 포지 \" 는 그가 \ "민과 지혜, 책 부자, 시를 위해 만든 것을 기록했다. \" \ "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 외에도, 그는 기이한 소식을 찾는 것을 특히 좋아하며, 신선도깨비, 여우원숭이 같은 책을 즐겨 읽는다. 예를 들어 야사,'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나' 양잡기' 와 같은 소설은 이 알록달록한 신화 세계에서 기묘한 취미를 길러냈으며, 이 취미는 나이가 들면서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것은 그가' 서유기' 를 창작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30 세 이후 그가 발견한 일화는 이미' 가슴에 숨겨져 있다' 며 창작 계획을 세웠다. 50 대 무렵, 그는' 서유기' 의 상위 10 여 편을 썼지만, 어떤 이유로 여러 해 동안 중단되었는지 모르겠다. 만년에 벼슬을 그만두고 귀향해서야' 서유기' 의 창작을 완성하였다.
청년기에 접어든 오승은은 방종하고 천하를 경멸하는 젊은이다. 낮은 사회적 지위, 가난과 곤궁함, 이 위대한 천재를 제멋대로 하게 하여 물밀 같은 웃음소리를 불러일으켰다. 그가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받은 날은 영원히 사라졌다.
오승은은 스무 살쯤 되었을 때 잎이라는 고향 처녀와 결혼하여 결혼 후 감정이 두터웠다. 오승은은 방탕하지만 현혜현숙하여 아내에게 변함없이 충성을 다했다.
Jiajing 10 년, 우 chengen 의 연례 시험, 과학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진사 자격을 취득하고, 친구와 남경에 가서 향시험에 참가했다. 그러나 그의 재능은 그의 동료보다 못하다. 그는 한 마을의 유명한 재자로 손산에서 평판이 나쁘다.
이듬해 봄에 그의 아버지는 유감스럽게도 돌아가셨다. 오승은은 첫 번째 실패의 교훈을 받아 앞으로 3 년 동안 문장 공부를 열심히 했지만, 가징 13 년 가을 시험에서 여전히 실패했다. 오승은은 부끄러움과 분노가 교차하여 올겨울에 병으로 쓰러졌다. 두 차례의 향시 패배와 아버지의 죽음은 오승은에게 큰 타격이었다. 그의 의견으로는, 시험에 배심원을 합격하지 못하는 것은 불합리할 뿐만 아니라 부모와 조상의 치욕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시험에 합격할 능력이 없다는 것을 생각하지 못했지만, 단지 운이 좋지 않았을 뿐이다. 그는 "명리는 제각기 목숨이 있는데, 꼭 얻어야 어리석은 거야?" 라고 생각했다.
오승은은 남다른 생활을 하며 강직하다. 그가 이렇게 재능이 있는 까닭에 여러 번 시도해 보니, 아마 그가 마음에 들지 않는 태도를 표명하여 상관의 비위를 맞추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는 부패한 관직을 몹시 싫어하고, 자신의 마음을 거스르고, 어두운 현실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갖고 싶지 않았다. 그는' 얼랑 산찾기 노래' 시에서 "인간의 재앙, 옷을 뒤집어 입는 것, 유인원 학이 아니라 벌레다. 다섯 귀신과 함께 송실에 앉아, 법정에서 사흉을 처벌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야부는 매우 고마웠지만, 그는 자신의 호의에 대해 유감을 느꼈다. 악한 칼을 가슴에 걸치면 너는 그것을 미워할 수 없다. 달을 구하는 목표 중 하나는 일본 활을 구하는 것이다. 세상에 영웅이 없나요? 누가 나를 위해 임풍에 약간의 공헌을 하여, 그것이 만 년 동안 계속되게 할 수 있습니까? " 민화' 와 사회현실의 추악한 형성의 원인은 통치자가 사람을 잘 쓰지 못하고' 오귀',' 사맹' 과 같은 나쁜 사람이 권력을 잡게 하기 때문이다. 그는 본래' 부자',' 왕' 으로 건곤을 돌리고 싶었지만, 그는 인재가 부족하고 야심이 차서, 바람이 불 때만 아낌없이 탄식할 수밖에 없었다.
생활의 고난이 오승은에게 주는 압력은 과학 연구의 실패 못지않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집안의 모든 지출을 관리해야 했지만, 그는 가족을 부양할 능력이 없었고, 가족을 부양하는 수단도 말할 수 없었다. 가정생활의 원천은 매달 대학에서 쌀 6 말을 되찾는 것 외에 아버지가 남긴 유산만 먹을 수 있다.
사회생활의 신맛과 쓴맛을 맛보던 오승은은 사회생활의 문제에 대해 더욱 명확하고 깊은 사고를 하기 시작했고, 자신의 시로 불합리한 사회와 싸우기 시작했다.
오승은서유기
오승은은 일찍이 이상한 소설' 여지못' 을 쓴 적이 있다. 그는 이 책의 서문에서 그의 소설과 동화는 신선도깨비라고 썼지만 실제로는' 인간' 을 중심으로 그의 정치적 이상을 기탁하기 위해 악세력을 채찍질하며 독자들을' 심생두려움' 으로 만들었다.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이상한 일로 농담을 하는 것이다. 그가' 서유기' 를 쓴 것도 같은 목적을 위한 것이다. 서유기' 45 회에서는 손오공이 자연의 신을 위해 구름, 레이, 비를 안배할 때, 특별히 뇌천준에게 "노던이 나를 대신해서 그 장물을 탐내는 법관, 그 불효한 아들, 몇 명을 더 죽여 대중에게 보여 주었다" 고 썼다. 손오공이 가장 싫어하는 것은' 탐관오리' 인데, 이는 오승은이 많은 시에서 탐관오리에 대한 특별한 증오와 완전히 일치한다. 서유기의 신화 세계에는 곳곳에 인류의 그림자가 있다. 신성한 천궁 표면에는 으리으리하고, 지고무상의 옥제는 우매하고 무지하며, 매우 흐리고, 천정은 인간 왕조와 같다. 트라이어드 삼엄한, 관직상 보호, 장물 횡령법, 무고한 백성에게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지상 관아와 다름없다. 요괴는 사람을 죽이고, 재물을 탐내고, 호색을 추구하며, 주문으로 한쪽을 제패하고, 악행을 많이 저지르는 것은 그야말로 인간의 악질 관료의 화신이다. 서유기' 는 또 일부 속세 국가들을 썼는데, 그곳의 통치자들은 대부분' 문무불정, 군주는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 는 것도 명나라 조정 범죄의 묘사이기도 하다. 오승은의' 미원숭이 왕' 은 증오와 신통으로 가득 차 있다. 흉악하다고 주장하는 모든 요괴를 금띠 아래로 밀치고, 과거의 위망을 잃거나, 죽거나, 쉽게 굴복하는 것은 오승은이 사회의 추악함과 추악한 세력을 쓸어버리는 강한 열망을 반영하고, 서유기 민주주의의 정수이기도 하다.
평생 청빈했던 오승은은 국내외에 이름을 날리는' 서유기' 를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만년 약 10 년 동안 희비가 엇갈려 세상을 떠났다.
서유기' 의 출현은 귀신 소설의 새로운 범주를 열었다. 책의 선의의 조롱과 신랄한 풍자와 엄숙한 비판의 교묘한 결합은 풍자소설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서유기' 는 고대 소설 속 낭만주의의 정점이자 세계문학사 낭만주의의 걸작이다. "미국 백과사전" 은 "내용이 풍부하고 구상이 뛰어난 신화 소설" 이라고 생각하는데, "프랑스 백과사전" 은 "전체 이야기의 묘사는 유머와 재미로 가득 차서 독자들에게 강한 흥미를 준다" 고 말했다. 19 세기 이후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등 10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