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은 원래 일화를 말하는 것을 의미하고, 당나라 추안추(Tang Chuanqiu)는 당나라에서 유행했던 한문 단편소설을 말합니다.
멀리서 신화와 전설, 역사 전기를 계승해 왔으며, 최근에는 위·진·남북조의 기묘한 사물과 인물에 관한 소설을 계승하고, 역사 전기를 활용해 일화와 기이한 사건을 쓰는 소설적 문체로 발전했다.
당나라의 전설은 내용이 더 풍부하고 주제가 더 넓으며 예술이 더 성숙합니다.
당나라 전설이 『소설로 의도되기 시작했다』는 것은 중국 고대 소설 창작이 새로운 창작 단계에 들어섰음을 의미한다.
번영의 흥망성쇠: 당나라의 경제적 번영, 특히 도시경제의 급속한 발전은 시민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다양한 민속예술을 발전시키며, 전설소설 창작의 사회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당나라의 다양한 문학 형식의 번영과 상호 참조, 상호 통합, 상호 촉진은 소재, 내용, 글쓰기 측면에서도 당 전설에 자양분을 제공했습니다.
당대 과거 과거의 '온심' 경향도 전설의 발전을 촉진했다.
위(魏), 진(晉), 남(南)북조(南北朝) 이후의 이인(異人)과 인물에 관한 소설의 창작은 당(唐)전설의 문학적 기원이다.
초기 발전 단계와 당나라의 번영은 당 전설의 시작 시기이자 육조 전설에서 성숙한 당 전설로의 전환기이다.
Wang Du의 "The Ancient Mirror", Anonymous의 "Bujiang White Monkey Biography", Zhang Jue의 "Youxian Cave"를 포함하여 작품 수가 많지 않습니다. 내용은 판타지에 가깝고 예술은 그렇지 않습니다. 충분히 성숙해졌어.
당나라 중기는 당나라 전설의 전성기였다.
이 시기에는 작가와 작품이 가장 많았을 뿐만 아니라 꽤 유명한 작품이 등장하기도 했다.
예를 들어 Chen Xuanyou의 "영혼의 전설", Shen Jiji의 "Ren 가족 전기", Li Chaowei의 "Liu Yi 전기", Yuan Zhen의 "Yingying 전기", Bai Xingjian의 "Li Wa 전기" 등이 있습니다. ", Jiang Fang의 "Huo Yi 전기" "소유의 전설", Chen Hong의 "영원한 슬픔의 이야기"등.
내용과 주제에는 사랑, 역사, 정치, 영웅, 괴물, 신 등이 포함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작품이 강한 현실 정신을 반영하고 있으며 창작 방법과 예술적 기량이 더욱 성숙해졌습니다.
당나라말은 당나라 전설이 쇠퇴하는 시기이다.
Niu Sengru의 "Xuanguailu", Huangfu Mei의 "Sanshui Slip", Pei Kai의 "Legend"등 많은 작품과 특별 컬렉션이 등장했지만 내용이 상대적으로 얇고 예술이 상대적으로 저속합니다. .
영웅적인 주제의 작품만이 높은 성취를 이룬다. 예를 들어 두광팅의 작품으로 알려진 '구수염 손님 전기'가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사상 및 예술 성과 당나라 전설의 사상적 내용은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은 실제 생활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은 수와 가장 높은 성취를 이룬 작품은 '유의전', '영영전', '이화전', '이화전' 등 결혼과 사랑을 주제로 한 작품들이다. 화샤오위 전기' 등
당나라 전설과 같은 작품은 결혼과 사랑 생활의 자유에 대한 갈망과 추구를 표현하고 봉건 윤리, 결혼 제도 및 가족 위계를 공격합니다.
둘째, 『베개이야기』, 『난케부사전』 등 일부 사회현상을 풍자하고 비판하는 작품이 있는데, 이는 일종의 현실비판 정신을 담고 있다.
또한 "고리시 전기", "영원한 노래", "동성 장로 전기"등 정치적, 역사적 주제를 가진 작품도 있으며 역사를 사용하여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밖에도 〈섭은낭〉, 〈홍선〉, 〈곤륜노예〉, 〈구수염객전〉, 〈샤샤오어전기〉 등 의협 암살자를 그린 작품도 많다. , 이는 강간과 기사도에 대한 저항의 이념적 정신을 반영합니다.
그 밖에도 '고대거울전', '부강흰원숭이전' 등 신과 귀신을 묘사한 작품도 있다.
예술적 성취 Tang Chuanqi의 창작물은 높은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우선 소설 전개사에서 당천추는 육조 소설의 조잡하고 요약적인 글쓰기 방식을 버리고, 삶의 묘사와 인물 묘사에 있어서 세밀한 예술적 영역으로 나아갔다. 그는 삶의 세세한 묘사와 인물의 정신적 심리 표현에 주목하여 성공적으로 창작에 성공했으며, 개성 있는 인물을 많이 창작하면서 소설의 미학적 가치와 오락적 기능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둘째, 당나라 전설은 '의도적 소설'이므로 창작기법 측면에서 사실주의에 초점을 맞춘 『육조실기』에 비해 허구적이며 『당나라실기』보다는 재현성이 높다. 소문을 기록하는 데 중점을 둔 여섯 왕조. 작가는 실제로 예술적 상상력과 예술적 창작을 의식적으로 수행하기 시작했으며 예술적 개념과 플롯 구조에서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Tang Chuan Chuan 또한 Tang Chuan Chuan은 상세한 묘사, 심리적 묘사, 언어 및 어법 측면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고전산문에서는 산문을 주로 사용하고, 민중어를 적절히 흡수하고, 시를 삽입하는 경우가 많아 소설의 표현력을 향상시킨다.
당천추의 위상과 영향력 문학사에서 성숙기에 접어든 단편소설로서 당천추에는 필연적으로 몇 가지 결함이 있다.
예를 들어, 역사 전기는 전설 형성에 중요한 자양분을 제공하지만 동시에 전설은 종종 필요한 설명과 자세한 설명을 생략하고 역사 전기의 간결한 문체를 채택하고 때로는 귀납적 방법을 사용하여 인물에 대해 기술합니다. 소설에서는 매우 중요하지만 실제로는 부적절합니다.
또 다른 예로 『운록만초』를 들 수 있는데, 이는 학자들이 전설을 통해 자신의 '역사적 재능과 시적 글쓰기, 담론'을 보여주고자 했다는 점이다. 당나라 전설 작품에는 공통된 주장이 있고, 일부에는 시가 많이 수록되어 있는 것도 사실이다. 또한 새로운 스타일의 불일치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Tang Chuanqiu는 마침내 새로운 예술 세계를 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