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의 풍자와 유머 이론은 문학 예술 표현에서 두 가지 매우 중요한 기교이다. 노신과 청년 작가는 문학 창작을 토론할 때 늘 이야기한다. 그는 오, 고고리, 마크 트웨인과 같은 국내외의 유명한 풍자 작가들을 많이 칭찬했다. 그 자신은 글쓰기에서 늘 풍자와 유머를 사용한다. 풍자란 무엇인가? 노신 선생은 일찍이' 풍자란 무엇인가' 라고 쓴 적이 있습니까? 그는 이렇게 지적했다. "한 작가는 정제되거나 거의 과장된 필묵을 사용하지만, 자연도 예술의 장소여야 한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나 진리를 쓰거나, 이 글을 쓴 사람들은 이 작품을' 풍자' 라고 부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둘째, 한 젊은이가 장교로 가장해 도처에서 허세를 부리고 있다. 나중에 그는 소멸되었다. 젊은이는 자신이 단지 이것으로 생계를 꾸려 나갔을 뿐 다른 의도는 없다고 뉘우치는 책을 한 통 썼다. 셋째, 한 도둑이 학생들을 끌어들이고 도둑질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부모가 알고 나서 아이를 집에 가두었지만 도둑도 찾아와 폭력을 휘둘렀다. 이런 것들은 종종 사람들이 당연하게 여기며, 당연히 아무도 그것들을 주시하지 않는다. "하지만 당시에는 불합리하고, 터무니없고, 비열하고, 심지어 밉살스러웠다. 하지만 이렇게 한 후에 나는 익숙해졌다. 공공장소에는 아무도 참석하지 않았다. " 지금 특별히 언급하자면, 그것은 움직이고 있다. 이런 재료로 노신은 스위프트나 과고리의 손에 들어가면 훌륭한 풍자작품을 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한 시대 사회에서는 평범한 것이 많을수록 평범할수록 풍자처럼 아물게 된다" 고 말했다. "그러면 풍자작품을 어떻게 쓰나요? 노신은 자신의 경험과 중외문학대사의 경험에 근거하여 구체적인 논술을 하였다.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풍자적인 삶은 진짜입니다. 반드시 존재했던 사실은 아니지만, 반드시 존재할 사실이어야 한다. 그래서' 날조' 도 아니고' 비방' 도 아니다. 그것은' 사적인 일을 폭로하는 것' 도 아니고, 충격적인 소위' 기문' 이나' 이상한 현상' 에 힘쓰는 것도 아니다. "이 말은 풍자와 날조, 비방 사이에 본질적인 차이가 있으며 신문기자가 쓴 일화, 심지어 사적인 비밀과도 엄격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풍자적인 재료는 반드시 진실이어야 한다. 사람들이 직접 봐야 이런 일이 있다고 느낄 수 있다. 너무 유머러스해서 미끄러졌어요. 따라서 작가는 글쓰기 태도에서 엄숙해야 하고, 솔직하게 생활에 직면해야 하며, 세련된 언어로 부정적인 대상의 본질을 써야 한다. 그래야만' 미사여구 피상적, 필봉이 보이지 않고, 심지어 사실보다 과장되기까지 한다' 는 문제를 극복하고' 주정처럼',' 매혹적이고, 잣대를 드러낼 수 있다' 는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둘째, 우리는 선의와 사랑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안 된다. 독자로 하여금 모든 것이 부족하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느끼게 하기 때문에 이것은 풍자가 아니다. 이것은 소위' 견유주의' 입니다. 클릭합니다 노신은' 눈물을 머금은 미소' 의 비꼬는 것과 견유주의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다른 사람을 잘 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은 사회의 결점이 있는 토양에서 나온 것이다. 냉소는 악의적이고 냉혹하다. 둘 사이에는 종이 한 장밖에 없지만 정반대이기 때문에 노신은 이를' 무정한 견유주의와 정감 있는 풍자' 라고 부른다. 그래서 풍자의 내용은 현재의 유폐를 비판하는 것이고, 현재의 유폐를 비판하는 것은 반드시' 공익을 수호해야 한다' 는 것이다.' 유림외사' 의 저자인 오와 그 자신처럼 공공의 이익으로 세상을 풍자해야 한다. 만에는 풍자가 가득하다. "작가가 그가 부정한 대상, 특히 사회 구더기를 묘사할 때, 그의 마음속에는 증오와 쓴웃음이 맺혀 있다. 그는 이 인물들이 비열하고 밉살스럽고 불쌍하다고 느꼈다. 그래서 그는 객관적이고 진지하며 진지한 창작 태도로 정확하고 세련되고 소박한 언어로, 혹은 선택한 제재를 약간 과장하여 진실한 묘사를 했다. "웃음" 효과를 냈습니다. 이런' 필대가 곧다' 를 풍자하는 이런 방법은 노신도 자주 사용한다. 그의' 광인일기',' 아Q 정전',' 공을기' 는 인물에 대해 아무런 평가도 하지 않지만, 모두 상세해서' 독자, 어떤 성격의 사람이든 거울을 볼 수 있다. "유머를 위해서. 노신은' 풍자에서 유머까지' 라는 글에서 "그러나 사회 풍자작가는 위험하다. 특히 일부' 작가' 가 이미 몰래 왕의 노예가 된 시대에는 더욱 그렇다" 고 말했다. 문학교도소' 에서 주인공이 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항상 입을 반쯤 벌리고 웃는 명목으로 그를 토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명언). " 여기서 유머가 지적되었다. 그러나 누군가가' 유머는 도시에 속한다' 고 말했을 때, 그는 분명히' 찬성하지 않는다' 며 "중국 농민들은 도시의 일반 시민보다 유머를 더 많이 사용한다" 고 말했다. 하지만 유머는' 웃음만' 과는 다르다. 노신은 유머와 유머의 차이가 크다고 말했다. 일본인들은 유머를 유머와 구별하기 위해' 유머가 있는 유머' 로 번역한 적이 있다. 더 유머러스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루쉰 (Lu Xun) 의 논술에서' 유머' 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글쓰기에서 유머를 올바르게 활용해 문장 들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만들어야 한다. 작문에 관해서는 유머가 더욱 없어서는 안 된다. 노신은' 레이스문학' 을 시작하면서 "이것으로 국가 정치를 해결하고 전쟁을 준비하지 않는 한, 친구들 사이에 유머러스한 말을 몇 마디 하고 서로 웃으면 모두 중요하지 않다" 고 말했다. "이학 선생은 자식을 낳지 않으면 안 된다. 그가 밤낮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그의 출현은 영원하다. 잡문은 장차 문단에도 존재할 수 있지만, 주로' 한가함' 이지만, 충분하지 않다. " 이는 생활 속 유머가 필수이고 문학에는 유머가 있기 때문에 글쓰기에도 유머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글쓰기를 배우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은 열심히 익혀야 한다! 위의 네 가지 측면은 저자가 노신 작문 기법 이론에 대한 초보적인 토론일 뿐, 노신 작문 기법 이론의 전체 내용을 망라하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오늘 노신의 작문 기법 이론을 배우고 연구하는 것은 작가가 관례를 고수할 것을 요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지 못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정확한 태도는 노신처럼 "내용이 같으면 방법이 다를 수 있다" 고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