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 제 1 서기' 는 송강을 비롯한 108 명의 호걸이, 의수 집결부터 법정 지원 쟁취까지, 요병을 짓밟고 반군을 소멸했지만 매국노에 의해 살해된 영웅 이야기를 담고 있다. 완전한 책을 보면, 머릿속에는 충절이라는 두 글자만 남았다.
충성은 자신의 조국, 주변의 친족, 친구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송강은 각종 위협과 유혹 속에서도 여전히 조국에 충성하는 것이 충성이다. 임충이 양산을 따라잡은 후 임충의 아내는 고배의 아들을 욕했다. 그녀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결국 목매달아 자살했다. 이것도 충성이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충성' 이라는 글자를 할 수 있다고 믿지만,' 의미' 라는 글자를 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의미" 라는 단어는 내용이 너무 많다. 수호전에서 108 영웅은 형제이며, 친구를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하는 모든 것은' 의' 자를 위한 것이다. 백성을 위해 폭력을 제거하고 안양을 없애려면, 너는' 의' 자를 위해 싸워야 한다. 그래서 "의미" 는 세 단어밖에 없지만, 때로는 한 사람의 생명으로 써야 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실생활에서는 거의 누구나 자리를 양보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는 상당한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한 생활로 다른 삶을 바꾸겠다는 결심까지 필요하기 때문이다.
정의는 정의로 해석될 수 있다. 정의감이 강한 사람은 정신이 고상한 사람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하는가? 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그들은 정의와 진리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쓸 수 있다. 강한 정의감이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무엇을 생명으로 쟁취할 가치가 있는지를 분명하게 알려 주기 때문이다. 정의감이 없는 사람은 이를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의 정의감은 이미 무감각해졌고, 그의 분투 열정은 이미 동결되었지만, 그의 영혼은 이미 사회의 추악한 것들에 동화되었다.
습지의 무법자를 읽은 후 가장 큰 느낌은 책 속의 영웅호매하고 호쾌하며 관대하다는 것이다. 먼저 생진강을 현명하게 취하는 7 대 영웅에 대해 이야기하자. 생진강을 현명하게 취하는 것은 양산 사나이의 장렬한 사업의 시작이다. 이 영웅의 쾌거는 수호전 세계 강호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하지만 한 무리의 사건 뒤에 있는 진정한 동기는 무엇일까? 부자를 강탈하고 가난을 구제하러 갈까? 아니면' 농민 혁명' 을 위해 준비할 것인가? 분명히 아닙니다. "황진흙 언덕에서, 이 영웅들은 10 만 개의 골든 글로브를 빼앗았고, 그들은 전리품을 나누었다. 차오 커버, 우 다시 차오 좡어, 세 응우 엔 은 돈을 가지고, 돌아왔다. "나중에 그들은 가난을 구제할 계획이 있다는 말을 듣지 못했고, 깃발을 들고 반란을 일으키려고 하는 것도 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만약 그것이 잡히지 않았다면, 그들은 진정으로 안전하고 행복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므로, 이 큰 사건은 당연히 불의한 재물을 빼앗은 것이지만, 그 본질은 결국 조폭 행동이다.
위층의 원앙피 사건 현장을 보다. 십여 명을 때린 후 송무는 피바다에 쓰러졌다. 그는 차분하게 탁자 위의 은주기를 평평하게 놓고 품에 안고 가져갔다. 이규지 등 매우 부주의한 캐릭터가 이릉에서 가짜 이규지를 죽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방에서 수색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나는 흩어진 은그릇과 머리핀 고리 몇 개를 찾았다." 그리고 모두 가져갔다. 이규지는 여자의 생김새에 대해 극도로 싫증이 났지만, 여성스러운 머리핀 고리가 환전과 술 교환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 그런 다음, 나는 이귀신에게 가서 원보가 속았던 작은 은을 되찾았다. 이 일에 있어서, 검은 회오리바람도 충분히 세심하다.
사람은 재물로 죽고, 새는 음식으로 깨끗이 먹고, 고대와 현대는 모두 그렇다. 단지 한 가지 일을 하려면 깃발이 있어야 한다. 이른바 인간 문명에 부합해야 한다! 수호전, 좋은 것은 정말 쓴 것이다! 역사상 어느 혁명이 생존할 수 없는 것으로 시작되지 않았는가? 사람들에게 음식은 가장 중요하다. 혁명혁명은 솔직히 말하면 개혁 현실의 나쁜 운명이다. 수호전의 인물들은 모두 일반인이다. 우리 주변 사람들처럼 그들이 하는 모든 일을 잘 이해한다!
나는 또한 수호영웅 중 한 명의 흑인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그는 결과를 따지지 않고 성질이 급하다. 그는 자잘한 일로 남과 갈등이 생겨 살인을 저지르기도 한다. 그러나 그는 길의 굴곡을 볼 수 있고, 칼을 뽑아 그 불량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 실생활에서는 이런 짜릿한 사건은 없지만,' 의' 라는 글자가 우리 생활에 가득하다. 친구에게 충성하는 것은 효의다. 다만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나 일을 공정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 현실의 정의감이다. 일본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 충성으로 가득 찬 많은 혁명 선열들이 선혈로 필사적으로 살아서야 오늘날 번창하는 조국을 이루었다. 동존서는 목숨을 바쳐 토치카를 폭파했고, 황계광은 자신의 가슴으로 적의 기관총을 막았다. 이것들은 모두 염황 자손의 정의감의 연속이다.
사람은 하느님을 믿지 않을 수 있지만, "신성" 을 믿지 않을 수도 있다. 현재 우리 청소년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우리 조국을 더욱 번영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것은 또한 우리 민족 정의의 근본이다. 이 "신성" 을 믿고 자신의 손으로 이 "신성" 을 지키자.
수호전' 은 농민 봉기를 묘사한 유명한 소설로 송대의 정치문화, 시정풍속, 사회풍모를 보여준다. 양산 사나이가 가장 눈에 띈다. 그들은 의협심이 없고, 감히 천하의 불의를 보고하고, 인격이 빛나고, 세인의 존경을 받는다.
수호의 영웅은 반항의 길로 들어서는데, 각기 다른 원인과 각기 다른 상황이 있지만, 이 점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 * * 이다. 예를 들어 삼협의 반란은 살 수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정부의 착취에 불만을 품고' 출산 계획' 을 강탈하는 행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양산에 올랐다. 해진과 제보가 반란을 일으킨 것은 지주의 약탈과 박해를 받았기 때문이다. 루는 장교이다. 그는 증오와 원한을 품는 것을 좋아해서 정부와 충돌하여 어쩔 수 없이 산에 올라가 풀을 떨어뜨렸다. 송무는 가난한 도시에서 태어났다. 그는 여러 차례 모함을 받고 형을 위해 죽임을 당하고 복수를 하다가 결국 일어나 반항하여 지배 계급을 용감하게 타격했다. 그는 피의 교훈에서 깨어났다.
수호전' 의 108 장군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지다성 오용' 과' 고성고승루' 였다. 현명한 오용은 몇 가지 건의를 했다. 오용은 차오를 위한 계획을 세우고, 생진강을 지혜롭게 취하여 청면수 양지를 미혹시키고, 경관명상이 채대사에게 축수하는 십만 금과은 장신구를 빼앗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송강은 영양루에서 반시를 읽으며 체포되어 다이종과 함께 형장으로 끌려갔다. 막 자르려던 참에 오씨는 법장을 강탈하여 송강과 다이종을 구했다. 송강은 주가장을 두 번 때리지 못했다. 세 번째로 주가장을 공격했을 때, 오씨는 두 손바닥으로 고리가 맞물려 있는 전략으로 주가장을 정복했다. 송강이 화주에서 사고를 쳤을 때, 오용 () 은 소태위 () 의 김종막 () 을 빌려 매달아 구문룡석근 () 과 화중루 () 를 구해냈다. 그의 일생에서 그는 많은 교묘한 계획을 세우고 많은 공훈을 세웠다. 조안은 무승군의 특사로 임명되었다. 송강과 이규지가 살해된 후, 오용도와 화용도가 함께 송강 무덤 앞에서 자축하고 송강과 합장했다. 정말' 다성' 이 될 만하다! 루는 고성 고승으로, 성격이 솔직하고 성격이 폭력적이지만, 또 가난한 사람을 물과 불에 구하기 위해 악인을 죽이는 협객이다. 이 글은 공무원 시험망인 비서 채널, 영웅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사람들 앞에서 왕왕 거칠고 야만적이다. 그러나 진전에 이르러 그는 조금도 모호하지 않고 62 근의 홀을 휘두르며 적과 싸웠다.
말할 필요도 없이 송강과 작은 장작진은 모두 선행을 잘 베푸는 데다가 아름다운 취권과 오용의 지혜가 풍부하다. 천진한 이규지는 매우 야무지다. 습관적으로 무모한 농부여서 직업이 없다. 그는 항상 쉽게 화를 내고, 일에 부딪치면 시비를 가리지 않고, 늘 욕하고 때린다. 결국 그는 졌거나 후회했지만,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
만약 내가 그를 내 곁으로 오게 한다면, 나는 그의 매력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그의 생김새도 아니고, 키가 크지도 않고, 그가 부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다만 한 가지, 그가 다른 사람의 눈에 참깨점의 우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의 참깨점의 우세를 얕보지 마세요. 참깨가 이 세상에서 멸종될 거예요.
생활 속에서 우리는 친구나 심지어 친척에 대한 애정과 우정이 적다고 항상 느낀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친구명언)
나는 치아에서 말을 배울 때 종종 거리낌 없이 이웃집에 가서 밥을 먹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예절도 없고, 구속도 없고, 기쁨만 있다. 나와 이웃의 여동생은 여전히 예전처럼 좋다. 내가 울면서 유치원에 갈 수 없을 때, 우리는 이웃과 자주 이야기를 나누지만, 우리는 나무문을 설치하기 시작했다.
지금, 내가 미래를 위해 분투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나의 문도 3cm 두께의 방범문으로 변했다. 마치 강처럼 우리와 이웃의 감정을 물샐틈없이 갈라놓았다. 예기' 에서 말했듯이, "이 대로는 은밀하고, 천하는 집이다. 모두들 친척처럼 친하고, 모든 아들은 그의 아들이고, 화물은 모두 그 자신의 것이다. "
우리 사회는 당연히 일종의 사랑, 매우 중요한 사랑, 일종의 배려가 부족하다. 배려에 대해서는 간단한 인사나 회심의 미소일 뿐, 미소를 짓게 하고 모성애의 배려를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너무 인색하지 마라. 인사 한마디, 미소 하나, 아무것도 잃지 않고, 오직 당신의 인격을 승화시킬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수호전' 은 예술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고, 인물의 형성은 복잡한 인물의 내용을 써냈다. 인물의 성격 형성은 환경적 기초가 있어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라 발전한다. 인물은 이상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으며, 동시에 생활의 토양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수호전' 은 줄거리의 생동감 있는 장력으로 이길 뿐만 아니라 디테일이 풍부하고 진실하다. 소설은 민간 구어를 바탕으로 통속적이고 간결하며 생동감 있고 표현력과 상상력이 풍부한 문학 언어를 창조했기 때문이다. 내용에 비해 상위 70 개 주기의 예술 구조도 독특하다.
수호전' 은 인물의 행동과 언어를 통해 복잡한 내면세계를 드러내는 데 능하다. 인물의 외모와 내면활동에 대한 과도한 극적 해석을 허용하지 않고 언어, 행동, 갈등을 통해 인물의 성격을 표현해야 한다. 수호전' 은 이 기법을 계승하고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작품에 뚜렷한 민족적 풍격을 부여하고,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이 책을 읽고 나는 중국의 고대사, 수호영웅의 반항정신, 봉건 사회의 부패면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확실히 매우 흥미진진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