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송령은 일생 동안 과거시험에 열중했지만 시종 뜻을 이루지 못했다. 72 세의 보세공생으로 과거제도의 부조리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는 평생 8 권 49 1 편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완성하여 약 40 만 자를 완성했다.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롭다. 이야기는 민간 전설과 야사 일화에서 많이 따져 꽃, 여우, 귀신 세계의 사물을 의인화하고 사회화하여 작가의 사랑과 증오와 아름다운 이상을 충분히 표현했다. 작품은 중국 문학에서 지괴레전드 문학의 우수한 전통과 표현 수법을 계승하고 발전시켰으며, 줄거리가 기이하고 기복이 심하며 문필이 간결하고 서술이 질서 있게 되어 중국 고대 단편 소설 중 가장 성과가 높은 작품집으로 꼽힌다. 노신 선생은 "중국 소설 사략" 에서 이 책은 "특장 중 가장 유명한 책" 이라고 말했다. 곽말로 선생은 옛집 제사를 위해, "귀신에게 마법의 우월을 쓰고, 탐욕을 찌르며 학대한다" 는 책을 극찬했다. 라오스도 민들레의' 귀신여우는 개성이 있어 웃음과 욕을 한 편 만들었다' 고 평가했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가 쓰여진 후, 푸송령은 집안 형편이 어려워 출판할 수 없었고 1766 (청건륭 31 년) 까지 출판할 수 없었다. 여러 차례 다투어 전재한 결과 국내외 판본이 이미 30 종을 넘어섰다. 유명한 판본은 청객정판, 주설재판 등으로 거의 20 개국이 번역본을 출판했다. 중국에는 100 여 종의' 라마단' 간행물이 있고, 160 여 편의' 라마단' 이야기를 내용으로 하는 연극, 영화, 드라마가 있다. -응?
라마단' 외에도 민들송령은 시, 연극, 민가, 농업, 의학 방면의 작품들이 많다. 문집 13 권, 400 여 편 시 6 권, 1000 여 권; 단어 1 볼륨, 100 여담; 세 편의 극본 (고증)
아홉 호커, 종 메이 생일, 큰 소란을 피우다); 민가 14 종 (벽 이야기, 고대, 자비가, 노래, 재해, 하프, 봉래연, 군할아버지차, 가난한 한자, 추군바, 쾌가, 부러운 저주, 행운의 선, 보행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