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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웨이도는 일화를 모두 이야기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수집가를 언급할 때, 그들은 무의식적으로 돈과 연계된다. 그렇습니다. 하지만 받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손에 물건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가장 간단한 예로, 유명한 수집가 왕건림 (Wang Jianlin) 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돈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솔직히 말하면, 기업을 하고, 남이 되기 때문에, 소장하는 것은 단지 돈이 돈을 낳는 것에 불과하다. 마미두도 위대한 수집가이지만 그는 문화재를 평가한 적이 없다.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물음표가 있을 수밖에 없다. 말은 모두 무능한가, 아니면 감히 말할 수 없는가?

이왕 이런 의문이 있는 이상, 마미도의 수준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마웨이도는 이미 수십 년을 수집했는데, 이것은 기본적으로 한 세대이다. 그가 유출한 수입으로 관부박물관을 설립할 수 있게 되면 문화재 감정 수준은 반드시 통과될 것이다. 게다가, 마미두 주변에는 유명인들을 포함한 많은 수집가들이 있다. 예를 들어 해연, 왕강, 조충상 등 거물급, 그들이 손에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면, 처음으로 말이 모두 눈을 뜨게 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마웨이도가 수도 도서관에서 독자 공유회를 열었을 때 자신이 평가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인정했고, TV 의 전문가보다 수준이 높았을 것이라는 점이다. 마웨이는 모두 성숙하고 듬직한 사람이기 때문에 그는 쉽게 이렇게 큰 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문물 감정 수준이 온라인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마웨이가 이미 이런 발언을 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마웨이는 문화재의 감정에도 신경을 쓰지 않는데, 이는 용기가 없기 때문일 수 있다.

사실 이것도 역설이다. 문화재를 평가하는 것은 수집가의 기본기이다. 마미두도 이런 능력이 없어서 소장계에 발을 들여놓기 어렵다. 그래서 마미도는 문화재를 감정한 적이 없고, 또 다른 속사정이 있다. 이 방면에서, 너는 마웨이가 모두 어떻게 말하는지 보아도 무방하다. 많은 경우에 마웨이는 문화재 수집은 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고 한 번 이상 강조했다.

마웨이도는 그가 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왜냐하면 그는 이미 문화재와 돈의 변증관계를 간파했기 때문이다. 마미도의 관점에서 볼 때, 돈을 받는 것은 이미 수집의 본의에서 벗어났다. 한편으로, 혼란스럽기 쉽고, 판단에는 편차가 있을 수 있다. 둘째, 돈에 대해 이야기하면 세속화될 수 있는데, 이것은 문화재에 대한 불경이다. 이러한 고려에 근거하여 마웨이도는 텔레비전 방송국에 가서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것은 절대 돈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마웨이는 모두 이렇게 말했고, 그렇게 했다.

마미두도 보물찾기에 참여했지만, 그것을 평가한 적이 없다. 마미도의 평가 결과는 일반적으로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만약 어떤 일이 사실이 아니라면, 마웨이는 모두 그것이 새것이라고 말한다. 만약 어떤 일이 사실이라면, 마웨이는 상대방에게 이것이 사실이라고 말하지 않고, 보통 그것이 오래되었다고 말한다. 다시 말해서, 마미두의 문화재 감정은 단지 상대방에게 참고 건의를 하는 것일 뿐, 상대방이 결심을 한 것은 아니다.

또한 관부박물관의 문화재감정일에 마미두도 이 원칙을 준수하고 문화재를 감정하지 않는다. 비교적 공정한 것을 보장하기 위해 마미도는 문화재를 감정하기 전에 상대방과 협의를 체결할 것이다. 문화재 감정 과정에서도 전체 과정을 기록할 것이다. 마미두의 문화재에 대한 존중은 마음에서 나온 것이지, 형식이 아니다. 그래서 마미도는 문화재를 감정한 적이 없다. 이 점은 마미도의 소장품을 관통하며, 어느 정도 마미도가 소장권에 있는 지위를 확립했다.

참고 자료:

[1] 중국 문화-마웨이도 술에 취해 문명 시리즈 독자 공유회를 본다. 수도도서관

[2] 마웨이는 모두 중국 수집권의 이상한 현상을 폭로했다. 《양란 방담록》

[3] 올드 베이징' 건달' 은 어떻게 놀아요? "관복빵"

[4] "마미두가 집까지 말했다." 《백가강단》

[5] "마미두문집". 광동위성 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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