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푸타오에서 춘련까지
수천수만의 가정이 매일 옛 글자를 새 글자로 대체하고 있다. "왕안석이 이 명구를 송시에 추가했을 때, 부도는 이미 춘련으로 전환하고 있었다.
부도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나무로 만든 것이다. 마호가니는 고대에' 귀신을 두려워하는 나무' 라고 불렸는데, 그 귀신을 쫓는 신앙은 유래가 오래되어 포털과 관련이 있다. 문예환지' 제 86 권은' 장자' 실문을 인용한다. "복숭아가지를 집 안에 놓아라. 잿빛 아래도 소년은 두렵지 않지만 귀신은 무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은 이 오래된 풍습을 증명하는 귀중한 사료를 발견하였다. 장사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의서' 52 병방' 중 한 편은 "이봐, 세 걸음, 도동가지를 취하고, 혜의 문에 오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봐, 얘야. 처방전의 내용은 귀신을 쫓아내고 문에 복숭아가지를 꽂는 것이다. 복숭아나무가 귀신을 쫓는데, 호북운몽잠호진간도 볼 수 있다.
오늘날 널리 알려진 한 쌍의 문신토끼와 레이우는 복숭아나무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문신의 원시 신화 () 는 그들이 "신월산의 복숭아나무 아래에 서서 귀신을 연기한다" 고 말했다. 이 복숭아나무는 단지 하나의 환경이나 배경으로 여기지 마라. 청대' 귀집보관고' 는 그 의미를 고석하여 성차가' 복숭아추골전에서 온 윤회 이야기' 라고 지적했다. 사람들이' 성차 그윽한 장벽' 을 창조할 수 있는 이유는' 섣달 그믐 날 복숭아 장식' 의 풍습에 기반을 두고 있다 ... 한대 풍속 중' 하북수맹' 이다. 즉, 신차 쉬키의 신화 이야기는 사실 복숭아나무인들이 포털 앞에 서 있는 풍습에 대한 설명이다.
복숭아나무를 조각하여 귀신을 쫓아내는 풍습에는 두 방면의 변화가 있다. 하나는 문에 직접 문을 그리는 것이다, 코비웨이; 다른 하나는 복숭아의 기호입니다. 복숭아나무판으로 복숭아나무인을 대신하다. 도판에는 성차와 성기를 그릴 수 있고, 문신의 이름을 쓸 수도 있다. 문 왼쪽에 걸려 있는 사람은' 신화' 라고 쓰여 있고, 오른쪽에 있는 사람은' 레이우' 라고 적혀 있다. 이 도판은 도부라고도 하고, 문부라고도 한다. 청대 유동' 근재속속':' 남의 문부, 왼쪽은 신화, 오른쪽은 레이우에 있다. 장 헹 (Zhang heng) 은 "오, 신화 (Shen tu) 가 부관이다. ""
요컨대, 이것은 귀신을 쫓는 악령의 "상징" 이다.
\ "당나라 정치사 \" 볼륨 iii 는 간언의사 명나라 충언 마법 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복숭아꽃 두 개를 써서 그 위에 박았고, 소리는 조용해졌다' 며, 복숭아를 포도주 저장고에 박고, 포도주 저장고 아래의 악기 공연을 중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복숭아를 못 박으면 정말 이런 마법이 있을까? 나는 할 줄 모른다. 그래서 복숭아 부적을 쓴 사람이 부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전제이다. 당대의 통속 시인 왕범지는 돈황유서에' 부자소개팅' 이라고 적었다.' 주인은 복숭아를 치고, 서쪽은 붉은 줄을 걸었다.' " 부타오와 적자물쇠는 모두 문 앞에 놓여져 악령을 피했다.
송대 홍마이는' 간의지 1' 의' 사명진군' 이라는 글에서 푸저우 사람들의 남은 후계자의 꿈을 썼는데, 그중에는 복숭아로 승리하는 것에 지쳤다고 한다. 이경 밤, 사람들은 1 리 밖에 있는 집으로 돌아와 남동쪽 구멍에 3 피트 묻었다. 이 사람이 떠날 때 그는 조용히 앉아 있었다. 그는' 황제, 삼강오상' 을 선서했다. 법처럼 긴박하다. "일단 돌려주면 멈춘다."
이 두 가지 재료는 당시 푸타오에 대한 미신 심리를 반영했다.
원잡극' 후정화' 에서 포공의 살인사건에 대한 이야기는 사건 해결의 중요한 단서이다. 이야기는 양량에서' 사자점' 을 운영하는 둘째 형이 혼자 밤을 지낸 한 젊은 여인에게 경쾌하게 움직일 준비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여자는 거절했고, 둘째 형은 도끼로 최가를 위협하여 그를 놀라게 했다. 둘째 형은 말했다: "이 갑작스러운 죽음은 반드시 수상쩍은 점이 있을 것이다. 우리 집 앞에서 주문한 복숭아는 귀밑머리에 한 조각을 들고 주머니에 담아 이 우물에 던졌다. " "문이 먼저 정해져 있다" 고 하면 못이 박힐 것이다. 복숭아 부적은 문에 박혀서 떼어낼 수 있고 귀밑머리에 있지 않아도 된다. 이 복숭아는 나무로 만들어야 한다. 갑자기 죽는 사람은 분명 틀렸다.' 그래서 푸타오의 신비로운 상징적 의미가 귀신을 억압하는 데 사용된다.
이어' 후정화' 는 낭만주의 작문 수법으로 호텔에 묵으러 온 서생 최첩의 영혼을 표현했고, 이후 복숭아를 유수재에게 선물했다. 복숭아는' 장수와 부' 를 상징한다. 바오 청 (Bao Zheng) 은 만났고, "그들은 (못) 복숭아 부적으로 악령을 내리고, 운을 늘리고, 종규를 그리며, 어머니가 고베에 보답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고 노래했다. 부도, 종규, 문신과 비교해서, 그것은 여전히 강한 엑소시즘 의식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원대의 복숭아는 한대의 복숭아와 다르다. 바오 청 (Bao Zheng) 의 가사를 들어보십시오. "줄을 서면' 장수 부귀' 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내 손에는' 새해를 맞아' 가 있습니다." 복숭아는 쌍으로 되어 있는데, 하나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쓰고 다른 하나는' 장수부귀' 라고 써야 하는데, 이는 당시의 관례에 근거한 것이다. 극중 포공은 문에' 새해에 적합하다' 라는 상징이 박힌 복숭아를 찾으라고 명령했다. 연극의 묘사를 다시 한 번 보세요. "저는 이 문에서 나와 모퉁이를 돌고, 내각을 닦고, 이 호텔 입구로 왔습니다. 복숭아가 있습니다." 사자점에 오세요. 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장수부귀' 가 아닌' 구정' 을 가질 수 있을까요? 저는 이것을 비교했습니다. 한 쌍입니다. ""
잡극에 보존된 이 민간 자료는 매우 소중하며, 부타오에서 춘련으로의 진화 과정을 기록하고 있다. 이것은 진화의 중간 부분이며, 전형적입니다. 한편으로는 나무이지만 복숭아의 상징입니다. 한편으로는, 네 글자는 대련에 비교적 가깝다. 중요한 것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복숭아 글자는' 엑소시즘' 이라는 고의가 있지만' 설에 적합하다',' 부귀장수' 는 더욱 기쁜 춘련이 되었다는 점이다.
2. 최초의 춘련
원잡극' 뒷정원의 꽃' 은' 설에 적합하다' 와' 장수부귀' 의 대련으로 내용상 춘련이다. 잡극은 그것을 복숭아라고 부르는 것은 잘못이 없다. 왜냐하면 복숭아판에 썼기 때문이다. 문자자료는 제쳐두고, 오랜 시간 동안 옛사람들은 춘련을' 부도' 라고 불렀다고 할 수 있다.
춘련이 시작되는 화제는 5 대 후반 촉주 맹장을 좀 눈에 띄게 했다. "송석촉가" 에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맹장은 학사를 도부라고 명명하고, 또 그 비공 때문에, "새해 여경, 가제노" 라는 시로 가장했다. 장춘. " 청대 사람들은 이것이 최초의 춘련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견해는 영향이 매우 넓다.
최근 몇 년 동안 춘련이 맹창보다 앞서고,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상서' 에서 대구를 발견하고, 고대 기물에서' 서호' 라는 제목의 6 자 비문을 발견했다고 논증했다. 많은 문장 중 담찬학' 중국 최초의 대련' 제 4 기' 문사지식' (1994) 은 돈황유서 스타인 (06 10) 의 대련을 인용해 당대의 춘련을 입증해 주목된다 돈황 유서는 다음과 같이 기재되어 있다.
세: 삼양이 퍼지기 시작했고, 4 급이 열리기 시작했다.
복청초신, 수록연.
또한: 삼양회, 4 차 ~ 상,
엄복의 새로운 날, 생활을 축하하는 데는 국경이 없다.
입춘은 "동탁은 경석, 옥법칙은 양을 조절한다" 고 말했다. 。
오복의 세 가지 재난 외에도 예나 지금이나 수백 건의 재난이 있을 것이다.
바오지는 악령을 피할 수 있고, 엄술은 악을 풀 수 있다.
입춘은 손창에서의 그의 숙소로 돌아왔다, 복희자.
또: 삼양이 전해지고 사맹 (맹) 이 시작된다.
과거로 돌아가서 하나씩 돌아오다.
해마다 축하하고, 달은 재난이 없다.
닭은 악으로 돌아가고, 제비는 재물로 돌아간다.
수비자는 지키고, 귀신은 숨기고 묻었다.
책 주위의 문을 둘러싸고 있어서 나는 매우 기쁘다.
돈황문서 속의 이 접속사들은 두 묶음으로 나뉘어 각각' 년' 과' 입춘일' 아래에 기록되어 있다. 이것은 마침 춘련의 특징에 부합한다. 그' 책 문 한 바퀴, 나 건강' 이 더 중요해-이 대련들을 기록하는 게 어떤 느낌일까? 복숭아글씨를 쓰는 원고입니다. 즉 춘련입니다. 대련에는 아직도 춘련에서 사용되는 단어가 많이 있는데, 예를 들면' 삼양',' 사채',' 시조양' 이 있다. 새해가 다가올 즈음에 사람들은 사계절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기를 원한다. 오복',' 부귀',' 생일',' 정음' 등은 여전히 민간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전통 춘련은 고대 풍속의 주제를 반영하였으며, 두 가지 방면, 즉 엑소시즘과 소멸로 요약할 수 있다. 돈황유서에 기재된 대련은 바로 악을 물리치고 행복과 번영을 가져다 주기 위해서이다.
돈황유서 Stein 06 10 은' 칠언록' 의 사본으로 당개원 11 년에 베껴 쓴 것이다. 우리는 그것을 체크라고 부르는데, 바로 춘련의 대련이 종이의 뒷면에 베껴 쓴 것이다. 필사 날짜가' 후서' 맹창보다 훨씬 앞선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춘련이 당대에 이미 도판에 기록되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부타오에서 춘련까지 이름의 문제뿐만 아니라' 봄' 이라는 글자를 쓰는 문제도 있다. 이것은 실제로 부도의 오래된 내용을 바꾸는 혁신을 보여준다. 낡은 복숭아는 제단목각상에서 탈태하고, 마호가니 판에는 문신이 그려져 있으며,' 신화',' 레이우' 라는 글자를 쓴다. 요컨대, 복숭아심목 자체의 상징적인 의미처럼 복숭아의 상징의 의미는 엑소시즘에 있다. 자기 보호와 생존을 위한 욕망으로 삶의 질을 추구하는 것보다 더 기본적이지만 더 낮은 수준이다. 사회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삶의 질에 대한 추구는 점점 더 강해지고 있으며, 낡은 풍속에 대한 인식에서 즉, 사악한 기풍을 추구하지 않고 즐거움을 추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푸타오의 오래된 내용은 이미 이런 새로운 심리적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다. 그래서 문신의 이름을 쓴 부타오의 낡은 헌장이 깨져' 복추청신',' 수안로' 등의 글자를 쓰게 되었다.
이 혁신을 거쳐 복숭아 기호의 원시적 상징적 의미는 잃지 않았다. 복숭아나무는 문신의 이름을 쓰는 것이 아니다. 새로운 의미와 나지브를 위해 기도하는 글자가 겹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도명언) 이런 겹침은 사실 질적인 비약을 상징한다. 그것은 오래된 복숭아의 상징과는 다르다. 동시에, 복숭아 부적의 사악한 기능도 잊혀지지 않았다.
이름은 말할 필요도 없이 송대 왕안석의 시, 원잡극의 대사, 역시 부도라고 불린다. 송대 장방기' 묵장수기': "동파는 황주에 있고, 왕가는 동호에 있으며, 공은 매번 꼭 방문한다. 어느 날, 나는 구시대에서 벗어나야 했고, 우리 집에 도착했을 때, 나는 복숭아를 치료하는 방법을 발견했다. 공극서는 링크만 하면' 문이 커서 천 명이 타고 들어오니, 당은 백남환희를 깊이 느꼈다' 고 말했다 "보라," 부타오 "와" 첫 번째 책 "은 서로 보살핀다. 소동파가 한 일은 섣달 그믐 날에 춘련을 쓰는 것이었지만, 송나라 사람들은' 도부' 라고 말했다.
남송 사람들은' 귀심 잡식' 이라는 책을 정성껏 썼고,' 부타오가 죄를 지었다' 는 글을 썼다.
황생은 영가에서 태어나 현인이다. 오가의 나이에 도복운은 이렇게 썼다. "너는 어떻게 새해를 보낼 수 있니? 네가 하고 싶은 대로 해라. 클릭합니다 관원으로서, 나는 멈추었다.
흥에 겨운 황천은 아마' 설을 쇨다',' 모든 것이 잘 될 것' 이라는 상투적인 어구를 몇 마디 이어갔을 것이다. 누군가가' 고자질' 을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는 직장을 잃었다. 이 자료로 볼 때,' 부타오' 라는 이름은 남송시대에도 여전히 유행했고,' 부타오' 에 새겨진 글자는 이미' 춘련' 이다.
춘련의 이름은 명나라 초기에 왔다고 한다. Zhu Yuanzhang 의 이야기 \ "잡운 오잡설 \";
춘련은 명릉에 서 있다. 섣달 그믐날 전, 제두 금릉에서 갑자기 관신들에게 문에 춘련을 하나 더 달라고 하는 소식이 들려왔다. 황제 프로 웨이 라인 개념, 그 웃음. 가끔 혼자 오가는 한 가족을 만나 절인 (거세) 모종을 하나 달라고 하는데, 아직 들어 본 적이 없다. 황제는 큰 책에 대해 "두 손이 생사의 길을 쪼개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랐다" 고 말했다. 레비, 대위 등에 펜을 던져라. 상속인이 돌아왔을 때 목매어 죽지 않았다. 물어 구름이 말했다: "어서를 알고, 중당을 높이 걸고, 향을 피우고, 신춘의 의식을 바치기를 기원합니다." 황제는 기뻐하고, 은오십 냥으로 산업을 움직였다.
이 자료의 관점에서, 주원장은 섣달 그믐날 춘련을 제창할 뿐만 아니라, 미복출궁을 제창할 뿐만 아니라, 집집마다 대련을 붙이는 성황을 보았다. 그는 고슴도치 집 문에 대련이 없는 것을 보고, 업종별 대련으로 대치중 안정적이고 쌍쌍이 되었다.
명나라의 개국 황제의 제창은 의심할 여지 없이 춘련의 보급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부도라는 오래된 이름은 상당히 오랫동안 보존되어 왔다. 명말 유민 이중보가' 이이원' 에서 일화를 썼다. 천안곽진희선이 육안을 잘 도왔기 때문에 악귀 빙의되어 강마늘 개담 독수리 가슴약, 도부, 귀신화살, 웅황, 주사진, 귀신안혈에 바늘이 꽂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부도는 악귀를 진압하기 위해 집에서 쫓겨났다. 옛 이름이 여전히 사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원래의 신비한 의미도 잃지 않았다.
일찍이 송대에서는 복숭아가 대련의 별명을 갖게 되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대, 송대, 송대, 송대, 송대, 송대, 송대) 송대에서는 한 유명 관리의 언행기록에 송인종이 어느 날 우춘이라는 게시물을 보고 읽고 좋아하게 됐다. 사방으로 수소문하여 구양수의 말씨라고 한다. 그래서 궁전에서 읽어 주세요. 목적이 있는 문장 한 편을 보았을 때, 송인종은 이렇게 말했다. "네가 너의 펜을 들 때, 훈계 규칙을 잊지 말아라. 진정한 하인이기도 하다. " 궁전에는 많은 문과 많은 춘련이 있다. 송인은 그것을 뭐라고 부르나요? 옥춘첩이라고 합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우춘첩' 은' 부타오' 와' 춘련' 의 전환이다.
춘련은 새로운 내용을 가지고 복숭아의 기호 형식으로 탄생했다. 부타오에서 춘련에 이르기까지 민속의 진화는 오랜 시간을 겪었다.
커플: chunlian 은 사계절 리그로 진화했습니다.
홍루몽' 제 53 회는 영녕 양원의 송년 장면을 썼다. 문의 장식은 곳곳에 널려 있다. "지금은 섣달 29 일이니, 각종 색깔이 다 있다. 두 집 모두 문신, 대련, 간판을 바꿔 새로운 복숭아 부적을 갖게 되었다. " 나는 또한 정문과 의문을 바라보았고, 앞문이 활짝 열렸고, 양옆 계단 아래에는 진홍색 촛불이 두 마리의 금룡처럼 켜졌다고 썼다.
여기에 특별한 잉크가 필요한 것은 조설근의 펜이 대련과 복숭아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대련은 대련이다. 예를 들어' 유림외사' 제 7 장' 당 중벽은 여전히 주선생이 쓴 책이며, 붉은 종이는 이미 오랫동안 붙였다. " 붉은 종이 퇴색한 대련을 말하는 것이다. 조설근은 자부 대문을 묘사하면서' 문신을 바꾼다' 며 대련을 바꾸었다. 그런데 왜' 신유도부' 라고 하죠? 커플-즉, 커플, 종이에 쓴, 그림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세대 오래된; 부타오-목제 재료에 대련을 적는다. 매년 바꿀 필요가 없다. 기름만 바르면 새것과 같다.
청나라에 이르러 부도의 사명은 이미 끝났다. 부도를 대련으로 대체하는 것은 이미 보편적인 관행이 되었기 때문이다. 선조들이 부도판에 더 많은 글자를 써서 뜻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당연히 이런 형식을 거절하지 않을 것이다. 특히 시서가 야거할 때, 누가 도판으로 문채를 전시할 기회를 포기할 것인가? 다만' 부타오' 라는 이름은 사라지지 않았다. 사람들은 아직 문에 걸려 있는 복숭아나무판을 완전히 잊지 않고, 거기서부터 보드에 적힌 대련은 여전히' 도부' 라고 불리며 종이에 적힌' 대련' 을 구별한다.
종이에 있는 대련은 사직할 때 문에 붙어 매년 한 마디씩 이어져 새해를 맞이할 수 있다. 나무에 쓰거나 새긴 대련은 기름 한 방울이면 새것이고, 문장은 해마다 변하지 않고, 이미 송년의 내용을 뛰어넘었다. 엄밀히 말하면 대련이지 춘련이 아니다. 그것은 설날 경축뿐만 아니라 사계절에도 적용된다.
춘련 이외의 대련은 대련이나 문련이라고 합니다. 명대 만년 동안 장안 객가의 기록에 따르면 영락년 동안 베이징이 도시를 건설했을 때' 대명문과 정양문이 나란히 서 있다' 는 대련이 있었다.
성립 후, 성조는 학사에게 해진에서 대련을 쓰라고 명령했다. 고시는 미리 이렇게 썼다. "해와 달은 덕이 있고, 산과 강은 힘이 있다." 성조는 기뻐서 그에게 많은 돈을 주었다.
샤오 진 의 책에서, 마지막 문장 은 명나라 의 공적 을 칭찬 하고, 나중에 장엄한 황성 을 묘사했다. 문련이 만들어 걸어 특정 상황에 맞게 분위기를 띄우다.
이 대련은 춘련이 아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유적지에서 보는 대련과 같은 대련에 속하며, 흔히 대련이라고 불리며 춘련의 이름을 피한다. 물론, 이것은 아직 엄격하지 않다. 왜냐하면' 대련' 의 개념은 왕왕' 춘련' 을 포함하기 때문이다.
부도는 춘련으로 진화했는데, 적어도 그들 사이에는 탄생의 흔적이 있다. 그 흔적은 제때에 인쇄되었다. 즉, 섣달 대월 대련의 계절, 춘련에서 춘련까지, 여전히' 낡은 복숭아를 자주 바꾼다' 는 계절이다. 이 세월의 흔적도 이미 흐릿해졌다.
대련은 도부 () 와 춘련 () 나길 () 의 제재의 한계를 벗어나 매우 넓은 발전 공간을 확보하여 중국 문벌 문화의 현란한 꽃송이가 되었다. 중국 전통문화의 내용과 형식, 도덕적 이상과 심미 정취, 정사각형의 한자와 오만한 문장의 쓰기 효과와 읽기 효과에 이르기까지 포털 장식에 색채와 재미를 더하고 무한한 정서와 지속적인 매력을 지녔으며 좌우문과 위아래 문장 사이에 향기를 넘겼다. 대련도 문안으로 들어가 방 안으로 들어가 집 벽의 기둥을 장식해 문 앞 복숭아판의 그림자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안후이 Huoshan 카운티 hanxin 단어 연합 "지기로서의 삶과 죽음; 두 여자의 생존. " 첫 번째 부분은' 성공도 소호, 실패도 소호' 이고, 두 번째 부분은 두 가지 전고를 이야기하고, 떠돌아다니는 어머니가 그녀의 생명을 구했고, 여후가 그녀를 죽였다. 몇 개의 십자는 한신의 일생을 생동감 있게 요약하여 중국 언어와 작문 기교의 신비를 보여 주었다.
양주 역사 는 법 cilian, "매화 정복 눈물 의 수; 둘째, 나는 달의 마음을 안다. 클릭합니다 역사법은 군대를 내리려 하지 않지만, 몸을 의리로 내세워 매화령에 묻혔다. 장면과 장면의 결합으로 옛 친구의 성격을 애도하고 신인의 느낌을 썼다. 당시' 이양주' 의 명구' 세상에 달밤, 양주에 불량배' 를 빌려 고전시의 수사미와 의경을 과시했다.
청두 Wuhou cilian, "당신이 공격 할 수 있다면, 반대편에서 제거, 군인 고대부터 잘 싸우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만약 시세를 심사하지 않는다면, 즉 관엄상제가 모두 잘못된 것이라면, 촉국을 다스리는 문제를 깊이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것은 촉나라의 정치사 한 편을 농축시켰는데, 한 쌍은 종이와 같다.
베이징 담추사 미륵사 노조는 "큰 배 하나, 세상 어려운 일을 용인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입만 열면 웃고, 천하의 우스꽝스러운 사람을 웃는다. " 이장도 조화롭고, 뒷맛도 나고, 널리 전해지고 있다.
산해관 맹강녀묘 본전 문련에는 "바닷물이 위쪽을 향하고, 아래쪽을 향하고, 아래를 향하고, 위쪽을 향하고, 아래를 향하고 있다" 고 적혀 있다. 뜬구름이 유유하고, 유유하고, 유유하며, 재음사를 교묘하게 사용하는 것은 말할 수 없다. 이 대련을 읽을 때, 어떤' 조' 글자는 아침조로 읽을 수 있고, 어떤 글자는 순례조로 읽을 수 있다. 어떤 "긴" 글자는 세월처럼 길게 읽혀지고, 어떤 글자는 성장처럼 길게 읽혀진다. 청대' 속유자' 에 따르면 절강성 온주강심전 외문의 노련에는 "운해 반대, 해조가 유유유하고 유유유하다" 라고 적혀 있다. 책 작가는 또한 푸젠로성탑 대련을 목격했다. "아침저녁으로 길고 사라진다." 그들은 같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상술한 관광지 대련에서만 벼루의 독특한 풍격을 얻을 수 있다. 긴 과정, 앞의 장식품에서 악령, 도인, 도경, 도기호, 도기호 (상서로운 문자 추가), 춘련 나중에 생활 환경이 그렇게 험악하지 않게 되자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삶의 질을 추구했다. 그들은 사악한 복숭아를 버리는 것을 거절하고 위에 상서로운 말을 썼다. 나중에 천지관계에 대해 좀 더 이성적으로 알게 된 사람은 자신의 발전과 삶의 행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그들은 결국 사악한 복숭아를 버리고 대련의 형식으로 자신을 축복했다.
문얼굴 장식의 변천은 풍속사일 뿐만 아니라 사회문화 발전사이기도 하다.
4.' 붉은 색을 훔치다'
춘련은 필수다. 붉은 대련은 따뜻하고 따뜻하며 명절 분위기를 점재하고 있다. 대만성' 장화현지고' 는 춘련이 빨간 쪽지에' 상서로운 말, 특히 시적인 우아함, 새해의 기상을 가장 잘 상징한다' 는 글과 함께' 사별한 지 3 년도 채 안 된 사람은 녹색지 대련을 붙일 것이고, 죽은 자는 황지 대련을 붙여서 이를 나타낼 것' 이라고 적었다. 이것은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붉은 대련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장례식에 참석한 사람들을 위해 포털에는 추도사, 백지 흑자가 붙어 있다. 예를 들면, "하루 종일 그리움을 위해 눈물을 흘리고, 풀 한 그루, 나무 한 그루는 다치고 모심은 없다." " 붉은 종이색과는 달리 강렬한 감정색을 띠고 있다.
이런 종이색에 대한 관심은 정반 양면에서 한 가지 민속을 강조하는데, 바로 춘련이 반드시 붉은 종이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민속에' 도홍' 이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이' 빨강' 은 춘련을 가리킨다. 광둥 () 조경 () 1925' 사회현 ()' 은 이 민속을 기록하였다.
정월대보름날' 에서 여자는 남의 집에 가서 음식을 좀 따며' 청을 훔치다' 고 말했다. 또는 다른 사람들 앞에서 춘련을 찢고 "붉은 색을 훔치다" 고 말하십시오. 또는 절에 가서 등잔대를 주워 침대 밑에 놓고' 남자에게 적합하다' 라고 적는다.
정월 대보름날 밤, 여자가 달빛을 밟으며 사람들이 채소를 좀 따낼 때까지, 이것이 바로' 청을 훔치는 것' 이다. 남의 집 입구로 몰래 들어가 춘련을 뜯어 집으로 가져가서' 붉은 도둑질' 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도둑이지 도둑이 아니다. 사람들은 이를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그것을 "도둑질" 이라고 불러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가 이런 일을 할 때 다른 사람에게 보이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왜 공명정대하게 하지 않는가? 여자가 원하는' 남자에게 잘 어울리는' 것이기 때문에 불임의 며느리는 결혼 후 인형을 기대하며 마음속으로 나무랄 수 없지만, 대수롭지 않게 공개하는 것은 항상 좋지 않다.
보름달 밤은 여자의 좋은 시간이다. 예를 들어 8 월 15 일'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는다' 는 여성은 독점적인 권리가 있다. 정월 대보름에는 명절이 없다. 일 년 중 첫 보름달 밤, 여자들은' 남자에게 적합하다' 며 성문의 문못을 몰래 만졌다. 그들은 못을 건드리자, 땡, 한 남자를 건드렸다. 못을 부딪쳐도 동문못은 조금도 다치지 않지만 몰래 만져야 한다. 이것은' 청춘을 훔치다',' 붉은 것을 훔치다' 의' 훔치다' 라는 글자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주로 여성이 할 때의 정태를 가리킨다. "도둑질"-도둑질의 의미에서 훔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 않다.
상원절 밤, 여자가 집을 나서서' 도둑질' 하는 풍습은 전국 각지의 보편적인 풍습이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대만성의' 펑호략' 에 따르면, 글자가 없는 딸은 밤에 외출하면 남의 파를 훔친다고 한다. 속담에 "그녀는 양파를 훔치면 좋은 남자와 결혼한다. 음식을 훔치고 좋은 남편과 결혼하다. " 여자가 남의 집 돼지 대야를 훔쳐 저주를 받는 것은 남자의 상징이다. 청가경 년' 양주부지 재건' 은 "더 조용하고, 동반자가 함께 걷고,' 다리 따기' 라고 말하고, 구걸하는 사람은 벽돌을 들고 은밀히 숨어 있다" 고 말했다. 이 물건들은 모두 다르지만, 본질은 똑같다.' 도둑질' 은 사실' 구걸' 이다. 일종의 비밀 구걸이다.
"빨간색을 훔치다" 도 마찬가지다.
5. 문패: 건물의 글이 점재되어 있습니다.
중국 고전 건축과 문화 구슬이 결합된 예 중 하나가 바로 현판이다. 형식상 비석은 서예의 아름다움과 장법의 아름다움의 전달체이다. 간판에 표시된 명칭은 간결하게 우뚝 솟은 문화적 내포를 농축해 건물의 광채를 크게 높이고 심지어 사회정치문화의 상징이 되기도 한다. 간판의 내적 용량에 대하여 이 책에는' 문명의 문화적 의미' 라는 제목의 한 절이 있다.
여기서 우리는 간판이라는 독특한 문두장식 형식만 이야기한다. \ "소문록 \" 은 조광윤이 명덕문에 올라 현판을 가리키며 물었다. "명덕의 글자 (안심할 수 있을까?" " 조프가 대답했다. "언어 도움." 송대와 마찬가지로 문영은' 호남산야지' 에서 이 사건의 장면을 주네문으로 기록했다.
태조 황제는 성외에서 전시될 것이다. 다행히도 주네문은 스스로 이 모든 것을 계획했고, 조한왕 푸석만이 행운이었다. 그는 문턱을 가리키며 푸에게 물었다. "왜' 주네문' 을 쓰지 않고' 그것' 이라는 글자를 쓰는 거야?" 민들레는 "언어는 도움이 된다" 고 말했다. 할아버지는 웃으며 말했다. "큰 도움이 되었어요."
Zhao kuangyin 은 즉시 세상을 이길 수있는 왕입니다. 그는 문풍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아서 문턱의' 지' 글자에 대해 약간의 평론을 했다.
문패 위의' 의' 라는 글자는 이로 인해 사라지지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원대 장 (중) 의' 일본어록' 은' 의' 자' 에 대해 더 이상 논의하지 않을 것이다.
간판 한 장의 글자 수가 홀수와 짝수라면 고금에' 의' 자를 더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대성전은' 대성전' 이라고 하는데 언제 시작했는지 모르겠다.
간판의' 문' 자는' 의' 자' 외에 꽤 재미있다. 청나라 \ "제인 rensuan 세트 \" 인용 마옥 \ "마사날 사본 \":
문 맞은편 문, 국부적으로 발차기하다. 송대 도성 임안, 옥나비전이 재난을 당해 전 문까지 뻗어 있다. 신하는 문에 갈고리가 달린 화필을 취하여 불이라고 불렀고, 그래서 이마를 회수하여 불 속에 던졌다. 책의 문턱 뒤에 있는 사람들은 발을 붙이지 않는다. 남정궁문에 있는 이마는 주씨가 쓴 것으로, 문에는 갈고리가 없다.
남송왕궁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어떤 사람이 그것을 문패에 있는' 문' 자 끝에 체크표시를 한 탓으로 돌렸다. "문에는 발이 걸려 있고, 화필이 있어서 화력을 끌어들인다." 문패를 떼어서 불 속에 던지다. 불이 꺼지다. 이렇게 되면 문패 위의 문자는 더 이상 잉크로 쓸 수 없고, 거기에만 단단히 서 있을 뿐, 펜은 쓰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 이라는 글자는 불의 말 외에 또 다른 설이 있다. \ "구 동 노트 \" 기록에 따르면, 명나라 초년, zhanxi 위안 은 guozi 감옥 문 에 현판 을 썼다, 문 에 후크가 있다. 주원장은 이 분노를 보았다. "우리는 성현을 모으려 하지만, 문을 닫아 성현을 위해 길을 막아야 하는가?" " 명태조가 책을 읽을 때, 그는 그의 상상력을 충분히 동원했다. "문" 이 뽑혔을 때, 문이 닫히는 것처럼 널리 발탁되는 길을 막았다. 사실 이런' 집현' 의 마음이 있으면 인재를 모집할 수 없다. 그것은 문에 없다. 뇌졸중은 어때요?
베이징 앞문의 현판은' 정양문' 이고, 마지막' 문' 자는 매우 이상해서 갈고리를 고르지 않는다. 민간에서는 황제가 편액을 쓴 사람이 갈고리를 뽑지 못하게 하는 이야기를 지어냈다. 왜요 황제는 천단에 가서 하늘에 제사를 지내려고 하는데 정양문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만약 문이 걸려 있다면, 나를 베지 않을까요?
천진지현 독악사 관음각 처마 밑에 파란 금도금 편액이 하나 있다. 현판은 수직이고, 제목은' 관음각' 이고, 제목은' 태백' 이다. 학자인 시숙청은 이 편액이 대시인 이백이 쓴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의 논점은 당대의 건축현판은 대부분 세워져 있고, 현존하는 당대의 현판은 산서오대산북각사의' 불영광진사' 가 세워져 있고, 일본 나라 당조체사의 문턱도 세워져 있다는 것이다.
사실 당대 이후에도 여전히 편액이 있다. 예를 들어 송대에서는 석시' 정하사 만춘' 과 그것을 가로방향 책으로 사용하여 정자의 이름을 지었다. 악한 자로 등재되고, 집에서는' 봄전 듣기' 라고 부른다. 땋은 닭갈비' 는 특히' 가로서명서' 라고 적혀있는데, 송대의 편액이 모두 가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간판의 모양은 책의 두루마리 금액, 사진첩의 사진첩 금액 같다. 딱딱한 것을 피하기 위해 원패도 가을잎으로 만들어졌으며 낙엽처럼 생겼습니다.
간판의 글씨체는 정말 초서 도장으로 다채롭다. 간판의 색깔도 풍부하다. 간쑤 무웨이의 문묘에서 본전 정면과 회랑은 청대의 현판으로 가득 차 있어 풍경이다. 이 플라크는 파란색, 보라색, 노랑, 녹색, 검은색의 네 가지 색으로 그려져 있으며, 플라크의 글씨는 금, 은, 파랑, 녹색의 네 가지 색으로 그려져 있으며, 각 플라크에는' 징톈 디웨이',' 좋은 사무실',' 문명이 세상에 있다',' 부드러움' 이라고 적혀 있다
타이난의 두 유명 간판 중 하나인' 1' 자 현패는 폭이 넓고 파랗고,' 1' 자는 금빛으로 푸른 바다와 금룡과 같다. 간판은 사방에 해서체로 쓰여져 있는데, 책에는 "세상은 세월을 헛되이 보내고, 최선을 다하고, 진상이 밝혀지고, 속일 수 없다 ..." 라고 적혀 있다. * * * 77 자, 레이스처럼 생겼습니다.
가로서' 이설청' 한 관광객의 성씨의 편패, 사방 돋을새김 4 개의 역사 이야기, 맨 아래' 정문 이설' 은' 이설' 을 청명으로 한 이유를 담고 있다. 왼쪽은' 인도남하' 이고, 송대 유좌 사양은 정문의 제자로, 학업을 마친 후 푸젠에 가서 이학을 전파한다. 맨 위에는' 이정민' 이 있어 유좌의 정적을 표현했다. 오른쪽의' 학습 촉진' 은 특히 왼쪽에서 학생 강의를 받는다. 간판에 글도 있고 그림도 있어 그 문화적 내포가 날로 풍부해지고 있다.
6. 성씨 당호 현패
현판' 이설당' 이 방금 마지막 절에서 언급했다. 유씨의 이름을' 당' 으로 지은 것은 송대와 의 이야기에 근거한 것이다. 특히 왼쪽과 쳉 이순신 가입, 쳉 이순신 은 쳉 이순신의 유교, 쳉 이순신은 거기에 앉아 인쇄, 특히 왼쪽, 기다리고, 쳉 이순신이 깨어날 때까지, 밖에 눈이 내렸다. 유씨 가문은' 설리' 를 당명으로 하여 스승을 존경하고 가르치는 전통 미덕을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을 뜻한다.
아파트의 문포 위에는 간판이 박혀 있는데, 간판은 왕왕 문패 번호이다. 당호는 성을 표현하고 조상풍을 발양하는 현판이다. 보통 자신의 성씨와 관련된 성어나 고사를 선택하여 간판에 새긴다. 예를 들어' 충직하고 성실하다',' 삼회옥수',' 향산 유풍파',' 장류유풍',' 회음기수' 등' 약정속성' 등 성별 사람들은 혼용하지 않을 것이다.
때로는 수프, 특히, 주 () 의 애련당, 장 () 의 백인당 (), 삼회당 () 등으로 직접 불린다.
얼마나 많은 분기에 성이 있는지, 각각 당호의 예가 있다. 산둥 장구의 맹씨 가문은 상업계의 거물이다. 맹씨 형제가 분가한 후 각자 분당을 설립하자 새틴 부점은' 증서향' 을 여는' 용당',' 서복향' 의' 석당',' 임서향' 의' 신사당' 을 열었다. 맹성의 이 당명들은 모두 맹자의 언론에서 선택한 느낌이다.
당명은 일반적으로 성씨와 관련된 전고를 취한다. 왕흥의 책' 삼회당' 이나' 회음기수' 가 있는 현판. 그 이야기는 \ "송사 왕단 전기 \" 에서 나왔다.
왕단 씨는 유명하고 유명해요. ...... 아버지 우, 병부 시랑, 상서, 한주 문장, 태조와 태종은 모두 유명한 대신이다. 두중위는 반한이 없다고 알려졌고, 루도슨이 조프에게 해를 끼치는 음모는 기각되어 푸연경이 무죄가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그를 윤덕이라고 불렀다. 마른 손은 정원에 삼탑을 심고 말했다. "나는 내세에 반드시 삼관이 있을 것이다. 이것이 내가 결심한 이유이다."
북송 초년, 상서 병부 시랑 왕우, 문필이 좋고, 관직이 성취된다. 그는 세 집안의 후손이 공개적으로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믿고 마당에 아카시아 나무 세 그루를 심었다. 나중에 그의 아들 왕단은 재상이 되었는데, 당시' 삼회왕' 이라고 불리며 개봉에 왕가의 삼회당을 지었다.
왕유지의' 삼화이' 는' 삼화이' 를 차용한 전고이다. 이주 추관지폐사' 는' 얼굴에 삼회가 있고, 공위에 3 이 있다' 는 기록이 있다. 주조 궁정 밖에 아카시아 나무 세 그루를 심었는데, 삼공위가 황제 앞에 나타났다고 한다. 이 세 관직은 통칭하여 조정의 세 가지 최고 칭호로 불리며, 주대에는 태사, 교사, 태포 등 세 가지가 있다. 작가 스시는 왕단의 손자 왕공의 친구이다. 왕공의 요구에 따라, 그는 세 수프에 대한 비문을 품고 있다. 이 문장 은' 중국 고대 문학관' 에 편입되어 널리 전해지고 있다.
장이 문 앞에서 자랑하는 것은' 참는 유산' 으로, 그들은 늘' 참다' 를 당명으로 삼는다. "백인백련금" 이라는 말이 있는데, 여기에는 여러 세대가 함께 사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 "올드 당나라 슈 효 경전 장 gongyi \";
장 gongyi, yunzhou shouzhang 사람들, 9 세 교회. 북제 때 동안 왕 고영락이 찾아와 위로했다. 수개제년 동안 사신과 소양공은 서로 조공하며 새로운 면모를 갖게 되었다. 정관에서 전문관이 표를 더하다. 이덕충 고종은 태산과 관계가 있다. 그는 운주를 지나갔는데, 집안은 다행히 그 뜻을 물었다. 그 사람은 종이와 펜을 요구했지만, 책에는 100 여 개의' 참다'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고종 황제는 그것을 위해 눈물을 흘리며 의심을 주었다.
장공의 () 는 같은 처마 밑에서 생활하며 명성이 크게 높아 여러 가지 영예를 얻었다. 《신당서》에도 태산에 올라 그 주를 지나 장가에 가는 일도 기재되어 있다. "이야기를 묻자,' 참다' 라는 책이 맞아 큰아들이 눈물을 흘렸다."
참다' 는 중 씁쓸하지만 용포를 입고 만세를 감동시킬 수 있다는 것도 영광스러운 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중국 고대에는 조상 대대로 함께 살았고, 조상 대대로 같은 가정에 질서 정연한 가정이 있었는데, 줄곧 칭찬받아야 할 좋은 풍조로 여겨졌다. 그래서 장씨 가문은' 참다' 를 당호로 하여 관례를 따랐다.
후아이린이 말했다' 는 송대의 저명한 이학자인 주돈이가 지은 것으로, 주집안은' 애련당' 이라고 불린다. 후아이련은 "수륙초목의 꽃은 매우 귀엽고, 도김연명은 국화를 혼자 사랑한다" 고 백여 자를 통편했다. 이당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한다. 연꽃 속에는 진흙이 묻지 않고, 잔물결이 맑고 요괴가 없고, 소통이 곧고, 엎드리지 않고, 그윽하고, 향기가 멀고, 식물이 우뚝 솟아 있어, 멀리서 보기만 해도 우스꽝스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꽃 사랑, 도자기 후 거의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사랑,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적합하다! " 주돈이의' 애련설' 은 의미가 길다. 련은 사람에 대한 비유로 극한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다. 주돈이 이후 많은 사람들이 연꽃을 좋아한다. 저우 모두 자랑 으로 인용 하고, 신사 자기 미안 의 꽃 으로, 사촌 을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