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산해경과 미국과의 관계를 처음 알았다. 연운산이 쓴' 누가 미국에 가장 먼저 도착했는가' 라는 책에서 나는 미국 학자 메스 박사가' 산해경' 을 연구하는 것을 소개했다. 경전에 따르면 동산 경전은 일출 때 중국해의 동부에 있다. 그는 북미의 고전 저작에 근거하여 조사를 시도했다. 몇 차례 실패한 후, 그는 경전에 기재된 산맥을 1 마일 1 마일씩 따라 전진했다. 미국 중서부의 록키 산맥, 네바다 산맥, 카스카트 산맥, 연해산맥의 태평양 해안은 동산경에 기재된 4 대 산맥, 산봉우리, 강, 동식물, 산과 산 사이의 거리와 정확히 일치한다. 신기하다: 한 미국인이 중국 학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산해경을 연구했다. 이 일은 정말 나를 매료시켰다. 나중에 자란포 씨가 미국 박사 저서' PALEINK' 를 위해 쓴 서문을 보고 중국어를' 거의 퇴색한 기록' 으로 번역했다. 더욱 놀랍게도, 미국에서 발로 몇 개의 산을 탐험한 미국 학자는 뜻밖에도 존경할 만한 여성이었다. 아마도 다른 번역자들의 번역명으로 연운산 씨가 헨리 에트 메스를 남성으로 착각하게 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헨리 에트 메스, 남녀명언) 혼자 위험을 무릅쓰고 네 개의 큰 산을 건너는 사람은 여자가 될 수 없기 때문인 것 같다. 일부 번역자들은 이 여박사 (HenriettaMertz) 의 이름을 헨리에트 모지드 (Henriette Schmidt) 로 번역해 중국 독자들에게 그녀가 여자라는 것을 한눈에 알게 했다. 그러나' 인민일보' 주재기자 원재씨는' 모단청강' 이라는 인터뷰에서 피회견자의 이름을 Henriette Metz 로 번역했다. 내가 아는 한, 원선생은 처음으로 머츠 박사를 방문한 선임 기자이다. 유감스럽게도, 내가 원선생의 아내 요적 여사를 찾았을 때, 나는 원선생이 이미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알았다. 머츠 박사의 경우, 1980 년대 초에 그녀를 방문했을 때, 그녀는 이미 80 대였다. 이제 20 년이 지났는데, 그녀가 이미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실망스럽다. 다행히도, 원 선생이 우리에게 남긴 문장' 묵담하고 진하다' 1 편. 이 인터뷰를 읽은 후, 우리는 시카고의 화창한 남동 호숫가에서 머츠 여사를 방문한 것 같다. 그리고 그녀가 남긴 그 책은 그녀의 심혈에 스며든 책이다. 이 책의 원서문에서 머츠 박사는 먼저 에드워드 비닝과 관련된 저서의 영향을 받아 비닝이 번역한 중국 고대 고전' 산해경' 을 자세히 연구했다고 회상했다. 그래서' 산해경' 의 이 장들은 나의 주의를 끌었다. 나도 고판 자격증을 조사하고, 1 리 1 리 추적, 지도 그리기. "
너무 아깝다! 중국에서 전해 내려오는 진귀한 책 한 권이 일부 유럽 학자들에 의해 재발견되었다.
산해경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지리와 역사 저작이다. 청대 필연은,, 한, 등을 고증했다. 그러나 너무 일찍 썼기 때문에, 또 괴괴괴한 이야기와 전설을 섞어서 고증하기 어려웠고, 2000 여 년 동안 회의론자들은 이 책이' 기괴괴괴하다' 라고 생각했고, 심지어 사마천 () 도' 여본기 산해의 괴함' 이라고 말하는데, 나는 감히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청대 기효란은' 사쿠전서' 를 편찬하여' 산해경' 을 간단히 지괴소설로 분류했다. 노신은 또한' 산해경' 을' 고대 무당의 책' 이라고 생각하는데, 왜냐하면 많은 무당이 신을 숭배하는 종교 활동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옛 의혹의 대가 구 지강 (gu jiegang) 은 전반적으로 부정했다. 물론 서한 시대의 유향과 (신) 부자수서와 같이 한성제에게' 산해경' 은 성현의 유작이고 고문도 명편이다. 그 품질은 명확하고 믿을 만하다. ""
최근 몇 년 동안 학계에서' 산해경' 에 대한 목소리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일부 학자들은' 산해경' 에 대해 책 속의 각종 산신이 모두' 새머리',' 양얼굴',' 수도꼭지새',' 수도꼭지마',' 뱀얼굴' 등이라고 판단했다. 그러나 실제로는 원시 선민의 토템 조각상과 복합 토템 조각상으로 선민의 독특한 토템 숭배에서 유래했다. 이 해석은 합리적이다. 무당의 신령에 대한 숭배는 고대 부족의 일상적인 종교 활동이다. 요술의 본의는 천문지리에 정통한 사람을 가리키며, 사람을 대신하여 신의 뜻을 짊어지는 사람이다. 따라서 원시 사회에서는 부족 추장이 왕왕 무당의 직책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인민을 이끌고 신령을 숭배한다.
산해경' 에 기재된 대량의 신화, 우리는 단순히 엽기적인 꼬리표를 붙이고 그 역사적 내포를 무시해서는 안 된다. 사실 원시인들은 신화 전설을 통해 중요한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기록하고 있다. 두 번째 \ "공자 어록 자공 어록 시체 아래 \" 는 공자가 신화 이야기를 설명했다. 한번은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는데, 과거에는 황제가 네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믿으세요? 공자는 황제가 의견이 일치하는 네 사람을 임명하여 사방을 다스리게 하여 서로 상의하지 않고 조화를 이루었다고 대답했다. 이것은 사면이라고 하는데, 황제가 정말 네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는 뜻은 아니다. 이것은' 산해경' 의 신화 해석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것 같다.
하지만 미국 학자 머츠는' 산해경' 에 이와 비슷한 여행기의 객관적 기록이 많다고 솔직하게 지적했다. "이런' 신화' 몇 편만 읽으면 이 글을 쓴 사람이 진실하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1 마일과 1 마일, 마일리지가 또렷한 기록은 결코 변덕스러운 꿈이나 바람을 잡는 환상이 아니다 착실하고 객관적인 사실은' 남도 모래 100 리, 토산, 대동류' 입니다. "② 갑자기 기발한 생각은 없다.
그래서 머츠는 연기를 반복해서 연구한 후 짐을 싸서 출발했다. 그녀는 발로 그 산들을 탐사하고 싶어한다, 마치 중국 고대의 여행가들처럼. 그녀의 방법은 중국 고대인들이' 산해경' 에서 너를 동쪽으로 가라고 하고, 동쪽으로 가라, 너를 300 리, 너는 300 리를 걸으며, 네가 무엇을 발견할 수 있는지를 보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 사상이 완전히 개방된 미국 여성은 중국 학자들에게 또 다른 난처함을 가져왔다. 그녀는 "기원전 3 세기쯤에 중국인들은 중국에서' 산해경' 에 묘사된 일부 산을 조사하기 시작했지만 찾지 못했다" 고 썼다. 학자는 전국에서 단서를 찾고,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
현재 우리가 보고 있는 자료로 볼 때,' 산해경' 에 대한 중국인의 연구는 사료고증과 지도 검색일 뿐이다.
산해경' 에서 저장사오싱은 이미' 남산경' 이라고 적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동행 500 리, 회계산이라고.' 진대 곽푸 주운: 혜제산,' 오늘 혜제산음현남, 그 위에 우묘와 우물이 있다. " Hueiji 는 지금 Shaoxing 의 고대 이름입니다. "북산경" 은 허베이 태행산, 투 오강에 관한 기록으로, "북방 삼경의 첫 번째는 태행산이다."
"트로이 말의 물이 나오고 북동쪽이 흐르고 있다." \ "빈 뽕나무 물 밖으로, 소동 에서 동쪽으로 흐른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동산정에는 사산이 많다. 중국 동부는 충적 평원이기 때문에 사산이 없다. 머츠가 중국인들이' 산해경' 에서 묘사한 일부 산을 중국에서 조사하기 시작했지만 찾지 못했다' 고 말했을 때, 그는 주로' 동산경' 에 열거된 산을 가리킨다.
그래서 머츠는 "안심하고 바다를 건너고" 미국을 탐험했습니다. 머츠는 어려움과 위험을 겪었고, 정찰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산맥은 미국 와이오밍 주에서 시작되어 텍사스주 리오그란데, 12 산맥에서 끝난다. 고화리를 리로 환산하면' 동산경' 제 1 주산과의 거리와 정확히 일치한다.
두 번째 산맥은 캐나다 매니토의 위니펙부터 멕시코의 마사틀란까지 17 개의 산맥이 있다. 거리는 동산정 제 2 산맥과 겹친다.
세 번째 산맥은 해안 산맥의 태평양 해안으로, 알래스카의 윌워드 산에서 캘리포니아의 산타바바라까지 9 개의 산이 있는 태평양 해안을 따라 완전히 항해한다. 거리도' 동산경' 에 열거된 제 3 산맥과 일치한다.
워싱턴 주 리닐 산에서 오레곤을 거쳐 네바다 북부까지 ***8 개의 산이 있는데, 거리는 동산정 제 4 산과 일치한다.
그래서 머츠는 "2000 여 년 동안 중국인들이 신화' 산해경' 으로 여겼던' 산해경' 은 신화, 실제 문자기록" 이라고 주장했다. 중국 서고에 소장되어 있는 이 문서는 기원전 2000 년 초에 미국인들이 이미 미주에 도착하여 탐험을 했다는 충분한 증거를 제시하는데, 이 자료들은 줄곧 희귀해 왔다. "
중국 학자들은 머츠의 발견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우리는 믿을 필요도 없고,' 억측' 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동산경' 에 열거된 4 대 명산이 중국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기 위해 머츠처럼 발을 들고 중국 동부의 산수수를 측정하는 중국인은 없기 때문에 반박은 무력할 수밖에 없다.
가장 강력한 방법은' 산해경' 에 신화 라벨을 붙이고, 그 오래된 종이 더미에 넣고, 그것을 무시하는 것이다!
아아, 중국 역사상 서하객 같은 여행가는 정말 너무 적다. "부모, 멀리 가지 마세요" 라는 말은 중국인의 발걸음을 묶고 우리의 창의력을 제한한다.
둘;이;2
사실,' 산해경' 을 배제하는 것은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실수, 불완전, 누락 등 잘못된 생명선이 존재하고 있으며, 그 내용은 믿을 만하며, 여러 차례 후세를 놀라게 한다.
《산해경》고전 32 부. 서한 유향, (신) 이 이 책을 처음 수리했을 때, 18 로 정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 본 고전적인 산해이다.
유수는 마지막으로' 산해경' 18 조를 수정한 후 특별히 황제에게 봉헌했다. 오늘날 그 내용은 게시된 컨텐츠에 대한 소개로 볼 수 있습니다.
...... \ "산해경 \", 당나라 유 에서. 어제, 홍수가 범람하여 중국을 휩쓸었고, 국민들은 그들의 땅을 잃었다. 그들은 (울퉁불퉁 한) 산속에 있고 나무에 둥지를 틀고 있다. 총은 헛수고였지만, 제요는 따르게 했다. 4 년 동안 산 (호) 에 따라 산천을 정하다. 리와 슈는 주로 동물을 쫓아내고, 산천을 살고, 식물을 좋아하고, 다른 물과 토양을 좋아한다. 4 월의 도움으로, 우리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포착할 수 있지만, 보트는 거의 볼 수 없다. 안에는 오악이 있고, 밖에는 사해, 진기한 이물질, 이당생, 물, 흙, 초목, 짐승, 곤충, 진은거, 사해 밖의 나라, 비범한 사람이 있다. 나머지는 큐슈를 송별하고, 임토공 () 을 맡기고, 다른 것은 선악 () 과 같이 산해경 () 을 쓴다. 성현의 유풍이고 고문도 명편이다. 이 일은 분명하고 믿을 만하다. ......
이어 유수는 황제에게' 이 일은 분명하고 믿을 만하다' 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두 가지 예를 들었다. 한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효무제는 이금류를 맛보고, 각종 음식을 먹으며, 먹기를 거부했다. 동방삭은 그것을 보고 새의 이름을 말하며 그것을 먹어야 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거슬러 올라간다. 석에게 어떻게 알았는지 물어보니 산해경이 나왔다.
유향화 (신) 는 중국 역사상 최초로' 산해경' 을 개정한 사람이다. 그들이 본' 산해경' 은' 32 편' 이고, 우리가 오늘 본' 산해경' 은 그들이 편집한 18 편이다. 산해경' 에 대해 유부자는 가장 발언권이 있어야 한다. 더욱이, 이 황제를 위해 무대에 오르는 것은' 나는 무지하고 죽을 때까지' 이다. 내가 어떻게 감히 허튼소리를 할 수 있단 말인가?
오늘의 사실은' 산해경' 이 확실히' 실속' 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첫째, 세계적으로 유명한 쓰촨 싼싱두이 문화 유적지 발굴에서 고고학자들은 희생 구덩이에서 잘 보존된 상아를 많이 발견했지만 오늘날의 청두 평야는 야생 코끼리의 서식지가 아니다. 유적지에서도 많은 옥기가 출토되었지만 청두 평원은 옥을 생산하지 않는다. 《산해경》을 펴면 답을 찾을 수 있다. 산해중정어 구경은 "민산 ... 코뿔소와 수소가 많다" 고 지적했다. "민산산 ... 김옥은 만원이지만 아래는 하얗고 귀중하다." 백민은 일종의 흰색 실리콘암이다. 이것은 싼싱두이 유적지 상아와 옥기의 출처를 보여준다. 싼싱두이 출토된 새머리 동상도' 산해중정사 팔경' 의 산신 이미지와 일치한다.
둘째, 구양경 선생의 아들 구양크량은 청말민 초 청정부와 나이지리아 정부의 주외 외교 사절을 역임한 바 있으며, 아버지와 함께 중남미에서 여러 해 동안 살면서 많은 인디언들을 만나 기이한 경험을 했다. 이제 Ouyang keliang 씨의 읽어보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가는 마지막 해를 해외에서 보냈고, 인도인 (구양크량은 인도인이 인도인, 은인) 과 함께 6 년을 여행했고, 1926 년 6 월 15, 구양삼제, 코샹오제, 23 명이 간원탕구 (계곡) 에서 멕시코 치와와 주 지화시 지화화마을 배에 올랐다. 길을 따라 800 킬로미터에 달하는 지하 종유석 고대 수로가 어느새 산해경의 그랜드 캐년, 간원, 계서, 선지, 황야동경, 황야남경으로 들어갔다. 블랙 (잉크) 치국 (지모치) 유카탄 반도의 코판 강에서 상륙하여 잉크 연못 (혜회) 을 떠나 라반탑의 태양신전 유적지로 가다. 해돋이를 보고, 해돋이가 돔의 뽕나무에서 솟아오르고, 은제안의 사람들이 수백 명을 모아 태양을 경배했다. 선원 20 명도 일어서서 고개를 들고 기도했다. 돌아갈 때, 나는 여전히 큰 강과 선지에서 지하종유석 수로로 들어가 묵지 귀추호 장수 감천의 단이슬수를 마시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지하 수로의 갈림길에서 종유석이 아래로 떨어지는 것을 보고 장관이었다. 한 선원이 말했다: 이 갈림길은 천원의 일월산이고 창아의 어머니는 달을 목욕하고 있다. 1 월이 되어서야 도착했고, 1 월에야 떠났다. Sange q: 왜 멕시코도 Xuanyuan 을 가지고 있습니까? A: 이것은 해외 천원입니다. 그는 또 다른 벨젖 갈림길을 가리키며 말했다: 여기가 그의 어머니가 목욕하는 곳이다. 지하에는 22 개의 갈림길이 있다. 일단 들어가면 길을 잃으면 나갈 수 없다 ... 우리 세 형제 1927 귀국하여 중국어를 배운다. 그때 우리는 스페인어와 인도어만 할 줄 알았고, 23 명 중 누구도 산해경을 읽지 않았다. 나중에야 우리는 선원들이 같은 언어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926 이번 여행은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어릴 때 은복부 등 은제 안민과 함께 살았기 때문에 서로 은제 안민을 부르며 중국인에게 자신을 소개하며 미국의' 인디언' 이 중국 상양인의 후예이며 소호, 과보 등 중국인의 조상이라고 생각했다. ③
셋째로, Mertz 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머츠는' 산해경 황달동경' 에서' 동해 밖에는 큰 계곡이 있다' 는 글을 읽었고,' 해외동경' 에서는 또 9 일 신화 출처를 찍었다.' 나는 열흘 동안 목욕했고, 모하 북쪽의 물 속에 살았다. 큰 나무가 있고, 9 번은 나뭇가지에 살고, 1 호는 윗가지에 산다. 머츠는' 대협곡' 이 미국의 대협곡이라고 생각한다.' 4 천년 전 그들은' 대협곡' 이라고 불렀고, 오늘 우리는' 대협곡' 이라고 부른다. 그랜드 캐년의 가장자리에 서 있는 사람들은 모두 그것의 웅장한 경치에 감동했다. 인도인들은 이것에 대해 무관심할 수 없고, 중국은 할 수 없고, 우리도 할 수 없다. " 머츠는 사일 신화 () 에 대한 중국의 기원은 의심할 여지 없이' 산해경' 해외 동경에 있다고 더 추론했다. "어느 날, 나는 사일의 이야기가 한 인디언 부족에서 시작되었고, 인디언들이 중국으로 전해졌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중국은 협곡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에 대한 인도 신화, 즉 그랜드 캐년의 신화 ... 인디언들은 협곡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설명하고 그것이 왜 이렇게 다채로운지 알아내려고 한다. 시적인 중국인들에게 이 이야기는 그럴듯하게 들린다. 신화 뿌리는 미국의 대협곡에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
머츠의 추론은 대담하지만 근거가 없는 것도 아니다. 이제 우리는 미국 그랜드 캐년 근처의 인디언 부족에는 확실히 열흘의 신화 하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랐다. 허 교수는 연구를 수집한 뒤 이렇게 지적했다. "미주에서는 멕시코가 부상탕구에서 열흘 동안 목욕하는 이야기도 있다. 캘리포니아에는 10 일 동안 샤스타 인디언의 전설이 있다. 개대규 (개형 신인) 가 하늘, 땅, 태양, 달을 만들어 열 개의 태양과 열 개의 달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들은 나타날 것이다. 그 후 한동안 낮 10 개의 태양이 함께 솟아오르고 밤 10 개의 달이 함께 걸려 있었다. 낮에는 불처럼 덥고 밤에는 얼음처럼 춥다 ... 인민은 엄청난 고통 속에 있다. 개 규가 나와서 태양 아홉 개와 달 아홉 개를 파괴했다. 그런 다음 인간의 삶이 정상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지금 미국 서부의 대협곡은' 산해경' 에 기재된' 동해 밖의 대협곡' 과 일치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유금유석의 대협곡은 고대인의 눈에 보이는 해돋이의 땅이어야 한다. 그랜드 캐년 근처의 인도인과 중국인은 비슷한 10 순 신화 전설을 가지고 있다. 고대에 그랜드 캐년에 온 중국인들이 10 번 인디언의 전설을 되찾아 9 번 사격인의 신화 () 로 바꾸었는지는 아마 머츠가 추측하여 고증하기 어려울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셋;삼;3
산해경' 은 확실히 고대 선조들이 세계에 대해 인지한 기록으로, 그 범위는 오늘날의 중국을 훨씬 능가한다. 그렇지 않으면' 산해경' 이 어떻게' 내륙',' 해외',' 야외' 등 여러 지역으로 나뉘어 각각 묘사될 수 있을까?
우리는 해내경, 해내남경, 해내베이징, 해내서경, 해내도쿄에서 대략' 해내' 의 윤곽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이 윤곽의 남동쪽 코너는 혜희에, 북서쪽 코너는 흉노, 동호, 심지어 남서쪽 코너까지 갔다.
참조: "가이국은 주연의 남쪽, 일본의 북쪽에 있다. 제비에 속한다. " "북한은 열양동에 있고 해북은 산남에 있다. 열양이 제비다. " 진대 곽후는 "일본은 동해에 있다 ..." 와 "북한은 오늘 낙랑현에 있고, 이 현도 희자가 봉한다" 고 주해' 산해경' 에서 말하는' 일본' 과' 북한' 이 오늘날의 일본, 북한, 한국임을 보여준다.
일본과 한국은 예로부터' 바다' 로 등재됐기 때문에' 해외 동경' 과' 야동경' 이 도착한 곳은 일본과 한국을 훨씬 넘어선 것 같다. 또 한일 동쪽 어느 곳에 있을까요? 대답은 자명합니다. 물론 미국이어야 합니다.
해외동경' 에 기재된' 탕구',' 부상',' 흑지국' 은 반드시 미주일 것이다. 다른 고서도 기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동이열전' 에는 "일본 동쪽에는 나체국이 있고, 나체국 동남에는 흑지국이 있어 1 년 동안 항해할 수 있다" 고 기재되어 있다.
《야동경》에 실린' 동해 밖의 그랜드 캐년' 은 아메리카에 속한다. 열자 당웬 편은 이렇게 말한다. "발해 에돔은 수억 리를 모르고, 큰 계곡이 있지만, 밑이 없고, 이름은 혜향이라고 한다."
중국 고대인들이 동쪽에서 이렇게 먼 곳에 도달한 것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다' 는 것이 허무맹랑한 것이 아니라 발로 측정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해외 동경' 은 이렇게 기록하였다. "황제는 동극에서 서극까지 5 억 보 총 9 천 800 보를 수직해 나아가도록 명령했다. 수직해 오른손은 세고 왼손은 청추북을 가리키고 있다. 위월 서해. 하루에 509800 보. "
김과포주:' 수직해' 는 건강한 행인이다. 청 하오 이순신 라인 주: 수직 하이의 오른손은 오른손입니다. 《설문》은 "길이가 6 인치인 사람은 계산한다" 고 말했다. 반면' 수직해 오른손 수, 왼손은 청추북' 을 가리키며, 고대 대지를 측량한 사람들의 생생한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동극에서 서극까지", 얼마나 위대한 정신인가! "동극" 은 어디에 있습니까? 《야동경》은 "해와 달이 뜨는 곳" 에 있다고 밝혔다. "서극" 은 어디에 있습니까? "서천황경" 은 "일월 입입" 을 초월한다고 밝혔다. \ "서야경 \" 은 해와 달이 육산에서 나오고, 해와 달이 육산에 들어간다고 기록한다. 이는 고대인들이 태양이 1 년 동안 서로 다른 시간에 다른 방향으로 떠오르고 떨어지는 것을 관찰했기 때문이다. 보아하니, 수직해에게 동쪽에서 서쪽까지의 마일리지를 측정하도록 명령하는 것은 달력 제작과 관련이 있을 것 같다.
또 한 가지 상황은' 오장산경' 에 기재된 대량의 산명과는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야동경》에 기재된 많은 산명은 중국과는 다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대황동남각에는 피목디추라는 산이 있다."
"동해 외에 야생에는 큰 글자라는 산이 있고, 해와 달이 나온다."
"야외에는 하늘에 산명 거령, 동극, 고령, 일월이 있다."
"큰 기근 중에 놋쇠 더미라는 산이 있다."
"야생에는 천수문이라는 산이 있다."
"동야에는 산이 하나 있는데, 이름은' 학명 계군' 으로 일월이 생산한다."
"대황야의 북동쪽 모퉁이에 리석산이라는 산이 있다."
이들 중국인들은 낯설게 들리는 산명으로, 틀림없이 외역산명의 음역이며, 현지 원주민들이 산명을 부르는 직역이다. 만약' 해객담영' 식의 신담해라면 이상한 산명을 지어낼 필요가 없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실제로' 야동경' 에 기재된 곳에 도착했다는 것을 한 각도에서 증명한다.
여기서 우리는 머츠 박사가 미국을 탐험할 때 발견한 몇 개의 고대 석조를 언급해야 한다. 하나는 캐나다 앨버타 주에 있고, 하나는 노스다코타에 있고, 다른 하나는 애리조나 주의 FourCornnrs 에 있다. 이 석각문자는 고대 마야 상형문자와 하나의 시스템에 속하지 않고 우리나라 상대 은대 시대의 갑골문과 매우 유사하며, 일부 문자는 갑골문과 거의 같다. 노스 다코타 상업 산업 개발국 (Commercial and Industry Development Agency) 이 "중국인이 노스 다코타를 방문한 적이 있다" 고 세계에 선언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또 1972 에서' 노스다코타주의 사실' 이라는 책을 다시 인쇄하며 중국 인민 원정에 관한 기록을 첨부했다. ④
북미에서 발견된 이 고대 석각들은 아마도 고대인들이 동극에서 서극에 이르기까지 지구가 남긴 유적을 측정한 것 같다. 알다시피,' 509,800 보' 는 상당히 긴 거리입니다. 만약 고대의 보수 (고대에 땅을 측정할 때 좌우발이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알려짐) 가 아니라면, 정상적으로 걷고 1 미터로 두 걸음 걸으면 5 억 걸음은 2 억 5 천만 미터-20 여만 킬로미터이다. 그 걸음거리는 이미 중국을 훨씬 넘어 지구를 몇 바퀴 돌 수 있다. 고대인들이 산을 넘고 바다를 건널 때 직선을 걸을 수 없다는 것을 감안하면 동극에서 서극까지의 거리 기록은 믿을 만하다.
그리고 이 방대한 측량 공사는 일부 학자들이 말한 것처럼 여러 세대가 필요하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대 사람들이나 부족의 동시대에 의해 완성될 수 있다. 몇 년 전, 걸어서 중국을 두루 돌아다니던 장한 여춘순이 상해에 살았다. 비록 나는 그의 관련 자료를 자세히 조사해 본 적이 없지만, 그가 중국 대륙의 거의 모든 시현을 두루 돌아다니며 8 년을 걸었다는 사실에 근거하여, 나는 그가 걸어온 마일리지를 합치면 지구를 한 바퀴 돌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아마도 고대의 건강한 행인이 100 여 개의 알리데이를 지나갔을 것이다. 만약 그들이 100 알리데이를 간다면, 그들은 일 년에 3 만여 알리를 걸을 수 있고, 3 년 동안 10 만 리를 걸을 수 있어 지구를 한 바퀴 돌 수 있다. 《야동경》과 《야서경》의 두 기록으로 볼 때 그 서사 스타일은 마치 증인과 같다. 고대에 건강한 행인들이' 동극에서 서극까지' 의 쾌거를 완성하고, 자신이 대황야에서 동서로 본 것을 기록하고,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면' 동대황야' 와' 서대황야' 가 생겨났다고 추측할 수 있다.
위대한, 화하 조상!
"산해경" 을 연구하고 중국의 산천을 직접 탐구한 후, 머츠 박사는 4000 년 전부터 설봉에 지도를 그려온 강인한 사람들에게 고개를 숙여 경의를 표할 수밖에 없었다. 오늘날 우리는 조상의 발을 따라잡을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