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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대의 소설 "일화" 는

전설은 본래 기문 일화를 말하는 뜻으로, 당전설은 당대에 유행하는 문언단편 소설을 가리킨다. 그것은 신화 전설과 사전 문학에서 멀리 떨어져 위진 남북조 소설에 접근하여 사전으로 일화를 쓴 소설 문체로 발전했다. 당전기의 내용은 더욱 풍부하고, 제재는 더욱 광범위하며, 예술은 더욱 성숙해졌다 .. 당전기의' 의도는 소설이다' 는 것은 중국 고대 소설 창작이 새로운 창작 단계에 들어섰다는 것을 상징한다.

부상과 발전

번영의 원인

당대 경제의 번영, 특히 도시 경제의 급속한 발전은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각종 민간 예술을 발전시켜 전설의 소설 창작을 위한 사회적 토대를 마련했다. 당대의 각종 문학 형식의 번영, 상호 차용, 융합, 상호 촉진, 당전설은 제재와 작문 기교에 영양을 공급했다. 당대의 과거 시험의' 온시험' 풍도 전설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위진 남북조 이래 기인 이사소설의 창작은 당전기의 문학적 연원이다.

발전 단계

초당성대는 당전기의 시작이자 육조에서 성숙한 당전설로의 전환이다. 왕도의' 고경', 무명씨의' 부강전백유인원', 장곤의' 유선동' 등 소수의 작품만 내용이 황당무계하고 예술이 성숙하지 못하다 .....

중당은 당전기의 전성기이다. 이 시기에는 작가가 가장 많을 뿐만 아니라 작품도 가장 많았고, 유명한 작품들도 많이 등장했다. 진의' 이탈혼',' 임전',' 이전',' 원직의' 꾀꼬리', 백행건의' 리와전',' 호소옥전',' 진홍의' 장한가' 등 내용 주제는 사랑, 역사, 정치, 협협, 현기, 신선 등을 포함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작품은 강한 현실주의 정신을 구현하며 창작 방법과 예술 기교가 더욱 성숙해졌다.

만당은 당전기의 쇠퇴기이다. 작품은 많지만 우승우의' 천기록', 황보기의' 삼수소문', 배이의' 전설' 등과 같은 특별한 소장품도 있다. 그러나 내용은 비교적 얇고 예술은 비교적 저속하다. 협의를 소재로 한 작품만이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예를 들어 전세한 두광정' 캠퍼스 객전' 이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사상과 예술적 업적

사상 내용

당나라의 전설은 제재가 광범위하여 대부분 실생활에서 취재한 것이다.

그중 결혼 소재를 묘사한 작품들이 가장 많고 가장 성공적이다. 예를 들면' 유일전',' 꾀꼬리',' 이와전',' 호소옥전' 이 있다.

당전기

이런 작품들은 결혼 사랑의 자유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표현하고 봉건예교, 결혼제도, 가족등급제도를 비판했다. 이어 일부 사회현상을 풍자하고 비판하는 작품으로' 베갯잇 이야기',' 코난 현전' 등 현실적인 비판정신을 보여준다. 또한 "가오 리스 전기", "영원한 슬픔 전기", "동성 장로전" 등과 같은 정치 및 역사적 주제의 작품이 있습니다. 종종 역사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이 밖에도 협객의 소재를 묘사한 작품들, 이를테면' 은어머니',' 홍선',' 쿤룬노',' 캠퍼스 객전',' 사소아 전기' 등 폭력과 협의에 반항하는 사상정신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고경',' 부강백원숭이 장군' 과 같은 신선도깨비를 묘사한 작품들도 있다.

예술적 업적

당전기의 창작은 매우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우선, 소설 발전사에서 당전설은 육조 소설의 조잡한 필법에서 벗어나 생활묘사와 인물묘사가 섬세한 예술경지로 나아가고, 생활세부 묘사와 인물정신심리의 전시에 초점을 맞추고, 개성이 있는 인물의 많은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하고, 소설의 심미가치와 오락 기능을 중시하기 시작했다.

둘째, 당전설은' 의향성 소설' 이기 때문에 그 창작 수법은 육조보다 더 허구적이고 육조보다 더 창조적이다. 작가들은 진정으로 의식적으로 예술적 상상력과 창작을 하기 시작했고, 경지와 줄거리 구조에 모두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다.

당전기

또한 당전설은 세부 묘사, 심리묘사, 언어문자의 선택 등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주로 산문을 사용하고, 민간 구어를 적절히 흡수하며, 시사를 자주 삽입하여 소설의 표현력을 높인다. 당나라 전설의 지위와 영향

문학사에서 성숙 단계에 들어선 단편 소설로서' 당전기' 는 불가피하게 약간의 결함이 있다. 예를 들어, 사전은 전설의 형성에 중요한 영양을 제공하지만, 전설은 종종 사전의 간결한 필법을 채택하고, 필요한 설명과 세부 묘사를 생략하고, 때로는 귀납적인 방법으로 인물을 쓰는 것은 소설에 적합하지 않다. 또' 구름 속의 부자들' 은 문인들이 전설로' 사재, 시평' 을 표현해야 한다고 말한다. 물론 당대의 전설적인 작품에는 의론의 성분이 있고, 어떤 것은 적지 않은 시와 섞여 있어 소설 풍격의 불순함을 초래하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전설은 완전히 새로운 예술 세계를 열었다. 그것은 허구의 이야기와 허구의 인물을 통해 그 어느 문학 스타일보다 더 자유롭고 편리하며 구체적으로 사람들의 생활 상태와 이상을 반영함으로써 사람들의 생활 정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문학사에서 매우 광범위한 의미를 지닙니다. 전설은 중국 고전 소설의 한 문체로서 송대에서 한때 쇠퇴했지만, 원명 시대에 이르러 많은 우수한 창작이 당전보다 각 방면에서 발전하여 백화소설로 개편되었다. 사실, 중국 고대 백화단편 소설의 예술적 성숙은 전설적인 스타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공사에서 재료를 추출하다

당전기의 흥기 자체는 민간문학과 일정한 관계가 있고, 그 발전 과정에서 민간소재를 끊임없이 흡수하여 문인의 창작을 대중의 취미에 가깝게 하는 것도 문학의 발전에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많은 레전드 작품에서 자유에 대한 사랑이 중심 주제가 되고, 매춘부, 후궁 등 비천한 사회 멤버들이 작품에서 찬양의 대상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어 대중의 심리를 반영한다. 그래서 후세 문예에 의해 서민으로 흡수되었다.

당전기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원명 시대에 많은 당대의 전설이 이식되었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왕실보의' 서사랑기' 는' 꾀꼬리',' 정덕휘의' 실혼전',' 석군보의' 이아현시 곡강지' 는' 리와전',' 탕' 에서 유래했다 당대의 전설은 중국 고대의 대량의 우수한 희곡에 기초 소재를 제공했다고 할 수 있다.

산문 스타일

당전설도 독특한 산문 스타일을 형성했다. 여섯 왕조의 산문에 비해 자유체이다. 당대의' 고문' 보다 더 아름다운 원소와 화려한 미사여구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들은 소설의 요구에 있어서 너무 문학적이지만 후세의 산문에 유익한 영향을 미쳤다. 당전기의 부상

소스 이름 지정

전설' 을 소설 작품명으로 원직에서 시작하는데, 그 대표작' 꾀꼬리' 는 본명' 전설' 으로 불린다. 오늘 송인은' 태평광기' 에 이 글을 수록할 때 제목을 바꾸었다. 나중에 배의가 쓴 소설집은 전설이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이때' 전설' 은 단편작품이나 책의 책 제목일 뿐이다. 아마도 원직의 전설' 꾀꼬리' 의 영향을 받았을 것이다. 송대에 이르면 인간 사랑을 쓰는 제재를' 전설' 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이야기 제재 분류의 이름이다.

"전설" 을 당대의 문어소설의 전명으로 사용하는 것에 관해서는, 기존 자료는 원말타오의 "남촌 중퇴록" 을 볼 수 있다. "폐관은 전설을 세우고 전설을 세우고, 전설을 세우고 연극을 계속한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쓸 수 있다. 그나저나,' 전설' 이라는 이름의 적용 범위는 매우 넓다. 후세의 언창곡에는' 전설' 이 있을 뿐만 아니라, 남극은 미래에도' 전설' 이라고 불린다.

특색이 있다

당나라의 전설은 육조에서 기원했지만, 양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육조 지괴소설은 신도를 선전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오락을 위한 것이지만, 전반적으로 신도 의식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문학 창작으로서의 의식은 분명하지 않다. 그중 (특히 후기) 어떤 작품들은 비교적 우여곡절이 많지만, 기본적으로는 대충, 심도 있고 세밀한 묘사가 부족하다.

당나라의 전설까지 상황은 근본적인 변화를 겪었다. 명대의 호응린은 이렇게 말했다. "6 조 때, 무릇 이야기가 쉽게 변하면 대부분 사실이 아니며, 반드시 기상천외한 것은 아니다. 당나라까지 사람들은 궁금해서 소설을 위조하여 펜을 보냈다. 클릭합니다 "그는 이미 두 사람의 작문 태도가 다르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노신의 "중국 소설 사략" 은 신마에 비해 "그 걸출한 자는 소설이 옳다" 고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이 때문에 당전설은 육조 전설보다 더 큰 체계를 가지고 있어 비교적 완전한 소설 구조를 세웠다. 그 줄거리는 더욱 복잡해지고, 내용은 세상을 반영하는 경향이 있으며, 인물의 이미지와 심리의 묘사도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이에 따라' 당전설' 은 중국 고전 소설이 성숙 단계에 접어들기 시작했다고 선언했다.

상승 원인

당전기의 출현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며, 동시에 그 성장 과정에서 육조 이외의 많은 요인들의 영향을 받았다.

6 조 시대에는' 문' 과' 문' 의 구분이 있었는데,' 요재' 는 오늘 황당무계해 보였지만 당시 사람들은 그것을 실제 물건으로 기록했다. 역사과의 부업으로서 그들은' 직접 연대기' 의' 쓰기' 에 속하기 때문에' 사념이 깊다' 는' 쓰기' 가 아니라' 직접 연대기' 의' 쓰기' 에 속하기 때문에 그들의 작문 스타일은 단순하고 소박한 경향이 있다. 당대에 이르러 문필을 구분하는 의식이 이미 희미해졌기 때문에 문인들이 야사, 도청길, 잡기 등을 쓸 때, 왕왕 문채가 날뛴다. 유지는 당시의 역사를 비판했다. "그 말도 허무하고 정밀하며, 가벼운 물건으로 조각한다. 아니면 신체를 겸비하고, 품사성이 매우 좋다. "("스톤 서사 ") 이것은 물론 엄격한 역사 저작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각종 귀담아듣는 잡기는 모두 엄격한 역사 저작이 아니다. 의식적인' 허장조각' 을 거쳐 그들은 문학에 더 가까워졌다.

당대의 도시는 번영하고 상업경제가 발달하여 백성들에게 반가운 대중문학 형식 (예: 잡문 변화 등) 이 모두 허구적인 이야기로 관중을 끌어들였다. 그들은 일반인들의 환영을 받을 뿐만 아니라 문인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단락의' 유양잡극' 에 따르면 동생의 생일에 초대한' 잡극' 공연에는' 시정소설' 즉 민간어가 있다. 또 다른 원고' 백운대 한림' 은' 시순' 이라는 말 아래' 신창부에서' 꽃담' 을 맛보면 말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 고 자유했다.

이 음표는 좀 모호하다. 원직과 백거이가 함께 예술가를 듣는다고 말해야 한다. 이런 신흥 대중문학은 문인의 창작을 자극하고 신선한 소재를 제공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당나라 귀족의 문화 의식은 점차 쇠퇴하고 있다. 문인들 사이에서 소설을 비하하는 태도가 완전히 바뀌지는 않았지만, 많은 문인들이 시와 산문보다 더 재미있는 창작에 주의를 기울였다.

백은시대

당전기의 가장 흥성한 시기는 중당이며, 사회 심리적 요소도 있다. 전반적으로 당대는 낭만주의 정신이 가득한 시대였다. 이런 정신은 일찍이 열정, 자신감, 진취의식의 특징으로 초당시에 나타났다. 중당 시대에는 문인들이 사회와 생활에 대해 더 이상 이런 기대를 하지 않았고, 속으로는 현실 밖의 세계에서 기탁을 구해야 했다. 소설은 사람들이 삶을 상상하고, 삶을 설명하고, 삶에 대한 소망을 표현할 수 있는 허구의 세계를 제공한다.

또한 송웨이연의' 구름 발자국' 에 따르면 당대에서는' 두루마리' ('따뜻한 축') 로 자주 사용된다고 한다. 시험 전에 관련 관원에게 바쳐' 역사 시 회의' 등 다양한 재능을 과시했다고 한다.

역사 전기 문학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전설의 발전과 진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중국 고대 역사 작품의 주체는 허구는 아니지만, 생동감 있는 전신의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작가는 세부적인 묘사에서 종종 의도적으로 허구의 수단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기' 를 대표하는 역사인물의 전기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는 데 상당한 성과를 거두어 후세 사람들에게 좋은 본보기를 제공했다. 당전기의 중요한 작가 중 많은 사람들이 역사학자이며, 그들은 이 전통을 쉽게 계승하고 소설 창작에서 더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대의 거의 모든 인물 위주의 전설은 모두' 전기' 라고 불리는데, 이것도 사전의 뚜렷한 흔적이다.

수사패턴

그리고 사부의 이야기는 주목할 만하다. 사부는 가장 먼저 허구의 틀 속에서 묘사된 것이다. 즉, 유지수가 말한' 장객, 장상'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동한 시절에는 두두부의' 수양산' 과 같은 허구적인 이야기도 일부 사부의 기본 내용으로 수양산에서 백의와 서기 귀신을 만났다고 썼다. 그리고 채용부가 청이에 올라갔을 때, 조지복은 낙신에 있었고, 이야기는 더욱 우여곡절로 완성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민간에서는 민간부의 이야기화가 더욱 철저하다. 육조가 남긴' 방랑푸' 의 마지막 단락에서 볼 때 당시의 민속부는 완전히 스토리텔러였다. 당대에는 이런 민속이 많은데, 그중 일부는 지금까지 돈황문헌에 보존되어 있다. 사부의 평론화와 통속화는 소설과 교류를 일으켜 소설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통속부의 모든 글과 시는 서로 얽혀 있는데, 이는 유선동 등 전설적인 작품에서 여전히 보존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대부분의 전설적인 언어는 인물의 외모와 풍경에 대한 묘사에서 화려하고 보조적인 편성 수법을 자주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전체 사부문학의 전통과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 당전기-무협 소설의 시조-당대는 국력이 강성하고 경제가 발달하여 문단이 매우 번영하였다. 시의 발전이 황금시대로 접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고문운동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동시에 당대 도시의 번영과 시민 수요에 대한 적응에 따라 대량의 레전드 소설이 등장했다. 이 전기소설들은 그 화모의 문채와 로맨틱한 가요로 후세 단편 소설의 선례를 개척하여 당대 문학에서 또 하나의 기묘한 꽃이 되었다. 당대 중기의 전설적인 소설은 귀신과 사랑 위주로 작품이 많아 성과가 뛰어나다. 가장 유명한 작가는 기 () 기 () 현 () 전 () 전 () 부 () 등이다. 이후 전설적인 소설에서 협의영웅의 내용이 가장 좋았는데, 그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캠퍼스 객전',' 홍선전',' 은모',' 쿤론노' 였다.

이야기 내용

대량의 영웅 이야기의 출현은 당 중기 이후 정진 할거의 혼란과 관련이 있다. 당시 각지의 정사 세력이 강대하여 서로 적대시하고, 각자 암살자를 저장하고, 서로 협박을 견제하였다. 자객은 권력 쟁탈의 도구가 되어 사회에서 레인저의 바람이 성행하고 있다. 불후의 마법이 성행하여 이 협객들에게 초현실적인 신비주의를 주었다. 사람들은 현실에 불만을 품고, 국을 휘젓는 사회에서 출로를 찾을 수 없을 때, 호미를 매고 정의를 주재하는 협객들에게 희망을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솜씨가 비범한 협객이 사람들의 마음속에 영웅이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영웅협사를 반영하는 전설이 대량으로 생겨났다.

두광정의' 캠퍼스전' 은 이런 무협 전설의 중요한 작품이다. 수말에 쓴 작품은 천하가 대란이 되고 군웅이 사슴을 쫓을 것이다. 이 협의교객은 이세민의 싱그러운 정신에 탄복하여, 그와 천하를 다투지 않고 해외로 가서 또 다른 왕국을 개척하였다. 글의 세 가지 주요 인물인 추크, 홍복, 이정은 성격이 뚜렷하고 의협심이 너그럽고 후세 사람들에게' 삼협' 이라고 불린다.

이 이야기는 무협 싸움을 쓰는 것은 소용이 없지만 협기와 생명력으로 가득 차서 현대 무협 소설에 많은 길을 열었다. 신무협 소설의 대가 김용이 말했듯이, 이 이야기는 "역사적 배경이 있고, 어떤 것은 역사에 완전히 부합되지 않는다. 연애에는 젊은 남녀가 있다: 남자는 영웅이고 여자는 미인이다. 늦은 밤 위장 탈출 이있다; 추구할 권리가 있다. 밤을 보내고 모험을 할 수 있는 여관이 있다. 뜻이 맞는 사람은 첫눈에 반한다. 10 년 동안 원수를 찾아 결국 민심을 먹은 남자, 신비하고 박학한 도사가 있었다. 식당에는 약속이 있고, 작은 집에는 비밀 활동이 있다. 대량의 재물과 풍성한 선물이 있다. 소년 영웅기가 맑다. 황제도 있고, 대신도 있다. 당나귀도 있고, 말도 있고, 비수도 있고, 머리도 있다. 체스 게임, 잔치가 있습니다. 수천 척의 전함, 수십만 명의 장갑 병사 등이 있다. 이 모든 내용은 현대 무협 소설에서 수시로 볼 수 있다. 김용이' 캠퍼스 객전' 을 중국 무협 소설의 원조라고 부르는 것은 일리가 있다.

이 책의 개요를 편집하다.

도서 정보

당전기

제목: 당나라 전설

저자: 왕연문

출판사: 황산서점

출시 시간: 20 10- 1- 1

ISBN:9787546 108445

형식: 16

정가: 24.80 원

내용 소개

당전설' 은 중국 고전 소설이 성숙으로 나아가는 시작이며 김용 창작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멋진 책이다. 김용은 또 그를 위해' 33 명의 머스킷티어' 시리즈 문장 시리즈를 써' 캠퍼스 여행자전' 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이 책은 당대의 전설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이야기를 수집했다. 그 굴곡과 비통한 사랑, 의협심의 용기, 판타지 역사를 통해 독자들이 중국의 기상과 시장의 번영을 다시 볼 수 있게 하여, 성당홍진의 낭랑한 소리와 매혹적인 말을 냄새 맡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도서관 목록

순서

왕도

고정집

익명

부강총백유인원

영혼의 로밍

길기.

베개에 기록하다

신위초

유일천

장방

호소옥전

큰곰자리

코난 현

사소아

화이트튜브

이와천

진홍

장한가

유이

꾀꼬리

우삼루

최수생

가스추녀

관위

진주 길성

설역사

판교 삼랑자

엽순에너지

눈조각

오쌍전기

두광정

캠퍼스 객전,

석요삼오

건보

협구도사

이복연

설위

약혼 상점

이경

장 라오

설설

왕지환

가인의 아내

초원

레드라인

배점

쿤룬노

숨은 여주인공

고위

마정

금강선

황보매

여교

무연전파

단석성

황보 가문

소교

손백

온정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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