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가의 공덕과 이익" 의 저자인 "역사" 에서 발췌했습니다.
한 인자가 나에게 물었다: "스승님! 만약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출가하면, 누가 하겠습니까? 인간은 상속인이 아닌가? "
나는 대답했다: "우선, 나는 너에게 질문을한다. 출가하여 운명을 버리고, 자연을 증거로 삼아 노력하겠습니까? "
어진 사람이 말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지? 나는 출가를 생각해 본 적이 없고, 심지어 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어떻게 해야만 출가하여 실천할 수 있습니까? 불가능해요! "
나는 말했다: "나는 이미 너에게 나의 답을 주었다! 그리고 너는 이미 나를 대신해서 너의 대답에 대답했다. "
자비로운 사람은 말했다: "주님! 나는 너의 뜻을 이해할 수 없다. 자비를 베풀어 주옵소서, 불법을 보여 주시고, 제 제자에게 이해시키고, 의심을 풀어주소서! "
나는 말했다: "당신은 최고의 인물입니다. 너는 지금 출가하기 싫어서 꿈도 꾸지 못했다. 천하 사람, 하물며 천하 사람, 어떻게 출가하는가? 클릭합니다 어쨌든,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출가하였으니, 너도 마찬가지야! 당신이 내가 묻는 첫 번째 사람이기 때문에, 심지어 내가 묻는 첫 번째 사람조차도 출가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안심한다. 왜냐하면 세상에 적어도 한 사람은 출가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꿈도 꾸지 않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자비로운 사람은 말했다: "주님! 네가 이렇게 말하면, 전 세계 사람들이 출가할 수 없을까? "
제가 말했죠. "답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전 세계 사람들이 출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출가했을 가능성이 있다. "
어진 사람은 계속해서 물었다: "스승님! 첫 번째 대답은 전 세계 사람들이 출가할 수 없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미 알고 있다. 두 번째 대답은 전 세계 사람들이 출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주인님, 누가 하겠습니까? 농공업에 아무도 참가하지 않는데, 스승님, 식사는 어디서 오셨습니까? "
제가 말했습니다. "당신은 좋은 질문을 했습니다. 이것도 세상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는 질문입니다. 세계 간 사람 대신 이 질문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공덕이다! 잘 들어주세요. 잘 들리지 않으면 이 이치를 이해할 수 없다. 너는 이해할 수 없다. 답이 이미 너에게 주어져도, 너는 여전히 모른다, 알고 있니? "
이제 나는 이 질문에 대답하기 시작할 것이다: 전 세계 사람들이 출가할 가능성이 있다 해도, 이렇게 하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보도에 따르면 정면 보도를 따라야 하고, 정면 보도는 보도로 전향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객관적인 환경 (이 세계) 으로 보도되고, 정보는 주관인간 (구법계 포함) 이다. 그런 다음 보도에 따르면 긍정적인 보도에 따라 긍정적인 보도가 긍정적인 보도가 될 수 있다. 객관적인 환경 (세계) 이 인적 요소 (구법계 포함) 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는 뜻이다. 반면에, 인간의 요소 (원인) 는 객관적인 환경 (세계) 의 개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분명히, 인간은 환경을 바꿀 수 있고, 환경은 인류에 따라 변한다. 만약 네가 이 이치와 이 답안을 이해할 수 있다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을 것이다!
환경의 좋고 나쁨, 세상의 미추, 한 방울, 한 방울의 먼지, 일월별, 산천강은 모두 인류의 업력 (선악행위 포함) 에 의해 촉발된 것이다. 즉, 인간 (구법계 포함) 의 업력이 창조되지 않으면 당연히 우주 세계 (그것이 사는 환경) 의 존재에 호소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인자야, 알겠어? 만약 네가 그 이치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내가 일을 비유하면, 너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서구 극락세계 (산스크리트어 sukhavati) 는 매우 깨끗한 세계, 매우 엄숙한 세계, 매우 미묘한 세계, 누설되지 않은 세계, 무엇을 보고하고, 무엇을 보답하는 것이 대승리의 세계, 서구 3 이다 극락세계는 산스크리트어 중 앞섬인 아메불타가 이룬 청정세계이다.
극락세계의 청정함, 장엄함, 정교함, 무루, 비범한 승리, 기쁨, 본연의 정은 진선미의 열매로, 지금은 아미타불의 청정한 의지로 이루어졌다. 엄숙함을 신고하는 것은 제보에 따라 엄숙하다. 아미타불은 장엄하고 극락세계는 장엄하다. 이것은 긍정적인 보도가 보도에서 느낄 수 있는 이치를 근거로, 보도가 정면 보도와 함께 돌아간다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보도는 엄숙하지 않고, 보도에 근거하여 엄숙하지 않을 것이다. 아미타불은 장엄하지 않고 극락세계도 장엄하지 않다. 솔직히 말하면, 좀 더 무겁다면 아미타불은 장엄하지 않고 엉망진창이다. 물론 극락세계는 장엄하고 어수선하지 않다.
이로써 정확한 보도와 정확한 보도 사이에는 밀접한, 불가분의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더 깊은 수준에서, 우리는 정확한 보고를 떠나면 정확한 보고가 없고, 정확한 보고를 떠나면 정확한 보고가 없다고 말했다. 긍정적인 보도는 긍정적인 보도이고, 긍정적인 보도는 긍정적인 보도이다. 정면 보도와 근거보도는 똑같다. 모두 똑같다. 차이도 없고 차이도 없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나는 이미 어진 사람의 모든 질문에 성공적으로 대답했다. 나는 네가 내가 하는 말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뿌리가 있는지 알고 싶다. 이제 내용을 줄여서 당신의 질문에 직접 대답하겠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삼보 (불교 승려) 에 도움을 청하다. 그렇다면, 전 세계 사람들은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선을 행하고, 모든 악업을 만들지 않고, 선업만 한다. 온 세상이 변할 것이다. 왜요 지금의 정면 보도는 보도를 통해 유도할 수 있으며, 보도는 비교적 점잖을 것이다.
그런 다음 전 세계 사람들 (신문) 은 판카스라니 (살생, 도둑질, 음탕함, 거짓말, 술 없음) 의 제약을 받아야 한다. 오계를 받아들이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근본 조건이다. 생각해 보면 알 수 있어! 현재 전 세계에는 전쟁 살육이 없을 것이고, 사회에는 살인이 없을 것이다. 강양 도둑, 경쟁, 강도 집단은 없을 것이다. 남녀 사이에는 부도덕한 성행위와 근친상간은 없을 것이다. 나는 거짓말을 하고, 거짓말을 하고, 서쪽으로 거짓말을 하고, 아름다운 거짓말이 산더미처럼 쌓일 수 없다. 술을 마신다고 남교하지 않고, 제멋대로 행동하고, 불법적인 일을 하지 않는다.
만약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오계에 복종한다면, 이것은 어떤 세상입니까? 매우 평화로운 세계, 논란의 여지가 없는 세계, 평화로운 세계, 자율적인 세계, 건강하지 않은 세계를 반전시켜 존엄한 세계를 도입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세계 각지의 경찰서, 경찰서, 경찰 본부, 지방법원, 대법원, 사법법원, 립법원, 감사원, 관련 법단위를 모두 폐쇄할 수 있으며, 정부는 이 임금을 모든 건설에 투입하거나 전국민을 배치할 수 있다. 전 세계 인민과 전국인민이 모두 질서 있고 성실하기 때문에, 그들은 법을 어기지 않을 것이다. 법은 꼭두각시가 아닙니까?
사람들이 궤도를 넘어 온갖 악업을 만들어낼 때만 사람들의 생활수준을 보장하기 위해 법이 필요하다. 악업이 없기 때문에 법은 어쩔 수 없고 쓸데없는 것이다. 천하의 사람들은 오계만 받고, 여래계명을 지키며, 오히려 고착하기 위해 죽을지언정, 고착하기 위해 태어나지는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온 세상이 그들의 뜻에 복종하여 변화하고 감화의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긍정적인 보도는 바로 보도인 것 같고, 보도는 긍정적인 보도와 함께 돌아간다는 뜻입니다.
그런 다음 전 세계 사람들 (신문) 이 출가하여 불교 계율 (250 계명) 을 받아들일 수 있다. 이것은 어떤 세상입니까?
자비로운 사람, 주의 깊게 들어주세요.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출가하여 미사계, 비구계, 불교계, 3 대 반지의 훈련을 받고, 반지를 스승으로 삼고, 여래불법을 배우고, 보리를 깨달았다. 그렇다면 현세는 열반, 불멸의 세계, 밝은 세계, 진리입니다. 자유의 세계, 장엄하고 비범한 세계, 완벽한 세계, 믿을 수 없는 세계 ... 깨달음, 결과의 세계, 언행이 다르고, 마음과 행동이 파괴된다. 마치 한 사람이 물을 마시고, 차갑고 따뜻하다는 것을 아는 것처럼, 이것은 비언어적 문자로 표상될 수 있다. 소위: "말 때문에, 말; 발언하지 않으면 말이 막힌다. "
전 세계의 사람들은 모두 출가하여 수행한 사람들이며, 모두 무상보리를 깨달을 수 있다. 글쎄, 전 세계의 삶과 자유를 축하하고 싶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평범한 존재가 아니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고통을 떠나기를 기쁘게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결국 열반과 업장의 바퀴 중 6 대 사단은 이미 존재하지 않는데, 또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후손도 없고, 후손도 없나요? 다시 태어날 건가요? 웃기니? 모든 사람은 모두 깨달음의 결실을 맺은 성인이다. 그의 머리는 산스크리트어 트리비디아와 사드 Adhijnah 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자유롭고, 자유롭고, 자유롭고, 유포하고, 복이 있다. 그는 생사윤회를 완전히 벗어나 첩 세계의 무한한 고민에서 벗어났다. 멋지지 않나요? 편하고 상쾌하지 않나요? 전 세계 사람들이 출가할까 봐 두려운가요? 전 세계 사람들이 이런 가망이 없으면 출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더군다나 나는 출가할 능력이 없다 (공덕, 조건, 지혜)! 그렇게 생각하세요? 어진 사람은 또 말했다. "사부님이 말하는 것은 도리입니다. 분석에 의하면 정말 불가사의하고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제자는 무지하여 자신의 내면의 무지에 눈이 멀었다. 스승님의 불법을 들으니 정말 그들의 눈을 크게 뜨게 되었고, 마음속의 곤혹도 사라졌다. 스승님의 자비로운 계시에 감사드리며 제자들을 법의 기쁨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전례없는 파시가 오늘 갑자기 내 마음에 떠올랐다 ... "
인자한 사람은 그의 말을 끝내지 않고 계속할 수 없다. 그는 불법을 듣고 기뻐하며 고마워했고, 자신도 모르게 보리산근의 눈물을 흘리며 눈물을 흘리며 목이 메어 3 분 동안 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이왕이면 울고, 잘 울고, 잘 울고, 적당한 시간에 적절한 장소에서 울어야 한다. 이것은 아무렇게나 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네가 나를 울게 하면, 나는 지금 울 수 없다. 우는 데는 계절이 있을 것이다. 오늘처럼, 냄새법 덕분이다. 이 인자는 불법만 가득하고, 불법만 가득하고, 울며 울고 있는데, 바로 불교가 말한 것이다. 무량한 선근이 드러나다.
그리고 제가 말했습니다. "당신이 여래불법에 대해 자신이 있다면,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무서워서 감히 말하지 못하다. 이왕이면 유명한 평론가, 제대로 바라보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출가하였으니, 우리는 학자공상을 두려워할 필요도 없고, 아무도 물어보지도 않고, 인류가 아이를 잃을까 봐 두려워할 필요도 없다. 대답은 이전에 이미 우리에게 주어졌다. 이제 나는 이미 스케치했다. 나는 하늘, 사람, 아수로, 지옥, 배고픈 귀신, 짐승은 여섯 번, 여섯 개는 여섯 군데라고 직접 말했다. 바로 이 여섯 가지 범부의 속아들인데, 영원히 손을 떼지 않고 생사의 고통을 겪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불교는 업장벽의 바퀴 중 6 대 사단이라고 불리며, 인간도 6 대 범부 중의 하나이다. 예외없이, 그들은 또한 업장벽에 얽매여 여섯 길로 가라앉을 것이다.
인간이 예로부터 남녀 통혼을 했다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인간의 입장에 서 있는 것은 당연하고, 논란의 여지가 없고, 중외는 순수하고, 논쟁의 여지가 없다. 이것은 완전히 인간성의 입장에 서 있는 것이다. 물론 불교의 생사를 해방시키는 길과 비교하면 하늘과 땅의 차이가 있고, 멀리 떨어져 있고, 아직 거리가 있다.
천하의 사람들은 불교에 대해 무지하고, 천하의 출가를 두려워하고, 인류의 멸종을 두려워한다! 이것은 매우 정상적인 문제이다. 세계 사람들은 일단 의심할 기회가 생기면 이미 손을 쓰기 시작했고, 좋은 뿌리가 싹을 돋우고 있다. 나는 천하인을 두려워하여, 이 문제를 물어볼 수 없다면, 부처에 들어가기가 어렵고, 선근은 영원히 성숙하지 않을 것이며, 영원히 불외에서 배회하고, 여섯 명의 방랑자가 되어 삼계의 악업이 될 것이다!
불가에는 "의심은 깨달고, 의심은 깨닫지 못한다" 는 명언이 있다. " 그 게 내가 무슨 뜻인지.
그래서 전 세계 사람들이 출가하여 수행으로 본성을 깨달았고, 본성을 깨닫고 업장벽의 수레바퀴 중 6 대 사단을 떠나 성계로 향했다. 생사를 멀리하고, 윤회를 피하고, 보리를 증명하다. 그럼, 세상에 보리보다 더 좋은 곳이 있나요? 확실히, 세상에 보리개오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그래서, 당신은 여전히 인간의 멸종을 두려워합니까? 너는 인과응보의 바퀴 중 6 대 사단을 좋아하니? 나의 이 스님은 일찌감치 이런 관념을 돌파하여 인도적 전승의 개념을 뛰어넘었기 때문에 출가는 신성한 사업이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여래불법을 볼 수 있습니까? 모처럼 모처럼 모처럼 모처럼 모처럼 모처럼 모처럼이라고 할 수 있다.
인도적인 남자가 여자와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대대로 물려주는 것은 인도적인 필요에 근거한 것이다. 인간성의 입장은 인간성의 범위 내에만 있다. 만약 인간성의 사상과 관념을 돌파할 수 없고, 인간성의 필요를 초월할 수 없다면 (남자와 여자, 혈통, 걱정), 영원히 6 도에 빠져들어 벗어날 수 없다.
만약 인간성의 관념을 돌파하지 못하고 인간성의 필요를 초월할 수 없다면, 우리는 영원히 인간성의 관념과 수요에 얽매여 영원히 인간성의 관념에 그치지 않을 것이다. 인간성의 이념을 계속 따를 수밖에 없고, 영원히 환생의 바퀴 자국에서 벗어날 수 없으니, 매우 불쌍하다!
천언만어, 늙은 스님은 늘 말을 하는데, 한 마디로! 인간도 6 대 문파 중 하나이며, 즉 아직 업장벽의 바퀴를 벗어나지 않은 6 대 사단의 동그라미이기 때문에 용감하고, 업장벽의 바퀴를 돌파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6 대 사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출가하여 수행하니, 사농공상은 아무도 묻지 않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전 세계 사람들이 출가하여 수행한다면, 온 세상이 바뀌고, 매우 깨끗한 세상으로 변하고, 매우 독특한 세상으로 변할 것이다. 정보가 응답을 느낄 수 있고, 반응이 정보에 따라 바뀌기 때문이다.
불경은 인간의 정토를 기록하였다. 또 56 억 7000 만 년 후 미륵 (산스크리트어 미륵) 이 땅에 와서 중생을 무수히 만들었다. 그때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는 10 선을 얻을 수 있었고 (무살생, 절도, 음행, 거짓말, 악구, 혀, 언어, 탐욕, 분노, 망상 없음), 지구상의 정토도 그때 이루어졌다. 토지가 개간되지 않고, 자연 오곡이 풍작되고, 채소와 과일이 개간되지 않고, 자연적으로 자라고, 꽃이 피고, 의식걱정 없고 근심 걱정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보도의 장엄함이지만, 보도의 장엄함은 보도의 장엄함에 의해 고무된 것이다.
동시에 인간의 수명은 8 만년이고 키는 16 피트이다. 남녀 500 세에 결혼하다. 동물, 소, 말, 돼지, 개는 모두 말을 한다. 미륵부처님, 80,000 세 때, 세상은 이미 최고의 불법을 이루었고, 나중에는 미륵불이라고 불렀다. 미륵보살은 아직 부처가 되지 않았고, 그 열매는 등각보살 단계에 있다. 오늘 4 일째 되는 날, 미륵불은 미륵불내원에서 부처님을 천인으로 인도하여, 앞으로 세상에 와서, 무평각의 열매, 즉 불교도를 이루는 것을 미륵불존불이라고 부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륵, 희망명언) 부처는 세계 3 대 회의 불법을 거쳐 중생이 무량하다고 강의했다. 첫 번째 대회는 96 억 명, 두 번째 대회는 94 억 명, 세 번째 대회는 92 억 명을 만들었다. 이 세 번의 회의는 바로 우리가 잘 아는 용화 세 번의 회의이다. 물론, 평균 수준 이하의 불가 발언은 일일이 열거할 수 없고, 이것들은 모두 장엄할 뿐이다.
위에서 언급한 인간 정토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모든 사람이 10 선을 지키면 반드시 대지와 세계를 호소할 수 있을 것이며, 이렇게 비범한 결과가 있을 것임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구나 전 세계 사람들이 출가하여 수행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지금 온 세상이 바뀔 것이다. 온 세상이 출가하여 수행할 것이기 때문이다. 속인이 없기 때문이다. 생각해 보세요, 출가하여 수행을 할 수 있다면, 복보가 크며, 모두의 복보를 축적할 것입니다. 이 말을 어떻게 합니까? 그 당시 세계는 10 가지 선행만 남겼기 때문에, 물론 대지의 열매도 10 가지 선행에서 영감을 받은 열매일 뿐이다! 이곳의 상황은 다르다. 현재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출가를 수행하고 있으며, 출가한 계율은 매우 많은데, 단지 10 선뿐 아니라 25 회 이상이다. 물론, 대지의 결과는 10 선보다 훨씬 더 장엄하다.
그럼, 만약 이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면,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스님이고, 모두 수행자인데, 우리는 아직 아무도 하지 않을까 봐 두려운가? 걱정마, 겁내지 마! 제불은 중성인이고, 중성인은 제불이다. 부처는 우리를 속이지 않을 것이고, 부처도 우리를 속일 필요가 없다. 부처님도 경험했다. 만약 우리가 부처가 말한 것을 확신한다면, 우리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화엄운: "편지는 덕과 덕의 어머니로, 모든 선근을 키운다." 그 게 내가 무슨 뜻인지.
부처님은 세상의 아름다움을 모두 말씀하셨다. 부처는 성인이다. 우리는 부처가 우리에게 말한 것을 믿지 않는다. 누가 우리를 믿을 수 있습니까?
불경에서 말했다: "수행자는 부처가 한 말을 확신할 수 있다. 의심할 바 없이, 움직이지 않고, 마음은 부처의 불법에서 살 수 있다. 이 사람은 피곤 강도, 거의 수많은 부처님, 공손하게 공양을 한 적이 있다. 그래서 이 인생에 대한 그의 자신감은 물러나지 않을 것이다 (산스크리트어 avinivartaniya)! 이 사람은 곧 무상보리로 증명될 것이다. " 내가 위에서 말한 것은 이미 개괄되었다. 인심을 모르는 사람 아세요? ""
이 인자는 이 불법을 듣고 마음속으로 몇 가지 일을 이해했다. 처음부터 불법을 얘기하면서 그의 머리는 계속 고개를 끄덕였다. 내가 불법을 마칠 때까지 그는 고개를 끄덕이지 않았다. 그는 매우 세심하고 경건하며, 정말 착실한 거사이다. 얼마 후, 이 근면한 거사가 출가하여 수행을 하러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