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 로이드 라이트는 1867 년 6 월 8 일 위스콘신 리치랜드 센터에서 태어났습니다. 1959 년 4 월 9 일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서 9 1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의 아버지 윌리엄 카리 라이트는 음악가이자 선교사이다. 그의 어머니인 안나 로이드 존스는 위스콘신 스프링그린 근처의 웨일스 가정에서 온 교사이다. 라이트에는 제인 (1869 에서 출생) 과 마치넬 (1877 에서 출생) 의 두 언니가 있습니다.
초창기에 그들 가족은 유목 생활을 했다. 그들은 1878 년 메디슨에 오기 전에 로드아일랜드, 아이오와, 매사추세츠에 살았다. 라이트는 1 1 나이부터 메디슨에서 9 년을 보냈다. 그는 항상 삼촌 제임스 로이드 존스와 함께 타리신산 근처의 농장에서 여름을 보냈다. 그때 그의 아버지는 일신교 목사였다. 초창기 위스콘신 주 농촌에서의 생활 경험은 라이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부모는 1885 년에 이혼했고, 라이트는 다시는 그의 아버지를 본 적이 없다.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라이트는 위스콘신 주립대 공학대학원장 애륜 코노버를 위해 일하기 시작했다. 위스콘신 주립대학에서 라이트는 토목 공학을 공부하는 데 두 학기를 보냈다. 동시에, 그는 건축가 조셉 리무야인 시스를 그림에 비하고 연합 교회의 건설을 감독했다.
시카고의 날: 라이트는 1887 에서 메디슨을 떠나 시카고로 가서 시어스비와 몇 달 동안 함께 일했다. 1888 년, 나는 아들러와 설리번 사무소에서 자신을 위해 그림 일을 얻었고, 루이스 설리번 밑에서 6 년 동안 일했다. 설리번은 라이트에 영향을 미치는 소수의 사람들 중 한 명이다. 설리번은' 형식 추종 기능' (또는' 기능 결정 형식') 이라는 유명한 이론을 제시했는데, 이 이론은 그가 완전히 자연의 인테리어 디자인 이념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나중에 라이트는 이 이론을' 기능과 형식은 하나이다' 로 수정했다. 설리번은 실제 미국 건물이 보통 인위적인 전통적인 유럽 건물이 아니라 미국 특색을 가져야 한다고 확신한다. 이 아이디어는 결국 레트에 의해 실현되었다. 설리번과 레트의 협력은 1893 으로 끝났다. 설리번은 레트가 Bootleg 라는 디자인 작업을 비공개로 받아 당시 두 사람의 약속을 어겼기 때문이다. 몇 년 후에야 그들은 다시 우정을 쌓았다. 라이트는 항상 설리번이 그의' 리버 메스터' 와 같다고 말한다. 스물두 살 때 라이트는 캐서린 토빈과 결혼하여 시카고 교외의 오크원에 정착했습니다. 1893 년에 라이트는 설리번 사무실을 떠나 시카고에 자체 건축 실험실을 설립했다. 곧 그는 오크원의 집에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실험실을 자기 집으로 옮겼다.
유기농 건물과 초원 스타일: 라이트의 첫 번째 걸작은 일리노이 주 복지스 강가에 있는 윈슬로우의 개인 주택 1893 입니다. 이 개인 주택은 라이트가 그의 첫 고객인 윌리엄 윈슬로를 위해 설계한 것으로, 라이트가 이상한 잣대로 건물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라이트는 건물이 사람과 그의 환경 사이에 관계를 맺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라이트는 그가 설계한 건물이 유기건물이라고 주장하는데, 사람들의 필요와 부지의 자연적 특징을 반영하고 사용할 수 있는 천연재료를 사용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라이트의 가장 유명한 건축 설계는 초원 집이다. 이 집 지붕은 경사가 작고 들보가 깊지만 다락방이나 지하실이 없어 긴 창문 줄이 집의 낮은 인상을 강조했다. 그는 얼룩이 있는 완전 천연 목재를 사용했고 페인트를 사용하지 않아 목재의 자연미를 충분히 표현했다. 그가 새롭고 지역화된 미국식 건물을 설계하려고 시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때 라이트와 일부 시카고의 건축가들은 이런 방식으로 설계하여 초원파를 형성했다. 라이트 본인은 이런 꼬리표를 붙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그는 사실상 이미 이 학파의 지도자가 되었다. 라이트는 공공장소에서 연설을 하기 시작했고, 건물에 대한 그의 견해를 표현하기 위해 문장 몇 장을 썼다. 그의 많은 강연 중 가장 유명한 것은' 기계의 예술과 공예' 이다.
이것은 190 1 년입니다. 이 디자인 이념이 미국 건축가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광범위하게 전파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공예 미술 운동' 은 당시 매우 유행했는데, 이런 관념은 기술 수준이 설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라이트는 디자인과 디자인의 역할을 강조했다. 수공 조각을 단순히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목재의 단순하고 아름다운 자연적 특징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단순화를 강조하고 재료의 자연 처리를 고집하는 것이 그의 디자인 작품의 특징이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주요 작품은 뉴욕 버팔로에 있는 마틴의 개인 주택이었습니다.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 있는 로빈의 개인 주택입니다. 라킨 빌딩 뉴욕의 버팔로에 있습니다. 일리노이 주 오크원의 유니티 템플 (Unity Temple) (미국 최초의 순수 콘크리트 구조의 중요한 건물).
뿌리 찾기 여행: 1909 년 라이트 사업의 절정기에 그는 오크원에 있는 집과 스튜디오를 떠나 한 고객의 아내 마마 보스웨이크 체니를 데리고 유럽으로 왔다. 내가 유럽에 있을 때, 나는 그의 작품을 소개하는 책 두 권을 추천했는데, Ernst Wasmuth 가 출판한 것으로, 그는 Wasmuth 작품집으로 유명하다. 이 두 권의 책은 Ausgefü rhtebauten 과 Entwü rfe (19 10 에 게시) 와 Ausgefü rtebauten (65438) 이다. 이 두 간행물은 그의 작품에 국제적 명성을 얻었고 다른 건축가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19 1 1 년, 라이트는 자신의 고향 (위스콘신 주 타리예신, 봄녹색 근처) 으로 돌아와 자신을 위해 집을 짓고 그곳에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곧 그는 시카고에서 대형 오락 센터 (중도 정원이라고 함) 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19 13 년 동안 그는 도쿄에 호텔을 설계했다. 19 14 년, 라이트가 시카고에서 중도 정원을 계속 설계했을 때, 사이코패스 환자 한 명이 타리예신의 숙소에 불을 질렀고, 마마 체니, 그녀의 두 아이, 그리고 다른 네 명이 화재로 사망했다. 이렇게 심한 타격에도 불구하고, 그는 재빨리 기운을 내서 타레신에 있는 그의 집을 재건했다.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도쿄제국호텔을 설계하던 중 라이트는 나중에 그의 아내가 된 여성 조각가 미리암 노엘 (그들은 1927 년 이혼) 을 만났다. 엠파이어 호텔 (내진 디자인으로 유명한) 은 1923 년 관동대지진 중 살아남은 몇 안 되는 건물로, 그 지진은 기본적으로 도쿄 전체를 파괴했다. 이 호텔은 1968 에서 파괴되었지만, 그 현관은 살아남았다가 나중에 건축공원으로 개조되었다. 이 시기에 라이트는 플로리다에 촉바라기 집과 밀라드 집과 같은 몇 채의 집을 설계했다. 그중 밀러드의 집은 처음으로 대형 석조를 사용했는데, 이것은 철근과 콘크리트로 만든 특별히 설계된 프리캐스트 블록이다. 1925, 불행히도 레터의 집에서 또 한 번 발생했다. Taliesin 에 있는 그의 숙소가 다시 불타 버렸는데, 이번에는 누전 때문이다. 지난번처럼, 그는 아주 빨리 집을 재건했다.
타리예신 디자인 그룹과 타리예 신시아 겨울 기지: 1928, 라이트는 몬테네그로 대법관의 딸 올가 라조비치와 결혼했다. 그 후 그는 글쓰기와 연설에 집중하기 시작했고, 글쓰기와 연설을 통해 자신을 일반 대중에게 소개하기 시작했다. 1932 년, 그는 65 세에' 자서전' 과' 사라진 도시' 를 출간해 여러 세대의 건축가들에게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쳤다. 디자인 프로젝트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Wright 는 약간 낙담했다. 한동안 그와 그의 아내는 타리신에 건축학교를 설립했다. 이 학교는 타리예슨 장학금으로 유명하다. 라이트 부부의 말에 따르면, 이 학교는 건물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책임감 있고 창조적이며 문명화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생활의 모든 측면을 돌볼 것을 요구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여기서 이 사람들은 건축 설계 경험뿐만 아니라 건축 구조, 농업 생산, 원예, 요리도 섭렵할 수 있다. 그들은 또한 자연을 연구하고 음악, 예술, 춤을 배워야 한다. 1927 년, 라이트는 애리조나 빌트모어를 디자인하라는 초대를 받았습니다. 1927 이후 라이트와 몇몇 제도사들은 들러 근처에 임시 사막 캠프를 세웠고 라이트는 이를' 오카트라' 라고 불렀다. 1934 년 라이트와 타리예슨 디자인 그룹이 애리조나 주 브로드아크시를 모델로 삼았을 때 라이트는 시대에 버림받을 건축가로 여겨졌다. 그러나 1936 에서 라이트는 사람들에게 이 논단의 잘못을 증명했고, 그는 몇 가지 중요한 설계 임무를 완수하여 매우 뛰어나다. 이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신의 존슨 왁스 행정 건물; 흐르는 물); 펜실베이니아 주의 시골에서 제이콥스 개인 주택 (저렴하지만 실용적인 건물, 최초의 우소니안 스타일의 건물). 제 2 차 세계대전 기간 동안 이 작품들은 레트의 광범위한 사회적 찬사와 대량의 디자인 임무를 얻었다. 로버트 톰브레 (Robert Twombly) 는 1973 년 Wright 를 위해 쓴 자서전에서 "최근 20 년간의 저조를 겪은 후, 그의 강렬한 창작 욕망은 미국 예술의 부흥만큼이나 극적이다. 라이트가 현재 70 세이기 때문이다 1937 년, 라이트는 위스콘신 주 라신 근처에서 윈스트랜드를 설계했는데, 이는 존슨 왁스업계의 허버트 F 존슨을 위해 설계된 주택이다. 같은 해 라이트는 애리조나에 영구적인 겨울 숙소를 짓기로 결정했다. 그는 애리조나 주 스코츠데일의 맥도일 산기슭에서 수백 에이커의 불모지를 샀다. 그와 Taliesin 디자인 팀은 위스콘신의 악천후를 피하기 위해 겨울을 보낼 계획인 Taliesin West 를 사막 캠프로 지었습니다. 라이트 자신의 말에 따르면, "타리신시는 세상의 환상이다." (탈레신시아는 세계를 내려다보는 변두리다) 이것은 사막 건축 체계의 대담한 시도이다. 20 년 동안 타리신 웨스트는 줄곧 라이트의 건축 실험실이었다. 라이트는 그곳에서 그가 설계한 최신 건축 방안, 구조 방안, 건축 세부 사항을 시도했다. 라이트의 여러 해 동안의 겨울 캠프인 타리신 웨스트와 그의 디자인 팀은 자신의 집, 상점, 학교, 스튜디오를 설계하여 사막 생활의 뚜렷한 특징을 표현했다. 지난 몇 년 동안 라이트는 모노나 계단식 시민 센터를 디자인했습니다. 위스콘신 주 메디슨에 있습니다. 또한 그는' 유니안' 스타일의 디자인을 계속했고, 이 디자인은 그의 초기' 초원' 스타일의 건물만큼이나 인기를 끌었다. 이것은 현장 타설 단층 건물입니다. 난방 방식의 혁신, 목재와 타르 종이로 만든 조립식 벽, 개방과 흐르는 큰 공간, 차고의 발명이 특징이다.
지난 10 년: 라이트 경력의 마지막 10 년 동안 그는 많은 상, 칭호, 훈장, 영예를 얻었다. 195 1 피렌체의 Palazzo Strozzi 에서 열린' 건축 생애 60 년' 과 같은 많은 국제 전시회가 잇따라 열렸다. 1954 년' 자연의 집' 을 출간해 우소니아 스타일의 건물과 새로운 개념인' 우소니아 자동화' 를 논술했다. 1955 위스콘신 주립대학에서 라이트 명예 미술 박사 학위를 수여했습니다. 같은 해 라이트는 뉴욕 플라자 호텔의 한 방에서 구겐하임 박물관의 최종 방안을 설계하고 1943 에서 받아들였다. 그는 검붉은 페인트와 도홍색의 두꺼운 카펫으로 디자인실을 다시 장식하고 그것을 Taliesin East 라고 명명했다. 이듬해 시카고 시장 리처드 데일리는 10 년 10 월 17 일을' 시카고 라이트 데이' 로 명명했다. 1956 년, 라이트는 오클라호마 바틀스빌의 프레스타 건설을 기념하는' 탑의 이야기' 라는 책을 썼다. 바로 그해 구겐하임 박물관이 착공한 것이다. 라이트의 일생의 주요 건축 작품은 주택건물이었지만 1957 은 전환점이 되었다. 그해, 그의 작업실은 59 개의 프로젝트를 받았고, 그 중 35 개는 공공 건물이었다. 이 작품들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캘리포니아의 말린현 시정센터이다. 같은 해 라이트는 바그다드로 가서 이란 왕을 만나 오페라 하우스와 일부 시정 건물을 설계했다. 그러나 이러한 설계는 1958 년 이란 혁명 기간 동안 실현되지 않았다. 그는 또한 애리조나 주를 위해 주 의회 건물, 아서 밀러, 마릴린 먼로 개인 주택을 설계했지만, 이러한 설계는 결코 시행되지 않았다. 90 세에 라이트는 또 다른 책, 테스트 개정안을 썼다. 파일 보관원인 Bruce Brools Pfeiffier 가 말했듯이 라이트는 20 세기 자신의 작품과 예술적 성취에 대해 최종 결론을 내렸다. 1958 년, 라이트는 90 대 중반이었고, 그는 3 1 의 새로운 디자인 임무를 받았다. 이 시점에서 그는 책상 위의 총 프로젝트 수를 놀라운 166 으로 설계했다. 올해 그는' 살아있는 도시' 를 썼고, 그가 죽을 때까지 구겐하임 박물관의 건설을 감독했다. 그가 1959 년 애리조나 주립대학을 위해 디자인한 강당도 그가 죽은 후에 완성되었다. 라이트의 일생에서 * * * 는 1 100 개의 디자인을 했는데, 그 중 거의 3 분의 1 은 그의 마지막 10 년 동안 완성되었다. 라이트는 놀라운 자기갱신 능력을 가지고 건축 설계에 지칠 줄 모른다. 그는 진정한 미국 건물을 만들었다. 그의 작품, 그의 작품, 그가 양성한 수백 명의 학생들을 통해 그의 사상은 전 세계에 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