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젠교는 오늘날의 아리 지역 남부에서 가장 먼저 발전한 것으로, 고대에는 코끼리웅이라고 불렸으며, 뒤이어 야루장부강을 따라 서쪽에서 동쪽으로 티베트 지역 전체에 널리 퍼졌다. 그 조상은' 별라오' 라고 불리는데, 가장 높은 무당을 의미한다. 내용상 벤젠 교육은 하늘, 땅, 일, 월, 별, 번개, 우박, 산천, 토석, 식물, 동물 등 자연물을 숭배하는 만물의 영적인 신앙이다. 벤젠교는 티베트 현지의 만물에 영론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원시 보니교는 세계를 천국, 지구, 지하라는 세 부분으로 나누었다. 하늘의 신은 찬이라고 하고, 땅의 신은 나이라고 하며, 땅의 신은 육지라고 한다.
, 일반적으로 드래곤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신들은 보니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토번 왕조의 첫 왕인 네치자프는 천신의 아들로 천사다리를 따라 세상에 내려왔다고 한다. 니 치잔프와 그의 뒤를 이은 여섯 명의 짱 파프는 인간 생애를 마치고 이 사다리를 따라 천국으로 돌아갔다. 제 8 지공 짱 () 는 대신영과의 대결에서 죽임을 당했고, 천사다리는 잘렸다. 그 이후로 짱 파프는 더 이상 천국에 갈 수 없었다. 직공자바는 토번왕조 최초로 세계에 시신을 남긴 자바였으며, 그 이후로 토번왕조의 자바는 능을 갖게 되었다. 벤젠교의 경전과 전설에서, 이미 지구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9 층, 하늘은 9 겹이 있다는 제안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구중천운에 대한 설법은 13 까지 발전했다. 서구 기독교 문화 관념과는 달리,' 13' 은 보니교에서 상서로운 숫자로 여겨진다.
벤젠교의 활동은 주로 마법사가 진행하는데, 북과 마법사의 수행은 불가분의 관계로, 이후 장전 불교가 드럼을 중요한 법기 중 하나로 등재하는 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마녀는 결혼상혼상결혼, 농경 방목, 병사들의 동맹, 짱 파들의 안장과 무덤, 새로운 짱 파들의 계승에 이르기까지 사회에서 큰 위망과 지위를 가지고 있다.
보니주의 주술사 세력이 확장됨에 따라 찬프의 세력이 점차 약화되고 있다. 여느 때처럼 국가 정치에 영향을 미치는 무당들은 모두 대귀족의 자식이다. 무당은 항상 신의 의지라는 명목으로 귀족 세력을 지지하고 중요한 문제에서 왕실을 공격한다. 이에 따라 토번 왕실과 버니주의의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고 있다.
5 세기 초에 불교가 티베트 지역에 전해졌다. 불교는 송짱 건보 시대부터 왕실의 지지를 받았다. 기원 755 년에 적송덕찬이 즉위한 후 불교와 벤젠 교회의 대표는 두 종교의 우열에 대해 논쟁을 벌여야 한다. 토론이 끝날 무렵 이미 불교를 선호하는 적송덕찬은 불교가 합리적이고 본인도 부처를 믿는다고 선언했다. 벤젠교는 불합리하다. 그리고 그는 벤젠교를 믿는 사람들을 모아 그들에게 세 가지 길을 지적했다. 하나는 불교에 귀의하는 것이다. 둘째, 종교 직업을 포기하고 토번 왕조의 납세자가 된다. 셋째, 종교를 바꾸고 싶지 않고 민간인이 되고 싶지 않다면 국경으로 유배될 것이다. 그 이후로 보니주의는 큰 억압을 받았다.
기원 9 세기에 롱다마가 즉위한 후 불교를 금지하고 한때 억압되었던 벤젠교가 부흥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벤젠교도 자신의 약점을 느끼고 불교를 모방하는 방향으로 진화했다. 보니주의는 처음부터 지도자가 없었다. 개혁에서 불교에 교주 석가모니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전설적인 벤젠 교주인' 흥환' 을 만들었다. 게다가, 벤젠교는 불교 경전을 벤젠교 경전으로 번역했다. 그러나, 벤젠교도 불교에 위배되는 몇 가지 방법을 취했다. 예를 들어 불교는 성지에 대해 시계 방향으로 공덕을 돌리고, 벤젠교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공덕을 돌리고, 회전통도 마찬가지다.
불교가 티베트 지역에서 통치됨에 따라 벤젠 교회의 세력이 점차 약화되고 있다. 지금도 장북에는 여전히 신도가 있다.
랑다마가 부처를 멸망시킨 것은 사실이다. 불교가 토번으로 전해졌을 때, 처음부터 불교 전통세력에 보이콧을 받아 불교와의 투쟁이 2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지조덕은 대흥 불교를 추앙하고, 왕조에서 승려를 중용하고, 심지어 국가 권력을 모두 승려에게 넘겨주는 등 귀족들의 극심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그들은 불멸을 적극 계획했다. 소나무 짱 건포, 적송덕찬, 적조덕 짱 등은 티베트 사적에서' 3 대 법왕' 이라고 불린다. 적송덕찬이 죽은 후 그의 아들 무니자프 (797-798 년 재위) 가 왕위를 물려받았다. 황실의 중앙집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그는 아버지처럼 불교를 제창했다. 사료에 따르면, 그는 기원 798 년에 그의 어머니의 옆으로 눕혀 독살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이 가르침을 신봉하고 불교를 반대하는 귀인 대신들이 옆으로 눕는 것을 명령한 것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또 다른 가능성은 적송덕찬이 죽은 후 그의 세 아들이 짱 파의 왕위를 쟁탈했다는 것이다. 무니조프가 죽은 후, 그의 동생 치드슨 짱 (798-8 15 재위) 이 권력을 잡았다. 그의 아버지의 발전을 바탕으로 절을 짓고 불경을 번역하며 승려에게 특별한 대우를 해 황족 성원이 출가하게 하고 (그의 장남 티베트마가 출가하게 하고), 승려가 정사에 개입하게 하였다. 하지만 그의 불교는 여전히 큰 저항에 부딪혔고, 많은 황실 귀족들은 이른바' 하' 즉 민중 (현지 기독교인) 의 요구로 지덕송 짱 () 에 도달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의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다. "부점, 꿈으로 보면 부처를 믿을 수 없고, 부처를 믿으면 일을 손해 보게 되고, 국가에 불리하다. 황궁의 불교도장은 한쪽으로 방치되어 금지해야 한다. 부처님을 믿는 것은 옳지 않다. " 이것은 분명히 이 종교를 회복하고 지지하려는 귀족들의 도전에서 나온 것이다. 그러나 chi desong 은 이러한 요구 사항을 짱 거부했습니다. 반불세력의 발전을 억제하기 위해 그는 공주, 소국 왕자, 귀족 대신을 다시 한 번 이끌고 부처님을 존중하겠다고 선서했다.
지덕송 짱 사망 후, 다섯 번째 아들 제주드가 짱 계승하였다. Chi desong 은 * * * 의 다섯 아들을 칭찬했다. 그들은 지구상에서 스님이 되었다. 둘째 아들과 셋째 아들은 모두 일찍 죽었고, 네 아들은 랑다마였다. 티베트족 사서에 따르면, 롱다마는 술을 좋아하고 고기를 사랑하는 사람으로, 사람됨이 사납고 배은망덕하다. 롱다마의 본명은 다모 (다모) 이다. 그가 불교를 반대하기 때문에, 그리스도인들은 그가 우왕묵의 하계라고 말했기 때문에, 그의 이름 앞에' 소' 를 하나 더하면 롱다마가 되어 혐오감을 나타냈다. 랑다마를 비롯한 왕실 귀족들은 불교를 반대하며 먼저 스님의 큰형인 티베트마를 겨냥했다. 그들은 티베트마의 출가를 공격했지만, 그는 청규 계율을 지키지 않고 적주덕에게 짱 그를 먼 곳으로 유배하도록 강요했다. 그런 다음 이 귀족들은 북희운단, 왕, 사북강이 물들어 적조덕의 화가 나서' 한점부' 를 처형했고 공주도 자살했다고 헛소문을 퍼뜨렸다. 이 귀족 신하들은 그의 측근을 정리한 후 쿠데타를 일으켜 술에 취했을 때 Chizudzan 을 목매달았다.
론다마 (838 ~ 842 년 재위) 는 838 년에 짱 파를 물려받았다. 랑다마가 짱 파의 왕좌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적조덕이 짱' 7 가구 양승' 을 칭찬하는 새로운 제도를 제외하고는 승려 수를 늘리고, 백성들이 가혹하게 잡세를 내고, 생계에 영향을 미치며, 불문에 대한 분노를 제외하고는 더욱 그렇다. 게다가 그가 창립한 불교는 인도 말기 불교의 정수, 즉 대승이 일반 대중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 이유다. 더군다나 경전을 번역할 때 비적을 번역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도 토번 본토 종교와 어울리지 않는다. 이 모든 이유로 불교를 파괴하는 롱다마 운동이 추진되었다. 랑다마 불멸은 티베트 불교사에서 두 번째 금불운동으로, 범위가 처음보다 훨씬 넓고 불교에 대한 보복도 더 심각하다. 랑다마는 먼저 건설을 멈추고, 불사를 폐쇄하고, 사찰 시설을 파괴하고, 지주드 짱 때 이미 공사를 시작한 모든 불사를 정지시켰다. 산엽사, 대소사 등 유명한 절과 성지가 폐쇄되고, 대소사는 소란으로 사용되고, 모든 불교 행사장은 금지된다. 많은 불상이 절에서 꺼내어 못을 박고 강에 던져졌다. 대소사 문성공주가 가져온 석가모니상은 강에 던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옮기기 힘들어서 다시 묻혔다고 합니다. 또 문성공주가 내지에서 불상을 가져왔기 때문에 토번에게 불교가 생겼기 때문에 문성공주는 나찰귀신의 환생으로 불린다. 사원 내 벽화가 지워진 뒤 스님들이 술을 마시며 즐기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그런 다음 불경은 불타고, 대량의 불경은 불타고, 소수는 승려에 의해 동굴에 몰래 묻혀 보존된다. 이것은 나중에 발견 된 "티베트" 라는 고대 책입니다. 일부 불경은 일부 승려들에게 빼앗겨 외진 곳으로 도망쳤다. 불교 승려가 동시에 진압되어 승려의 처지가 무섭다. 그들은 도무지 토번에서 살 수 없어, 다른 길을 개척할 수밖에 없었다. 인도의 승려들은 도망쳤고, 일부 티베트 불교도들도 인도로 도피했다. 예를 들어, 적덕송 짱 최초로 출가한' 칠각' 의 일환으로, 니앙 정액이 삼보를 늘리고 인도로 도피했다. 그들은 여전히 중도에 사냥을 당했다고 한다. 토번에 남아 있는 승려들은 어쩔 수 없이 세속으로 돌아가거나 부처님을 버리고 뿌리를 찾게 되었다. 만약 그들이 그들의 종교를 포기하고 싶지 않다면, 그들은 사냥개를 데리고 활과 화살을 가지고 사냥을 해야 한다. 그들은 또한 불교 승려들이 절대적으로 금지하는 드럼, 이 종교의 도구를 가지고 이 종교의 예배식에 참석하도록 강요당했다. 용다마는 불교 삼보를 겨냥한 것이다: 불, 법, 스님이 불씨를 파괴하러 왔다. 오래지 않아 (기원 838-842 년) 불교에 큰 타격을 입혔으며, 롱다마 시대 이후 거의 100 년 동안 티베트 불교사의' 불사시대' 로 불렸다.
랑다마 불멸은 당대무종의' 회창법난' 과 일치한다. 두 곳의 불교가 멸망한 원인은 같지만, 티베트 불교는 유포된 지 오래되어 기초가 깊지 않아 회창법보다 더 큰 타격을 받았다. 기원 842 년에 라경 (현재 티베트 로자현) 에서 사계절도길이라는 스님이 그를 암살했다. 이 일에 대해 티베트족 사서에는 생동적인 묘사가 있다. 상서로운 금강은 한 산골 동굴에서 삼매를 수행하고 있는데, 갑자기 한 빈행모가 그 앞에 나타나 "불교에서 토공을 숨길 수 있는 사람은 너의 것이다" 라고 말했다. 롱다마 왕은 잔혹한 수단으로 불교를 멸하려고 시도했다. 지금은 법을 어기는 사람을 죽일 때이다. 나는 너와 함께 있으니 두려워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빈 어머니는 그녀가 한 말을 숨겼다. 상서로운 금강은 랑다마가 부처님의 죄를 깨뜨렸다는 것을 알게 되어 큰 슬픔이 생겼다. 만약 그가 이 왕을 죽이지 않았다면, 그는 계속 중죄를 저질렀을 것이며, 앞으로 지옥의 고보를 증가시킬 것이다. 그가 부처님을 범하는 것을 막기 위해, 크게 자비를 베풀어 그를 죽였다. 상서로운 금강은 백마 한 마리를 찾아 물감으로 검은색으로 칠하고, 검은 얼굴 흰 외투를 입고, 활과 화살을 자신의 몸 가까이에 숨기고, 포탈라궁에 타고 멋진 춤을 연출했다. 그때 롱다마 왕은 궁전 앞에서' 조카 외삼촌 연맹비' 라는 글자를 읽으며 길상금강이 춤을 추며 고개를 숙이고 절을 했다. 말을 끝내고 그는 국왕의 가슴을 겨누고 갑자기 화살을 쏘았다. 왕은 비명을 지르며 양손으로 화살을 뽑고 땅에 떨어져 죽었다. 길상금강은 즉시 외투를 뒤집어 입고,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울 때 야생마 옆에서 도망쳤다. 도중에 그는 호수를 지나 말 위에 칠해진 검은색을 씻었다. 그는 흰 옷을 입고 백마를 탄 사람이 되어 쫓는 말의 눈을 피해 안전한 곳에 도착했다. 그러나 롱다마가 죽은 후 불교는 회복되지 않았다. 오히려 왕이 라마에게 암살당했기 때문에 그의 측근은 불교승려와 신도에게 화풀이를 하거나 자신이 죽임을 당하거나 스스로 도망가기도 했다. 티베트의 승려는 하나도 면할 수 없다. 불교 문화가 소멸되고 일반 문화도 재수가 없다. 그리고 랑다마가 죽은 후, 그의 두 아들, 즉 대공주가 입양한 옹단과 어린 공주가 낳은 오송 사이의 분쟁으로 신하들은 두 파로 나뉘었다. 그 이후로, Tubo 세 방 은 2 로 나누어 져, 연속 캠페인, 전쟁의 불길이 흩날리고 있다. 각지의 토번 장군도 각자 싸우고 있었고, 과거에 토번으로 소속된 일부 부족들도 토번의 관할에서 벗어났다. 그리고 노예민 봉기가 터져 티베트 전체를 휩쓸었고, 토번왕조는 이런 상황에서 불교의 쇠퇴에 따라 무너졌다.
이 100 년 정도 동안 불교를 회복하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내란으로 불교는 티베트족 민중들 사이에서 거의 잊혀졌다. 따라서 불교사에서 불교가 토번으로 들어온 송짱 건포에서 불교가 금지된 후다마까지' 홍천시대' 라고 불린다. 론다마 금불 이후 한때 억압되었던 종교가 부흥하기 시작했다. 9 세기 중엽부터 거의 한 세기의 혼란을 거쳐 10 세기 후반까지 티베트 전체 사회는 점차 안정되어 불교가 부흥하고 발전하였다. 그러나이 기간 동안 티베트 사회는 안정적이지만 정치적으로 분산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불교에 반영됩니다. 즉 불교의 부흥도 분산되고 자발적입니다. 티베트에 가는 승려는 유파가 다르고, 외국에 가서 불교를 공부하는 티베트 승려도 나름대로의 학습 방법이 있다. 이때 불교는 회복되었지만 좀 어지러웠다. 아디샤 대사는 소장에 입장한 후 교육과 수행의 체계화, 규범화에 큰 역할을 했지만 불교를 통일하지 못했다. 랑다마 불교의 멸종 시기에 외지로 도피한 티베트족 승려들은 외지에 있지만 선교와 경서를 번역하는 것을 견지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돈황으로 도피하는 법성이다. 그는 이야기 속 어머니의 달라니경과 반야폴로미도 심경을 산스크리트어에서 장문으로 번역했다. 한문에서 장문으로 번역하면,' 냉갈아교도로보경',' 금광명경',' 현우경',' 관세음보살대원만' 등 눈에는 천수가 있고, 자비, 다라니 무해하며,' 여래의 사록' 을 썼다. 그는 또한 담슨, 복혜 등을 위해 요가를 강의하며 티베트 승려들의 불요불굴의 정신을 표현했다.
파바라사, 경군 등. 아직 검증이 필요하다. 포마가 이 사람이 있는지도 모르겠다. ...
사중사와 고바족은 말하기 어렵다. 좀 있어야 하는데 고증할 수가 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