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옛적에, 황제에서, 그는 신으로 태어났고, 약하고, 말할 수 있었고, 어리지만 편파적이지 않고, 길고 민감하여, 성공으로 유명해졌다. 이 말은 먼저 황제를 소개한다.' 황제의 내경' 은 주로 황제와 지버의 대화를 하기 때문에, 처음에 깔개를 만들었다.
나는 석천에게 물었다: 고대인들은 춘추백세라고 들었지만 행동력은 떨어지지 않았다. 지금의 사람, 반세기, 운동 실패, 시대가 달라졌는데, 사람이 질 수 있을까?
먼저 황제는 그의 선생님 지버에게 물었다. 옛날 사람들은 100 세까지 살 수 있었고, 동작도 늙지 않았다고 한다. 지금 사람들은 모두 500 대인데, 움직임이 모두 약해졌다. 이것은 다른 세대에 의한 것입니까? 아니면 지금의 사람들은 양생하면 안 되나요? 고대인의 이상연령은 갑자, 갑자 60 세, 즉 이상연령은 120 세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러면 고대인들은 어떻게 양생했을까?
지보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다. "고대의 아는 사람은 음양을 기초로, 술을 화목하게 하고, 음식을 절약하며, 규칙적으로 생활한다. 그들은 섣불리 일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두 하느님과 조화를 이루며 100 세까지 살았다. " 。 오늘 사람, 그렇지 않으면, 술을 펄프로 하고, 제멋대로 행동하고, 술에 취해 꿈을 꾸고, 그 정력을 다 써버리고, 그 진가를 없애고, 관대함을 모르고, 수시로, 마음을 빨리 하고, 인생의 즐거움을 거스르고, 무절제하게 살면, 반백은 반드시 쇠약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대인들은 인체의 변화 법칙과 천지 사이의 변화 법칙이 같다고 생각했다. 도는 천지의 자연 법칙이다. "법은 음양과 수수에 있다." 운화는 인체의 수행으로 이해되고, 숫자는 인체의 기혈이 일 년 사계절 24 시간 경락으로 유입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천지 변화의 법칙에 따라 사계절 변화의 법칙에 따라 하루 변화의 법칙에 따라 일을 한다. 양생은 우선 자연의 변화 법칙을 준수해야 한다. 춘생, 장하, 추수, 겨울저장, 사계절 양생도 모두 다르니 나중에 소개하겠습니다.
"먹고 마시는 것은 적당량이고, 생활은 규칙적이어야 하며, 경솔하게 해서는 안 된다." 이곳의 법률은 명절이지 절약이 아니다. 노인들은 늘 우리가 7 점만 배불리 먹고, 반드시 일찍 먹고, 점심을 잘 먹고, 저녁을 적게 먹는다고 말한다. 사실, 우리는 몇 가지 규칙과 상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면 몸이 건강해지고, 밤을 새지 말고, 몸에 노동을 강요하지 마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어느 정도 올바른 음식, 생활, 일하는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서다.
위의 두 가지를 하기 때문에' 형신이 조화를 이룬다' 는 형태는 우리 몸이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본질은 무엇이며, 한의사의' 신'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다음 섹션에서는 설명합니다.
정신이란 무엇인가? "정밀" 은 인체를 구성하고 인체의 생명 활동을 유지하는 물질적 기초이다. "가스" 는 생명 활동의 원동력이다. "신" 은 생명활동의 최고 사령관이자 인간의 의식과 인식이다. "정신" 을 고수하는 것은 건강과 장수의 비결이다.
정기는 인체를 구성하고 생명활동을 유지하는 미묘한 물질이다. 정자의 출처, 기능, 작용에 따라 선천적인 정과 후천적인 정으로 나눌 수 있다. 그중에서' 선천적인 정질' 은 일명' 원정' 이라고도 하는 인체의 성장과 발육의 기초이며, 주로 부모의 정혈에서 유래한 것으로 인체의 생명활동의 원시 미시물질로 여겨진다. 생식의 본질로 태아를 형성하고 자손을 낳을 수 있다. 모레의 정질, 일명' 내장의 정질' 은 주로 모레 오곡 음식의 영양에서 유래한 것으로, 폐의 호흡조절과 비위의 소화 흡수를 통해 영양의 미세한 부분을 인체의 각 장기로 전환시켜 형성된다. 내장을 자양할 수 있다. 비록' 정' 은' 선천적' 과' 후천적' 과는 다르지만, 그것들은 상호 보완적이고 상호 의존적이다. 선천적인 정자는 후천적인 정자의 끊임없는 보충에 달려 있고, 후천적인 정자는 선천적인 정력에 의존해야 하며, 인간의 두 신장에도 저장되어 이른바 신장정을 형성해야 한다. 따라서 전통 양생 이론은 줄곧' 양정',' 보정',' 정제' 의 양생 작용을 매우 중시해 왔다. 신장장정은 한의학 양생의 기본 원칙이다.
"가스" 의 발생은 신장, 비장 위, 폐 등의 기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가운데 신장주섭기, 신장은 폐흡입, 청정기의 생리 기능을 갖추고 있어 호흡이 원활하고 깊으며, 기체의 충분한 교환에 유리하다. 비위는 각종 음식 영양에서 수곡의 정기를 흡수하는데, 한약은 이를 "비위를 후천적인 근본으로, 기혈생화의 원천" 이라고 부른다. 폐의 주기, 호흡을 조절하다. 폐의 탁기를 호흡하고, 낡은 것을 깨끗이 빨아들이며, 체내 밖의 기체 교환을 완성한다. 폐주 전신의 가스: 폐가 흡입하는 청기와 수곡의 정결이 결합되어 전신의 힘 (종기의 생성) 이다. 폐 호흡은 가스 상승 및 하강 운동을 조절합니다. 또 전신의 기혈은 경락을 통해 폐로 수렴해 심장이 혈액을 순환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가스" 의 존재는 특정 생리 기능을 통해 표현되며 주로 다음 다섯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촉진 작용:' 기' 는 내장부 활동을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온열작용:' 가스' 는 인체의 정상 온도를 유지하고 기체와 외부 환경의 조화를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방어 기능: "가스" 는 근육 시계를 보호하고 외래의 사악한 침입을 막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고체 사진: 가스는 혈액, 땀, 소변, 정밀 유출을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화:' 가스' 는 내장부의 정상적인 활동과 정혈진액 대사를 원활히 유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인생은 화가 나고, 죽고, 정밀하다" 는 것은 "기" 와 "정" 이 모두 생명활동을 구성하는 물질적 요소에 속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양기',' 보기',' 기공 단련' 이 양생에서 작용하는 역할을 강조하다.
"신" 은 보통 인체의 생명활동의 총칭으로 나타난다. 뇌의 정신과 의식 사고 활동, 내장, 경락, 영위, 기혈, 진액 등의 모든 기능과 외적 표현을 포함한다. "신" 의 출현은 주로 선천적인 정예 위주로, 후천적인 정양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신' 의 성쇠와 정기의 득실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생명물질 요소로서의 본질이 충분할 때만 생명활동 기능으로 외적으로 표현된' 신' 이 번성할 수 있다. "신" 의 생리 기능에 관해서는 의학은 주로 인간의 생명 활동에 대한 지배권을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뇌 전체에서 오장육부, 이목구비에서 경락, 기혈, 정기감, 진액, 심지어 사지의 활동까지 모두' 신' 을 내면의 생명력으로 삼아 정상적인 운동을 유지한다.
전통 양생 이론에서 정, 기, 신은 인간의 생명 활동의 세 가지 기본 요소이다. 그 중에서도 정성은 생명활동의 물질적 기초이며, 신은 생명활동의 외적 표현이거나 생명구조의 전체적인 기능 정보이다. 세 가지 내부적 연결 고리가 있다: 정기가 충분하고, 우리의 의식과 생명의 일부 활동이 비로소 흩어질 수 있다. 옛날 사람들은 고기를 먹는 것이 풀을 먹는 것보다 풀을 먹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했다. 고대에는 수행자가 명상을 하며 호흡을 조절하고 천지의 자연변화를 느꼈다. 특정 연습을 통해 우리 몸의 기혈을 매우 질서 정연한 상태, 즉 우리 신이 통제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 수 있다. 이 상태는 바로 우리가 처한 상태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다음으로, 오늘날 사람들은 어떻게 건강을 유지합니까? "술을 풀로 하고,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집에 들어가고, 제멋대로 행동하고, 최선을 다해 그 정밀함을 없애고, 그 진실을 없애고, 부주의를 모르고, 수시로 그 영을 정복하고, 속마음을 빨리 하고, 절제를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은 매일 술을 죽처럼 마시고, 술에 취한 후에도 남녀 성생활을 한 적이 있다. 술에 취하면 간 안의 혈액은 대부분 알코올로 대체되며 간은 해독해야 한다. 성생활은 인체의 대량의 정기와 기혈을 동원하여 완성할 것이다. 술에 취하면 간은 저에너지 상태가 된다. 성생활을 다시 하면 간을 과로하게 만들 수 있는데,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그것은 그 정수를 다 소진하고 그 진상을 분산시키는 것이다. 부모님이 우리에게 그렇게 많은 정수를 주셨으니, 너는 미리 다 썼으니, 결과를 생각하지 마라. 진기가 뭐예요? 앞서 말했듯이, 에너지를 축적하는 것은 사실이다. 진기가 너무 많이 사라지면 신이 부족해지고, 사람의 정신 상태가 좋지 않아, 한 가지 일에 집중할 수 없다. 지금의 사람들은 종종 일시적인 즐거움을 위해 자신의 생명력을 미리 당좌 대월하는 것이 인연에 속한다. 그들은 자신의 생활을 잘 하려면 자신의 생명력을 키워야 한다.
우리 현대인의 신체 상태를 감안해 볼 때, 이 단락은 특별히 이야기해야 한다. 내가 주로 말하는 것은 우리의 젊은 세대, 우리의 차세대이다.
현재 우리 세대의 80 년대 이후 90 대 이후의 아이들, 000, 그들의 생활 상태, 그들의 생활 상태는 바로 내가 위에서 말한 그 말이다. "최선을 다해 ..." 즉, 현재 중국의 청소년 아동들은 보편적으로' zw' 의 습관을 가지고 있다. 이 "zw" 자체는 어린이와 어린이의 "zw" 를 포함하여 정상적이며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은 현대 청소년과 어린 소년의' zw' 빈도가 신체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보다 훨씬 높다는 것이다.
한의학 고서에 의하면 아이는 순양이고 양기가 충분하다고 하는데, 이것은 고대의 아이이다. 요즘 아이들은 순양을 찾을 수 있는 것이 매우 적다. 대부분 양허하고 양허하다. 언뜻 보면, 많은 십대 아이들은 안색이 어두컴컴하고, 왁스색이거나, 거무칙칙해서, 고대 아이들의 얼굴에는 드물었지만, 오늘날에는 흔히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상황은 현재의 사회문화, 대중문화, 인터넷 정보의 발전과 큰 관계가 있어 지속적인 자극을 줄 수 있고, 어른과 아이들은 모두 영향을 받지만, 아이의 자제력은 매우 약하다.
현재 중국 불임의 비율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많은 불임은 젊었을 때의 신체 대월과 관련이 있다. 그러므로, 이 문제는 지금 매우 심각한 문제이다. 큰 방면에서 말하자면, 민족 부흥과 관련이 있고, 국가의 기초와 관련이 있다. 우리는 정말 언젠가는' 동아시아 병자' 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예전에는 이렇게 심각할 줄은 몰랐지만, 지금의 실제 접촉으로 보면 정말 뜻밖이다. 나는 이 문제를 제기했지만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겠다. 여러분 많이 생각하고 주변 사람들과 우리 아이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이것들은 모두 당대 중국인들의 가장 큰 숨겨진 위험 중 하나가 될 것이다. 건강의 관점에서, 국가의 사회경제 수준에서 어느 정도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예전에 다른 사람이 그렇게 말하면 좀 지나쳤을 수도 있지만, 오늘 나의 경험과 관찰을 통해 나의 진실한 접촉과 느낌은 정말 이렇다. 모두가 이런 의식을 가지길 바랍니다. 적어도 우리는 자의식을 가질 수 있다. 우리 주변 사람들이 막 이러한 징후들을 싹트기 시작했을 때, 우리는 그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있다.
또 다른 문제는 게임을 하는 것이다. 게임에 대한 아이들의 중독은 우리가 나무랄 수 있는 잣대를 넘어섰지만, 우리를 두렵게 하기에 충분하다. 일찍이 과학자들이 전문적으로 연구한 적이 있는데, 게임에 중독된 아이의 뇌반응은 마약과 같다. 우리는 주변에서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관찰할 수 있다. 게임 외에, 그들은 생활 속의 사람과 일에 둔감하고, 냉막, 늘 멍한 모습을 보였다. 아이가 정말 중독되었을 때, 사실 마약을 끊는 것보다 더 어렵다. 단순한 징계로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아이가 이미 이 방면의 자제력을 잃었기 때문이다. 아이의 몸과 뇌의 발달 단계에서 게임 중독은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아이의 지능 성장, 사교능력 배양, 기질, 성격 발달에 매우 불리하다.
고대 성현의 지도하에 나의 남편은' 허사도둑풍' 이라고 불리는데, 때로는 피하고, 담박하고, 차분하고, 순진적이며, 영을 지키며, 병을 안정시킨다. 고대에는 양생을 아는 사람들의 지도하에 많은 사악한 도둑을 피할 수 있었고, 마음에는 잡념이 없고, 기체가 원활하고, 정신이 안에 갇혀 있으면 질병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렇다면 허사도둑 바람은 무엇일까?
허사 () 와 외사 () 를 일소하다. 우리가 몸이 허약할 때, 우리는 장티푸스나 감기와 같은 외부 악의 영향을 받기 쉽다. 이것은 종종 우리 몸이 허약할 때이다.
원문의 설명에 더 부합하는데, 허사란 허풍을 가리키며, 우리의 4 시 부정을 뜻하며, 통속적인 점은 반절기 바람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겨울에는 정상적으로 북서풍을 불다가 갑자기 남동풍이 불어오는 것이 허풍이다. 여름에는 원래 남동풍을 불었어야 했는데 북서풍이 왔다. 이것은 허풍이다. 겨울에는 북서풍이 세서 바람을 맞으면 벌벌 떨며 춥지만, 이렇게 큰 바람에 불면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네가 허약하지 않으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우리가 서북풍에 불릴 때, 우리는 매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지만, 우리는 감기에 거의 걸리지 않는다. 마침 겨울에 따뜻한 겨울이 있을 때, 반계절에 남동풍을 불면 이런 바람에 쉽게 감기에 걸린다. 고대인의 관념으로 볼 때, 반시풍이 사람을 병들게 하는 것은 하느님이 주신 음과 양기를 거스르기 때문이다. 오늘 우리는 겨울에 남동풍이 불고 따뜻한 겨울이 있다면, 환경 속에서 많은 바이러스와 병균이 활발하게 활동하여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도둑바람이란 무엇입니까? 살금살금 너의 바람에 다가온다. 이것은 사람에게 어떤 해를 끼칠 수 있습니까? 이렇게 작은 바람은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우리 몸이 강풍을 받으면 우리 몸의 모공이 본능적으로 폐쇄되고, 우리 자신을 보호하고 조절할 수 있다. 그냥 도둑일 뿐, 너무 약해요. 만약 우리가 몇 가지 문제에 부딪혀서 어떤 일을 한다면, 우리의 정력은 외부의 어떤 일에 의해 방해를 받게 되고, 신체의 감각력은 떨어질 것이다. 이때, 도둑바람은 우리 몸이 무방비 상태에 있을 때 우리 몸을 쉽게 침범할 것이다. 이런 도둑바람은 언제 쉽게 발생합니까? 우리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창문을 열었고, 밖에는 바람이 없었지만, 실내외에는 온도차가 있었다. 이런 온도차는 대류를 형성하고, 미약한 도둑풍을 형성하며, 우리는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지만, 사실 우리는 이미 풍사의 영향을 받았다. 이런 풍사는 우리 몸에 남아 있을 것이다. 오랫동안 우리는 몸에 어떤 이색도 느끼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도둑바람은 우리 몸에 오랫동안 축적되어 있어 약간의 숨겨진 위험을 묻을 수 있다. 이런 숨겨진 위험은 언젠가는 몸이 어떤 이유로 이상 상태에 있을 때 폭발할 것이다. 이때 우리 몸의 질병은 우리가 현재 앓고 있는 감기보다 훨씬 더 심각하고 치료하기 어려울 수 있다.
가상 사악한 도둑 바람이 왜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습니까? 자연의 법칙을 어기는 바람과 그늘이 사람을 해친다는 얘기다. 바람은 만병의 으뜸이므로 인체의 세 부위, 즉 목어깨, 허리, 무릎, 발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여자는 위를 다칠까 봐, 남자는 등을 다칠까 봐 두려워한다. 남성의 경우 등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그들이 찬바람을 맞으면 신장과 신장에 대한 상처가 커질 것이다. 예를 들어, 현재의 에어컨, 인공 바람, 예를 들어 지금의 에어컨은 이전 여름은 열풍이었는데, 결국 찬바람이 불었다. 인체가 기운이 부족할 때, 이런 도둑바람은 우리 몸을 침범할 수 있다. 여름에는 에어컨을 틀어 찬 공기를 쐬고 잠을 자다가 다음날 일어나 목이 아프거나 설사를 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가 잠을 잘 때, 양기가 안에 숨어 있는데, 바로 기가 막혀서 바람이 쉽게 들어온다. 에어컨은 우리가 생활의 무더운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지만 에어컨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많은 질병, 자궁 경부 spondylosis, 여성의 월경통, 여름 에어컨 불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잠을 잘 때는 반드시 에어컨을 꺼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끄지 않는다면, 그것이 사람에게 불어오게 하지 마라. 어떤 사람들은 정오에 남북 창문을 열고 잠을 자는데, 깨어났을 때 입이 삐뚤어지거나 움직일 수 없다. 사실 모두 뇌졸중이니 잠을 잘 때 남북창을 열지 말고 창문을 뚫는 바람을 만들어라. 날이 너무 더울 때 창문을 하나 열었다.
조용하고, 한가하고, 허무하고, 잡념이 없다는 것은 우리의 마음이 조용한 상태에 있고, 우리의 정신은 공허한 상태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 사람이 기분이 나쁘거나, 정서가 불안정하거나, 기복이 심하거나, 기분이 괜찮지만, 매일 많은 생각을 하고, 생각이 혼란스러울 때, 이런 상태는 우리 몸을 매우 짜증나게 하고, 우리 몸의 기혈운행을 매우 문란하게 하며, 우리 몸에 매우 불리하다.
즉, 우리가 냉막 허무한 상태, 정서 안정, 덜 심사숙고할 때, 우리 몸의 기혈은 우리 생명의 원래 방식에 따라 운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경우, 우리 몸의 면역력은 가장 좋은 상태에 도달하게 될 것이며, 어떤 외래의 사악한 도둑을 만나더라도 우리 몸은 그것을 방어하고 제때에 소멸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을 갖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면역명언) 우리는 자연의 동물이 외상을 입기 쉽다는 것을 관찰할 수 있지만, 감기와 감기는 거의 없다. 물론 페스트 외에는 만성병 () 도 없다. 동물과 사람의 가장 큰 차이점은 냉정하고, 생각이 없고, 대부분의 경우 냉막, 허무한 상태에 있기 때문에 동물 자체의 면역력은 우리보다 강하다. 동물들은 추격을 피한 후 위험을 느끼지 못하면 온몸을 떨고 긴장과 스트레스 상태에서 냉막 허무한 상태로 돌아간다. 우리는 그것으로부터 양생의 이치를 배울 수 있고, 우리의 고대인들도 마찬가지이다. 진기는 우리 몸의 기혈이고, 원시적인 운행 상태는 우리 몸의 에너지, 원시적인 운행 상태이다.
즉, 우리가 냉막, 허무한 상태에 있을 때, 우리가 덜 감정적이고 덜 생각할 때, 우리 몸의 기혈은 원래의 생활방식에 따라 움직이고 작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경우, 우리의 현재 말로 볼 때, 우리 몸의 면역력이 최상의 상태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어떤 사악한 기풍을 만날 때, 허풍, 도둑풍, 기타 사악한 기풍을 만날 때, 우리 몸은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자기 방어를 하고, 제때에 그것들을 소멸할 수 있을 것이다. 즉, 우리는 정직하고 정직하다는 것이다.
정신적 내성은 자아의 현재 생활에 대한 의식이다.
사실, 우리가 화를 내고 있고, 지각에 민감하고, 현재의 상태를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우리는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당연히 이런 정신은 이 화난 물건과 이 사람과 묶여 있지 않다. 우리가 이런 인식 상태에 있을 수 있을 때, 우리는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내가 지금 어떤 모습인지 안다. 아무리 짜증이 나고, 얼마나 힘들고, 얼마나 많은 스트레스와 어려움을 겪고 있든 간에, 우리가 이런 상황에서 우리 자신에 대한 현재의 심신 감정, 우리 자신의 생각에 대한 인식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다면, 우리 자신에 대한 인식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비록 우리의 사상은 아직 있지만, 우리의 사상은 여전히 존재한다.
너는 지금 자신이 즐겁고, 즐겁지 않고, 울고, 웃는지 느껴볼 수 있다. 울고, 웃고, 즐겁고, 기분이 나쁘다는 것을 알면 충분하다. 우리가 이런 의식에 민감할 때, 우리의 생명과 몸은' 진실로 복종하는' 상태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