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기이한 소문과 이상한 일 - 양디 황제의 일화 전집.

양디 황제의 일화 전집.

그의 할아버지 승원의' 소문사' 와' 의술이 뛰어나 당대 세계에 떠밀려' 를 간략하게 소개하다. 그는 여러 차례 제왕의 장상 난치병을 치료하여 많은 상을 받았다. 명성이 갈수록 커져서 변강과 외역이 모두 와서 진찰을 받으러 왔다. 스님 위안 "모든 시, 다시 검사 형제" ②. 바로 이 풍성한 수입으로, 포크와 요의 가장 큰 형제들은 여행, 학습, 책을 사서 점점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있다. 포크는 그가 열세 살 때 그의 재능을 과시했다. "현일당은 수업을 듣기가 어렵고, 유웨이는 그것을 듣는다." 포크는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정신이 영원하다. 설령 그가 진조의 관신이 된 후에도, 그는 여전히 세계 각지에서 책을 찾아다니며, 그가 본 적이 없는 책을 바로 베꼈다. 그는 만 권이 넘는 책을 소장하여 다 읽었다. 그는 양진 수대 때 공인된 저명한 학자이다. 수이 첸 핑 후, 수나라 황제, 수나라 황제, 또한 행복 야오 차. 그의 상대 아래 관원은 "오늘 요찰의 학술 생애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고 들었는데, 나는 진위평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고 말했다. (2) 요찰의 저서는 매우 풍부하다.' 한서순편' 30 권,' 설림' 10 권,' Xi 품' 1 권,' 옥' 이 있다 이 밖에도 양진 () 두 편의 사서가 쓰여지지 않았다. P = ""> 는 이런 가정 전통이 야오사련에 미치는 영향이 좋다. 십 대 때 그는 역사를 좋아했다. 그는 총명할 뿐만 아니라 공부도 열심히 한다. 그는 책을 읽는 것 외에 다른 취미는 없고, 심지어 집안의 생계도 묻지 않는다.

삼조 관원 야오슬염은 중국이 남북조에서 당대통일로 분열된 시대에 살면서 평생 세 개의 왕조를 겪었다. 진석은 종군 () 은 형양 () 왕 미 () 법조 () 로, 주부 왕적 () 으로 전임되었다. 수나라 에 입력 한 후, 컴파일 한 군대, 팜 아카이브, Hejian 카운티 정의 를 추구합니다. 당에 들어간 후 진문학학사, 정관 초년, 이사로 일하며 관내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다. 정관 9 년 (635) 예배 상시, 봉성군공. 벼슬길에서 여전히 순조롭다. 양디 대업 13 년 (665,438+07), 이연은 농민 봉기의 기회를 타고 군대를 이끌고 장안을 직진했다. 이때 양디의 손자 유양은 장안을 지키고 있고, 야오스염은 수나라에서 일하고 있으며, 왕을 위해 책을 읽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당나라 황제 장안 을 점령 한 후, 왕부 의 가족 을 대신하여 두려워 만 모양, 분리, 하지만 야오 시 리안 은 여전히 ​​왕 대신 을 섬기고, 그와 함께 떠나지 않는다. 당병이 궁궐에 임했을 때, 사련은 큰 소리로 외쳤다. "당공이 본선왕족을 거느리고, 너 등은 절대 왕에게 무례하게 굴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소식을 듣고 달려온 병사는 매우 놀랐다. 사련과 대왕 혼자 있는 것을 보고, 두려워하지 않고, 탄복하며, 로비 계단에 멈춰 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고조는 이 일을 듣고, 그는 사련이 국왕이 법정에 오르는 것을 돕도록 허락했다. 대왕이 양순정에 안치될 때까지 사련은 눈물을 머금고 떠났다. 사건을 목격한 사람은 감정이 매우 흥분되어 그를' 충성스러운 사람' 이라고 불렀다. 당고조와 이세민은 야오사염을 감상하고 중용한다. 이연이 황제를 칭한 후, 진 () 문헌을 사염 () 에게 수여하였다. 진 () 왕은 문관 () 을 개설하여 군정략 () 과 문사 상식 () 이 있는 식견 () 을 끌어들였다. 야오 silian 은 "18 학사" 중 하나입니다.

무덕년 동안 이세민은 군대를 이끌고 노남에 가서 서원랑을 정복했다. 전쟁 중에 그는 수나라에 대해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고, 염사염이 왕을 감싸는 행동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감개무량했다. "야오스염은 검 앞에서 아주 큰 절개를 보여 고대인들조차 드물다." 당시 사련은 낙양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이세민 특사는 사련에게 실크 300 필을 선물하고 "나는 의를 위해 선물이 있다" 고 편지로 부쳤다. 이것은 매우 특이한 선물이다. 이세민은 유명한 화가의 얼굴로' 진시 18 학사도' 를 그리고 문학가 추 리앙 (Chu Liang) 에게 그를 칭찬하도록 명령했다. 사련에 대한 그의 평가는 "각고의 근면, 제비의 기록이다. 위험에 처해 순신하고, 여풍이 풍속을 조장한다 "(1). 역사적 능력과 정치 절조 두 방면에서 사렴을 찬양하다. 선무문 사건' 이후 이세민은 태자가 되었고, 사련은 즉각 태자 세마로 발탁되었다.

야오 silian "직언" 정치, Taizong 근면 설득. 당태종은 사염이 진 정부의 노인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정치의 득실에서 직접 암암리에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사련도 이 유리한 조건을 이용하여 정치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충분히 표현하며 "모든 것을 보여 준다" 고 말했다. 어느 여름, 당태종은 구성궁에서 피서를 준비하고 있다. 스련은 그에게 "왕궁에서 멀리 여행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한무와 함께 일어난 일은 야오 (), 순 (), 우 (), 당간 () 이 아니다. " 언사가 진지하고 날카롭다. 당태종은 어쩔 수 없이 해명할 수밖에 없었다. "나는 화가 나고, 따뜻한 밥이 있지만, 여행을 좋아하지 않고, 즐기기를 좋아하지 않는다." 야오 silian 직접 충고에 대한 보상으로, 나는 50 필의 비단을 주었다. 야오 silian 의 죽음 후, 당나라 Taizong 깊은 애도, 너무 Changqing, 사후 번호 "강", 특히 zhaoling 에 묻혔다.

양진사' 를 쓴 야오 스염은 정치적으로 나무를 쌓는 것 외에 사학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위업 5 년 (609 년), 야오슬염봉동제의 명을 받아 호부 상서 최조복과 함께 250 권의 역사 지리 저작' 일대지도' 를 집필했다.

당대의 역사학자 유지는' 당수국사' 를 묘사할 때 "정관 초기에 야오사염은 전기를 쓰기 시작하여 대략 30 권으로 나뉜다" 고 지적했다. 이것은 무덕 정관 양조 중 유일하게 기전체 민족사를 편찬한 것이다. 사련수는 정관 초년에 편찬된 이 국사이기 때문에 그 내용이' 무덕조' 의 역사여야 한다고 추정한다. 이 민족 역사의 본래의 면모는 이미 실전되었다. 656 년, 당고종 경원, 행무덕, 정관 손창자기, 링후드사 80 권. 분명히, 사련이 쓴 국사는 그것의 기초를 다졌다.

염사염은 수십 년 동안' 양서' 와' 진수' 와 같은 중요한 역사 저작을 썼는데, 이것은 그의 아버지의 발자취를 물려받았다. 그의 아버지 요찰은 저술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양진사 연구에도 힘쓰고 있다. 그는 양진 수삼대에서 사직을 맡아 국사 편찬에 참여했다. 그리고 이전 세대의 역사-빔의 역사를 고치기 시작했을 때. 수나라 는 첸 구년 (589), 수나라 황제 야오 자문 비서 책 을 주고, 그 등급 \ "리앙 과 역사 \" 를 명령했다. 이런 식으로, 공식적인 지지로, 요찰은 전면적인 시스템 편찬 작업을 시작했다. 대업 2 년 (606 년), 요찰이 세상을 떠났고, 2 사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임종 전에 그는 수정된 문체를 아들에게 넘겨주고 완성하라고 했다. 사련은 눈물을 머금고 아버지의 부탁을 받아 그때부터 계속 글을 쓰기 시작했다. 호부 시랑 여스키는 양디에 대해 듣고 공식적인 지지를 받았다.

초당 때 전대사에 대해 두 차례 개정이 이루어졌고, 야오 스염은 개정에 참여했다. 첫 번째는 무덕 5 년 (622) 에 당고조가 전대 6 사 수정을 명령했다. 리앙 () 과 첸 () 의 분업은 대리경 (), 중서 셰인 공소안 (), 태자 덕언 () 수양사 (), 비서감 떠우 Q (), 장관 (), 진문학 야오 () 그러나 이번에는 역사의 수정이 성공하지 못했다. 두 번째는 정관 3 년, 당태종이 전대 5 사 수정을 명령했고, 사예감은 사예감과의 합으로 양진양사를 쓰라는 명령을 받았다. 정관 10 년 (636) 정월, 양서, 진수는 주수 북부, 서기 북부, 수서와 함께 개정됐다.

"양진사" 는 야오 부자가 쓴 것이다. 위징도 정관 초기의 편찬 작업에 참여했다. 그렇다면, 야오사련은 도대체 양과 진이석을 위해 얼마나 많은 일을 했습니까? 책 역사 이론의 서명으로 대략적인 단서를 볼 수 있다. \ "리앙 슈 \" 는 \ "첸 limibu 상 야오 차악 \" 25 편, 또 다른 \ "첸 limibu 상 야오 차악 \" (밀치 글씨는) 이 있다; "첼악" 부서 27; 국공악' 이라는 글을 학과하다. 한 권의' 진수' 무사론이 있는데, 서에는 두 편의' 진인사 상서 야오 차악' 이 있다. 부서 \ "치 시 종 청 guogong 는 말했다 \" 기사; "청 guogong 는 \" chelshi 시계 시스템 \ "책을 읽고, 자세한 내용은 \" 구 윤 \ "(그리고 역사적 사실을 추가) 을 참조하십시오; 학과' 체르악' 33 곡. 위의 수치에서 볼 수 있듯이 양서의 경우, 요지와 야오사련은 거의 같고, 진수는 사련이 많이 쓴 것이다. 위정은 멘토로서 지도를 해주고 세 편의 논문을 썼다. 포크는 파이오니아이지만 양우생과 진이숙에게 가장 큰 기여를 한 것은 역시 사련이다. 산문의 수로 볼 때, 4 련은 분명히 포크보다 많다. 그리고 정관 초기에 사염수사를 요구했고, 그는 당나라의 정치적 필요에 따라 요찰의 잡문에 필요한 수정을 해야 했다. 사련은 양진 두 권의 책의 연장, 정리, 마무리에 모두 기여했다. 사련의 노력 없이는 이 두 권의 사서가 나오기 어렵다. 그래서 야오 silian 리앙, 첸 두 권의 책을 썼다, 세계는 결코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다. 이 두 권의 책도 기본적으로 염사암의 사학 사상과 작문 풍격을 반영한다.

양화의 저작에서 염사염치사의 득실을 알 수 있다.

56 권의' 양서' 는 사료가치를 중시하며 전량 투옥 원년 (502) 부터 진영정 원년 (557) 까지 56 년의 역사를 기록했다. 진수 (36 권) 는 진영정 원년부터 정명 3 년 (589)*** 33 년의 역사를 담고 있다. 이 두 권의 책은 리앙과 역사에 대한 최초의 비교적 완전한 기록이다. 사련은 사서의 사료가치를 중시하고, 사료의 선택을 중시한다. 이 두 역사를 비교하면, 양사에 관한 많은 저술을 참고할 수 있다. 심약' 무제 열전' 14 권, 주흥사' 양실록' 5 권, 보흥경' 비룡' 2 권, 소자현' 일반 북벌' 5 권, 오악 (또는 시에하오, 해환) 리앙 사망 후, 쑤 헹 \ "리앙 역사 \" 53 권, 야오 차 \ "리앙 슈지 지 \" 7 권, 리우 [그리고 그는 Zhiyuan \ "리앙 다이애나 \" 30 권, 은인인 \ "리앙 약간 \" 30 권, \ "리앙 후요 \"/KLOC 관련 저작은 매우 적다. 육경의' 진서' (42 권), 조계단의' 왕천력' (1 권), 구, 푸F 의' 진서' (3 권) 가 있다. "수서경본지" 에는 "잡사", "거지노트", "옛일", "관직", "문서노트" 등 양진사에 관한 저서가 많이 있다. 게다가, 요찰은 양진의 역사학자로, 양나라의 역사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알고 있다. 따라서 양진의 역사도 양진이서를 수정하는 중요한 근거이며, 책에는 국사의 흔적이 많다.

양진이서는 당 () 제봉기 (), 조봉기 (), 악보봉기 (), 이남탕봉기 (), 사평봉기 (), 복도 봉기 (), 정연수 봉기 () 등 농민 봉기의 진귀한 사료를 보존하였다. 초상호 봉기, 시흥 봉기, 오봉기, 서도황 봉기, 야오경하 봉기, 혜제 봉기, 헌옥진일봉기, 봉기, 유봉기, 왕진종 봉기, 골목봉기 등.

양진 양서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많은 칙령, 연주표, 편지, 잡문이 실려 귀중한 사료를 많이 보존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양서무제기' 에는 대동 7 년 (54 1) 1 1 월과 12 월 칙령이 실려 있어 양조 사회의 어둠과 진수장화전' 에는 장화의 한 통의 편지가 실려 있어 진말의 심각한 사회 위기를 반영한다.

양서 주이전' 은 변방 소수민족과 일부 외국 역사에 대한 상세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유리한 객관적 조건이 있다. 양진 시대 불교의 흥성으로 중국과 외국 승려들의 교류가 증가하고 대외경제문화교류의 발전이 이뤄지면서 외부세계에 대한 깊은 이해가 이루어지고 4 련이 참고할 수 있는 사료도 그만큼 풍부하다.

야오 아버지와 아들 같은 종, 사람들이 중시할 때. 사련은 문화에도 특별한 흥미가 있다. 양진 저작은 많지 않지만, 문화 사료는 적지 않다. 사련은 문인을 위해 전기를 쓴다. 양서의' 유림외사' 와' 문학' 두 편의 전기는 모두 42 명의 학자로,' 처사전' 에는 많은 학자들이 기재되어 있다. 진서' 의 문인 전기와 문학전기도 3 1 위문인이 저술했고, 또 일부 문인들이 다른 전기를 만들었다. 범진, 종영, 유신, 배, 구, 서릉 등 저명한 학자들은 모두 상세한 전기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사적과 학술적 업적은 모두 보존되어 있다. 사련은 더 많은 가치 있는 사학사 자료를 기록했다. 양진 () 의 두 유명한 역사가는 모두 이야기를 전하고 작품을 기록하며, 때로는 약간의 평론을 하거나 그 작품이 회자되고 있는지 여부를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불교는 한대가 중국에 들어온 이후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에 급속히 발전하였다. 양진 시대에는 불교가 흥성하여 사회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야오 실리안은 이 사회 현상을 알아차렸다. 그는 불교와 관련된 역사적 사건과 신불의 중요한 사례를 사실대로 기록하였다. 예를 들면' 양서무문기' 는 양무제가 여러 차례 사명을 기록하여 신하에게 구속당한 것을 기록하였다. 진수푸 F 전' 은 푸F 가 불교에 대한 깊은 신앙을 기록하는데, 그중에는 그의 밍따오 의론 문장, 최대 2500 여 자가 기록되어 있다. 「양서범진전」 (Liang Shu fan Zhen) 에는 범진이 "탁월하고 부지런하다", "부처님이 없다고 자랑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징링 왕 샤오 (jingling Wang Xiao) 와 논쟁하면서 "굴복해서는 안 된다. 정말 이치에 어긋나고,' 신선절멸론' 을 썼다. 전기에는 신의 소멸론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은 유구한 철학과 사상사를 지닌 귀중한 문헌이다. 이 논문은 불교의 범람으로 인한 악과를 깊이 폭로했다. " 이 이론은 여야가 떠들고, 자계량 스님은 시중을 들기가 어렵지만 허리를 굽힐 수 없다. "그것은 두려움 없는 전사로서의 범진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문풍이 소박하고, 양진이서는 모두 산문으로 쓴 것으로, 언어는 간결하고 간결하며, 초당인' 팔사' 에서 손꼽힌다. 산문은 육조에서 성행하지만, 당초에는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이때 산문은 흥성할 때 문화에 대한 적극적인 역할을 상실해 수사적, 음운이중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 * * 문풍은 종종 사상 내용의 표현에 영향을 미치며, 사상 내용과 표현의 주종 관계를 뒤바꾸었다. 역사서의 경우, 당의 이전' 송서',' 남제서' 는 서술과 찬양 방면에서 모두 산문을 사용했다. 김숙' 은 정관년 동안 편집한 것으로, 논평에서 여전히 산문을 즐겨 사용한다. 당태종 자신이 쓴 네 편의 역사 잡문은 모두 산문이다. 초당에는 여전히 산문을 숭상하는 풍조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야오사염은 여문으로 역사를 쓰는 방법을 의연하게 포기하고 간결하고 정확한 산문으로 대체했다. 아청인 조익이 양서의 산문을 칭찬했다. "문필이 자멸해서, 나는 반마를 멀리 쫓아갈 것이다. 그러나 여섯 왕조 후, 고대 텍스트는 당나라 한창리 에서 시작 하고, 야오 포크 아버지와 아들 은 첸 말 당나라 의 시작 부분에서 귀머거리 를 자극 한 것 같다. 이 관점은 매우 정확하다. 일반 학자들은 한유가 당송 고문운동의 발기인이라고 생각하지만 한유 (768-824) 는 중당인, 요 부자는 실제 행동으로 양대부터 초당까지의 고문운동을 열었다.

야오 silian 사마천의 필법을 모방하여, 당시의 구어를 자주 인용하여 시대적 특징을 반영하고, 문필을 생동감 있게 통속적으로 만들었다. 예를 들어,' 양서후후후황전' 에는 스님과 후후의 대화가 기록되어 있다.' 스님은 고기 H 소금을 취하여 경경에 들어간다. Q:' 좋아요?' 정답:' 내가 싫어하는 게 너무 짜요.' 스님은' 짜지 않으면 냄새가 난다' 고 말했다. "언어 운용에 대한 그리움의 성공은 인물 언어의 개인화에 있다. 그것은 인물별 신분, 경험, 환경에 부합하며 인물의 개성적 특징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 "양서 조경종전 \" 에서 조조의 고백은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다. 스염은 종종 리앙, 의 저서에서 문풍에 대한 그의 견해를 직간접적으로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간문제집',' 배자업전',' 채전',' 강총전' 등이 있다. , 모두 고문을 찬양하고, 과장된 문풍을 비판한다.

서사는 간결하고 명료하며, 서술은 겉치레하지 않고, 문필은 간결하다. 그는 기문 일화를 믿지 않고 사소한 일을 역사에 쓰기가 쉽지 않다. 이연수와 염사염은 모두 사국에 있고, 사염은 연수보다 지위가 높다. 일반적으로 4 중대도 연수가 본 사료를 볼 수 있다. 연수사는 자질구레한 글과 기문이사를 많이 사용하며, 성실한 사상은 채택하지 않거나 거의 채택하지 않는다. 그들의 학식이 다르기 때문에 역사 작문에 대한 서로 다른 흥미를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익은' 22 사주' 권 1 에서 양서를' 남사' 에 넣는 사소한 일을 설명하기 위해 20 여 개의 예를 들었다.

그러나 이 두 권의 책은 편찬에도 약간의 결함과 결함이 있다. 첫째, \ "존제희 \", \ "류신서 세지전 \" 과 같은 금기는 유씨를 부추긴 해제를 포함하지 않는다. 둘째, 문화 액세서리. 양재진 시대의 역사적 사건을 서술할 때, 구석 저술, 선종 칙령, 전략, 칙령 등 허위 말이 있었고, 디 시대에도 인정이 잘 전해지는 현상이 있었다. 또한, \ "양서 \" 는 소립천을 위한 것이 아니라, 후량 일을 실전하게 하는 것이 큰 결함이다. 사련은 과학기술을 중시하지 않고, 심지어 아버지 요찰을 위해 전기를 쓸 때 할아버지 요승원 의술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숨겼다. 양진 두 세대의 과학기술사적은 매우 적다.

기타 관련 사학 사상 염사암의 사학 사상은 어느 정도 진보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첫째, 역사를 거울로 삼는 작문 목적이다. 초당 통치자는 전대 역사에 대한 개정을 매우 중시하며, 심지어 당태종과 일부 주요 대신들이 직접 개정에 참여하는 것은 역사 경험을 총결하여 당시 정치 서비스를 위한 절실한 필요성이다. 스염은' 양진사' 를 써서 역사를 거울로 삼는 취지를 강조했다. 포크의 제 1 부에는 이런 사상이 있고, 사련은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계승되어 빛을 발한다.

진수' 호치원전' 은 호치원의 역사에 대해 상세히 묘사하고 그의' 양전서' 를 기록했다. 그는 자신이 "고명한 문학가로, 양발원 () 이 마침내 존황 () 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침몰은 반지를 위해 충분하지만 칭찬은 하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다른 사람의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는다" 는 것은 주로 과거의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요약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좋고 나쁨 결정" 은 주로 전대 공과에 대한 평가에 초점을 맞추고 "재촉" 을 시도했다.

염사염은 역사에 의해 세계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인물에 대한 표창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좋은 관직을 위해 입전하며, 모든 사람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데 주의를 기울였다. 예를 들어, "물고기 비 전기" 는 그의 인생을 공식 청렴으로 묘사합니다. "신 r 전기" 는 법 집행의 엄격함을 묘사합니다. 손간의 전기는 그가 민정을 동정하고 생산을 중시한다고 말했다. "하원전" 은 그가 부자를 억제하여 가난을 구제했다고 기록하였다. "반항" 인물의 전기는 책 끝에 놓여져 경멸을 나타냈다.

두 번째는 인사의 진보사관을 중시하는 것이다. 양태청의 난란과 명나라 진란의 역사적 경험을 여러 차례 총결하고, 국가 반란의 안전을 강조하는 것은 인사 상황에 달려 있으며, 역사를 결정하는 것은 운명이 아니라 인사이다. 그는 역사가 발전된 것이고, 정권의 흥망은 필연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 "카디프 타오 상수, 무상, 가난한, 기복 공격. 클릭합니다 ① 그는 역사가 인사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첫 번째 논술의 사론에서 양나라의 망국이' 비록 역사는 재능이 없지만, 개재야' 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그는 양무제가 황위를 빼앗는 것부터 굶어 죽는 궁성에 이르는 수십 년간의 경험에 대해 논평하며 항상 인사로 역사를 해석한다. 그는 제말의 정치적 혼란이 소염을 역사 무대로 밀어냈는데, 이것은 현재 형세에서 영웅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소염 성공의 원인과 조치를 지적하고 소염 만년의 실수를 요약했다. (2) 진태건 9 년 (577), 진파 장군 오명철 이율부 북벌, 주군에게 패했고,' 전군이 대패했다',' 명철이 포로되어 장안으로 죽었다. 야오 silian 는 "Jinling 약한, 그 약점에 가려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오명철의 여량에서의 실패와 진진이 내년 수나라의 멸망을 연결시켰는데, 이런 시종일관 관찰하는 방법은 좀 식견이 있다. 진사의 사망 원인은 여량만의 패배에만 귀결될 수는 없지만, 사련은 진사의 죽음이 점진적인 과정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진사의 싹이 더 일찍 나타나고 인사문제에 속하며 운명에 대한 부정이다. 사련은 여량 반복의 원인도 더 분석했다. 그는 황제 첸이 처음으로 왕위에 올랐을 때, 그가 그의 경력을 시작하고 땅을 탐험할 운명이었다는 것이 큰 성공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나중에, 그것은 교만 속에서 길을 잃었다. "저는 우리나라를 10 년 넘게 즐겼습니다. 조심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여량에서 나의 스승과 나의 제자를 잃었다. " 。 강좌가 약해진 것은' 4' 때문이다. 염사염도 천도작용을 완전히 버리지 않은 논술이 있다. 그가' 후주기' 에서 후경, 찬탈의 화를 논술하고 진사의 원인을 묘사한 것은 모두 인사와 운명의 문제이다. 이는 봉건 왕조 선전 정책의 제한으로 인해 사련이 사상적으로 천명론의 영향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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