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그 책의 원형은 당대 승려 현석 대사가 인도로 가는 여정에서 쓴' 대당 서역기' 였다. 안의 인물과 시간은 현장대사와 거의 똑같아 이 이상한 이야기가 사실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현장법사는 실물이다. 미원숭이 왕의 원형은 오래전에 인도에 존재했던 날원숭이로부터 진화했다고 한다. 실크로드가 개통됨에 따라 많은 고대 인도 상인들이 중원에 올 것이다. 당연히 이 원숭이는 중원 국민에게 받아들여질 것이다. 게다가 저자 오승은의 식견이 넓어 조금만 수정해도 자연히 중국의 손오공이 되었다.
저팔계의 원형은 주세행이라는 실물이며, 그는 또한 공식 기록으로 인도에 가서 경서를 받으러 간 최초의 사람이다. 사오정에 관해서는 원형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현석 스님은 왜 백등 네 제자가 있습니까?
역사상 현석 스님이 고창국에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도착했을 때 고창왕의 후원과 예우를 받았기 때문이다. 현장대사의 뛰어난 불학은 이 한마음 한뜻으로 부처를 믿는 사람을 깊이 감동시켰고, 대사를 자기 나라에 영구히 남겨두고 싶었지만, 대사인 서행인도의 마음은 변하지 않고, 죽도록 고창왕에게 서행을 강요했다.
문곡은 스님이 자기 때문에 대부분의 불법을 놓쳐서 많은 제자들을 파견하여 현석 대사의 길을 따라 서쪽으로 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서행 도중에 험난하고 험난하여, 매우 사람이 감당할 수 있게 되었고, 결국 세 명만이 뒤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이것은 4 명의 스승의 원형이고, 마지막에 말 한 마리를 더한 것이다.
이 말이 없으면 현석 스님은 아마 첫 800 리 사막도 나올 수 없을 것이다. 전혀 고창국에 가지 않을 것이다.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역사는 사실이지만, 나중에 사람들이 역사에 따라 다시 쓴' 서유기' 는 거짓이다. 그러나 그는 결국 중국 역사상 신마 소설의 초월할 수 없는 높이를 확립했다!
서유기 구조 프레임 워크:
어떤 의미에서' 서유기' 의 유랑 소설은 서양의 유랑 소설과 큰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이 네 사람은 함께 모든 것을 겪었지만 사건 사이에는 엄격한 순서 관계가 없었다. 이런 의미에서' 서유기' 는 중국 소설의 구조를 풍부하게 했다.
서유기 전서의 줄거리 틀은 신을 근본으로 하고 부처를 근본으로 하는 준칙 체계이다. 이 책은 진정한 사고를 배우는 데 제왕, 장군, 천제, 불선연합작전의 실시 방안, 즉' 불창진경, 관음구선신, 위징참참노룡, 당왕이 귀신귀손, 현석이 경을 구하는 것' 등 일련의 우여곡절을 세웠다.
그런 다음 책의 4/5 이상이 취경 도중에 겪은 재난을 묘사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진경을 되찾고 동방으로 전해져 오성을 이룬 것을 결말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종교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를 둘러싸고, 작가의 서사언어와 서정시가부에는 모두 불도지상, 장생불멸, 불도합합의 정신이념이 담겨 있어 하나의 전체 줄거리 틀이 되어 책의 인물 형성과 줄거리를 통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