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홍은 처음부터 유교 사상을 주도적 사상으로 삼았다. 갈홍은 많은 문장 글을 썼는데, 모두 단도직입적으로 시대의 부족을 지적했다. 그는 군도, 신하절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제시했고, 자신의 현능한 정치적 주장도 제기했다. 갈홍은 오랫동안 신선 수련에 대한 연구에 관심이 있었다. 이를 위해 그는 사방으로 책을 찾아 진리를 탐구했다. 그는 종종 위험을 무릅쓰고 수천 마일을 걸어 무언가를 얻는다. 18 ~ 9 세 때, 갈홍이 여강마마산에 이르러 당시 유명한 연금단 사제 윤정을 알게 되었고, 윤정 따라 장생불로술과 의료 기술을 배우도록 가르쳤다. 계몽 유학에서 도가 연금술로의 전환.
당시 서진 정국이 혼란스러웠다. 막 만 24 세인 갈홍은 멀리 가서 재난을 피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광주에 와서 남해 현 보량이를 만났다. 신선현 () 으로 불리는 보량 () 도 스님이다. 보경은 갈홍을 만난 후 그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자신의 능력을 그에게 가르쳤을 뿐만 아니라, 딸 보고모를 갈홍에게 시집보냈다.
갈홍, 33 세, 광동에서 고향으로 돌아와 당시 사마예 총리에 의해 정부 관원으로 초빙되었다. 그러나이 시점에서 ge hong 은 이미 명성과 재산을 싱겁게 보았고 우연히 태어났습니다. 그는 곧 사직하여 대내외의 문장 쓰기를 시작했다. 나중에 단장생을 정련하기 위해 갈홍은 다시 광동으로 내려가 루브산 수행에 들어갔다.
기원 33 1 년, 그홍은 48 세, 아내 포곡과 함께 루브산에 정착했다. 그 후로 그는 다시는 루브산을 떠난 적이 없다. Boluo 카운티, Jinxian, 종 기록에 따르면, ge hong 은 연금술에 왔습니다. 객석에서 그는 4 개의 사찰을 세웠다. 루브산의 32 년 동안 그는 세 가지 큰일을 하고, 약을 채취하여 병을 치료하고, 단서를 정련했다. "진서 갈홍전" 이 기록한 바와 같이, 오랫동안 산속에서 유유유히 수련하며 끊임없이 책을 저술한다.
루브산은 일명 동조산으로 광둥 () 성 남해현 () 의 서조산 () 과 함께' 남동 () 양대 명산'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소동파는 일찍이 여기에 "루브산 봄이 올 때, 귤양매가 늦어지고, 하루에 리치가 300 개나 있는데, 영남 사람들을 위해 아끼지 않는다" 는 명문을 쓴 적이 있다. "
갈홍의 광견병 치료는 면역치료의 싹이다. 단약을 정련하기 위해, 갈홍과 그의 아내 포곡이 산을 넘고 산을 넘어 약초를 찾았다. 청벽돌로 만든 수조, 면적 15 평방미터로 평소 약을 씻는 수조입니다. 포곡은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함께 의술을 배웠는데, 특히 뜸에 정통하다. 그녀는 중국 의학사 최초의 여성 뜸학자이다. Ge hong 의 작품은 또한 그의 아내가 약을 연습하는 이야기를 기록합니다.
만년의 갈홍은 장생을 추구했지만 결국 뜻대로 되지 못했다. 갈홍졸년에 대한 이야기는 많지만 대부분 기원 363 년 사망, 즉 갈홍졸년 8 1 을 선호한다. 갈홍이 죽기 전에 광저우 도지사 등악에게 여행을 가서 선생님을 찾아가서 약속된 시간에 출발하겠다고 쪽지를 썼다고 한다. 루브산 기록에 따르면, 갈홍이 구멍에서 나올 때 안색이 살갗이 피어나고, 몸이 부드럽고, 시체를 관 안으로 들어 올리고, 옷처럼 가볍다. 그래서 세상은 그가 이미 불후의 사람이 되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