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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의 존재를 논하다

유유무' 는 도가 가장 기본적인 사상이며, 그 핵심은' 도무' 이다. 제 81 장에 수십 번이나 나오는데, 여기서는 1 장부터 간단히 소개한다.

제 1 장에서 "현자" 는 "유무" 를 의미하고, "현과 현자" 는 "없음" 을 의미한다. 그 특징은 서로 발전하고, 대립하며, 서로 보완하고, 도와 대립하는 것이 특징이다.

목표는 그것의 출발점과 포지셔닝을 위한 것이다:' 전신피해, 장수의 길',' 무위무위' 가 뒤를이었다.

먼저 "이름은 명명할 수 있지만 심상치 않다" 고 말한다. 이름은 언어와 논리다. 사람은 말을 해야 하는데, 단지 외적인 물건에 꼬리표를 붙일 뿐이다. 그들은 가까스로 이름을 지어 그 개념을 정의할 수 있지만, 결코 변하지 않는 이름이 될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이름명언) 예를 들어, 컵 이름 지정, 테이블 이름 지정, 벚꽃 이름 지정, 소년 이름 지정, 소녀 이름 지정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이 물건은 다른 것이 아니다. 이것은 테이블이다. 그것은 컵이다. 그러면 물건의 차이가 바로 거기에 있다.

또한, "타오 는 도로 가 될 수 있지만, 특별한." 그것이 정의되어 있다면, 그것은 그 길이 아니라고 한다. 도가 뭐예요? 도는 아무것도 아니고, 정확히 이름을 지을 수도 없다. 유명한 사람, 비도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길은 명사이고, 두 번째 길은 동사, 말의 뜻이다. 항상 이 물건을 다른 것과 구분하고 싶다면, 이름다투는 싸움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이해할 수 없다. 도가 제일 먼저 논쟁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리학의 개념을 차용하면' 도' 는 정리와 인정의 도리로 추리하여 논증할 수 있다. "상도" 는 공리이고 천도이다. 도가 보기에 고증과 탐구는 필요하지 않다. 루트 2 처럼, 끝이 없다, 무한히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바보 같은 인내가 필요합니다.

"도학" 은 다도, 꽃도, 관리 등 서구의 과학 지식, 기술, 기술과 유사하며, 각종 관념에서 사물을 파악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경제학은 많은 경제 개념으로, 다른 법칙, 인과 관계, 논리 관계가 있다. 그것을 장악하는 것은 바로 합격한 전문가이다.

상도' 는 노자 8 1 장도론의 관건이다. 깨달음을 얻으려면 먼저 마음을 비워야 한다. 인생은 흐린 물 한 잔과 같다. 계속 흔들지 마세요. 마음의 모든 이기적인 생각을 버려야 조용하고 슬기로운, 즉 "아무것도 없는 것" 을 할 수 있다.

-응? "비범한 길" 은 말할 수 없지만, "강한 이름" 은 정의할 수 없다. "타오" 는 보이지 않고 "없음" 입니다. 그렇다면 "덕" 은 외부화, 외부화, 보이는 것은 "예" 입니다.

"무는 천지의 시작이고, 무는 천지의 근원이다. "만물의 어머니가 있다" 는 것은 사물을 정의하고 구별한다. 예를 들면 천지를 명명하고, 만물은 모두 창조되고, 천지는 만물의 어머니이다.

오늘 빅뱅 이론은 천지의 가장 빠른 시작은 부피가 가장 작고 질량밀도가 가장 큰 작은 거품이라고 설명했다. 그것을 보고, 듣고, 만지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우연의 일치, 폭발 후, 계속 팽창하고, 우주를 만들고, 생성한다.

"그래서 항상 없어, 그래서 그 기이한 것을 보고 싶다" 고, 우리는 늘 허무함을 중심으로 허무맹랑한 시각으로 보고 (참조 = 안녕, 또는 참조+참조, 보는 것이 아니라 자각적으로 보는 것), 허무맹랑한 시각으로 그 기이한 것을 본다. 양심에 따라 내면의 크기를 보고, 마음을 열심히 보는 것과 같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의 내면세계를 탐구하고, 그 깊은 경지를 찾는다. 마음, 넓고 넓은 구도는 정말 기묘하고 예측할 수 없다.

"자주 있어요. 보고 싶어요." 이봐, 국경. 우리는 종종 존재의 관점에서 그것의 경계를 본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한 가지 일을 해서 사회에 공헌하면, 우리는 그의 위대한 업적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성과는 수량화 가능하고, 척도와 경계가 있다.

예를 들어, 우리 앞에 있는 탁자는 다른 물건과는 달리 의자가 아닌 탁자입니다.

일반인은 매사에 양면을 보고 양면으로 생각한다. 하나는 어떤 것에도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그것의 신비를 아는 것이다. 하나는 존재에 초점을 맞추고, 그것의 차이, 경계, 경계를 아는 것이다.

때때로 우리는 무엇이 무엇인지 관찰해야 하고, 때때로 우리는 무엇이 아닌 것을 관찰해야 한다. 비슷한 심경 "색이 다르고 텅 비어 있다." 색깔은 빈 것이고, 공은 빛이다. ""

선전, 높은 곳에 서서 유관 없이 뛰어내려야 사물 뒤에 있는 진상을 발견하고 사물의 온전한 진실면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형이상학은 더 높은 차원의 사고 방식이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의' 허무' 는 그의 사상, 경지, 구도, 마음성이며, 볼 수 없지만, 그의 언행을 통해 느낄 수 있다. "너" 는 진짜 몸, 키가 크고 날씬하며 나이, 성별이다.

-응? 사람을 보면 옛사람조차도 천리마처럼 그 부족함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그 능력의 소질을 알고, 그 뚱뚱함을 잊는다.

-응? 이 둘은 이름이 다르다. 어떤 것이든 한 몸의 양면이고, 무엇이 무엇인지, 통일이 무엇인지, 현학이다. 즉, 우리는 종종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고, 모든 것을 둘로 나누어야 하며,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이것은 중국 특유의 사고방식이다. 중국어 (세 가지 성조, 하남어로 읽음), 예를 들면 중도, 중용, 중도, 중관.

"동현" 은 유무의 통일이다. 도가는 현학이라고도 합니다 (예: 삼현: 노자, 장자, 이순신 = 노자+장자+이경). 도가는 유유무의 통일을 줄곧 연구하고 있다. 현황은 두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없으면 없다, 없으면 있다." (1 1 장을 마치고 다시 시작)

"현묘하고 현묘하며, 만기의 문." 존재와 끊임없는 상호 전환이 있다는 것은 이른바 신비이며, 결국은 항상 무로 끝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예를 들어 사계절, 예를 들어 공기가 좋지 않은 곳에 살고 있다. 유합이 있든 없든, 특히 유무에 집중하는 것이 도가로 통하는 포털, 경로, 계단이며, 이 문은 영원히 둥글고, 유무는 끊임없이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오늘 코로나 "존재" 는 반드시 사라지고 "허무" 로 변할 것이다.

그러므로 도가의' 허무함' 은 결코 사람을 부정적으로 비관적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영원히 자신감과 희망을 갖게 해야 한다. 코로나 반드시 사라지고, 겨울은 반드시 지나가고, 봄은 반드시 올 것이다.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피차간에 끊임없는 전환이 없기 때문이다.

변화가 없다면 몇 가지 징후가 있을 것이다. 예민한 사람, 통찰력 있는 사람은 반드시 깨달을 것이다. 예를 들어, 춘강수온오리 선지자, 이를테면 일부 사람들이 먼저 부유해지게 하는 것은 분명 머리가 있고 사업심이 있는 사람일 것이다. 예를 들어, 태양은 겨울의 지일날에 비추고, 햇빛이 비치고, 봄에는 예닐곱 머리를 친다. 예를 들어, 노인은 "아무 것도 다스리지 않고, 어지럽지 않으면 다스린다" 고 말했다. " 그는 나쁜 조짐을 맹아 상태에서 말살했다.

신비는 신비다. 지속적인 순환이 있든 없든, 세상 만물의 변화는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의심하지 마라, 노인은 제 1 장에서 우리에게 자신감을 주었다. 이것이 바로 나중에 반복해서 서술한 변증 사상이다. 제 40 장에서, 그것의 문학적 안목과 핵심:' 세상 만물은 모두 유무에 있다' 는 것은 그 변증적 사고 방식에 대한 개괄이다.

둘째, 존재는 도교의 핵심 사상 중 하나이다.

모든 사람 (예: 오늘의 코로나, 여러 가지 어려움) 은 그 반대쪽으로 향해야 하며, 가장 어두울 때 빛이 바로 앞에 있다고 믿어야 한다. 한편, 가장 번영하고, 풍요롭고, 가장 영광스러운 순간에 우리는 경각심과 걱정을 유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충분히 강하고 겸손하다면, 우리는 실패에서 멀지 않을 것이다.

노인은 우리에게 일의 극단적인 실패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주었다. (나는 장수할 것이다) 물에 착해야 하고, 여자에게 온순해야 하며, 퇴진해야 한다. 즉, 무엇을 중시하지 않는 것이다. 퇴퇴, 약함, 다툼, 겸손, 이것은 보통 사람들이 하기 어려운 일이지만, 도가 인생을 보고 사람을 대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식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결론을 내려고 노력한다.

제 1 장은 도덕경의 문호이고,' 있음' 과' 없음' 은 도가로 통하는 두 문이다. 유무를 알아야 도가 문화의 대미를 진정으로 발견할 수 있다. 유무' 는' 지행단결' 과 비슷하다.

허무 = 지식 = 양심 = 내면의 진실 = 코끼리 무형이다. 이것이 사상의 출발점이자 내면의 밝고 또렷한 정신의식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어제 말한' 도덕경' 은 마음으로 읽을 수밖에 없다. 도는 실현해야 하는 것이지, 논리적 사고나 추리에 의한 것이 아니다. 마음이 고요할수록 마음속에 자아가 많아질수록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선 = 생명감정 (양심) 의 표현과 자연의 표현 = 정념의 생활.

우리 각자는 예, 은유, 이미지를 사용하여 필요한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문화 (매일 책을 읽는 것은 벗어나는 것), 그 글에는 큰 지혜가 있고, 그 글에는 무한한 매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춤, 고대에도 쓴 것이 있는데,' 시경 마틴 만추' 와 같은 것은 아니다. 단지 몇 가지 간단한 제사 춤 동작일 뿐, 그 뒤에는 격려적이고 응집력있는 거대한 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보이지는 않지만 힘은 무궁하다.

이 세상의 일은 이상하다. 예를 들면 곰 아이와 함께 지내면 침묵할수록 더 심해진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소리가 클수록 효과가 떨어집니다. 그는 오히려 바보처럼 웃었다.

억압, 외침, 유형적인 힘, 결국 소진되었다. 모든 것을 정리해라, 그러나 너는 말을 하지 않는다. 너를 두려워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말을 잘 듣는다. 그러므로 모든 것을 포괄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응?

-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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