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일에 매실을 팔던 왕롱은 핵심을 뚫고 삼국어를 구사하는 완잔이 관직을 얻었습니다. 왕롱은 '대나무 숲 칠현' 중 한 명으로 산동성 랑예현의 부유한 가문 출신입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공무원이었습니다.
왕롱은 어렸을 때부터 똑똑하고 활기차고 용기 있고 의지가 강했습니다.
눈도 깜빡이지 않고 정오의 태양을 바라보며 높은 자제력을 보여줬다.
유명한 학자인 페이카이(Pei Kai)는 그것을 보고 놀랐다: "이 아이의 눈은 번개와 같습니다. 그는 미래에 큰 일을 성취할 것입니다! 왕롱의 경력은 그다지 눈에 띄지 않았지만 몇 가지 작은 일이 있었습니다." 전달되었습니다.
그는 일곱 살이었을 때 어느 날 현무장에서 백 편의 연극을 관람했습니다.
그는 호랑이 우리 옆에 서서 맹렬하게 웃는 모습을 지켜보았는데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갑자기 호랑이가 땅이 흔들릴 만큼 큰 소리로 울부짖었습니다.
지켜보던 아이들은 겁에 질려 도망갔고, 어떤 아이들은 땅에 쓰러져 울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왕롱은 아무 소리도 듣지 못한 듯 침착하게 행동했다.
참석한 모든 성인들이 이를 칭찬했습니다.
또 다른 날, 그와 그의 친구들은 길가에서 땀을 흘리며 놀고 있었습니다.
길 옆에는 매화나무가 있는데, 그 나무에는 녹색과 노란색의 열매가 가득하여 특히 눈길을 끕니다.
아이들은 목이 너무 말라서 그것을 따러 달려갔습니다.
하지만 왕롱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친구들은 모두 왕롱을 존경하며 왜 따지 않느냐고 물었고 그는 웃으며 "매실은 쓰고 떫은맛이 나서 먹을 수 없다"고 말했다. 동그란 눈을 하며 의심을 표했다.
왕용이 말했다: "여러분, 생각해 보십시오. 길가에 열매가 좋으면 사람들이 매일 오고 갑니다. 좋으면 없어질 것입니다. 그래도 우리가 따기를 기다릴 수 있습니까?" 의심스러워서 가장 노랗고 잘 익은 것을 골라 입에 넣고 맛을 본 후 토할 수밖에 없었다. "너무 써서 맛이 없어요!" 왕롱의 침착함과 총명함은 그 이후로 유명해졌습니다.
나중에 그는 낙양에서 아버지와 함께 살았고 당시 유명한 학자였던 완기를 만났습니다. 왕롱은 20살 어렸지만 절친하게 지내며 술을 마시고 이야기를 나누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그리고 "대나무 숲의 일곱 현자"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진무제(秦吳帝)가 집권하자 삼공(삼공)에 오르고 조정의 고위관료가 되었다.
그러나 왕롱이 관직에 오른 후 그의 행동은 젊었을 때와는 사뭇 달랐다.
그는 왕자와 귀족들이 권력을 위해 싸우는 것을 보고 못마땅해하며 사임하고 은둔했어야 했지만, 관직의 봉급을 포기할 수 없어 생을 마감했다.
당시 가황후가 권력을 잡고 있어 소란을 피우고 싸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왕융은 침묵을 지키며 부하들에게 공무를 맡겼고, 하루 종일 소달구지를 몰고 시골로 나갔고, 먹을 것도 없이 살아가는 관료가 되었다.
297.9 융은 세 왕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시대에 따라 부침을 겪어 그를 구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에게도 필사적으로 돈을 저축하는 취미가 있었다. 그 동전을 보면 가렵고 기쁨이 넘쳐흘렀다.
그의 가족은 중앙평원 전역에 걸쳐 농지를 구입했고, 사람들은 임대한 곡물을 매일 집 앞까지 배달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재정을 다른 사람이 관리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계산 이쑤시개를 손에 쥐고 밤낮으로 통계를 작성하며 더 많은 일을 할수록 더 활력이 넘칩니다. 그는된다.
297.9 성격은 또 욕심이 많고 인색하며 들판은 온 세상에 펼쳐져 있다. 자기 관리를 할 때마다 밤낮으로 회계를 하는데 늘 부족한 것 같다.
그의 뒷마당에는 아름다운 자두나무가 있는데 그 열매는 사과만큼 크며 반으로 갈라지고 달고 향기가 난다.
왕롱은 그것을 먹기를 꺼렸고, 단지 높은 가격에 팔고 싶었지만, 좋은 씨앗이 퍼져서 다른 가족들에게 유익을 줄까 봐 두려웠습니다.
그래서 시장에 출하되기 전에 얇은 송곳으로 심을 하나씩 뚫고 배아를 파괴하여 더 이상 발아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정말 좋은 의도이고 세상에 놀라운 일이에요!
297.9 집에 좋은 자두가 있으면 누군가가 씨앗을 얻을까 봐 팔고 싶을 수도 있으므로 종종 심을 뚫습니다.
왕용은 재상으로서 인재를 조정에 추천해야 했지만, 그는 말을 많이 하고 과장된 인물만을 좋아했다. 이는 당연히 시대의 유행과 관련이 깊었다.
297.9 보상을 받는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일을 헛되이 해야 한다.
어느 날 젊은 친구 완잔(Ruan Zhan)이 찾아와 유교와 도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Wang Rong은 아마도 자신의 지식을 시험하고 싶었으므로 "공자는 유명한 가르침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Lao와 Zhuang은 자연을 옹호합니다. 두 목적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질문: "성인은 가르침을 중히 여기며, 노자와 현자는 천성적으로 다릅니다. 완잔은 듣고 있지만 듣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그는 서까래를 바라보며 아무렇지도 않게 미소를 지으며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297.9 Zhan은 "차이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는 후대에 전해지는 매우 신비한 대답입니다. "아마도 거의 같을 것입니다." 공자와 노장 등의 사상적 주제는 아마도 동일할 것이다.
하지만 그의 말투가 머뭇거리고 긍정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다르게 해석할 수도 있다.
이러한 모호한 대답과 완잔의 평온한 태도, 흠잡을 데 없는 태도는 위(魏)나라와 진(金)나라의 유명한 학자들의 스타일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이 말을 들은 왕롱은 매우 감사하고 황홀해하며 "좋아요, 오늘 막 친한 친구를 만났어요."라고 외쳤습니다. 왕롱은 즉시 완잔에게 목사가 되라고 추천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완잔이 꽤 능력이 있다고 느꼈고, 이렇게 복잡한 철학으로 단 세 단어로 왕롱을 정복할 수 있었기 때문에 모두 그를 "삼국어용"이라고 불렀습니다.
297.9 Rong Zhi는 오랫동안 불만을 토로하여 이를 바로잡았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이를 '삼국어'라고 불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