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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나 많은 담배를 피웠습니까?

광동성 잔장시 영계현 강홍진 여행기를 이어가다.

이 섬의 해가 지는 알 수 없는 작은 마을의 풍경, 문화, 음식을 함께 나누다가 이야기의 이 부분에 다다랐다.

"이야기" 가 있는 작은 마을

이곳은 반도 어항으로 면적이 크지 않다. 사람들은 매일 바다, 어선, 집 사이를 오가며 생활이 간단하고 충실하다.

처음 이 섬에 왔을 때 가장 먼저 사랑하게 된 것은 아침 꼭대기 층의 큰 테라스와 황혼 때 침실의 착지창이었다.

창밖을 바라보니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싱그러운 파란색이 단번에 눈으로 뒤덮였다.

이곳은 주민구역이고, 작은 마을이 있고, 그윽한 골목길이 있어, 해변을 따라 줄곧 멀리 뻗어 있다.

안으로 들어가자 낮은 낡은 기와집은 초현한 각양각색의 건물 사이에 숨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안으로 들어가니 발에 이끼가 잔뜩 끼었다.

지금 돌이켜보면 아름다운 바다 풍경보다 강홍진에 대한 나의 가장 깊은 여행 기억은 모두 이 마을의' 일화' 를 수집하는 길이다.

여행 도중 기억에 남는 것은 종종 풍경 뒤에 있는' 이야기 하는 경험' 이지 아름다운 풍경 그림 자체가 아니다.

강홍진은 두 개의 주요 거리밖에 없다. 이 두 길을 걸으면서, 나는 이 작은 마을의 남자들은 힘들고 여자들은 대부분' 한가하다' 는 깊은 느낌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우리의' 이야기' 는' 강홍진 남자' 부터 시작합시다.

섬의 남자

내가 살던 민박집 사장은 가랑비라고 불리는데, 올해 34 살이다. 그는 뚜렷한' 강홍 특징' 을 가진 남자다.

소옥은 강홍진이' 집' 과' 가풍' 을 매우 중시하며 영욕, 성패, 흥망과 관련된 큰일을 대부분 남자들이 결정한다고 말했다.

이 가정에서 가장 지위가 높은' 교장' 은 보통 장남이다. 그런 다음 장남은 발우를 계승하고, 장남은 앉아서 자리를 기다린다.

예를 들어 소옥은 집안의 맏이이고 남동생이 두 명 있다. 큰형은 아버지이고, 어린 나이에 주인이다.

가족 재산은 여러 점을 나눌 수 있지만, 동시에 가족의' 주요 일' 은 모두 그의 어깨에 있어서 책임이 크다.

마을의 대부분의 전통 가정과 마찬가지로, 그는 광저우에서 10 여 년을 떠돌아다녔지만, 큰아들의 원칙을 잊을 엄두가 나지 않았다.

우리가 채팅하는 동안, 모든 말의 말투에서 선의와 약속은 모두' 길다' 와 같다.

이것은 그가 태어나고 성장한 작은 마을이 그에게 부여한 최초의 교육 책임이다.

남자는 책임감이 있어야 믿을 수 있고, 정확해야 진실하고, 감동할 수 있다.

어떤 캐릭터들은 너의 일생을 동반할 것이다. 어디를 가든 강홍은 모두 제 1 양분이다.

오래된 집의 뿌리에 있는 덩굴처럼 가장 간단한 토양, 빗물, 햇빛을 준다. 키가 커서 처마를 따라 기어갔지만, 뿌리는 아직 있고, 꽃이 피는 결과도 모호하지 않다.

강홍진에서는 남자의 생활이 의식감으로 가득 차 있다.

[조명]

남자아이가 만 한 살이 되면 온 마을 사람들에게 밥을 사주고, 대나무 등불을 켜며, 전통 양식에 엄격히 따라, 고파자로,' 후세를 위한 길을 여는 등' 이라고 불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오늘날 이런 죽등을 착용하고 있는 어르신은 갈수록 적어지고 있으며, 섬에서는 이미 멸종 위기에 처한 공예품이 되었다.

[기혼]

남자가 결혼하기 전날 집에서는 특별한 결혼식이 열린다.

먼저 너희 집 앞에서 검은 돼지 한 마리를 죽이고, 또 십여 마리의 닭을 죽이고, 각각 피를 봐야 한다. 피를 거두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매년 가족의 성공을 기도하며, 세상에 이' 바다에서 가장 가까운 작은 마을' 을 축복한다.

그래서 내가 강홍진에서 본 가장 흔한 동물은 닭이고 집집마다 닭을 키운다. 골목길에 여자가 서 있는 것을 자주 보고 골목에 있는 닭을 멀리 부르며 집으로 돌아간다.

여성의 지위

강홍진을 처음 언급한 여자는 "한가해 보인다" 고 말했다.

그들은 오후에 모여서 마작을 하거나 혼자 문 앞에 앉아 묵묵히 어망을 짜고 있다.

때때로 맨발의 한 여자가 문틀에 기대고, 프로브는 끊임없이 골목을 바라보고 있다.

골목길에서 남아서 집을 지키는 사람은 대부분 여성과 노인이다.

나는 여러 차례 이 아줌마들과 소통하려고 노력했지만 모두 실패로 끝났다. 표준어를 몇 마디 할 줄 아는 아저씨를 만났다. 그는 그의 아이들이 모두 대도시로 갔다고 말했다. 하나는 심천에, 하나는 잔장에 있었다.

그들이 새로 지은 작은 건물 맞은편에 100 년 전에 지은 낮고 습한 낡은 초가집이 하나 더 있다.

민국시대에 일부 부자들은 기와집을 지을 수 있었고, 일반인들은 초가집만 살 수 있었다.

당시 강홍진의 여성 지위는 매우 낮았고,' 부덕' 에는 많은 제한이 있었다.

청명절에는 여자가 성묘를 갈 수 없다.

여자는 서른 살에 친정으로 돌아갈 수 없다. 왜냐하면' 재결합을 파괴하라' 는 것이다.

여자들은 힘든 일을 할 필요가 없고, 세탁과 가계 승계만이 그들의 주요 임무이다.

......

나는 마을의 한 여자가 처음으로 결혼한 것은 과부였으며, 두 번째 남편은 재혼한 지 얼마 안 되어 돌아가셨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보통 우리는 이것을' 작은 확률 사건' 이라고 부르는데, 작은 마을에서는 매우 불길하다.

그 결과, 소문이 온 도시에 퍼지자, 외부에서는 잇달아 이 여자 푸코를 퍼뜨렸다. 친척들이 그녀를 싫어하고, 친구들이 그녀를 싫어하고,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버렸다. 섬의 나날은 더 이상 살 수 없었고, 그녀는 어쩔 수 없이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서' 평생 고개를 들 수 없다' 는 그림자를 가지고 결국 죽었다.

때때로 "환경" 은 끔찍한 것입니다.

당신이 상대방의 습관에 영향을 받는 것을 참을 수 없을 때, 당신은 한 사람의 마음을 바꿀 수 있다. (존 F. 케네디, 습관명언)

공자는 "인자함 속에서 사는 것은 랜지의 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오랫동안 그 향기를 듣지 않으면 그것과 융해된다. " 악인과 함께 사는 것은 전복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오랫동안 듣지 않으면 그것과 하나가 될 것이다. ""

페인트의 은신처에서 정신을 차릴 수 있는 사람도 현자를 위한 것이다.

골목길을 걷다가 한 여자가 그녀의 집 앞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는데, 나이가 그리 많지 않고 50 대 정도였다.

예전에 그녀와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녀는 매우 입담이 좋아서 중얼거렸다. 유감스럽게도 레이주어는 한 글자도 못 알아듣고 조용히 녹음해서 가랑비로 번역했다. 이것은 모두 사소한 일이다.

집 아이들은 영계시에서 일하는데. 비가 오면 집이 새요 ...

환경은 한 사람의 시야와 인식을 제약한다. 이 가족은 짧다. 작은 마을 여자의' 세계' 다.

젊은이는 고등 교육을 받고 이 섬을 떠나 바깥 세상으로 가서 다시는 돌아올 마음이 없다.

다행히 지금은 강홍인의 생활이 많이 좋아졌다. 일부 유능한 여성들은 물고기를 팔고 장사를 하며 고등교육으로' 인생을 재창조한다' 며 가족의 체면을 세워 더 이상' 지위' 에 얽매이지 않는다.

다만' 여자는 일하지 않는다' 는 편안하고 좋은 전통이 계속되고 있는 것 같다.

전통의 지속

강홍민풍이 순박하여,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모두 책임을 다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교통이 편리하고, 많은 외국인들이 이' 미개발지' 를 주시하고 투자, 장사, 수리, 농장 건설 ...' 현지인' 의 전통적 사고와 외지인의 발산사유가 이 섬에서 융합되어 강홍진과 강홍인의 운명이 막막한 역사 속에서 무의식적으로 바뀌었다.

[오래된 관습의 단순화&; 정제]

강홍진에는 청명절과 단오절, 추석, 설날과 같은 몇 가지 중요한 명절이 있다.

과거에는 명절 절차가 매우 복잡해서 분향 시간이 초하루에서 15 까지 계속되었다. 소옥이 어머니를 데리고 광주에 가서 생활할 때, 어머니는 짧은 시간 간격으로 비바람에도 거침없이 고향으로 돌아가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 엄마는 젊은이들이 오가는 스트레스가 너무 커서 짜증이 난다는 것을 깨달았다.

부득이하게, 우리 엄마는 절차를 간소화하고, 중대한 명절에만 분향하셨다.

처음에는 내가' 진실하지 않다' 고 걱정했는데, 이렇게 하면' 비난받을 것' 이었다. 나중에' 사실 상관없어요' 라는 것을 발견하고 광저우에 정착했다.

사람의 사상의식의 변화는 항상 한 세대의 신인이 노인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세상은 결국 너의 것이다."

강홍진의 전반적인 풍모의 변화도 사람들의 사상의식의 변화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젊은이들과 집안의 노인들이 사상적으로 충돌할 때, 우리는 그들에게 긍정적인 면을 느끼고 체득할 시간을 더 주어야 한다. 점점 그들은 이해하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시간은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네가' 변화' 를 멈추지 않는 한.

[제발 하나님&; 조상 숭배]

내가 마을 사람들을 방문했을 때, 나는' 이때부터 행복하다' 라고 적힌 작은 신사를 신기하게 보고 집집마다 문을 여는 홀 위에 올려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소우는 이 작은 순위가 마을의 사당에서 가져온 것이라고 말했다.

마을의 사당은 많은 돈을 들여 지었는데, 온 마을에서 가장 응집력이 있는 곳이다. 사당에는 초창기에 이곳으로 이주한 조상의 위패를 모시고 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는다" 는 것이다.

[마녀&; 도사]

지난 세월 동안, 특히 강홍진 () 이 바다에 의지하여 바다를 먹는 곳에서는 인류가 이길 수 없는 자연의 힘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일시적인 마음의 평화만 찾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직도 아주 부유한' 마녀' 와' 도사' 가 섬에 살면서 한 번에 수천 원을 청구한다.

"대학에 다니는 이 신입사원들은 자라면 직장을 잃을 가능성이 높다. 그들은 결국 포기하고 자신의 두 손으로 운명을 바꿀 것이다. "

푸보 장군

만약' 신' 이 허무맹랑하다면 강홍의 복보묘는 진정한 영웅을 모시는 것이다.

한무제 시대에는 국력이 갈수록 강해지고 인재가 배출되었다고 한다. 이 복보묘는 그해 호병이 흉노를 정복했을 때의 공신 루브드 장군에게 바쳐진 것이다.

나는 루버드의 생년월일을 알 수 없었지만, 단지 사적을 뒤져 계계에 관한 필묵을 찾았다.

"정원 제 5 년 가을, 육웨이 버드는 푸보의 장군이었다. 그는 계양에 가서 물을 채취하러 갔다. 선혜반유." 당시, 루버드는 서부 일대일로(중국이 추진 중인 신 실크로드 전략) 남하를 따라 잔장을 거쳐 해남도까지 곧장 갔다. 그때 하이난을 기다리는 것은 무지막지한 곳이었다. 뤼버드가 간 후 한나라에 구군을 세웠다.

그 이후로 해남도는 중국 판도에 정식으로 포함되었다.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루버크는 큰 공헌을 한 사람으로 간주될 수 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루버드 (Luberd) 가 "지혜와 마음, 불행은 축복" 이라고 칭찬했다. 그는 군 복무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고, 심지어 후로도 봉쇄되었다.

라버크도' 중국 역사상 최초의 푸보 장군' 이다.

파도에 항복하는 것은 말 그대로 고대 연해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최고의 영예라고 할 수 있다.

명나라에 이르러 강홍의 어항은 점점 번영하고 있다. 해난과 해적의 괴롭힘으로 마을은 첫 번째 푸보 장군을 위해 절을 짓고 평화를 기도했다.

이상하게도,' 복파사' 가 생겨난 이래로 이곳의 사람들은 바닷물에 의해 심각하게 상처받은 적이 없다.

강홍진의 첫 여행기에서 내가 언급한' 광동이 바다에서 가장 가까운 마을' 을 기억하시나요?

가장 자주 묻는 질문은: 이 집은 바닷물에 떠내려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가? 태풍에 쓰러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물론이죠.

1 세대의 오래된 집은 해변 댐 옆에 세워졌다. 오래된 집이 서둘러 건설되었을 때 사람들은 그곳에 살았다. 말뚝을 박지 않고 태풍이 왔다가 또 떨어졌다.

나중에 마을 간부들은 모두를 데리고 제방과 집을 재건한 후 매년 정기적으로 해안 보호를 점검했다.

20 18 읍에서 복보묘를 수리하다.

해변에 사는 사람들은 알 수 없는 세계를 마주하고 있다. 그들의 정신과 마음은 때때로 무력감을 느끼고,' 기탁해야 한다' 며, 푸보 장군은 마치 마을의' 정심환' 과 같다.

나는 이것이 미신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그것을' 영웅 신앙' 으로 여긴다.

여행하는 길에 많은 풍경, 문화, 우리의 일상 지식 사이에는 종종 큰 차이가 있다. 우리는 오래된 전통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우리는 그것들을 존중할 수 있다.

소옥은 그가 기억하는 것부터 강홍진은 항상 비바람이 순조롭게 흐르고, 가끔 작은 재난이 있어 큰 재난이 없다고 말했다. 강홍은 아름다운 곳이다. 적어도 그의 세대는 행복하고 안정적이며 코닝이다.

선인의 은혜를 잊지 않고 후세 사람들에게 복을 주는 것은 강홍진과 그 국민의' 초심' 이다.

섬의 일화

강홍진 특유의 작은 이야기를 몇 개 하다.

비정상적인 일 1: 금보다 더 인기 있는 돼지고기입니다.

휴일마다 돼지고기는 강홍진 집집마다 필수품이다. 그 이틀 동안 고기를 파는 것은 매우 바빠서, 모두들 가장 보기 좋은 고기를 빼앗아 공급이 부족했다.

두뇌가 민첩한 사람들은' 기회' 가 온다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강홍에서는 물가가 무작위로 오르지 않는데, 이 날은 보통 얼마예요. 그래서 돼지고기는 아침 일찍 품절되어 늦게 가는 사람은 금을 살 수 없다.

이상한 일 2: 이렇게 큰 바다에는 민물이 없다.

강홍진 해역은 면적이 가장 크지만 섬 내 많은 곳에는 민물이 없다.

예를 들어, 내가 사는 민박집 주위에 우물을 몇 개 파서 담수를 생산하지 않고 소금물만 생산하여 결국 마을의 집중 급수를 참고할 수밖에 없었다. 아마도 담수의 부족도 섬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복포사 입구에 중요한 기념비, 즉 푸보 쌍둥이 장군 고정이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전한 시대에 루버가 지나가다가 마실 물이 없는 것을 발견하고 말이 발굽을 들어 병사와 마을 사람들을 위해 민물 우물을 팠다고 한다.

오늘날, 이 2000 년의 우물은 여전히 식수가 충분하고, 도형이 또렷하고, 하늘이 파랗고, 질감이 매우 선명하다.

근처에 사는 사람들은 늘 물통을 들고 물을 집으로 뽑아 마신다.

이상한 3: Leizhou 반도에서 보기 드문 "선사 시대 문명".

2003 년에 고고학자들은 강홍진의 한 고대 마을에서 잉어 모양의 베툰을 발굴한 뒤' 잉어돈베추' 라고 명명했는데, 여기에는 지금으로부터 8000 년 전의 고대인 생활 흔적이 보존되어 있다.

이상하게도, 레이주 반도는 남북의 깊이가130km 이고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다. 지역적 우세로 볼 때, 잔장 각 현구는' 세력이 균등하게 맞먹는다' 고 한다.

왜 이' 유일한' 이 장홍에게 떨어지는가?

확실한 고증을 찾지 못했지만 지도에서 강홍진은 확실히 특별한 곳이다.

이 작은 마을에는 내가 살던 민박집이 자리 잡고 있는 작은' 볼록' 이 있다. 1 킬로미터도 안 되지만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시선감을 형성하기에 충분하다.

마치 작은 만처럼 안전하고 착실하다.

그에 더해, 보기 드문 작은 도랑이 땅에' 갈고리' 로 들어가 더 넓은 면적의 땅을 자양시켜 더 많은 사람들이' 바다를 향해' 따뜻함을 누릴 수 있게 해 줍니다.

그것은 마치' 신의 손',' 가리키는 곳' 과 같다. 사람들에게' 이것은 상서로운, 살기 좋은 땅이다. 화이팅!'

해가 질 무렵, 귀가하는 사람들이 골목 어귀에서 천천히 걸어왔다.

사람들은 매일 구시대와 새로운 생활의 충돌에서 생활하며 강홍진의 연이은 경관 변천을 겪고 있다.

\ "따뜻한 마을, 이순신 시장 연기. 개가 짖는 깊은 골목에서 닭이 뽕나무라고 부른다. "

도연명이 줄곧 찾고 있던 귀은소가 아닌가?

부언

마지막으로, 장홍은 일 년에 두 번 여행하기에 더 적합하다.

하나는 단오절이다.

매년 단오절에 강홍진은 설보다 시끌벅적하다. 부근의 몇 연해성에서 온 용선대는 이 만에 모여 집단적으로 축하할 것이다. 강홍과 잔장 없이는 이런' 용선이 바다를 건너는' 장면을 더 이상 볼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낚시 축제입니다.

매년 8 ~ 9 월 강홍어항은 풍년의 계절을 맞이한다. 잔장에서 가장 유명한 낚시 축제가 여기서 열린다. 항구 전체가 사람과 각종 해산물로 가득 찼다.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해산물을 먹고 싶은데, 이 날을 틈타 드셔보세요.

저는 대홍언니, 오디오방송국 관광채널 아나운서, 프로여행자, 소대중놀이에 집중하고, 냉문 목적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여행은 태도가 아니라 생활 그 자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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