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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예절 발전사에 또 어떤 일화가 있습니까?

구객의 의식' 은 중국 고대의 가장 성대한 예의이다. 그것은 원래 주조 황제가 천하제후를 특별히 접대하는 중전이었다. 주조에는 800 개의 제후국이 있다. 그들의 친척과 친구들에 따르면 주천자는 제후왕에게 서로 다른 칭호를 주었다. 표지는 공 () 후 () 백 () 자 () 공 5 종 () 으로 나뉜다. 제후왕의 국내 관직은 경 (), 의사 (), 수재 () 의 세 종류로 나뉘는데, 제후왕은 자칭 () 이라고 자칭한다. 이 "공, 후, 백, 아들, 공, 고아, 경, 의사, 사" 는 모두 "구기" 또는 "구객" 이라고 불린다. 주조회' 구객' 때 쓰는 예의를' 구객례' 라고 합니다. "구객의 의식" 은 매우 성대하다: 먼저 전 안에서 전외로 배치한다.

주께 경례하는 공자 조각상.

9 명의 의례관은 손님을 맞이할 때 큰 소리로 외치며 위에서 아래로 내려와서 기세가 웅장하다. 고례에 따르면,' 구객의 의식' 은 주천자만이 사용할 수 있지만, 전국시대에는 주조가 쇠퇴하여 제후가 제후를 제패하고,' 구객의 의식' 도 제후국이 사용하며, 제후국이 외국 사절을 접대하는 최고 외교 예의로 변했다. 이것은' 염파' 의' 구객의 선물' 이다.

허리를 굽혀 절하다. 일찍이 원시 사회에서 생겨났지만, 당시 사람들은 무릎을 꿇는 형식으로 우정과 존중을 표현했을 뿐, 존비 관계는 없었다. 계급 사회에 들어간 후 상황은 달라졌다. 특히 봉건 사회에서는' 경배' 가 신하의 표현이다.' 경배, 봉도'; 나는 매우 인상적이다. " 동행이 무릎을 꿇어도 서로 존중한다는 뜻이 있다. "무릎을 꿇다" 는 형태는 다양하지만 주로 (1) "절을 하다": 신하들이 군주를 숭배하는 의식이다. 예배자들은 머리를 숙이고 오래 머물렀다. (2) "고개를 끄덕이다": 즉 머리를 조아 리다, 조아 리다. 처음부터 일어나는 것은 또래들 사이에서 사용되는 비교적 점잖은 예의이다. 고대인들은 항상 편지의 시작이나 끝에' 고개를 끄덕였다' 라는 글자를 써서 경의를 표했다. 또한 "빈 도시 계획" 과 "작별 인사" 가 있습니다.

항복의 선물''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 은 허리를 굽혀 양손으로 주먹을 쥐고 아치형으로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인 것이다. "양보" 는 겸손의 의미입니다. 이것은 인기 있는 예의로, 일반적으로 주인과 손님을 만날 때, 혹은 동행간의 자유석으로 쓰인다.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은 일종의 소개와 인사이다. 이런 예의는 중화민족의' 겸손' 의 미덕을 가장 잘 반영한다.

"벌거숭이 의식" 입니다. 일명' 좌우' 는 특정 상황에서 특별한 예의다. 이른바' 좌우 알몸' 이란 왼쪽 팔이나 오른쪽 팔을 드러내 어느 쪽을 지지하는지 나타내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비교적 심각한 상황에서' 맨주먹' 으로 누구를 지지하는지를 표시함으로써 분쟁을 해결하는 데 쓰인다. 오늘의 손투표와 맞먹는다. 이런 예의는 춘추전국시대에 생겨났다.

허좌례. 고대인들은 보편적으로 권리를 존중하기 때문에 권리는 비교적 숭고한 지위이다. 그러나 차를 탈 때는 정반대였다. 차를 타는 것은' 왼쪽' 을 존중한다. 예를 들어, "새 도적부 구조 조": "아들이 한 대의 차를 타고 허황되고, 이문 내세를 만나다." " 나중에 진화한 후에, "허좌" 는 사람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손님을 접대하다" 혹은 "누군가에게 관직을 남겨줄 때" 입니다. 늘 겸손하게' 좌를 기다리다' 라고 부른다. " 기다리는 행동은 사람을 존중하는 예의로 변했다. 동한 허신' 설문해자' 는' 이치' 에 대해' 일은 신에게 복을 주고, 말도 듣는다' 고 설명했다. 약속한 것을 실천하고 신령님께 복을 기원한다는 뜻입니다. "의식" 자는 의리자이고, "사" 는 신을 가리킨다. 그중에서' 의식' 이라는 글자가 고대 제사신령의 의식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분석할 수 있다. 고대의 제사 활동은 마음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엄격하게 진행되었다. 곽모로는' 10 비판서' 에서 "의식은 숭신부터 시작하여 사람을 확장한 후 길, 흉악, 군, 손님, 지아 등 예제가 되었다" 고 지적했다. 여기서 우리는 예의의 기원과 예의의 발전 과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예의는 관습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견해도 있다. 사람은 사회와 집단을 떠날 수 없다. 장기간의 교제 활동에서 사람들은 점차 이미 정해진 습관을 갖게 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습관은 인간관계의 규범이 되었다. 이러한 교제 습관이 글로 기록되고 사람들이 자각적으로 준수할 때, 점차 사람들의 교제에 대한 고정적인 예의로 자리잡게 된다. 예의를 지키면 사람들의 사회 교제 활동이 질서 있고 질서 정연할 뿐만 아니라, 교제 중에 더욱 우호적이 된다. 1922 년' 서구 예절대전' 이 출간되면서 "겉으로는 예의의 틀이 무수히 많지만, 그 근본 목적은 세상을 즐거움으로 가득 채우고 접근하기 쉽도록 하는 것" 이라고 썼다.

예의의 존재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는 관점도 있다. 예절이 없을 때 사람들은 천지를 제사하여 마음속의 경외심을 표현할 수 없다. 나중에 예의는 언어처럼 나타났다.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나중에 그것은 확대되어 어른에게 경의를 표하기 시작했다. 이후의 귀족 계급에서 그것은 예의의 의미를 왜곡하여, 그것을 불경스럽게 사용하여 그 지위를 두드러지게 하였다. 그래서 예의는 본질을 잃고 의례가 되었다. 존중과 예의를 나타내는 것이 진정한 의식이다.

예의의 기원을 보면 예의는 사람들의 사회활동에서 안정된 질서를 유지하고 조화로운 교제를 유지하기 위해 생겨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까지도 예의는 이 본질적 특징과 독특한 기능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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