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대업 5 년 (69), 야오슬염봉동제의 목숨, 기거사 최조 F 와 함께' 구우투지' 를 수리한 것은 역사 지리 저서, ***25 권이다. < P > 당대사 유가는 당수국사 상황을 서술할 때 "정관 초, 야오사염은 기전, 굵고 3 권" 이라고 지적했다. 이것은 무덕 정관 이조의 유일한 기전체국사를 보수한 것이다. 사염수 이 국사는 정관 초이기 때문에 그 내용이' 무덕조' 역사라고 추정한다. 이 국사의 본래의 면모는 이미 엿볼 수 없다. 당고종 현경원년 (656), 장손파렴과 영호덕폐항무덕, 정관 2 조사는 8 권으로, 사염이 쓴 국사가 기초를 다졌다. < P > 야오사염은 수십 년 동안 쓴 중요한 사저로 부업을 계승하여 만든' 양서',' 진서' 를 떠받든다. 그 아버지 요찰은 문명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리앙 (), 첸 () 2 사 () 에 전념했다. 그는 양진 (), 진 (), 수 () 나라 () 에서 모두 역사직을 맡아 국사 수필에 참여한 적이 있다. 그리고 진선제 때 전대사-양사를 수리하기 시작했다. 수나라 에 첸 사망 한 후, 개황 9 년 (589), 수나라 황제 차오 는 야오 차 비서 승에게 부여, 그의 등급 리앙, 첸 2 대 역사를 명령했다. 이렇게, 공식적인 지지로, 요찰은 전면적인 시스템 편찬 작업을 시작했다. 대업 2 년 (66) 요찰이 세상을 떠났고, 2 사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임종 시에 그는 수정체례를 아들에게 넘겨주고, 그에게 계속 다 써달라고 당부했다. 사염은 울면서 아버지의 부탁을 받아들였고, 그 이후로 계속 집필을 시작했다. 내사 시랑 우세기가 수양제 () 를 연주해 공식적인 지지를 받았다.
당초, 전대사를 두 차례 조수하고, 야오 스염은 모두 편찬 작업에 참여했다. 첫 번째는 무덕 5 년 (622), 당고조조 조수 전대 6 사, 양진사에 대한 분업은 대리경 최선위, 중서 사인 공소안, 태자 세마소덕언수 양사, 비서감 떠우 q, 사건 구양문의 진왕부 문학 야오염수 진사이다. 하지만 이번 수리사는 성공하지 못하면 그만이다. 두 번째는 정관 3 년 당 태종 조수 전 대대 5 사, 사염 () 과 비서감 위정 () 이 같은 문량 (), 진두사 () 를 쓴 것이다. 정관 1 년 (636) 정월,' 양서',' 진서' 는 동시에 수리한' 북주서',' 북제서',' 수서' 와 함께 진보했다.
리앙 (Liang), 첸 ershi 는 야오 (Yao) 의 아버지와 아들이 이어져 만든 것이다. 위징도 정관 초에 수필에 참여했다. 그래서, 야오 silian 리앙, 첸 ershi 에 얼마나 많은 일을 했습니까? 책 역사론의 서명에서 대체적으로 단서를 볼 수 있다. "양서" 는 세 권의 무사론이 있는데, 서서서는 "진이부 상서 요찰이 말했다" 고 25 편, 또 다른 서서는 "사신 진이부 상서 요찰이 말했다" 는 한 편 ("사신" 이라는 단어가 연문임) 이다. 부서 "Shi Chen 은 말했다" 27 편; 부서 "Shi Chen Shizhong Zheng guogong Wei Zheng 은 말했다" 기사. "진서" 는 역사론 한 권이 있는데, 서서는 "진이부 상서 요찰이 말했다" 고 두 편을 배치했다. 부서 "Shi Chen Shizhong Zheng guogong Wei Zheng 은 말했다" 기사; 서 () 는 "사신시 중 정국공 위징고사서 (), 상세한 고고, 구름 ()" 한 편 (역사적 사실도 보완한다. 서서 "사신이 말했다" 33 편. 위의 수치에서 대체로 볼 수 있듯이, \ "양서 \" 의 경우, 요찰과 야오 스염은 거의 비슷한데, \ "진서 \" 는 대부분 사염으로 쓴 것이다. 위정은 감수 신분으로 지도하고, * * * 세 편의 이론을 썼다. 비록 요찰은 창업의 공을 가지고 있지만, 실염이 양진 () 진이서 () 에 기여한 것이 가장 크다. 저자 의 수 에서 볼 때, silian 은 야오 차오 보다 훨씬 더 분명 하고, silian zhenguan 초기 봉 차오 수리 역사 뿐만 아니라, 당나라 왕조 의 정치적 요구에 따라, 야오 차오 의 등급 부분 에 필요한 변경 을 할 수 있습니다. 사염은 양진 () 과 진이서 () 에 대해 계속 집필, 정리, 마무리 () 하는 공을 가지고 있다. 이 두 사서는 사렴의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나오기 어렵다. 그래서 리앙, 첸 두 책 제목 야오 silian 에세이, 세상은 이의가 없다. 이 두 권의 책도 기본적으로 염사암의 사학 사상과 문풍 특징을 반영하였다. 집필사의 바람 < P > 은 양진 () 진이서 () 에서 야오 () 염치사의 장점과 부족을 볼 수 있다. 사료가치 < P >' 양서' 56 권은 양천감 원년 (52) 부터 진영정 원년 (557)*** 56 년의 역사를 담고 있다. 진서' 36 권은 진영정 원년부터 진명 3 년 (589)*** 33 년의 역사를 담고 있다. 이 두 권의 책은 양진 2 대사에 관한 최초의 비교적 완벽한 기록이다. 사염은 사서의 사료가치를 중시하고, 사료에 대한 박채선 선택에 주의를 기울인다. 2 사 대비 양사 참고에 관한 저술이 많다. 양인의 저서는 심약' 무제본기' 14 권, 주흥사' 양황제 실록' 5 권, 보행경' 승유비룡기' 2 권,' 일반 북벌기' 5 권, 사우 (또는 사호, 사동주) 가 있다 리앙 죽음 후, 리앙 역사 는 다음과 같습니다: 쑤 헹 \ "리앙 역사 \" 53 권, 야오 차 \ "리앙 shudi 지 \" 7 권, 리우 [,위안 각 등급 \ "리앙 다이애나 \" 3 권, 음과 스님 르네 \ "리앙 요약 \" 3 권, 야오 가장 \ "\" 진사코 참고 문헌에 대한 저술은 약간 적다. 육경' 진서' 42 권, 조제단' 진왕력력' 1 권, 구야왕, 푸F 각서' 진서' 3 권이 있다. "수서 경본지" 에서 "사부" 의 잡사, 거거주, 옛일, 관직, 의주 등, 양진사에 관한 저술도 적지 않다. 또한, 요찰은 리앙 () 진사관 () 으로 양진 () 2 대 국사를 접할 수 있었기 때문에 양진국사 () 도 수리량 () 진이서 () 의 중요한 근거가 되어 책에 국사의 흔적이 많이 드러났다. < P > 리앙 (Liang), 첸 (Chen) 두 권의 책은 제나라 당나라 ■ 봉기, 조 속보 봉기, 르보 (Lebao) 는 리 난당 봉기, 실크 봉기, 용인 도로 봉기, 쳉 지연 봉기와 같은 농민 봉기에 관한 귀중한 사료를 많이 보존했다. 리앙에서 일어난 조승호봉기, 시흥봉기, 오승보 봉기, 서도각 봉기, 야오경과 봉기, 회장봉기, 선우진봉기, 이벤 봉기, 유경절 봉기, 왕근종봉기, 후통봉기 등. < P > 리앙 () 첸 () 2 서 () 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더 수록된 조서 (), 연주표 (), 서찰 (), 문부 () 가 대량의 귀중한 역사 자료를 보존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양서 무제기' 는 대동 7 년 (541) 11 월, 12 월 양조를 실어 양대 사회의 어둠과 계급 압박이 심각한 사실을 폭로했다. "진서 장화전" 은 장화서를 싣고, 진말의 심각한 사회위기를 반영한다. < P >' 양서 제이전' 은 변방 소수민족과 일부 외국 역사에 대한 기록이 비교적 상세하며 유리한 객관적 조건을 가지고 있다. 양진시대 불교가 흥성하면서 중국과 외국 승려들의 왕래가 늘어나고 대외경제문화교류의 발전까지 더해져 외부 세계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사염이 참고할 수 있는 사료도 그만큼 풍부하다. < P > 야오 씨 부자와 문명이 있는데, 당시 사람이 무거웠을 때, 사염은 문화에 대한 특별한 흥미를 가지고 있었고, 양진이서권은 많지 않았지만, 문화사료는 꽤 많았다. 사염도는 학자를 위해 많이 계승한다. 양서' 의' 유림',' 문학' 양전은 42 명의 학자를 위해 입전하며,' 처사' 전기에도 학자가 많이 기록되어 있다. 진서' 의' 유림',' 문학' 전도 31 명의 학자를 위해 전기를 세웠고, 또 일부 학자들은 따로 전기를 세웠다. 범원, 중종, 류신, 응우옌효서, 배자노, 구야왕, 심요, 서릉 등 저명한 학자들은 모두 내용이 비교적 상세하게 전해지고, 그들의 사적과 학술적 성과가 보존되었다. 사학사 방면의 귀중한 자료를 더 많이 기록하였다. 리앙 (Liang) 과 첸 2 세 (Chen 2 세) 의 더 유명한 역사가들은 모두 전기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저서를 기록하고, 때로는 약간 논평하거나, 그의 저작이 출세되었는지 여부를 명시하기도 한다. < P > 불교는 한대가 중국에 들어온 이후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에 비교적 빠른 발전을 이루었다. 양진2 세 불교는 매우 흥성하여 사회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야오 실리안은 이 사회 현상을 알아차렸다. 그는 불교와 관련된 사사와 중요한 신불 사례를 사실대로 기록하였다.' 양서 무제기' 는 양무제가 여러 차례 사신절을 기록했고, 신하들이 중금으로 환매했다. 진서 푸F 전' 은 푸F 가 불교를 믿고 불교에 관한 변론 문장' 밍따오 이론' 을 수록해 2,5 여 자에 이른다. 양서 범순전' 서범원' 은' 탁월하고 근면하다',' 성칭 무불' 을 서술했다. 징 링 왕 샤오 ziliang 토론, "ziliang 숨어 수 없습니다, 깊은 이상한. 그 이치를 추퇴하여' 신멸론' 을 저술하다. 전중에' 신멸론' 이라는 편폭이 긴 철학사, 사상사의 진귀한 문헌이 수록되었다. 이 논문은 불교의 범람으로 인한 속해정의 악과를 심각하게 폭로했다. "이 이론은 여야가 떠들고, 자량집승이 어려워서 굴복할 수 없다는 것이다." 범엄대두려움 없는 전투자의 이미지를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문풍이 소박하다. < P > 리앙 () 진이서 () 는 모두 산문으로 썼고, 그 언어는 간결에 능통하여 당초' 팔사' 에서 손꼽힌다. 여섯 왕조는 산문이 성행하고, 당 초문은 여전히 산문을 많이 사용한다. 그러나 이때의 산문은 이미 발흥할 때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작용을 상실하여, 미사여구에 집중하여 음운의 이중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 * * 문풍은 종종 사상 내용의 표현에 영향을 미치며, 사상 내용과 표현 형식의 주종 관계를 뒤바꾸었다. 역사서의 경우, 당 이전의' 송서',' 남제서', 서사 및 짱 때 산문을 사용했다. 정관년 동안' 진서' 를 수리했는데, 그 논론은 여전히 짱 () 에서 산문 () 을 즐겨 쓴다. 당태종이 친필한 사론 네 편은 산문으로 쓰여졌다. 당나라 초에는 여전히 산문을 숭상하는 풍조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염사염은 산문으로 역사를 쓰는 방법을 단호히 버리고 소박하고 정확한 산문으로 대신했다. 청인 조익이' 양서' 의 산문에 대해 크게 칭찬했다. "글은 화로에서 나온 망치로, 직욕으로 반마를 쫓아가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세계는 여섯 왕조 후, 당나라 한 창리 이후 고대 산 을 알고 있지만, 야오 차 아버지와 아들이 첸 말 당나라 초기에 진동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①. 이 견해는 매우 정확하다. 일반 학자들은 한유가 당송 고문운동의 발기인이라고 생각하지만, 한유 (768-824) 는 중당인이고, 요씨 부자는 양부터 초당까지 실제 행동으로 고문운동을 개척했다. < P > 야오사염은 사마천 필법을 모방하여 당시 구어를 자주 인용하여 시대적 특징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글도 활발하고 통속적으로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양서 허황전' 은 승통이 허후와 대화를 나누는 것을 기억한다.' 스님은 고기 h 소금을 통해 경경에 들어간다. 질문:' 좋아요?' 경답:' 미워하는 게 너무 짜요.' 승통은' 짜지 않으면 썩은 냄새가 난다' 고 말했다 "사염이 언어를 운용하는 데 성공한 곳은 역시 인물의 언어를 개인화하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인물별 신분, 경험, 환경에 맞게 인물의 성격 특성을 표현하다. 예를 들어 \ "양서 조경종전 \" 에서 조경종의 고백은 자연스럽고 생동감이 있다. 스염은 양서 간문제기',' 양서 배자야전',' 진서 채경력전',' 진서 강총전' 등 문풍에 대한 견해를 직간접적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서사가 간결하고 엄하다 < P > 사염서사는 겉치레가 좋지 않아 글이 간결하다. 그는 기이한 소문을 경신하지 않고 사소한 일을 취하여 역사에 들어가기가 쉽지 않다. 이연수와 야오 스염은 사국에 함께 있고, 스염지위는 연수보다 높다. 일반적으로 연수가 본 수리사 자료는 스염도 볼 수 있다. 그러나 장수작사는 소언의 자질구레한 일과 귀신의 괴이함을 많이 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