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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여행 2023" 독서 후감

문화여행 2023 독후감 5 편 정선.

문화 여행을 한 번 보고 나니, 모두들 마음속으로 많은 감명을 받았을 것이다. 독후감을 한 편 쓰고 기록을 잘 해야 한다. 다음은 문화 여행 2023 에 대한 나의 사고 정선입니다. 당신을 위해 정성껏 정리해 드리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친애하는 친구들, 당신이' 문화 여행' 이라는 책을 펼쳤을 때, 당신도 나처럼 느꼈습니까? 여선생은 왜 이렇게 재능이 있습니까? 그가 어느 문화 명소 앞에 있든 간에, 어떻게 일반삼, 경전을 인용할 수 있겠는가?

역대 문인들도 있다. 왜 그들은 높은 곳에 오를 때 시 작문을 자주 쓸 수 있습니까?

그들은 어떻게 했습니까?

근본 원인은 그들이 걸을 때 빈손으로 오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이 왔을 때, 가방에는 이미 충분한 감정이 저장되어 있었다. 기회가있을 때마다 자연스럽게 샘물처럼 흐를 것입니다.

백은 충분한 교만이 없는데, 어떻게' 내가 어떻게 대관 귀인에게 비굴하게 굽실거릴 수 있는가, 아무도 성실한 얼굴을 양보하려 하지 않겠는가?' 라고 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두보는 충분한 애국정을 비축하지 못했는데, 어찌'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고, 고독한 새가 비명을 질렀을까' 가 될 수 있을까?

만약 스시가 충분한 무단결달한 심정을 비축하지 않았다면, 그도 대나무 장대 짚신 말보다 낫지 않았을 것이다. 누가 무서워할까? " 한차례의 연우는 한평생이다. ""

이 시들은 위대한 산천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애틋함과 지혜로 우리와 교류한다.

그렇다면 그들의 감정은 어디에서 오는가?

하나는 독서이고, 하나는 여행이다.

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걸어요.

우리가 어렸을 때, 흔히 아는 사람은 매우 적고, 아는 것도 거의 없었고, 감별과 평론은 말할 것도 없었다. 책은 우리가 인지의 문을 열어 오천년의 일화를 이해할 수 있게 해 주고, 마음속에 옳고 그름의 틀을 세우고, 마음의 토양에 감정의 씨앗을 심고, 기회를 기다리며, 맑고 환하게 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기회는 시기적절한 실천이다. 출발하기 전에 감정의 준비를 잘 하고, 감정이 출발하지 않을 준비를 잘 해라. 세계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비교적 얕다. 육우가 말했듯이, "종이에서 병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천박하고,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남부 열대 국가의 사람들은 직접 보지 않고 눈송이가 무엇인지 진정으로 알 수 없다. 평원에서 태어난 사람은 발로 측정할 필요가 없다. 촉도가 얼마나 높은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지지 않은 사람은 어떻게 지는 고통이 있을 수 있고, 어떻게 만회의 기쁨이 있을 수 있습니까?

네가 어렸을 때 인정한 글, 네가 읽은 책은 어느 시점에서 갑자기 확연히 변할 것이다. 망설원에 만개한 첫 홍매, 색깔, 맛, 질감, 온도가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을 많이 읽을수록 한 사람, 한 가지, 한 가지를 연결할 수 있는 그물이 커질수록, 세상에 대한 당신의 인식은 점점 봄빛이 가득한 정원으로 변한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그러면 당신은 이 세상에 대한 자신의 정체성과 자신의 감정을 갖게 될 것이다.

너의 감정 주머니가 가득 찼을 때, 네가 다시 길을 가면, 너는 여선생처럼 놀라고, 너는 신처럼 글을 쓸 것이다.

문화여행 2023' (아래)' 문화여행' 은 여대표작이다. 읽은 후 나는 수확이 꽤 많다. 이 책은 주로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역사 문화 산문이고, 다른 하나는 추억 산문이다. 책은 도관탑의 긴 황사로 시작하여 타향 방랑자의 발걸음으로 끝났다. 이빙은 2000 여 년 전 뚜지앙옌 직독부터 2000 년 후 평범하지 않은 우강주까지 명실상부한 고된 여정이었다.

이 책에서 내가 가장 깊이 느낀 것은' 도사탑' 이다. 막고굴 () 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불교 석굴이다. 1000 여 년의 역사를 거쳤다. 그것은 중국 문화예술의 보고이지만, 이런 보고들은 한 도사에 의해 파괴되어 그 가치를 발휘하지 못했다. 옥은 이 보물들의 손실에 깊은 슬픔을 느꼈는데, 이것은 그 끔찍한 민족과 문화적 비극의 사회적 근원이었다. 당시 막고굴 는 문화 보호 아래 에 있지 않아 서방 에서 온' 관광객'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을 가져가고, 문화 정수 의 서화 는 도사 의 손 에서 은화 를 바꾼 상품 이 되었다. 그 도사가 연이어 하는' 작은 장사' 에서 돈황 막고굴 문화는 이렇게 낭비되고, 왕도사는 아무리 생각해도 이런 득의양양한 장사로 한 나라의 문화를 망칠 뻔했다. 외국 학자들이 막고굴 문화를 자세히 탐구했을 때, 한때 그것은 중국의 문화, 중국의 교만, 그리고 중국의 이 광활한 나라는 정말 이렇게 작은 땅을 수용할 수 없었는가?

이 책을 다 읽은 후, 나는 원래의 흥미진진한 명승고적을 발견했는데, 그 뒤에는 모두 이렇게 깊은 의미가 있었다. 남은 묘필생화, 깨끗하고 아름다운 산문 필획으로 화하 자손을 깨우는 문장.

"나는 늙지 않을 수는 없지만, 나는 아직 젊을지도 모른다. 나는 우리가 너무 방대한 문화를 기도할 수는 없지만, 내가 쓴 글이 씁쓸한 뒷맛, 초조한 깨달음, 가벼운 묵상, 젊은 나이를 갖기를 바란다. " 바로 이런 창작 욕망이' 문화여행' 의 나지막하고 감상적인 역사적 분위기를 형성하여 우리로 하여금 끊임없이 깊이 생각하게 했다. "문화 여행" 은 내가 잘 맛볼 만한 두꺼운 책이다.

"문화 여행 (2 부)" 은 여편의 산문집이다. 이 책은 산수를 이용해 문화의 영혼과 생명의 비밀을 찾아 중국 문화의 역사적 운명과 중국 문인의 인격 구성을 탐구한다. 어떤 사람들은 오래된 이미지를 통해 사막에서 황하 문명의 흥망을 묘사하여 역사의 깊고 서늘함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편, 그는 부드럽고 처량한 작은 다리 흐르는 물을 배경으로 산뜻하고 완곡한 강남문화와 세정이 아름다운 방식으로 표현했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가 획을 문화인격과 문화양심을 직접 가리켜 중국 문인들의 어려운 심정을 보여줬다는 점이다. 그는 조국의 문인 묵객이 남긴 풍경 속에서 발길을 멈추고 가는 곳마다 두터운 역사적 문화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그로 하여금 터무니없는 감개무량과 감탄에 빠지게 하여 글을 쓰기 시작했고, 자신의 문화에 대해 논평, 희망, 희망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문인들이 미친 시계를 가지고 그 앞에 사라졌다.

왜요

왜 약간의 학문이 생활을 이렇게 단조롭고 난처하게 만드는가? 왜 시와 문인은 항상 없어질 때까지 기다려야 천고에 전해지는가? 왜 항상 모두가 술에 취해, 빠져들거나, 소멸해야 찬란한 지적 문명을 남길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지금 창조된 정신과 물질문명이 이렇게 무거운 심신 부담을 대가로 해야 한다면, 천 년이 지나면 문명은 반드시 자신의 정신문명에 잠길 것이다. 정신과 육체가 항상 모순되고, 깊이와 청춘이 항상 멀어져 있고, 공부와 게임이 항상 대립한다면, 나는 언제 내가 기다리고 있는 자아완성에 도달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나는 여이가 이렇게 여행을 시작한 것이 분명하고, 가슴 설레는 여정을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그가 정말 그 신기한 장면 앞에 서 있을 때 그의 마음이 얼마나 충격을 받았는지 상상할 수 없다. 나는 심지어 몇 번이고 또 한 번의 정신 세례가 얼마나 격렬한지 상상도 할 수 없다. 그는 바보처럼 서 있을 것이다. 때로는 머릿속이 장과 문장으로 가득 차 있고, 때로는 머릿속이 전부 텅 비어 있을 때도 있다. 나는 부러워, 동경, 부러워.

나는 그를 부러워하고, 이런 기회가 있고, 나는 동경한다. 그는 이런 경험이 있고, 나는 부러워한다. 그는 이렇게 어쩔 수 없고 기백이 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재능이다.

나는 첫 번째' 도관탑' 이 가슴을 찢는 통증이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왕도장의 그림자는 항상 내 앞에 나타나 흔들리지 않았다. 그는 작은 은을 보면 금이 간 마른 입과 공손하게 책을 건네며 열등한 물감으로 정교한 벽화를 그려 외국인의 비꼬는 눈빛을 맞이했다. 나는 너무 고통스러웠다. 우리나라를 위해, 내 민족을 위해, 마치 내가 진정한 현자가 된 것 같아 가슴이 찢어졌다.

그때는 사람이 아직 적었다. 내가 막고굴 공부를 마쳤을 때, 나는 내가 숨을 내쉬고 흥분된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을 발견했다. 사막 깊은 곳의 가파른 비탈에서 나는 무궁무진한 재능을 흡수하여 공허하고 무겁게 서서 신비롭고 고요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막고굴 사진을 찍고 어리석게 그를 생각하다. 이집트 피라미드, 인도 야마자키타, 고대 로마 콜로세움에 비해 중국의 유적은 정말 적고 거대하다.

그는 나로 하여금 마치 날으는 눈이 된 것처럼 느끼게 했다. 나는 순식간에 역사에 거부할 수 없는 아름다움, 커다란 정신, 신기한 호환성, 상속, 웅대함, 신비가 있다고 느꼈다.

나는 그를 이해하고 그를 깊이 사랑하고 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사실 구부러진 스프링이다. 구불구불한 봄의 동경에 대한 지식은 잃어버린 고향을 찾고, 헤어진 친척을 방문하고, 샘물 사이를 걷고, 난쟁이가 거인이 되고, 거인이 난쟁이가 되는 것과 같다.

마지막으로 월아천은 하사산에 숨어 있다.

그가 정상과 높이를 동경할 때, 좁은 곳이 하나밖에 없었고, 그는 겨우 서 있을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이 순간, 봄이 발견되고, 세상의 진정한 따뜻한 아름다움이 대지에 바짝 달라붙어 깊은 계곡에 잠복해 있다. 모두들 쉬지 않고 기어오르고 앞으로 돌진하다가 결국 모든 것을 잃을 수도 있고, 높은 곳에는 추위를 이기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위험인지 낮은 수준인지는 우리가 결정한다. 우리가 한 가지 일을 잘 할 때마다, 우리는 멈추고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각해야 한다.

자신을 알고, 제 시간에 자신을 비우십시오.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을 인도하는 법을 배웁니다.

자신을 진정시키고, 어떻게 사람을 잘 할 줄 안다.

내가 이 책을 처음 읽은 지 꽤 오래 지났지만, 나는 그 중 한 권을 다 읽은 후, 나는 여선생의 엄숙하고 깊고 광대한 획에 깊은 감명을 받았던 것만 기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후, 이 책은 내 머리 속에 오래도록 흩어져 있지 않았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서점에서 이 책을 샀는데, 매우 즐거웠다. 이것은 내가 이 책을 다 본 지 오래다. 우선, 나는 천성이 게으르기 때문에 독서를 좋아하지만, 앉아서 참을성 있게 공부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 당시 나의 학업은 상당히 무거웠다. 둘째, 이 책은 너무 무거워 강남 북산하에 흩어져 있는 중국 문화 전체가 유 선생에게 끌려 묘사됐다. 만약 당신이 서둘러 이 책을 훑어본다면, 만약 당신이 자세히 음미한다면, 유 선생과 함께 중국 문화의 깊은 산천, 강, 보탑, 절, 호수, 도시, 파빌리온 누각을 한가롭게 거닐는 것과 같습니다. 한산했던 심경이 숙연해졌고, 여전히 풍경으로 웅장한 문화 리듬을 억누르고 있는 이 영혼들에 의해 긴장될 것이며, 마음은 괜히 무거워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나는 더 이상 긴장을 풀 수 없다.

유 선생은 서문에서도 "나는 젊음의 활력을 회복하기 위해 여행했지만, 내가 글을 썼을 때, 나는 내가 썼던 어떤 문장 한 편보다 더 늙었다" 고 말했다.

전통문화의 취향에 근거하여, 중국 고대 문인들은 대부분' 학문, 관직','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등 조국에 봉사하는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역대 모두 이런 운명을 짊어지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10 년 동안 한창고독했고, 언젠가는 왕조를 관직으로 삼을 수 있도록 자신의 가족을 영광스럽게 할 뿐만 아니라 나라를 위해 약간의 노력을 기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그들은 관직의 어둠도, 황제의 졸신도 생각하지 못했다. 이 반역자는 황제의 눈을 가리고 황제의 머리를 흐트러뜨리고 하루 종일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실의에 빠져 부패한 법정을 깨우려 하였으나, 권세 있는 사람들을 화나게 하여 조신들에게 눈엣가시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래서 몇 가지 비방 후, 쫓겨나 천리 밖으로 유배되었다. 나는 재간이 넘치지만 질투심이 강해서 소매를 휘두르며 자신을 치장하고 그 산수에 가서 시를 읊었다. 떠나가는 그림자만 엇갈린다.

그들은 이 땅을 걸으며 가는 곳마다 이곳의 산천에 속마음을 털어놓고 슬픔과 어쩔 수 없이 산천에 도취되어 인생에 감탄했다. 그들은 이렇게 하고 싶지 않지만, 그럴 수밖에 없다. 자연과 토로하는 과정에서 생명과 자연이 어우러져 자신의 문화인격이 이 산천에 깊이 각인되어 있다. 그윽한 산과 푸른 물 사이에 얼마나 많은 이야기가 숨어 있는지, 얼마나 어쩔 수 없이 불평하는가? 애석하게도 이 산은 늘 푸르고, 물은 영원히 흐르고, 이 소리 없는 한숨과 문의는 계곡에서 몇 번의 새소리만 들려온다.

오늘날 우리는 인류 문명이 건설한 도시에서 고대 문화를 연구하고 사고하고 있지만, 중국 문화의 진정한 발걸음은 이 광활하고 황량한 땅에 떨어졌다. 극도로 예민한 문화적 시야와 매우 민감한 문화적 양심을 가진 사람이 이 땅을 걷고 있다. 그가 가는 곳, 파빌리온 누각, 호광산색 속에 숨어 굴절된 문화적 맥박은 모두 그의 천백 년 동안의 외로움과 어쩔 수 없는 말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무력감, 무력감) 이런 여정은 쉽지 않다. 열심히 사고함으로써 지친 몸과 지친 영혼에게 이것은' 어려운 여정' 이다.

역사는 영원히 엄숙해서 한 민족의 영혼 발전과 방향을 유지하는 문화는 경솔하게 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역사에서 문화가 남긴 발자취를 찾을 때, 그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엄숙하고, 가장 무미건조한 일이 될 것이며, 심지어 약간 무미건조할 수도 있지만, 우리는 태만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산천 속에 숨어 있어도 산의 영동, 물의 부드러움, 더 중요한 것은 산과 물의 웅장함을 더하는 것이다.

중화민족은 오천년의 역사와 문화를 지닌 민족으로, 오천년의 축적이 이 민족의 혈맥의 뿌리를 응집하고 있다. 이 땅은 이 민족을 키우고, 이 핏줄을 결집시켜 이 인격을 주조했다. 우리는 이 땅에서 5 천 년을 살았는데, 이미 이 땅과 하나가 되었다. 그녀는 우리의 역사를 기록하고, 우리의 문화를 포함하고, 우리의 개성을 표현했다. 매 단계마다 사고와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를 찾을 수 있다. 물질생활이 나날이 만족하는 오늘날, 우리의 정신은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합니까? 역사가 오늘까지 흐르는데, 또 어떻게 전진해야 하는가? 어쩌면 우리는 우리가 왔을 때의 길을 돌아보고 고대인들이 지나간 산천, 강, 파빌리온, 잔도를 봐야 할지도 모른다. 우리의 역사 문화는 산천 사이에 숨겨져 있고, 우리의 발걸음은 너무 깊다. 구두를 밟지 않고 어떻게 밝은 미래를 가질 수 있습니까? 현대인의 인격을 어떻게 구축해야 하는가? 어쩌면 우리는 고대인의 인격 건설을 봐야 할지도 모른다. 이것은 우리의 피입니다. 우리는 그 산과 계곡들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역사는 한숨을 쉬며 한 고대 민족의 슬픔과 깊이를 하소연하고 있다. 시대 앞을 걷고, 우리의 정신적 방향에 미리 관심을 갖고, 이 계곡의 발자국 소리를 많이 들으면, 내일 어디로 가야 할지 알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화여행 2023 년 마음대로 선택 (제 5 장) 이 짧은 방학 동안' 문화여행' 이라는 책을 다 읽었다. 독서 시간은 짧지만,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책에서 대부분의 글은 중국 문화에 대한 추적, 사고, 질문 등의 주제를 관철하고 있다. 여에서는 많은 도시와 그 문화 경관, 그리고 중국 문화 정신 전체에 함축된 문화적 내포를 추적, 의문, 사고하였다.

산수를 이용하여 문화적 영혼과 삶의 신비를 찾고, 중국 문화의 역사적 운명과 중국 문인의 인격 구성을 탐구하는 것이 이 책의 주된 목적이다. 책에서 작가는 구체적인 관광지의 특색에 대해 거의 언급하지 않았다. 그의 두드러진 점은 어느 곳을 지적한 뒤 영화 속 카메라 전환 형식으로 풍부하고 깊은 인문적 그림을 농축했다는 점이다. 이어 성영의 직접적인 표현이 이어졌다. 이 성영은 뜨거운 감정과 과장된 글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려고 노력했다. 그런 다음 세계의 기세로 중세 문화와 역사의 종을 전파하고 있다. 이런 상념과 탐구는 독자들을 문장 의경에 감염시키고, 어느새 남은 문화적 배경, 인문정신, 마음길의 훈도를 받아들였다. 이 아이디어는 "문화 여행" 전체를 관통합니다.

문화여행' 에서 역사를 여러 차례 엄하게 고문한 가운데 비극적인 일과 인물이 많았지만, 그는 자신의 1949 이후의 역사를 거의 언급하지 않아 자신의 정신세계의 비밀을 느끼게 했다. 아마도 당대 역사가 너무 예민해서 작가가 감히 국경을 넘을 수 없을까? 또한,' 서호몽' 에서 작가는' 서호제천의 선남신녀를 등에 업고, 마음에는 많은 가르침의 흔적이 없지만, 눈에는 항상 복숭아빛 버드나무 녹색, 그 채소 식초를 걱정하고 있다' 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외국 교회는 대부분 시끄러운 도시에 건설되지 않았나요? 책에는 이런 논평이 몇 개 있다. 이것은 의심을 사지 않을 수 없다. 남은 논평을 할 때, 때때로 간단한 문제를 제기하여 상황을 복잡하게 한다.

나는 여가' 문화 여행' 으로 신중국 산문사에서 한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약간의 부상이나 중상을 입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그런 사고와 제기된 문제는 불가피하다. 특히' 건전한 문화인격' 에 대한 호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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