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은의 생애
오승은 (15-1582), 자여충, 호사양산인, 회안부 산양현 (현재 장쑤 성 회안시 추주구) 사람. 명대 소설가 .. < P > 오승은은 하급 관료에서 작은 상인 가정으로 전락했다. 그의 아버지 오예 성격은 낙관적이고 활달하며 상악철학을 실천하며 그를 승은, 자여충이라고 명명했다. 그가 책을 읽고 관직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상승황은, 하택리민이 되어 청사에 이름을 남긴 충신이 되기를 바란다. 오승은은 어릴 때 부지런히 공부하고, 한 눈에 열 줄을 보고, 한 번 훑어보고 낭송하였다. 그는 그림에 능숙하고 서예에 능하며, 가사도곡을 좋아하고, 바둑에도 정통하며, 유명인의 서화법스티커도 수집하는 것을 좋아한다. 소년 시절에 그는 문재가 뛰어나서 고향에서 유명해져서,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그가 과거에 급제하여 "겨자를 줍는 것 같다" 고 여겼다. "회안부지" 는 그를 "성민과 다혜, 박극군서, 시문을 위해 글을 써냈다" 고 실었다. 그는 분발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 외에, 특히 기이한 사냥을 좋아하고, 신선도깨비, 여우요원숭이 같은 책을 즐겨 본다. 백괴록',' 유양잡추' 와 같은 소설 야사, 이런 화려한 신화 세계는 잠묵화에서 기이한 사냥에 대한 취미를 길렀고, 나이가 들면서 이런 취미는 줄어들지 않았다. 이것은 그가' 서유기' 를 창작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3 세가 되자 그가 찾는 기문은 이미' 가슴에 가득 차 있다' 며 창작할 계획을 세웠다. 5 대 무렵, 그는' 서유기' 의 처음 1 여 회를 썼는데, 나중에 사정으로 여러 해 동안 중단되었다. 만년 사직이 고향으로 돌아갈 때까지, 그는 비로소' 서유기' 의 창작을 끝내는 데 7 년이 걸렸다. < P > 청년기에 접어든 오승은은 방종하고 방종하고 경세적인 젊은이다. 사회적 지위가 낮고 가난과 궁핍한 처지로 이 대재자가 방자하고 얽매이지 않게 하여, 끊임없이 쏟아지는 웃음소리를 불러일으켰고, 입에 맞아 칭송받는 날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 오승은은 스무 살쯤 되었을 때 동향의 한 성엽이라는 아가씨와 결혼하여 결혼 후 감정이 매우 돈독했다. 오승은은 비록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지만, 그는 품행이 단정하여 자신의 아내실에 충성한다. < P > 가정 1 년, 오승은은 부학세시험과 과학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과거생 자격을 취득하고 친구와 함께 난징에 가서 향시를 해야 한다. 그러나 재능은 그의 동료보다 못하여, 그의 이 명성이 온 마을의 재자가 결국 손산으로 낙명되었다. < P > 이듬해 봄에 그의 아버지는 아쉬움으로 돌아가셨다. 첫 번째 실패의 교훈을 받아들이고, 오승은은 앞으로 3 년 동안 시문에 전심전력으로 공을 들였지만, 가징 13 년 가을 시험에서는 여전히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오승은은 부끄러움과 한이 교차하여, 올 겨울, 뜻밖에도 병으로 쓰러졌다. 두 차례의 향시 패배와 아버지의 죽음은 오승은에 대한 타격이 무겁다. 그의 의견으로는, 시험은 리프트 를 취하지 않고, 돈을 지불할 이유가 없을 뿐만 아니라, 부모에게 부끄러워하고, 부정적인 선인이 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것이 무능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단지 운명이 좋지 않을 뿐, 그는 "공명부귀는 자기 목숨이 있으니 반드시 얻는 것이 어리석은 것이 아닌가?" 라고 생각했다. 되다
오승은은 평생 다른 풍속으로 강직하다. 그가 키가 크고 여러 번 시도해 본 것은, 아마도 그가 상관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위심론을 하기를 원하지 않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는 부패한 관직을 싫어하고 본심을 어기고 어두운 현실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갖고 싶지 않다. 그는' 얼랑 수색산도가' 라는 시에서 "민재가 옷을 뒤집어서 원숭이 크레인을 사충으로 삼지 않는다" 고 썼다. 다섯 유령 과 노래 룸 을 보고 앉아, 하지만 유 팅 사흉을 처벌 하지 않습니다. 야부는 얼마나 감격스러운지, 일을 어루만지며 세 가지 탄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가슴에 닳고 사악한 칼을 베어서, 평평한 한을 일으켜 힘이 없게 하려고 한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달을 구하는 데는 화살이 있는데, 세상은 어찌 영웅이 없다고 할 수 있는가? 누가 나를 위해 린 펭 (Lin feng) 을 일으킬 수 있습니까 민재' 의 형성이 사회현실의 추악함을 생각하는 이유는 통치자가 사람을 잘 쓰지 못하고' 오귀',' 사흉' 과 같은 나쁜 사람을 당도하기 때문이다. 그는' 인봉',' 왕도',' 건곤' 을 돌리고 싶었지만, 품에 안기지 않고, 큰 뜻을 갚지 못하고, 허심탄회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P > 생활이 곤혹스러워서 오승은에게 주는 스트레스는 과학시험의 패배보다 작지 않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온 가족의 모든 지출을 감당해야 했지만, 그는 포털을 지탱할 능력이 없었고, 가족을 부양할 수단도 없었다. 가정 생활의 원천은 매달 학부에서 6 두미터를 되찾는 것 외에 아버지가 남긴 유산을 먹을 수밖에 없다. < P > 사회생활의 신맛과 쓴맛을 맛본 오승은은 사회생활의 문제를 더욱 각성하고 깊이 고려하며 자신의 시문으로 불합리한 사회에 항쟁하기 시작했다. 오승은의 서유기 < P > 오승은은 지괴소설' 우정지' 를 쓴 적이 있다. 그는 이 책의 서문에서 그의 지견소설, 신화 소설이 신선도깨비라고 썼지만, 실은' 인간' 을 염두에 둔 것은 그의 정치적 이상을 기탁하고 사악한 세력을 채찍질하기 위해 독자들을' 오싹하고 근심하기 쉽다' 고 말했다. 아무 일도 하지 않고 하는 것이 아니라, 기이한 사냥으로 웃음꽃을 피우게 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가' 서유기' 를 창작한 목적도 마찬가지다. 서유기' 45 회에서 손오공이 자연의 신 부운, 천둥, 비를 배치했을 때, 특히 뇌공 등천군에게 "노던이 나를 위해 그 장물을 탐내는 나쁜 법관을 자세히 보고 불효의 아들을 거역하고, 몇 개 더 때려죽였다" 고 명령했다. 손오공이 가장 미워하는 것은' 장물 나쁜 법관' 인데, 이는 오승은이 많은 시문에서 보여준 특히 탐관오리를 미워하는 사상과 완전히 일치한다. "서유기" 의 신화 세계에는 곳곳에 인간의 그림자가 있다. 신성한 천궁의 표면 기풍이 비범하지만, 지극히 높으신 옥제는 현우무차별, 매우 졸용, 천정, 인간 왕조와 비슷하다. 지부가 삼엄하고, 관관이 서로 보호하고, 장물을 탐내고 법을 어기고, 무고한 사람이 억울하게 뻗칠 수 없고, 땅의 관아와 다를 바 없다. 요마귀는 사람을 죽이고, 재물을 탐내고, 호색을 추구하며, 마력 마술로 한쪽을 제패하고, 온갖 악행을 저지르는 것은 그야말로 인간 악질, 관료의 화신이다. 서유기' 는 일부 인간 왕국도 썼는데, 그곳의 통치자들은 대부분' 문도 현하지도 않고, 무도 나쁘고, 국군도 도리가 아니다' 고 썼다. 오승은이 빚은 손오공, 질투는 원수처럼, 신통은 광대하다. 흉악한 요괴는 그 금띠 밑에서 지난날의 위풍을 잃거나, 목숨을 걸고, 속수무책으로 붙잡는다. 이는 오승은이 사회의 추악한 현상과 추악한 세력을 소탕하려는 강한 열망을 반영하고 있으며,' 서유기' 민주주의의 본질이기도 하다. 평생 궁핍한 오승은 중국과 외국의 유명한' 서유기' 를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뒤 희비가 섞인 심정으로 약 1 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 P >' 서유기' 의 등장으로 신마 장편회소설의 새로운 범주를 열었고, 선의의 비웃음, 신랄한 풍자통엄한 비판과 교묘한 결합의 특징이 풍자소설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서유기' 는 고대 장편소설 낭만주의의 최고봉이며, 세계문학사에서도 낭만주의의 걸작이다. "미국 대백과사전" 은 "풍부한 내용과 빛나는 사상을 지닌 신화 소설" 이라고 보고, "프랑스 대백과사전" 은 "책 이야기의 묘사는 유머와 재미로 가득 차 있어 독자들에게 강한 흥미를 준다" 고 말했다. 19 세기부터, 그것은 일, 영, 법, 덕, 러시아, 등 1 여 종의 문자로 번역되어 세상에 유행하고 있다. < P > 서유서스펜스 < P >' 서유기' 의 저자는 오승은입니까? 수백 년 동안 줄곧 역사 현안이었다. 192 년대에 후시와 노신은 청대 학자들로부터' 서유기' 저자가 회안 가징 중세 공생 오승은이라고 논증했다. 그러나 현재 볼 수 있는 각종' 서유기' 버전 중 어느 것도 오승은에 서명한 것이 없다. 최근 베이징 도서관 출판사는' 오승은-'서유기' 작가 문제 폭로' 라는 책을 내놓았는데,' 서유기' 를 제시한 저자는 오승은이 아니라 명가정의' 청사 재상' 이춘방이다. < P > 그 고증사상은 세덕당본' 큰 글자관판서유기' 권수의' 화양동천주인학교' 의' 학교' 글자부터 시작해 양치화와' 서유기' 와' 주정신' 석어전' 의 두 버전 사이에 추가, 삭제, 개편된 스토리를 비교하는 것이다 < P > 오승은은 시' 이석 기슭 태사 증정' 을 가지고 있고, 돌기슭은 이춘방의 호이다. 이적 예리 장쑤 흥화현 (), 가징 () 년 동안 장원 () 과 급제 () 가 선필된' 청사 ()' 로 인해 누적되어 재보되었다. 어렸을 때 장쑤 화양동에서 공부한 적이 있기 때문에 또' 화양동 주인' 이라는 번호가 있다. 본교' 영락대전' 에 명령을 받았다. 서유기' 제 95 회에는 한 편의 시가 있다. "다채로운 서연이 온 하늘에 향기롭고, 황량한 산이 우뚝 솟아 있다. 무지개가 천재청하해, 장춘 싸이우탕을 전전하다. 초목은 은덕에 수색을 더해 주고, 들꽃은 윤이 나고 향기롭다. 옛날 노인들은 유적을 남겼는데, 지금은 희명군이 보당으로 내려왔다. 클릭합니다 심선생은 이 시의 네 번째, 다섯, 여섯, 칠사구가' 이춘방 노인 유적' 을 암시하고, 권수' 화양동천주인학교' 가' 서유기 편찬' 을 의미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 P > 후시와 노신은 오승은을' 서유기' 작가로 주장하는 근거는 내일 개간' 회안부지' 로, 오승은이' 서유기' 로 기재되어 있지만, 왜 이런 도서인지 설명하지 않았다. 청대 함풍은' 회안부지' 를 재새기고 이 기사를 삭제했다.
1983 년 말 장배항씨는' 백회본'' 서유기' 가 오승은작인지' 에서' 서유기 후시의 1921 년' 서유기 서문' 도 "명나라 중엽 이후 무명 소설가가 한 것" 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노신 선생의 힘주 오승은은 후적이 노신이 베껴 준 자료를 얻어' 서유기' 고증에서도 이 주장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의 고증을 자세히 살펴보면 근거가 되는 간접재료는 두 가지가 있는데, 직접재료는 단 하나뿐이다. < P > 간접재료 1: 오옥두 (1698-1773)' 산양지유' 권 4: < P > 천계구' 지' (천계' 회안부지' 를 가리킴) 열선생 (오승은을 가리킴) 이 근대문원이다 처음에는 잡기가 왜 책을 기다리는지, 그리고' 회현문목' 을 읽고,' 서유기' 를 선생으로 싣고 있다. 시험 \ "서유기 \" 는 이전에 김단 대지, 원우도원 질서, 이 책은 그 나라 초구 장춘 실물이 쓴 책이라고 증언했다. 군지는 선생의 손이라고 말했다. 천계 때 선생이 아직 멀지 않았으니, 그 말은 반드시 근거가 있을 것이다. 창춘초에는 이런 기억이 있었는데, 지선생은 통속적인 연의로서,' 삼국지' 본천수와 같이,' 연의' 는 나관중으로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책 속에 우향 사투리가 많아서, 그 출출 일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또는 구름: "서쪽으로의 여행 후" 가 있습니다, Sheyang 씨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오옥은' 서유기' 가 나온 지 거의 2 년이 지났고, 판단의 근거는 내일만' 회안부지' 를 시작하는데, 그의 발언권은 사실 우리와 비슷하다. < P > 간접재료 2: 해바라기생 (1727-1789)' 차여객어' 권 21: < P 애석하게도 잡기 책 제목을 기록하지 않았지만,' 회현문목' 에는 사양문' 서유기' 대중연의만 실려 있다. 서명 시즌이 대대적인 행보를 시작하는데, 뒷골목의 가는 인악도가 있는데, 그전에는 아직 들어보지 못한 것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명나라 카운티 치 사양 손 에서 나온 것으로, 사양 수리 치 멀지 않은, 어떻게 세속적 인 대중 소설 rangliang 의 이름으로 할 수 있습니까? 또는 장춘 초기 이 메모, 사양 따라서 로맨스, 매우 마법 궤변 개념 귀 가 있었다; 마찬가지로' 좌씨' 는' 열국지',' 삼국' 은' 연의' 가 있다. 그 중 사투리 비속어를 보면, 모두 화이상 향음거리에서 이야기하고, 골목길에서 시정부 부녀자를 모두 해결하고, 다른 쪽이 다 읽는 것은 아니다. 화이인의 손은 의심할 여지 없이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여기서 판단할 수 있는 유일한 근거는 여전히 천계' 회안부지' 다. 노신 선생의 분석에 따르면, 해바라기생은 실제로 오옥' 산양지유' 권 4 권에 근거하여 쓴 것으로, 이 책을 답습해' 회안부지' 에서' 복선조화극' 을' 복선희' 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오 () 와 응우 () 두 사람은 모두 책 속의 회상사투리를 언급하지만, 모두 오승은 () 의 작품이 소설' 서유기 ()' 이후의 방증 () 이라고 먼저 긍정했지만, 학술계는 소설 속의 사투리 문제에 대해 줄곧 큰 논쟁을 벌였다. 청초 황태홍 ()' 서유기 증서 발문 ()' 은 이미' 편 중 김릉방언' 이라고 불렸다. 청대에서 오승은을 저자라고 부르는 것은 정연' 석정 기사 속편',' 초순' 등이 있지만' 회안부지' 나' 차여객말' 에 따르면 오승은에게 저작권을 수여하는 근거는 단 하나뿐이라는 의미다. < P > 직접자료: 천계' 회안부지' 권 19' 예문지' 1' 회현문목': < P > 오승은' 사양집' 4 권 입권; \ "봄과 가을 열전서 \"; 《서유기》. < P > 장배항선생은 이 자료에 근거하여 찬반 양방면에서 논증을 진행했다. < P > 정면: < P >' 회안부지' 는 오승은' 서유기' 의 권수나 회수를 설명하지 않았고, 그 편의 성격도 설명하지 않았다. 역사상에는 흔히 두 가지 저작의 이름이 같은 현상이 있다. 예를 들면 청초 심겸과 당손화는 각각' 동강집지폐' 를 가지고 있고, 명대와 청대에는' 여의군전' 이라는 소설이 있다. 오승은보다 스무 살 많은 안국도' 서유기' 를 쓴 적이 있지만, 그것은 여행기의 작품이다. 따라서 오승은의' 서유기' 가 백회본' 서유기' 라고 단정할 수는 없다. < P > 반대: < P > 청초 유명 장서가 황우직의' 천경당 서지' 권 8 사부 지리류는 < P > 당학정' 남여행기' 3 권 오승은' 서유기' 심명신' 사명산 여행지' 한 권이다 < P > 전문가들은' 서유기' 작가에 대해 예로부터 여러 가지 다른 설이 있어 대부분 오승은을 위해 한 일을 부인한다고 생각한다. "서유기" 작가에 대해서도 이춘방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는 시각도 있다. 오직' 서유기' 중 한 편의 시가 이춘방을 암시하는 것으로 설득력이 부족하다. 이것은 단지 일가의 말일 뿐이다. "서유기" 작가의 역사의 수수께끼를 진정으로 풀려면 더 많은 직접 자료를 발굴해야 한다. < P > 오승은은 그림, 서예, 다재다능하다. 그러나 과거는 불리하여 중년이 되면 세공생으로 시작한다. 6 세에 장흥 현승으로 취임했고, 장관과 어울리지 않아 소매를 털고 돌아왔다. 그리고 징 왕 푸 지 산 을 임명 한 후.
★ 오승은 가세시험 < P >' 서유기' 의 저자인 오승은 (156-1582), 자여충, 한 글자는 충으로, 명대 중엽 회안인. 회안은 한나라에서 사양현이라고 불렀고, 현의 남동쪽에는 사양호라는 호수가 있어서 오승은은' 사양' 을 호라고 하며, 자주 자서에서' 사양거사' 라고 불렀다. 후대에도 그를' 사양산인' 이라고 부르는 사람이 있는데, 이것은 대략 그의 당시의 자호가 아니다. 회안은 화이수의 남쪽에 위치하고, 진한시기는 화이인 현이다. 당대는 초주이었고, 한때 회음군으로 개칭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가 서명할 때, 앞에는 왕왕' 회음' 이라는 글자를 붙였다. 이것은 명나라와 청 왕조의 lianghuai literature 의 일반적인 분위기입니다. < P > 오승은의 가문에 대해 현재 사람들이 아는 것은 매우 적다. 자료가 너무 적기 때문에 지금까지 조사할 수 있는 자료는 주로' 선부빈 묘지명' 뿐입니다. 지금, 나는 이 묘비명과 기타 자료를 근거로 다음과 같은 추측을 할 것이다.
오승사 선세 연수인, 나중에 회안으로 이사한 것이다. 언제 회안으로 이사갔나요? 그 자신은 말하지 않았는데, 나는 늦어도 내일 초보다 늦으면 안 된다고 추측한다. 두 가지 이유가 있다: < P > 1 위, 시간상 추산하면 내년 초 이전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