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에 대한 감사:
영녕에서 작가는 여주인공의 아름다운 외모, 꽃에 대한 사랑, 웃음에 대한 사랑, 순진무구한 성격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영녕이 무대에 등장하자 작가는 매우 생동감 있는 필치로 그녀의 다양한 이미지를 그려냈다. 그녀는' 절세의 가인' 이었다. 작가는 교묘한 안배와 몇 가지 허구의 줄거리를 통해 세로로 글을 쓰는 것이 아니다.
영녕이 여우선으로서의 초자연적인 본성을 표현하고 소설의 끝에 영령이 서이웃의 아들을 처벌하는 판타지 줄거리를 디자인해 줄거리의 가로전개에서 소녀로서의 순수한 성격을 묘사했다. 영녕이 왕가에 도착했을 때 시어머니는 그녀가' 너무 어리석다' 고 생각하여 서방의 방탕하고 무례한 아들을 함부로 처벌하여 하마터면 법정에 체포될 뻔했다.
시어머니의 봉건예교의 권고를 거쳐 영녕은' 웃을 수 없다' 고 했고, 그녀의 천진한 이상인격도 사라졌다. 이 인물의 비극적인 결말은 독자들을 안타깝게 하지만 가혹한 생활법칙에 부합한다. 이 인물의 결말을 쓰는 것은 작가의 현실에 대한 심오하고 미묘한 인식을 보여 주며, 그의 분노가 얼마나 깊은지 반영한다.
제작 배경:
청초에는 재재재가인, 도시가정생활을 소재로 한 소설이 전무후무하고 소설가의 심미적 재미가 역사 이야기, 귀신세계에서 현실 사회로 바뀌었다. 민들송령은 명청 난세에서 태어났고, 청년시절부터 신선도깨비 묘사와 같은 기이한 일에 열중하고 있다.
그는 어두운 사회현실과 개인의 실의에 따른' 고분'' 광치' 의 인생 태도를 작품에 융합해 민간 전설을 모아 야사문설에 따라 자신의 개성을 가공하고 강희 18 년 (1679) 에 현존하는 장을' 요재지차이' 로 편성했다. 영녕의 배경은 청초의 산둥.
민중의 신수 신앙에 기초하여 민들레는 문학적 수단으로 민속을 개조하여 여우선의 인문적 매력을 증가시켰다. 정상적인 신선도깨비 민속의 원생태 묘사를 통해 중국의 낡은 봉건제도와 봉건문화의 낙후, 현학적, 기형, 심지어 병적 측면에 대해 비판적인 전시와 비판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