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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1 편부터 10 편까지 각 편의 독서 느낌은 300 자 정도입니다.

1, 개, 고양이, 쥐

오늘 노신의 《조화석 주움》을 다시 한 번 보았다. 그 중에서도 개, 고양이, 쥐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이 문장 는 주로 고양이와 쥐의 본성과 행동을 묘사함으로써 일부 사람들을 비교하는 것이다. 노신 선생은 그의 문장 속에서 그가 왜 고양이를 싫어하는지 설명했다. 바로 고양이를 좋아하지 않는 것이다. 당시 이런 이유들은 한 부류의 사람들의 행동과 성격과 매우 비슷했다. 예를 들어, 고양이가 자기보다 약한 동물을 잡아먹고 노는 것이 지겹다고 쓰는 것은,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의 약점이나 결점을 잡는 것처럼, 마치 고문이 부족하면 달갑지 않은 것처럼 천천히 괴롭히려고 하는 것과 같다. 만약 다른 사람이 무슨 잘못을 저질렀고 비판을 받았다면, 아마도 그런 사람은 어딘가에서 몰래 웃을 것이다.

"나의 보복은 집에서 기르는 고양이 한 마리로 시작해서, 모든 고양이를 볼 수 있을 정도로 점차 확산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첫 번째는 추격만 하지 않는 것이다. 나중에는 점점 더 똑똑해져서, 비석으로 머리를 때리거나, 빈 집으로 유인하여 의기소침하게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전투는 상당히 오랫동안 계속되었는데, 그 후 고양이가 나에게 가까이 오지 않은 것 같다. 그러나 그들이 패배하더라도, 그들은 아마 영웅이 아닐 것이다. 게다가 중국인의 생활에는 고양이와 싸운 사람이 많지 않을 수 있으므로 우리는 모든 전략과 성과를 생략해야 한다.

하지만 여러 날 후, 아마도 반년 후, 나는 의외로 한 가지 뜻밖의 소식을 들었다. 숨겨진 쥐는 사실 고양이에게 다치지 않고, 용의 어머니의 허리를 따라 기어올라 그녀의 발에 밟혀 죽었다. ""

노신의 작문 수법, 특히 그의 태도를 감상하다. 이 문장 표면에는 어린 시절 구출된 귀여운 숨겨진 쥐 한 마리가 파괴된 경험과 느낌을 회상하며 약자에 대한 동정과 억압자에 대한 증오를 표현했다. 노신은 과거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우리나라를 침략한 사람들을 공격했다. 그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최선을 다해 국가의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공헌했다.

개, 고양이, 쥐는 루 시대의 세 계급을 대표한다.

개, 고양이, 쥐' 는' 군자' 를 공격하는 것으로 퍼지는' 유언비어' 를 조롱하며 고양이' 약자를 괴롭히다',' 여기저기 울부짖다',' 애교 부리다' 등의 특성에 대한 증오를 표현했다. 어린 시절 귀여운 숨은 쥐 한 마리가 구조된 경험과 느낌을 회상하며 약자에 대한 동정과 억압자에 대한 증오를 나타냈다.

개, 고양이, 쥐는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동시에 노신은 어릴 때 사랑과 원한이 뚜렷하여 앞으로 문학의 대가가 될 수 있는 좋은 본질적인 기초를 제공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노신은 세속을 초월하지만 세속을 벗어나지 않는 혁명가이다.

2,

아창과 그 산해경 사상.

일찌감치' 아침저녁줍기' 에 대해 들었지만, 감상할 기회가 없었다. 그래서 이번 여름 방학에, 나는 모두' 아침 꽃 저녁 픽업' 을 보았다.

내가 처음' 아침저녁픽업' 을 읽었을 때, 나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는 것 같았다. 하지만 순순히 책 한 권을 보면 대의를 알 수 있다.

조화석줍기' 는 작가가 자신의 청춘을 기념하기 위해 쓴 것이다. 어린 시절의 추억과 선생님과 친구에 대한 진심 어린 그리움뿐만 아니라 1898 년 쿠데타와 19 1 1 년 혁명 전후 작가의 삶을 실감나게 묘사한다. 모든 문장 들은 그 시대의 사회생활의 한 구석을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은 아창과 산해경이다.

아창산해경' 의 큰어머니는 노신의 마음속에서 어려서부터 솔직하고 입담이 좋아서 복잡한 의태가 많다. 하지만 그녀는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산해경을 살 수 있다. 대모에게 노신은 몇 가지 전형적인 세부 사항만 골랐다. 예를 들어, 큰어머니는 잠을 잘 때 손발을 침대 중간에 펼쳐 큰 글자를 만들어 침대 전체를 차지하셨다. 절실한 차 말을 할 때 두 번째 손가락을 세우고 공중에서 위아래로 흔들거나 상대의 코나 자신의 코를 가리키면 몇 획이면 큰어머니의 성격 특징을 생동감 있게 그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아창과 산해경' 은 노신네 가정부 아창을 묘사했다. 이 문장 은 구 중국 농촌 노동 여성 의 전형적 인 이미지 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문장 을 노신이 기억 토양에서 재배한 매우 맛있는' 아침 햇살의 꽃' 에 비유한다. 확실히, 이 여자에게 노신은 그녀의 미추를 쓰는 것을 꺼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진실한 감정으로 그녀의 모든 것을 그리워했다. 노신은 그녀를 우러러보고, 혐오하고, 좋아하고, 싫어하고, 그의 감정은 모두 글자의 행간에서 드러난다. 게다가, 나는 또한 이 노모와 구멍이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두 사람은 모두 옛 중국 사람들이며, 모두 비슷한 처지를 겪었다. 예를 들어, 그들의 이름은 모두 잊어버렸고, 별명도 마음대로 붙여졌다. 얼마나 불쌍한 사람인가!

3,

"스물 네 효도" 에 대한 고찰

아침화석픽업' 에는' 24 효도' 라는 문장 한 편이 있어 인상이 깊고 기분이 좋다.

문장 (WHO) 는 작가가 어린 시절' 이십사효' 를 읽은 느낌을 회상하며 봉건효도의 위선과 잔혹함을 폭로했다. 빙상구잉어',' 라오라이 유친',' 곽거매아' 등 효도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분석해 이런 봉건효도가 자녀의 생명을 무시한다고 비난하며' 메스꺼움을 낙으로 삼는다',' 불후한 것을 훈훈으로 삼아, 고불량을 중상하고, 후대를 잘 가르치지 않는다' 고 지적했다. 작품은 당시 백화문에 반대하고 복고를 숭상하는 경향을 예리하게 비판했다.

이른바' 24 효' 란 중국 고대 24 명의 효자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그 주된 목적은 봉건효도를 선전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친척 대접',' 곽거가 아이를 묻었다',' 똥 맛을 볼까 봐 걱정이다' 는 것은 가증스럽다. 곽거가 묻힌 아들에 대해 먼저 이야기합시다. 진나라에는 곽거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원래는 매우 부유했다고 한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재산을 두 몫으로 나누어 두 동생에게 나누어 주었다. 그는 어머니를 혼자 기르며 어머니에게 효도를 지녔다. 나중에 집이 점점 가난해져서 그의 아내는 남자아이를 낳았다. 곽거씨는 이 아이를 키우는 것이 불가피하게 그의 어머니의 부양에 영향을 미칠까 봐 걱정했다. 그는 아내와 이렇게 상의했다. "아들은 재생될 수 있고, 어머니는 죽은 후에 부활할 수 없다. 차라리 그의 아들을 묻고, 아껴 먹고 아껴 쓰는 것이 낫다. " 부부는 아들을 끌어안고 구덩이를 파서 그를 묻었다. 싱 하오 (Xing Hao) 는 아들을 구하기 위해 금 제단을 파 냈습니다.

곽거에게는 효심이 있지만, 아이를 죽이는 행위는 인간성에 어긋난다. 유가에 맞지 않는' 천지의 성, 인간의 가치' 라는 관념에 부합되지 않는다. 효도해 보이지만 사실은 잔인하다. 고대에는 하느님이 부모의 병을 고쳐 주시기를 기도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했고, 부모가 고기를 먹는 욕망을 해결하기 위해 고기를 베는 사람들도 있었다. 오늘 어떤 사람은 오장을 부모에게 바쳐 병을 치료하고, 죽이는 사람은 거의 없다. 식량을 절약하기 위해, 나는 내 아들을 죽이고 싶다. 하나는 우리 엄마의 손자에 대한 사랑을 거스르는 것이고, 하나는 우리 엄마의 좋은 것을 거스르는 것이다. 그래서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이런 효도를' 우효' 라고 불렀다. ""

마음대로' 24 효도' 를 보면' 몸을 파는 아버지',' 장자복모',' 우죽순' 등의 단어가 눈에 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나무를 조각하다'' 어머니를 위해 아이를 묻다'' 마음이 허술하다'; 효감이 하늘을 옮기다',' 얼음을 잉어로 눕는다',' 죽순 울다' 등 미신사상이 심각하다. "똥 시음 걱정" 은 역겨워요.

효도는 정당하고, 현학적 부패는 어리석고, 맹종은 슬프고, 도덕을 지키는 것은 얄미운 것이다.

4,

오전사를 읽는 것은 노신이 어렸을 때 동관에 가서 오전사를 보러 갔을 때 얻기 어려운 일이다. 동관은 현성에서 비교적 멀어서 모두들 아침 일찍 일어났다. 전날 밤 주문한 큰 배는 이미 강부두에 정박했고, 의자, 음식, 찻집, 과자통이 속속 옮겨갔다. 어렸을 때 노신은 웃으며 춤을 추며 그들에게 좀 빨리 하라고 재촉했다. 갑자기 이 노동자의 얼굴은 매우 걱정스러워졌다. 노신은 주위를 둘러보았고, 그의 아버지는 그의 뒤에 서 있었다. 아버지는 그에게 책을 가져오라고 하셨고, 그는 손에 책을 들고 아버지 앞에 왔다.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독서를 가르쳤다. "두 마디 한 줄, 대략 이삼십 줄." 네가 외웠으면 그를 보러 가라고 해라, 그렇지 않으면 그를 가게 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마치 노신의 머리에 찬물을 붓는 것과 같다. 그는 그것을 읽고 기억했다. 해가 높이 오르자 노신은 반드시 아버지의 서재에 들어갈 것이고, 그의 꿈도 끝났다. 아버지는 그를 가게 하기로 동의하셨다. 모두가 동시에 활동적이다. 노동자들이 그를 안고 있는 것은 마치 그의 성공을 축하하는 것 같지만, 노신은 그들처럼 그렇게 기뻐하지 않았다. 출항 후 수로의 풍경, 상자 안의 간식, 동관 5 석회의 시끌벅적한 광경은 모두 그에게 의미를 잃었다. 이 문장 는 어린 시절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미묘한 충돌을 묘사했다. 오전회에 대한 나의 간절한 희망과 아버지의 방해는 아동 심리에 대한 아버지의 무지와 소외를 보여 주며 봉건사상과 풍습의 비합리성을 함축적으로 비판했다. 노신은 부모가 그들의 심리에 관심이 없을 때의 아이들의 무력감과 싫증에 대해 이야기했다. 봉건 사회에서 노신은 현성의 소강 가정에서 태어나 사회 변천과 가정 쇠퇴를 겪었다. 노신은 이런 어두운 봉건 가풍과 사회 현황에 둘러싸여 있다. 노신의 어린 시절에는 어린이들의 탐욕과 유치한 동심이 많이 말살되었다.

5,

조화석픽업' 은 노신 선생의 독특한 추억 산문집이다. 그중에는 작가의 어린 시절과 젊은 시절의 지난 일들이 기술되어 있다. 주로 당시의 사회 풍조를 비판하는 것이었고, 노신 향수의 사상도 반영했다. 나는 심지어 그것의 하이라이트에 현혹되기까지 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아창과 산해경이다. 한 마디 한 마디씩 작자의 대모에 대한 고마움을 느낄 수 있다. 비판류는 무상, 자질구레한 노트, 24 효도이다. 특히 제가 읽고 있는' 무상함' 입니다.

노신의' 무상함' 은 당시의 사회 풍조를 표현했는데, 아니, 실제로는 일종의 비판이라고 할 수 있다. 그 당시 분류는 매우 분명했고, 우열을 가르는 말이 있었다. 만약 그들이 열등하다면, 그들은 계속 압박을 받을 것이다. 비록 그들은 평범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그들은 늘 괴롭힘을 당한다. 귀인은 더욱 불쌍하다. 그들은 자신을 위장하고, 사기 속에 살고, 고통 속에 살아야 한다. 그래서 그들은 "살아 있고, 고생하고, 헛소문을 당하고, 삼키고 있다" 고 말한다. 그리고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계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미신을 믿기 때문에 모두가 변덕스럽다는 것을 좋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생각해 보세요, 이것은 끔찍한 봉건 사회가 사람들에게 가져온 재앙입니다, 아아, 정말 끔찍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이 공포와 억압의 시대는 이미 영원히 사라졌다.

6,

노신의' 꽃이 피고 아침,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를 읽고 난 후, 나는 행간에서 드러난 천진난만함을 즐기며, 사람을 매혹시키는 자연화권을 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노신의 어린 시절 추억이 가득한 산문을 읽는 것은 마치 노신의 내면에서 자연을 사랑하고 자유를 갈망하는 동취를 읽는 것과 같다. 마치 한 젊은 노신 선생을 보는 것처럼, 어른이 주의하지 않는 틈을 타서 백초원에 들어갔다. 곤충과 함께 들꽃을 따고, 파트너와 함께 새를 잡는다. 비록 많이 잡을 수는 없지만, 나는 보모 어머니의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 왜냐하면 나는 백초원의 붉은 뱀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삼담인월' 에서 장수선생님의 엄격한 가르침에도 불구하고 나는 내면의 유치함을 감당할 수 없었다. 내가 독서에 전념할 때, 나는 학생들이 여러 가지 일을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는데, 노신은 오히려 그림에 전념하고 있었다 ...

모든 느낌은 잊을 수 없다. 작가는 한 아이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니, 읽으면 더욱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문장 (WHO) 는 자연에 대한 작가의 열정과 자유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그는 자유롭게 놀고, 자연과 친밀하게 접촉하고, 부모와 노예에 의해 통제되고 싶지 않다. 어린 시절의 자질구레한 일을 회상하니, 나는 여전히 기억이 새롭다. 어렸을 때 봄의 햇살, 가을의 미풍, 그리고 늘 따는 유채꽃을 좋아했다. 나는 자연의 품에 젖어 여러 가지 꽃을 꺾고 있었지만, 주인이 알아차릴까 봐 꽃이 곧 시들까 봐 두려웠지만, 여전히 자유롭고 자유로운 공간에 빠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로움, 자유명언)

지금 들판에 건물이 지어져 있고, 나는 긴장된 공부에 처해 있고, 자연의 친절함을 느끼지 못하고, 많은 자유를 잃었지만, 나는 여전히 동경하고 있다. 지금 실현할 수 있든 없든. 문장 보고 나서 나는 매우 감동했다. 어린 시절은 점점 옅어지고 흩어진 추억만 남지만,' 아침꽃' 을 열심히 읽고 그 여러 시대의 어린 시절의 꿈을 체득하고 노신과 함께 자연을 사랑하며 자유를 동경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7,

아버지의 병은 어린 시절 아버지가 병이 나서 치료를 지체한 장면을 회상하며 몇 명의' 명의사' 의 태도, 작풍, 처방을 묘사했다. 이 사람들의 무지함, 현혹, 강탈, 인명을 무시하는 본질을 폭로했다.

이 이야기는 노신이 젊었을 때의 사오싱시에서 발생했다. 노신의 아버지는 부종을 앓아 여러 해 동안 건강을 회복할 수 없었다. 비싼 의사 두 명이 그를 보러 초대되었다. 많은 처방을 하고 이상한 약을 많이 처방했지만 효과가 없었다. 결국 아버지는 돌아가셨다. 그리고 신의가 매일 활주로에 앉아 잘 지내고 있다고 들었다.

이 문장 는 당시 사회 돌팔이 의사의 무능을 생생하게 반영하였다. 그들이 질병에 법치가 없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들은 고의로 속았다. 만병통치약인 것 같은데, 사실 그들은 현혹을 부리고, 눈가림으로 질병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고, 결국 가족들을 이리저리 뛰어다니게 하고, 바깥의 그 물건인 돈만을 위해 바삐 움직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당시 사회는 노신의 아버지만큼이나 병적이었다. 노신은 당시 봉건부패사회를 비판하는 것을 외치고 있는 것 같다.

우리는 반드시 현재 사회에서 그 기만적인 유랑의사들과 끝까지 싸워야 한다.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널리 선전하며, 정신문명의 진보를 촉진하다.

8,

소소한 노트' 는 노신 선생의 잡문이며,' 아침 화석픽업' 이라는 책의 제 8 편이다.

잡기' 는 노신 선생이 고향을 떠나 유학까지 새로운 지식을 추구하는 인생 경험을 소개했다. 이 글은 작가의 몸소 경험으로 진화론과 자산계급 민주주의가 진보청년에 미치는 영향을 썼다. 아홉 번째 단락에서, 시내의 유일한 중서합벽 학교도' 대중의 화살의 대상' 이 되었다고 한다. 이것은 확실히 낡은 봉건 사상이 뿌리가 깊다는 것을 보여 주며, 사람들은 새로운 사상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고 동의하지 않는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필자가 번개학교에서 공부할 때 교장이' 워싱턴' 이라는 제목의 작문을 냈는데, 국어 선생님은 워싱턴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다. 이것은 또한 당시 사람들의 사상이 이미 낡았고, 사상도 노화되고 있으며, 사람들은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이거나 배척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선생님은 학생들의 공부를 지체하려고 하지 않았습니까?

나도 중국의 유구한 문화를 곡해하는 이른바' 중국 전문가'' 지나 전문가' 를 싫어한다. 그들은 그야말로 중국 문화에 대한 모욕이다. 물론, 그 이상한 생각들은 결코 우리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이며, 계속 저항해야 한다.

이 문장 에서 가장 재미있는 것 은 일본 유학 전 의 두 차례 소위' 경험' 은 단지 쓸데없는 말 에 지나지 않아 당시 중국인들 이 외국 에 대해 오해 를 하고 있다는 것 이다.

다음 몇 단락은 당시 일부 신문화가 청년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과 구세대가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것에 대한 지지가 없었다는 점도 썼다.

자질구레한 노트는 당시 사회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당시의 일부 사회현상을 잘 써낸 것은 기념할 만한 산문이다.

9,

후지노 선생이 독후감을 느끼다.

나' 는 일본으로 유학을 갈 것이고, 땋은 머리띠가 청나라에서 학생 머리 위에 걸려 있고, 학생의 모자 꼭대기가 높이 솟아 후지산을 형성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청대 유학생에 대한 작가의 풍자적인 변장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것으로, 청대 유학생들의 예속풍아 우매퇴폐의 본질을 드러냈으며, 나는' 정말 아름답다' 고 느꼈고, 여섯 개의 작은 글자에 대해 작가의 감정을 썼다. "현실" 으로 "표지" 를 장식하는 것은 바로 풍자의 운용이며, 풍자의 힘을 더욱 강화하고, 작가의 그들에 대한 혐오감을 더욱 부각시켰다. 나' 는 또 중국 유학생회관에 갔는데 마루가 크게 울리는 소리를 듣고 방 가득한 연기와 싸우고 있었다. 시사에 정통한 사람에게 물어보면 춤을 배우는 것이라고 대답했다. 중국인이 자기 나라의 문화를 버리는 것이 얼마나 밉살스러운지, 그들이 이렇게' 춤을 배우다' 는 것은 다른 사람의 독서와 휴식을 방해하는 것이다. 나는 계속 읽고 아민이 주순수를 따르는 것을 보았지만, 내가 왜 그를 써야 하는가? 나는 오랫동안 생각했다: 아마도 작가가 이런 민족적 기절이 있는 학자를 존경하고, 더 중요한 것은 작가의 애국사상을 반영했기 때문일 것이다. 밤의 모기는 저자를 "두 콧구멍을 통해 화풀이한다" 고 했다. 저자는 모기가 끊을 수 없는 행동을 의인화한다. 마치 모기가 저자와 함께' 바쁘다' 는 것 같다. 그뿐 아니라 토란 줄기탕도 있습니다. 비록 나 자신은 맛본 적이 없지만, 필자는 직접 경험한 적이 있다. 예를 들어, 마음이 바뀐 꽃 한 송이, 벌 한 마리가 알고 있는데, 왜 다른 벌들이 따야 하는가? 작가는 이곳에서 표창과 비하를 결합하는 수법을 몇 번이고 채택했다. 의도적으로 "3 배, 3 배" 로 이 선생의 잔소리와 고집을 썼다. 일부러' 부족',' 만' 등의 단어로' 나' 의 풀리지 않고 억지를 썼다. 경멸적' 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중국 유학생에 대한 일본 국민의 관심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고개를 숙이고 보니' 수상한 인물' 인 후지노 씨가 나타났다. 나는 그가 검고 날씬하여 콧수염을 기르고 안경을 쓰고 크고 작은 책 한 무더기를 메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내가 연단에 책을 올려놓자, 느리고 우울한 어조로 학생들에게 자신을 소개했다. "제 이름은 후지노 엄구랑입니다." 뒤에 몇 사람이 모두 웃었다. 이 언어의 간결함은 다른 사람들의 성격 특성을 표현합니다. 후지노 씨를 보세요. 그는 유머러스한 사람입니다. 느리고 우울한 어조로 학생들에게 자신을 소개합니다.

"나" 가 후지노 선생을 도와 원고를 베껴 쓴 후에야, 나는 후지노 선생이 인종적 편견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후지노 씨가 제 강의를 돌려보냈을 때, "나" 는 깜짝 놀랐습니다. 후지노 씨가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강의를 직접 바꾼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도 불안해요. 강의에 너무 많은 누락과 실수가 있어서 남편을 괴롭혔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감사입니다. 후지노 씨의' 나' 에 대한 사랑입니다! 후지노 선생님은' 나' 를 그렇게 사랑하셨지만, 강의의 혈관도를 펴면 후지노 선생님이 꼼꼼히 설명해 주시겠지만,' 나' 는 승복하지 않고 구두로 거절하는 것이 좋지 않아 선생님에 대한 존중을 표시한다는 불만도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졸업 후 나는 도쿄에서 즐거운 여름을 보냈다. 어느 날 후지노 씨는 자제하는 어조로' 나' 를 물었다. "중국 사람들이 모두 귀신을 공경한다고 들었기 때문에, 나는 네가 시체를 해부하지 않을까 봐 걱정이다. 나는 이제 마침내 안심했다, 이런 일은 없다. " 단지 두 마디의 인사일 뿐이지만, 후지노 선생의 작가에 대한 관심은 종이에 적혀 있어, 그렇게 분명하고 감동적이었다. 하지만 후지노 씨는 때때로 난처한 문제를 겪기도 한다. 예를 들어 중국 여자들은 모두 작은 발이다. 그런데 후지노 씨는 왜 이 질문을 합니까? 아마도 이것이 진정한 의학 연구자들이 연구해야 할 것일지도 모릅니다. "나" 는 줄곧 이런 엉키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나" 는 말하기 어렵다!

보세요. 저는 당연히 중국이 약국이라는 말이 싫습니다. 그래서 중국인은 당연히 저능아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점수가 60 점 이상이면 자신의 능력이 아니다. 어쩐지 혼란스러울 것이다. 하지만 저는 중국인을 방문하고 촬영하는 운명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자의 민족적 자존심과 인격이 시험 폭풍에 크게 상처를 입은 뒤 쓴 극도로 분개한 말이다. 이 말은 작가의 분노를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이 아니라 중국을 차별하는 일본인의 머릿속에 적혀 있다. 가난하고 약한 중국 국민은 모두 저능아, 점수가 60 점 이상인 것은 선생님이 제목을 빠뜨렸기 때문이지 개인의 능력 때문이 아니다. 편견과 인격을 모욕하는 이런 독단적인 결론은 작가의 극심한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이런 분노는 개인의 굴욕 때문만이 아니라 열강 앞에서 민족의 연약함과 차별 때문이다. 그래서 이 말은 작가의 강한 민족적 자존심과 조국의 번영에 대한 희망을 표현했다. 다음은 또 다른 영화입니다. 그 사람들은 환호합니다. "만세!" " "일본인이 중국인을 총살하는 환희공연을 못 봤어요? 중국의 그 젊은이들도 남의 불행을 기뻐하며 무감각하다. 이것이 바로 저자가 사람들의 정신이 진부한 극도의 고통스러운 감정에 대한 표현이 아닌가?

이듬해 말에 "나" 는 후지노 씨를 찾아갔다. 그의 얼굴은 매우 슬퍼 보이는데, 말하고 싶은 것 같지만,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남편의 복잡한 감정을 보면서 나는 "그를 위로하는 거짓말" 이라고 주저했다. "나는 학생이 보고 싶다. 남편이 나에게 준 지식은 여전히 유용하다." 그러나 그는 천천히 한숨을 쉬었다. "해부의학을 가르치는 것은 생물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자연대화에는 남편에 대한' 나' 의 감사와' 나' 에 대한 남편의 아쉬움이 담겨 있다. 떠날 때 그는' 내' 사진을 주고' 내' 를 당부했다. 마치 온천처럼 내 마음을 적셨다.

하지만 센다이를 떠난 후, 후지노 씨에게 편지를 쓸 엄두가 나지 않아 손을 댈 수가 없었다. 때로는 쓰고 싶지만 쓰기가 어렵습니다. 나중에 나는 편지 한 통과 사진 한 장을 더 이상 보내지 않았다. 그리고' 나' 도 후회했다. 그가 간 후에는 소식이 없다. 그런데 왜 내가 쓸 수 없을까? 선생님께 호감이 없나요? 선생님을 잊으셨습니까? 아니, 아니, 저자가 신해혁명 이후 중국의 어둡고 혼란스러운 국면에 실망과 불만을 느꼈기 때문에, 그러나 이런 감정을 자신의 경애하는 선생님에게 데려오고 싶지도 않고, 좋은 선생님에 대한 기대를 위로할 수도 없기 때문에,' 경' 이라는 단어로 자신의 무한한 후회와 죄책감을 메울 수 있다. 그러나 어찌 된 일인지 나는 줄곧 그를 기억한다. 내가 생각하는 모든 선생님 중에서 그는 나를 가장 감사하고 격려하게 하는 사람이다. 그런데 너는 어떻게 할 때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라고 말할 수 있니? 나는 저자가 후지노 선생에 대한 깊은 사의를 반영한 것 같다!

나중에 그의 사진만 내 북경이 사는 동벽, 책상 맞은편에 걸려 있었다. 밤에 피곤해서 게으름을 피우려고 할 때마다, 나는 불빛 아래에서 그의 등 뒤에서 검고 날씬한 얼굴을 힐끗 보았다. 마치 무슨 억양적인 말을 해야 할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게으른" 은 저자가 자신에 대해 엄격하게 진술한 것이다. "억양" 은 후지노 선생의 "나" 와 중국에 대한 간절한 희망을 가리킨다. 마지막 문장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나는 갑자기 내 양심을 깨닫고 용기를 늘렸다. 그래서 나는 담배 한 대를 켜고' 군자' 같은 사람을 고통스럽게 하는 말을 계속 썼다. 이곳의' 양심 발견' 은 작가의 애국사상과 전투정신에 감동을 받았다. "장대한 용기" 는 작가가 오랫동안 반동세력의 박해를 받았다는 것을 가리킨다. 후지노 선생의 자신에 대한 희망과 중국에 대한 희망을 생각하자 그의 용기가 커졌다. 나는' 정직한 신사' 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독선적인 사람들을 풍자하는데, 사실 제국주의 봉건 세력이 군벌 정치인에 대한 어용 문인이다! 그것은 단지 반동세력과 끝까지 싸우고 중국의 밝은 미래를 위해 계속 분투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줄 뿐이다.

10,

범애농' 은 저자가 유일 기간과 귀국 후 범애농과 접촉한 몇 가지 생활 단편을 추적하며, 반애농이 혁명 전에 암흑사회에 불만을 품고 혁명을 추구하며 신해혁명 이후 박해를 당한 경험을 묘사하며, 옛 민주주의 혁명에 대한 실망과 이 정직하고 완강한 애국자에 대한 동정과 애도를 표현했다.

문장 초반에 작가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그가 찻집에서 범애농을 알게 된 것을 묘사했다. 먼저 그에 대한 너의 증오를 표현하고, 뒤에서 그의 좋은 것과 우호적인 것을 쓰기 위한 길을 닦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먼저 억제하고자 하는 작문 수법은 매우 훌륭하지만 간단하지만 간결한 언어는 노신 선생의 피해 학생에 대한 동정과 책임감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글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처음에는 두 사람이 친구가 아니었고, 심지어 몇 차례 말다툼을 한 적이 있다. 하지만 필자가 귀국한 후 두 사람은 다시 만나' 적' 에서 친구로 변했다. 그때부터 그들은 거의 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리고 또 다른 기회는 그들을 동료로 만들었다. 하지만 "세상에 흩어지지 않는 잔치가 없다" 며 작가와 범애농은 업무상의 이유로 별거했다. 마지막으로, 범애농의 생활은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 어느 날 밤 술에 취해 범애농이 미끄러져 강에서 익사했다.

문장 중 한 가지 중요한 세부 사항은 광복 후 사오싱에 대한 묘사이다. 이것은 실제로 범애농의 비극을 위해 복선을 묻었다. 노신은 범애농을 정면으로 칭찬하지 않고, 다만 그의 표정에서' 그 웃음은 전례가 없다', 그의 행동' 그는 정말 부지런하다' 에서 범애농혁명 후의 명랑한 모습을 보여줬다. 그러나 범애농의 마음속의 희망이 커질수록 실망도 커진다. 노신은 나중에 대량의 필묵으로 사오싱광복 후의 현실을 썼는데, 실제로는 친구의 비극적인 운명의 원인을 탐구하고 있다.

반애농, 각성한 지식인은 어두운 사회를 참을 수 없다. 그의 마음은 고통스럽고 슬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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