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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이야기, 사명 소환

서유기' 가 책으로 완성되었을 때 (16 세기 전후) 동서양이 사상문화 방면에서 모두 대성자를 모으는 현상이 있었지만, 유럽 집대성자는 철학자였고, 중국 고대에는 논리적 사유가 부족한 전통은 소설가가 소설을 통해서만 완성할 수 있었다. 따라서' 서유기' 에서는 유석도의 사상과 작가가 세 가지를 통일한 표현을 볼 수 있다. 더 깊이 들여다보면, 이 책의 주제는' 내가 누구인가',' 시작과 끝',' 그리고' 다른' 세 가지 철학적 문제를 둘러싸고 세상을 개조하는 사람들을 찬양하는 것이다.

기록에 따르면' 서유기' 의 저자인 오승은은 조상이 먼저 벼슬을 한 후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하는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여 많은 책을 많이 읽는데, 이로 인해 그는 문화의 대가가 되었다.

하나

중국 철학에 대해 말하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반고 창세신으로부터 말하기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이 신화 때문에 중국 철학' 천인조화' 의 사상 핵심을 다졌다. 서유기 시작에도 이 신화, 그리고 손오공이 선인석에 수태되고, 풍생은 세상의 시작과 비슷하다. 이것은 인간과 우주의 유사성에 대한 은유이고, 인간은 작은 우주이다. 작가는 또한 세계를 4 대륙으로 나눕니다. 오늘날 우리가 세계를 7 대륙으로 나누는 것과 비슷합니다.

인류는 인류 전체를 대신해 서 있는 소수의 사상가가 필요했고,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도 이러한 사상가들이 통치자인 철학의 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오승은은 석원숭이를 통해 원숭이 왕이 된 이야기를 통해 비슷한 관점을 표현했다.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한 원숭이가 폭포의 근원을 탐구하고 건강을 해치지 않고 돌아올 수 있는 사람은 왕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당연히 석원숭이가 일어서서 왕이 되었다. 작가는 폭포를 탐험하여 우주와 인류의 문제를 생각하는데, 이것은 용기와 지혜가 필요하다.

석원숭이는 왕이 된 후 쾌감에 현혹되지 않았고, 고대 로마 철학자 아우구스투스 황제처럼 생각을 멈추지 않았다. "죽음" 은 철학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이며, 석원숭이도 이 문제에 곤혹스러워 의연하게 황위를 떠나 그를 도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현자 (신선) 를 찾아갔다.

정명' 은 유교 철학에서 매우 중요하다. 석원숭이에게 이름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자 선인은 즉시 그에게' 미원숭이 왕' 을 지어 주었는데, 이것은 불도에센스가 융합된 이름이다. 선인은 "손" 성이 "합아기 이론" 이라고 말했고, "도덕경" 은 사람을 "아기" 로 분류한다고 논술했다. 불교는' 빈' 을 이해하려고 하고, 도교는' 없음' 을 이해하려고 한다. 두 학교는 서로 통하기 때문에' 오공' 이다.

도교는 만물이 오행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서로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72 변' 의 이론적 기초이다. 신선들은 손오공을' 구름 오르기' 와 진정한 구름 속을 걷는 것과 구별하여 그를 우주비행의 우주 속도와 구별했다. 미원숭이 왕이 털로 자신의 분신을 바꾸는 묘사를 보면' 복제' 는 단번에 생각할 수 있는 기술이다.

강력한 세력은 필연적으로 다른 세력과 충돌할 것이다. 사상이 있는 손오공은 이 점을 생각했고, 그는 심지어 이것이 전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오승은은 손오공의 생각을 통해' 손자병법' 에서' 병사국의 대사, 생사의 장소, 생존의 길, 무시할 수 없다' 는 사상을 표현했다.

천재로서 손오공의 무기 (처사 방식) 는 당연히 특별하다. 그가' 용왕' 에서 얻은' 정해침' 은 대우가 치수할 때 강의 깊이를 측정하는 정자로 자연에 대한 개조를 상징한다. 손오공은 그것을 무기로 사용하여 책에서 사람에 대한 능동성의 찬양에 부합한다. 나중에 손오공은 생사부를 고쳐 복숭아와 선단과 함께 예로부터 장생불로에 대한 추구와 시도를 보여 주었다.

하늘에서 말을 기르는 지 한 달이 넘었는데, 손오공은 땅에서 이미 10 여 년이 지났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 이야기는 고대 중국인들이 이미 시간의 상대성을 알아차렸다는 것을 반영한다. 천궁에 나타난 각종 중국 마법의 보물은 사람들에게 많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는데, 여기서는 더 이상 말하지 않는다. 여래와 손오공이 내기를 했다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작가는 원숭이를 통해 불손바닥을 날 수 없는 이야기를 통해' 도덕경' 에서' 천리가 길어도 소홀히 잃지 않는다' 는 것을 분명히 표현했다. 과학자들은 아마 이 이야기를 사용하여 미시세계의 혼란과 거시세계의 조화와 질서 있는 현상을 설명할 것이다.

오공, 팔계, 오공, 마론, 관음으로 선정된 이 네 제자는 모두 불법의 제자이다. 속담에' 잘못을 알면 고칠 수 있어 좋다' 는 말이 있다 불교와 도교는 모두 인간 본성이 선하다고 생각하여 그들에게' 노동 개조' 의 기회를 주었다. 서양 고전을 걷는 5 인 팀은 현재 많은 직장인 버전이 있다. 이 다섯 사람은 5 중 전형적인 인격인데, 오승은은 아마도 현대의 심리학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인간성에 대한 그의 깊은 비판은 관음사 그 장에 반영되었고, 독실한 관음사 원장은 살인을 위해 불을 지폈다.

당승은 역사상 지용을 겸비한 사람이지만, 오승은은 손오공을 강조하기 위해 그를 소심하고 의심이 많은 사람으로 묘사했다. 다행히 그는 강한 신념과 선함을 가지고 있다. 당승의 고기를 먹으면 영원히 살 수 있다는 것은 의심할 만하다. 부처는 그의 부하들에게 그것을 모든 요괴에게 퍼뜨려 당승이' 팔일난' 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당승이 손오공을 위해 바꾼 이름' 원숭이 형' 은 여전히 기묘하다.' 원숭이 형무강',' 만권서 읽기, 만리길' 을 뜻하며 책' 인간 수행' 의 주제와 상응한다. 손오공은 당승에게 그의 재간이 "큰 것은 우주로 측정하고, 작은 것은 머리카락 하나로 측정한다" 고 말했다. 변화는 터무니없고, 숨겨져 있고, 예측할 수 없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 철학에서 현자의 상태이다.

자유를 사랑하는 오공은 고지식한 당승과 갈등이 생겨 관음이 당승에게' 타이트함' 을 주었다. 이 고대인은 장거리 통신의 법보를 꿈꾸며 휴대전화, 심지어 블루투스까지 쉽게 연상하게 한다. 더욱 놀라운 것은 오승은이 우리에게 핸드폰을 너무 많이 하면 머리가 아프다고 경고했다.

둘;이;2

취경 도중의 이야기는 서유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작가의 사상은 여기서 더욱 전면적으로 표현되었다. 오공은 길에서 어려움에 부딪히면 각 길의 신선에게 도움을 청하러 간다. 지혜와 자아를 추구하는 길에 어려움에 부딪히면' 신앙' 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그러나' 편지' 도 시험인, 관음 등 사성이 사모녀로 변해 당승을 떠보는 것으로 위장할 수 있다.

오공은 요괴의 특징에 근거하여 상응하는 신선, 이른바' 일물치일물' 을 초청하여' 오행상생' 의 사상과 작가의 실사구시를 반영하였다. 천궁에서 소란을 피우는 오공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했다. 이것은 주로 괴물이 하나님 앞에 "마술 무기" 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마술 무기는 공격과 항복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공을 가장 골치 아프게 하는 것은 후자의 법보로, 웃는 면불의' 학습백' 과 태상노군의' 금강탁' 을 대표한다. 모레, 수십 명의 신이 수입주머니에 들어갔다. 다행히도 오공은 반응이 빨라서, 마치 입자가 블랙홀에서 탈출한 것처럼 가버렸다. 금강탁은 많은 신선의 무기를 접었다. 연금강의 몽둥이, 그리고 나한의 금사를 포함해서, 정말' 형정지' 라는 뜻으로 도가의' 태극전' 과 같다. 태상노군은 노자의 신화이다!

유명한 소설' 수호전' 에 대한 생각, 독서 노트 1500 자.

수호전' 은 매우 고전적인 중국 명작으로,' 홍루몽',' 삼국연의',' 서유기' 에 필적하며' 중국 4 대 고전소설' 으로 불린다. 수호전' 은 송대 농민의 봉기, 발전, 실패의 전 과정을 진실하게 묘사하여 봉건 사회의 어둠부패와 통치 계급의 죄악을 폭로했다. 그것은 뛰어난 예술묘사로 중국 봉건사회 농민 봉기 발생, 발전, 실패의 본질적 측면을 밝혀내고 있으며, 농민 봉기의 근본 원인은' 관강제 민반' 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수호의 영웅은 반항의 길로 들어서는데, 각기 다른 원인과 각기 다른 상황이 있지만, 이 점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 * * 이다. 예를 들어 삼협의 반란은 살 수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정부의 착취에 불만을 품고' 출산 계획' 을 강탈하는 행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양산에 올랐다. 해진과 제보가 반란을 일으킨 것은 지주의 약탈과 박해를 받았기 때문이다. 루는 장교이다. 그는 증오와 원한을 품는 것을 좋아해서 정부와 충돌하여 어쩔 수 없이 산에 올라가 풀을 떨어뜨렸다. 송무는 가난한 도시에서 태어났다. 그는 여러 차례 모함을 받고 형을 위해 죽임을 당한 복수를 하다가 결국 일어나 반항하여 지배 계급을 용감하게 타격했다. 그는 피의 교훈에서 깨어났다. 수호전' 의 108 장군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지다성 오용' 과' 고성고승루' 였다. 현자 오용은 몇 가지 건의를 했다. 오용 () 은 차오 () 를 위한 계획을 세우고, 생진강 () 을 지혜롭게 취하고, 청면수 양지 () 를 미혹시키고, 경관 () 의 명상이 채대사에게 축수하는 십만 금 장신구를 빼앗았다. 송강은 영양루에서 반시를 읽으며 체포되어 다이종과 함께 형장으로 끌려갔다. 막 자르려던 참에 오씨는 법장을 강탈하여 송강과 다이종을 구했다. 송강은 주가장을 두 번 때리지 못했다. 세 번째로 주가장을 공격했을 때, 오씨는 두 손바닥으로 고리가 맞물려 있는 전략으로 주가장을 정복했다. 송강이 화주에서 사고를 쳤을 때, 오용 () 은 소태위 () 의 김종막 () 을 빌려 매달아 구문룡석근 () 과 화중루 () 를 구해냈다. 그의 일생에서 그는 많은 교묘한 계획을 세우고 많은 공훈을 세웠다. 조안은 무승군의 특사로 임명되었다. 송강과 이규지가 살해된 후, 오용도와 화용도가 함께 송강 무덤 앞에서 자축하고 송강과 합장했다. 정말' 다성' 이 될 만하다! 루는 고성 고승으로, 성격이 솔직하고 성격이 폭력적이지만, 또 가난한 사람을 물과 불에 구하기 위해 악인을 죽이는 협객이다. 이 글은 공무원 시험망인 비서 채널, 영웅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사람들 앞에서 왕왕 거칠고 야만적이다. 그러나 진전에 이르러 그는 조금도 모호하지 않고 62 근의 홀을 휘두르며 적과 싸웠다. 이 책을 읽고 나는 중국의 고대사, 수호영웅의 반항정신, 봉건 사회의 부패면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확실히 매우 흥미진진한 책이다. 관련 자료인' 수호전' 은 명대의 이름 모를 민간 작가이자 문인 작가의 집단 창작으로, 그 책은 오랜 유통과 진화 과정을 거쳤다. 수호전' 에 묘사된 송강을 비롯한 농민 봉기는 송휘종선화시대 (1119 ~1/Kloc-에서 발생했다 그 기세가 거세서 민간에서 기이한 일화가 많이 생겨났고, 이름 모를 저자에 의해 끊임없이 손질되었다. 슈나이암' 은 오랜 민간 전설, 민간 랩 예술, 원잡극 수호극을 기초로 쓴 것이다. 충절수호전' 이라고도 불리는데, 현재 버전은' 수호전' 이라고 불린다. 일반적으로 슈나이암이 쓴 것으로 여겨지는데, 중국 고대 문학사상 4 대 고전 소설 중의 하나이다. 수호전' 은 농민 봉기를 묘사한 유명한 소설로 송대의 정치문화, 시정풍속, 사회풍모를 보여준다. 양산 사나이가 가장 눈에 띈다. 그들은 의협심이 없고, 감히 천하의 불의를 보고하고, 인격이 빛나고, 세인의 존경을 받는다. 수호전' 은 예술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고, 인물의 형성에 복잡한 인물 내용을 썼다. 인물의 성격 형성은 환경적 기초가 있어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라 발전한다. 인물은 이상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으며, 동시에 생활의 토양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수호전' 은 줄거리의 생동감 있는 장력으로 이길 뿐만 아니라 디테일이 풍부하고 진실하다. 소설은 민간 구어를 바탕으로 통속적이고 간결하며 생동감 있고 표현력과 상상력이 풍부한 문학 언어를 창조했기 때문이다. 내용에 비해 상위 70 개 주기의 예술 구조도 독특하다. 수호전' 은 인물의 행동과 언어를 통해 복잡한 내면세계를 드러내는 데 능하다. 인물의 외모와 내면활동에 대한 과도한 극적 해석을 허용하지 않고 언어, 행동, 갈등을 통해 인물의 성격을 표현해야 한다. 수호전' 은 이 기법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한층 더 발전시켜 작품이 선명한 민족 풍격을 갖추게 하여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전칭은' 통속 삼국연의' 로, 명대 문학가 나관중이 편찬했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소설은' 삼국지' 에서 취재한 것이지만, 정사만큼 엄숙하지는 않지만, 고대 백화소설이다. 삼국연의' 는' 삼국지' 보다 더욱 예술적으로 변했다. 다음으로, 나는 여러 방면에서 이 66 만 자의 거작을 논평할 것이다.

I. 진실과 허구

언정사와 정사의 가장 큰 차이점은 언정이 모두 사실이 아니라 소설이라는 것이다. 모두들 삼국연의가 7 점 역사적 3 점 허구라고 말하는데, 확실히 이렇다. 그러나 허구, 예술적인 방법으로 허구를 만드는 것은 단지 역사적 사실이 허구에 사용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예를 들어 관공이 온주로 화웅을 죽였는데, 사서에는 기록이 없다. 예를 들어, 단칼에 회의에 가서 노숙을 만나는 것에 대해서요. 역사서에서는 노숙이 단도직입적으로 회의에 가서 관우를 만났다고 한다. 비슷한 예가 당연히 셀 수 없이 많다. 다 본 후, 이 허구의 줄거리는 대부분 소설에 묘사된 인물을 위한 깔개를 깔아 놓은 것이다. 정사설처럼 실제 인물을 형상화한다면, 어떤 인물들은 작가의 정치사상적 관점에 어긋나기 때문이다. 그리고 작가는 허구와 함께 줄거리의 합리성과 일관성을 주목하고, 무뚝뚝한 허구가 아니라, 보고 나면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결론적으로, 작가의 이 방면에 대한 글쓰기는 상당히 성공적이며, 이 줄거리들은 작가의 주관적인 소망의 일부를 보여준다.

둘째, 신화와 추함

삼국연의' 속 인물은 실제 인물이 아니라 정사에서 가공된 인물로, 그중에는 신화적인 인물도 있고 요괴화된 인물도 있다.

신화적인 인물의 전형적인 대표는 제갈량과 관우이다. 제갈량은 신탁으로, 관우는 충의의 사로 신화되었다. 다음으로, 저자가 왜 이 두 사람을 중점적으로 신화시켰는지 간단히 비교하고 싶습니다.

주 () 는 남송 () 의 유명한 이학자로, 그는 삼국 중의 정통이라고 생각한다. 진수부터 주전의 대부분의 관점은 조위를 정통으로 삼았다. 주 () 이래 왕, 신하, 백성도 주의 관점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이는 유교 사상과 통치 계급을 모두 수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관중도 주씨의 의견에 동의했다. 그래서 그의 신화적인 인물의 대부분은' 한가' 에 충성한다. 그 중에서도 작가는 제갈량을' 지혜' 의 화신으로 쓰고 관우는' 충성' 과' 의 화신이다. 이것이 도광 통치자가' 삼국연의' 의 영향을 받아 관우에게 30 여 자의 시호를 준 이유이다.

추화에 관해서는, 기본적으로 신화이다. 예를 들어, 역사상의 영웅 주유는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지만,' 삼국연의' 는 그를 질투심이 강한 사람으로 묘사했다. 대부분의 추화는 신화에 의해 부각된다.

셋째, 사람과 단서

삼국연의' 의 큰 성공은 제갈량, 관우, 장비, 유비, 조운, 조조, 주유, 미탄 등 개성이 뚜렷한 인물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한 데 있다. 작가는 세부 묘사로 인물의 뚜렷한 특징을 구현한다. 예를 들어 장비 () 를 쓸 때, 제 70 장에서 저자는 장비 () 의 조심스러운 전례를 상세히 묘사하고 묘사하면서 제갈량 () 과 유비 () 의 대화를 증가시켜 제갈량의 뛰어난 지략을 보여 주었다.

삼국연의' 가 수많은 인물과 그들 사이의 얽히고설킨 관계를 잘 처리할 수 있는 이유는 작가가 실실, 허구, 상세함, 약술, 삽입, 역사 등의 수법으로 글을 쓸 뿐만 아니라 실마리 서사를 따라 문학 수법도 사용했기 때문이다. 삼국연의' 의 주선은 촉한 정권의 건립과 멸망이 3 점 진진으로 돌아가는 과정이며, 그중에는 산재 단서가 있다. 예를 들어 적벽대전 기간 동안 작가는 유비 손권 조조 3 선에서 서술을 시작했다. 이 세 줄은 상호 연관되어 있으며, 한 장에서만 한두 개의 단서를 설명하지 않습니다. 만약 서로 얽혀 있다면, 독자들은 하나의 단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일관성이 있다고 느낄 것이다.

넷째, 봉건주의와 왕권

삼국연의' 가 표현한 정치 이념 중 하나는 전형적인 유교 사상인 왕도 인정을 제창하는 것이다. 삼국연의 중 많은 허구의 이야기는 모두 이런 사상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이런 식으로 작가는 작품에서 일련의' 충성',' 의' 예술적 이미지를 과감하게 형성했다.

첫 번째는 제갈량이다. 삼국연의' 에 묘사된 제갈량은' 충' 과' 지혜' 의 화신, 특히 작가가 제갈량의' 지혜' 에 대해 더욱 과장되었다.

제갈량은 당시 지주계급 통치그룹에서 문제에 민감하고 담력과 식견이 있고 지혜가 많은 사람이었다. 그러나 그가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은 그가 실천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조조가 경주를 점령하고, 군대를 거느리고 남하하고, 제갈량은 손권에 형세를 분석하고, 조조가 반드시 패할 것이라고 예언했다. 바로 제갈량이 전쟁 전에 적과 적의 우열을 비교했기 때문이다. 또 제갈량이 감히' 공성계' 를 내놓은 이유는 적과 적의 장군 상황을 분석해 사마의가' 평생 신중하고 결코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다' 는 것을 알고 사마의를 오랫동안 자신에 대한 이해를 이용해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매우' 위험한' 방안을 취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더 많은 장에서 저자는 제갈량을' 예언자' 로 썼다. 예를 들어 제갈량의' 야관천상'' 소매를 걷어 올리다' 가 여러 차례 있다. 칠성단 제풍' 에서는 더욱 황당무계한 묘사다. 비슷한 문제가' 교묘하게 8 진',' 반석제 여수',' 오간흥',' 정군산 현성인' 에도 있다.

관우도 삼국연의에서 묘사한 인물이다. 작가의 글에서 관우도 삼국 중 조운 황충과 이름이 같은 무장에서 삼국연의 중 용맹하고 충직한 영웅으로 변했다. 삼국연의' 가 이렇게 관우를 미화하는 것은 전적으로' 충성',' 의' 를 조장하는 봉건사상이다. 삼국연의' 이후 관우는 봉건통치계급의 이상에 완전히 부합하는 인물이 되었고 관우가 민간에 미치는 영향도 점점 넓어지고 있다. 명청 통치자는 일찍이 여러 차례 그를' 대황제' 라고 부르며 도처에서 그를 위해 사찰을 지었다. 이것은 관우가 제창한' 충성'' 의 묘사가 봉건 통치자의 요구에 얼마나 적합한지 분명히 보여준다.

더하여, 봉건 주인을 위한 효력을 옹호 하기 위하여, "삼국연의" 는 또한 소위 "충신" 심상의 시리즈를 형성 했다, 동, 황태자, 뒤, 기 etc 로. 한헌제에 충성하기 위해 그들은' 국적' 조조를 소멸했다.' 비록 구족을 소멸했지만 후회는 없다.' 작가는 이 사람들을 불후의 모범적인 인물로 치켜세웠다. 또한 강위 등의 인물을 쓸 때 봉건' 효' 를 주장하고 손부인 등의 인물을 쓸 때 봉건' 절' 을 주장한다. 그래서' 삼국연의' 에 묘사된 인물은 작가의 사회정치관을 관통했다.

동사 (verb 의 약어) 시와 캐롤

삼국연의' 의 또 다른 큰 성공은 대량의 시사 가부를 도입하는 것이다. 수량이' 홍루몽' 보다 적지만 그중에는 가작이 적지 않다. 어떤 시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도입되고, 어떤 시는 인물의 노래나 쓰기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하늘은 둥근 덮개와 같고 땅은 바둑과 같다 ..." (제 37 장), 이것은 제갈량이 쓴 것이다. 또 다른 예는 "조조는 간사한 사람이고, 주랑은 잠시 속았다 ..." (제 45 회), 이는 후세 사람들이 조조가 채옥과 장천을 잘못 살해한 것에 감탄한 이야기다. 첫 글자' 임강선' 의 기세가 웅장하여 독자들에게 경외감을 느끼게 했다. 보고 나면 그만둘 수 없고 그만둘 수 없다는 느낌이 든다. 문말의' 고풍' 시는 한 세기의 삼국 흥망 66 만 자를 300 여 자밖에 없는 서사장시로 요약했다. 화려한 어조류는 없지만 압운 후기처럼 독자들을 이끌고 삼국풍운을 되새기게 한다. 그것의 마지막 몇 마디는 심지어 저자가 역사에 대한 사고와 이해를 불러일으켰다. "사물의 연속은 무궁무진하고, 일수는 피할 수 없다. 삼분다리가 꿈이 되고, 후세 사람들은 원망할 것이다. " 독자에게 무한한 상념을 남기다.

요컨대,' 삼국연의' 는' 홍루몽' 에 이어 4 대 고전 소설 중 최고다. 이 사상들은 비록 좀 토론할 만한 가치가 있지만, 중화민족에 대한 의의는 심원하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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