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선 전설은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여 영향이 깊다. 가장 빠른 것은 당송 ()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시사 잡기 중 팔선 () 이 있다. "태평광기" 에도 팔선의 기록이 있다. 그러나 관련된 인물은 우리가 오늘 선전하는 팔선이 아니다. 명대 오원태의' 동방팔선여행기' 에 이르러서야 한중례, 장, 하선고모, 블루채화, 한호자, 조국구라는 여덟 명의 신선이 대대로 전해진다는 것을 인정했다.
팔선인 이상 그들의 신세는 고증할 수 없고, 깊이 따져도 아무런 의미가 없다. 그러나, 끊임없이 창조, 전파, 풍부한 과정에서, 신화 문학과 고전에도 있지만, 오히려 진작에 단어가 있다. 만약 그들을 천국에서 인간으로 데려오거나, 수행을 하거나, 과도를 한다면, 사람도 신선이 될 수 있다. 신화 전설은 구두문학이다. 구두로 전해지는 과정에서 많은 민간 연예인들이 의식적이거나 무의식적으로 가공하고 풍부하게 만들어 팔선 이미지를 만들었다. 비록 선계의 지고무상의 권위가 팔선 앞에서도 여전히 지고무상의 권력과 존엄을 드러내지만, 팔선은 옥제의 통제를 받지도 않고, 도교의 시조 태상노군의 명령에 복종하지도 않고, 그들은 자유롭고, 천마가 허무하며, 신선 집단의 작은 유파, 즉 자유롭고 행복한 산선이 되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명언)
사람은 현실에서 압박을 받거나, 실현되지 않은 소망을 판타지 세계에 맡기고, 상상을 통해 자연을 지배하고, 자연력을 시각화하여 자신의 목적을 달성한다. 팔선의 전설적인 이야기에는 사람들의 사상, 의지, 소망이 걸려 있다. 팔선은 노동자들을 동정하고, 그들을 주시하거나 은밀히 돕고, 악을 처벌하고 선을 키우고, 부를 억제하여 가난을 구제한다. 인민 구두문학이 팔선을 창조하여 자연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팔선도해의 전설이 사람의 마음을 파고든다. 팔선 중의 모든 사람은 자신의 걸출한 재능과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지혜의 화신이 되어 큰 계몽과 격려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이야기는 수백 년 동안 이미 민간 속담으로 결정되었다. "팔선들이 바다를 건너고, 각자 신통하다." " 사람들의 마음속에 참고할 수 있는 본보기와 영구적인 매력을 남겼다.
팔선의 이야기는 더 이상 단순한 민간 전설이 아니라 이미 일종의 문화 현상을 형성했다. 그것은 팔선묘, 팔선상, 팔선연, 팔선양코 등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어디에나 있다. 꽃병, 향로, 동전, 청동 거울, 문 패드, 팔선의 도안이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그들의 표정은 끊임없이 변한다. 그리고 명팔선, 암팔선도 있다. 사람들은 팔선을 사랑하고 존경한다.
선현은 대련이 있다: 9 일 개궁, 팔선도해 봉래.
봉래는 팔선으로 신비하고, 팔선은 봉래로 전설이다.
여동빈
여동빈 엄명, 본명 춘양, 만당 시대 관서하중부 악청현인. 그는 여러 번 시도해 보았고, 하루 종일 자신이 재능이 부족할까 봐 걱정했고, 종남산에 은거했다. 어느 날 나는 우연히 한중을 만났다. 시계가 그를 놀리려 하자, 그에게 밥 한 솥을 끓여 주면서 마법으로 그를 꿈에 넣었다. 그는 꿈에 당첨되어 모든 영광과 부귀를 즐겼다. 그러나 그가 깨어났을 때, 그가 끓인 그 밥은 아직 익지 않았다. 이것이 바로' 황당무계한 꿈' 의 명언이다. 이런 식으로 종리권은 여동빈의 명리에 대한 열망을 완전히 깨뜨렸다. 루는 자신도 모르게 깊은 감명을 받았고, 그래서 스승을 모시고 먼지를 없애기 위해 경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종은 자신의 저속한 사상이 소멸되기 어려워서 열 번이나 시험을 받았다. 그가 몇 번이고 관문을 통과한 후에야 시계가 그를 장생에게 맡겼다. 원대는' 정경 양춘, 복제' 라는 표지로 여조 () 라고 불리며, 전진도 북방 오조 중 한 명이다. 민간 전설에서 그는' 검선',' 주선',' 색선',' 시선' 을 한데 모은 타락한 신선이다.
쇠변리
철변리, 일명 이철 유괴는 이녕양, 이홍수, 이공목, 이현, 이악, 이원충을 포함한 많은 이름이 있다. 네가 태어났을 때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화산에서 동성도교의 원조인 이이를 찾아 그 계몽을 받아 신선이 되었다고 한다. \ "태상황 \" 의 어르신 이이가 그를 데리고 선산을 유람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제자 양자에게 시체를 거두라고 명령하고, 소각하기 7 일 전에 돌아오지 않기로 약속했다. 예기치 않게, 6 일째 되는 날, 양쯔 집은 급했고, 그의 어머니는 위독하여, 그는 이현의 시체를 불태우고 떠났다. 이현이 노자와 함께 여행을 다녀왔을 때, 그는 그의 시체를 보지 못했지만, 산에 누워 있는 굶어 죽을 시체를 보았다. 어쩔 수 없이 그는 굶어 죽을 시체에 떠돌아다니는 영혼을 붙여야 했다. 이는 그를 맨얼굴로 절뚝거리는 거지처럼 보이게 했고, 세상 사람들은 그를' 철변리' 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종남산에서 도를 배웠다는 철변리 변신에 대한 이야기도 있다. 원혼이 몸에서 나왔을 때, 몸은 호랑이에게 먹혔기 때문에 원혼은 갓 죽은 거지의 몸 안으로 들어가야 했다. 나중에는 모습이 되었다. 줄거리가 다르고 결말이 같다.
한중립
한중립의 성은 이중이고, 그의 이름은 옳다. 한나라의 이중이라 일명' 한나라의 이중' 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마치 그의 성이 한인 것 같다. 도가 선전은' 친척이 되는 것보다 수선을 고치는 것이 낫다' 는 효과를 얻으며' 탈문' 신세에 대한 그의 해석이 되고, 그의 아버지는 동한 대장종이며, 태어날 때 선기가 동반되어, 이광이 수십 피트나 불처럼, 신선이 내려온 것처럼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는 "나는 자부 여행을 하고, 내 책은 옥정에서 유명하다" 고 말했다. 신기하다. "자부" 와 "옥경" 은 옥제의 궁전이다. 마치 그가 정말 신선인 것 같다. 그가 태어났기 때문에, 그는 호랑이로 여겨졌다. 나중에 그는 북한의 군사 지휘관이 되었다. 훈족 방해 가장자리, 그는 군대를 이끌고 출전하라는 명령을 받았지만, 대패했다. 이때 사람들은 문이 아무것도 없는 것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체면이 깎여 깊은 산속으로 들어갔다. 그는 우연히 동화도사를 만났는데, 그는 그에게 진정한 비밀을 가르쳐 주고 그를 선녀로 만들었다.
블루 채화
블루채와 본명 서견, 당조인. 사람들은 그를 파란 채호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는 늘' 파란 채호' 를 부르기 때문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맨발의 선인 출신이라고 한다. 남자지만 그는 자신의 본성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방탕하고 한평생 놀았다. 일 년 사계절에는 파란색 셔츠 한 벌만 입고, 한 발은 부츠를 신고, 한 발은 맨발이다. 거리에서 돈을 요구할 때마다 나는 늘 노래를 부르며 큰 박자를 들고 걷는다. 그의 민요는 마음대로 나오는데, 미친 것처럼 보이지만 선운이 있어 종잡을 수가 없다. 그는 세계를 주유했고, 나는 철변리를 만났기 때문에 우리는 이야기할 수 있다. 나중에 그가 여동빈을 만났을 때, 그는 옥제에게 명령을 받아 신선으로 돌아섰고, 그는 여동빈과 함께 하늘로 날아올랐다고 말했다. 블루채하의 가장 유명한 가사는' 블루채호, 세상은 어떻게 생겼을까?' 입니다. 미녀는 봄나무이고, 날소는 유년에 투항한다. 고대의 건달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아, 요즘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부부를 타고 푸른 하늘에 이르자, 뽕밭이 하얗게 변하는 것을 보았다. 창징명휘는 공중에 있고, 금은궁은 높고 우뚝 솟아 있다. 노래가 많고 비율이 모두 신선이라 예측할 수 없다. 남당 시대에는 심분' 신선전' 의 기록이 있었다.
한호자
한호자, 본명 한비상은 당대의 대작가 한유의 조카이다. 팔선의 한호자는 이 사람이 아니라 한유의 조카이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이 조카의 이야기를 손자에게 붙여서 "한호자" 라고 존칭한다. 전설에 의하면 한호자는 천성적으로 선골이 있고, 평실하고 비범하며, 사치하고 음탕하며, 담백한 미색 좋은 술과 음식으로, 뜻을 잃어서는 안 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열중하는 것은 도가 수련법, 황백의 술이다. 한유는 여러 차례 그에게 독서발전을 권했고, 그는 항상 대답했다. "내가 배운 것은 네가 배운 것과 절대 다르다." 한유는 화가 나서 그를 호되게 꾸짖었다. 어느 날 샹즈의 방문 선생님은 우연히 여동빈과 종리권을 만났고, 샹즈는 집을 버리고 그들과 함께 길을 배웠다. 나중에 한 곳에 이르러 선도가 익는 것을 보고 나무에 올라가 따러 갔다. 결국 복숭아가지가 부러졌고, 그는 땅에 쓰러져 죽고, 해체되어 신선이 되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한샹즈의 선지자 예언 능력이다. 그의 예언은 후에 성취되었다.
장
장 본명. 그의 수명이 길고 이미 몇 백 살이 되었기 때문에 그는 장이라고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우주의 혼돈 시대의 백박쥐. 천지의 영으로 일월의 정명을 얻어 오랫동안 사람이 되었다. 형주 중조산에 은거한 후, 등 신선학설을 받아들여, 진진 사이에서 장생하였다. 여러 해 동안 고희를 지낸 노인의 추억은 어렸을 때 그를 만났는데, 그는 수백 살이라고 자칭했다. 당현종은 유진공주라는 딸이 있는데, 그녀는 수도를 좋아해서 장과와 결혼하여 신선이 되고 싶어한다. 장과는 드럼판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한 여자와 결혼하여 공주를 얻는 것은 기쁜 일이지만, 나는 무섭다." 노래를 마치면 웃는다. 그런 다음 종이 당나귀를 꺼내고, 불어 모양을 만들고, 타세요. 그는 세상 물정을 모르는 태도로 잘 알려져 있다. 지금까지도 두 마디의 휴후어가 있다. 장승이 당나귀를 타고 거꾸로 걸어간다. 뒤돌아본다. 당나귀를 타고 노래책을 읽다-두고 보자. 후세 사람들이 장씨에게 준 시는 재미있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노인처럼 당나귀를 타지 않고 거꾸로 걸어가며 모든 것을 돌이켜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국구
조국외삼촌, 본명은 조수, 본적은 광둥, 송인종의 숙공이다. 그는 명문 출신이지만 천부적으로 청순하고 선량하며 부귀를 탐내지 않고 담담하게 공허함을 갈망한다. 송인종의 이황숙은 바람둥이로 정세에 의지하여 악행을 저지르고 정권을 찬탈했다. 한번은 우리 둘째 숙루유와 한 수재 부부가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간 적이 있다. 아내가 매우 매력적인 것을 보고, 부부 두 사람을 속여 집으로 돌아갔고, 먼저 수재를 우물에 던져 죽이고 아내를 놀렸다. 나중에 이 학자의 아내는 포공을 기소했는데, 그가 그의 둘째 삼촌을 죽였다. 조국구는 동생의 악행에 깊은 부끄러움을 느끼고 사람을 볼 면목이 없어 출가하여 산에 들어가 수행을 했다. 산속에서 그는 종리권과 여동빈을 만났다. 그들은 그에게 "네가 연습하고 있다고 들었다. 당신은 무엇을 연습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대답했다: "스님." \ "타오 어디? 클릭합니다 그는 하늘을 가리켰다. 두 사람은 다시 물었다: "하늘은 어디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자신의 심장을 가리키고 있다. Erxian 웃음은 말했다: "마음은 하늘이고 하늘은 길이다. 너는 직접 도의 진면목을 본 적이 있다! " \ "그래서 그에게 진짜 비결을 가르쳐 신선반으로 안내했다.
하선고모
그는 xiangu, 원래 he xiugu, 광저우 Zengcheng 카운티에서 태어난, 8 요정 유일한 요정입니다. 태어날 때 자운은 방 주위를 돌며 머리에 긴 머리 여섯 가닥을 가지고 있었다. 당무는 중국에 있고 운모계에 살고 있다. 열네다섯 살 때, 꿈의 신인은 나에게 "운모가루를 먹으면 지건이 죽지 않는다" 고 지시했다. 그 이후로 나는 매일 운모가루를 먹었는데, 정말 가볍다.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가 이미 결혼했다는 이유로 그녀에게 혼사를 선택했지만, 그녀는 거절했다. 어느 날, 그녀는 개울가에서 철변리와 파란 채하를 우연히 만났고, 그들은 그녀에게 선술을 주었다. 그 후로 그녀는 계곡을 여행하며 파리처럼 걸었다. 앞을 내다보며 돌아오기를 갈망한다. 어머니는 그녀가 어디에 있느냐고 물으시자, 그녀는 단지 명산선경에 가서 신선과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말했다. 내가 자랄 때, 나의 연설은 심상치 않았다. 무측천은 그녀의 기문을 듣고 사신을 보내 그녀를 베이징으로 불렀고, 그녀는 경성으로 갈 것이다. 갑자기 그녀는 사라지고 주위를 둘러보았지만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했다. 용년의 장면은 철변리 감독이 백주 대낮에 연출했다. 천보가 9 년 동안, 누군가가 그녀가 마고모단의 채운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설을 쇨 때, 누군가 광저우 소석루에서 그녀를 보았다.
3 층
팔선 () 이 바다를 건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한번은 팔선들이 봉래각에서 연회를 열어 술을 마셨다고 한다. 술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철변리는 해변으로 여행을 제의했다. 신선들은 이구동성으로 연합하여 각자 도를 타고 바다를 건너고 배를 타지 않기로 결정했다.
한 Zhongli 먼저 큰 바나나 팬 을 바다에 던져, 알몸 가슴 뒤로 누워, 점차 멀리 이동합니다. 하선고모가 연꽃을 물에 던지자 갑자기 붉은 빛이 가득했다. 하선고모는 연꽃 위에 서서 파도를 따라 흐른다. 그 후 장, 조국구, 한호자, 남채호도 잇달아 보물구를 물에 던져버리고, 보구의 도움으로 각각 신통을 드러내며 자랑스럽게 동쪽으로 헤엄쳐 갔다.
팔선의 행동은 용궁을 놀라게 했고, 동해 용왕은 새우병게를 이끌고 바다로 나가 구경할 것이다. 워즈와 팔선 사이에 충돌이 발생하여 싸움이 벌어졌다. 동해 용왕은 뜻밖에 팔선 () 을 잡고 푸른 채와 용궁 () 에 붙잡았다. 팔선 () 이 크게 노하여 각자 신통을 드러내다. 그들은 앞으로 나아가 두 마리의 용을 죽이고 참수했다. 새우병게는 저항할 힘이 없을 것이며, 바다에서 패배하여 물밑에 숨어 있을 것이다. 팔선이가 바다에서 싸우다. 동해 용왕은 남해 북해 서해룡왕을 초청하여, 힘을 합쳐 사방을 두루 뒤져 광랑을 일으키며 앞다투어 신선을 죽였다. 위급한 순간, 조국구의 옥반이 신위를 크게 과시하고, 그가 옥반을 안고 길을 열고, 광랑이 양쪽으로 후퇴하는 것을 보았다. 신선이 뒤따라 무사했다. 사해용왕은 이 광경을 보고, 재빨리 사해 병사를 동원하여, 네가 죽고 사는 전투를 준비했다. 이때 남해관음보살이 지나가면서 양측을 막고 개입을 했다. 동해 용왕이 블루채화를 석방할 때까지 양측은 휴교하지 않았다.
팔선은 관음보살을 송별하고, 각각 한 가지 보물을 들고, 바람과 파도를 일으키며, 흩날린다. 이것은 팔선도해의 이야기이다.
중국 민간의 수많은 신선 중에서 팔선은 가장 강력하고 영향력이 있다. 그들의 전설은 줄곧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게 전해져 왔다. 특히 명대 오원태' 동여행기' 에 묘사된 팔선도해의 이야기다. 팔선의 전설은 당나라에서 시작되었는데, 당시 이미 팔선의 사진과 전기가 있었다. 특히 송대에 이르러 성이 바뀌어' 서유기' 에서 이철괴, 한중립, 장, 하선고모, 블루채화, 한호자, 조국구라고 불렸다. 그 이야기와 전설은 대부분 당송 서적에서 볼 수 있고, 소수는 명대에 기재되어 있다. 당대의 이백, 호, 리, 여양왕 릴리안, 최종식, 장욱, 초수 등은 모두 술을 마실 수 있는 시로, 술중 팔선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