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주 말기에 한자가 대주로 발전하였다. 전서의 발전은 두 가지 특징을 만들어 냈다. 하나는 초기 두께가 고르지 않은 선이 균일하고 부드러워졌고, 그들이 기물로 그린 선은 매우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는 것이다. 둘째, 표준화, 글리프 구조는 정돈되는 경향이 있으며, 점차 화면의 원래 모양에서 벗어나 네모난 글자의 기초를 다진다.
나중에 진승상 리스는 대박을 단순화하여 작은 인감으로 바꾸었다. 작은 인감, dazhu 의 모양을 단순화 뿐만 아니라, 또한, 거의 완전히 그림과 텍스트에서 분리, 완성, 조화로 운, 매우 아름 다운 기본적으로 직사각형 사각형 글꼴로 선 화, 표준화 완벽에 도달 했습니다. 그러나 작은 인감도 나름대로의 근본적인 결점이 있다. 바로 그 선이 펜으로 쓰는 것이 매우 불편하기 때문에 거의 동시에 양쪽의 납작한 예서가 나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대에 이르러 예서는 이미 성숙 단계로 발전하여 한자의 가독성과 쓰기 속도가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이수 이후, 그것은 조장으로 진화했고, 지금은 풀이다. 당대에 이르러 작가의 사상 감정을 펜으로 표현하는' 들풀' 이 생겼다. 이후 예서와 초서가 결합된 해서체 (진품이라고도 함) 가 당대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우리가 오늘 사용하는 인쇄체는 해서체로 진화한 것이다.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는 행서가 있고, 글이 유창하며, 펜으로 민첩하다. 그것은 한대의 유덕성이 발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것은 여전히 우리가 오늘 매일 쓰는 데 사용하는 서체라고 한다.
송대에 이르러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조각판 인쇄가 널리 사용되고 한자가 더욱 개선되고 발전하여 새로운 서예 유형인 송체 인쇄체가 생겨났다. 인쇄술이 발명된 후, 글자용 각칼은 한자의 글리프에 깊은 영향을 끼쳤고, 가로세로가 굵고 굵직한 인쇄체가 생겨났고, 눈에 띄고 읽기 쉬웠으며, 그 다음에는 송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당시의 서체는 통통한 얼굴, 유체, 날씬한 유럽체, 위기라는 두 가지가 있었다. 그중에 안체와 유체의 획이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어 가로와 가늘, 세로의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명대, 융경과 만력 사이에서 송체에서 명체로, 획이 정교하고 글씨체가 똑바르다. 원래 당시 민간에는 가로세로로 굵고 굵직한 홍무체가 유행했는데, 관첩, 등롱, 고시, 사계석, 사당 신령주표 등이 모두 이런 서체를 사용했다. 나중에 일부 각서들은 홍무풍격을 모방하는 과정에서 비유럽적인 피부 실루엣을 만들었다. 특히 이런 글씨체는 획이 가로세로로 되어 있어서 정말 잘 새겨져 있다. 그것은 전서 예서 진적 초서와는 달리 독특하고 신선하고 아름답다. 그래서 16 세기부터 널리 사용되어 매우 유행하는 주요 인쇄체가 되었다. 지금은 송체라고도 하고, 납 글씨체라고도 합니다.
한자에서 서로 다른 역사시대에 형성된 각종 서체는 모두 자신의 뚜렷한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예증서는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예서정동, 장식이 풍부하고, 초서가 빠르고, 구조가 치밀하며, 해서체가 깔끔하고 아름답고, 읽기와 쓰기가 쉽고, 실용적이며, 풍격이 다양하며, 개성이 제각각이다.
한자의 진화는 상형화에서 선형 기호까지, 붓글씨에 적응하는 획과 조각하기 쉬운 인쇄체이다. 그것의 진화 역사는 중국 서체 디자인에 풍부한 계시를 제공한다. 문자 디자인에서 한자의 각종 서체의 특징과 풍채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면, 반드시 교묘하고 독창적이고 독창적인 정교한 작품을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한자를 배우는 첫 번째 문제는 한자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즉 한자의 기원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이 문제는 갑골문이 발견하기 전에 해결하기 어렵다. 한자 구성 이론을 탐구하기 때문에 대량의 한자 초기 형의에 대한 고증과 해석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갑골문의 발견은 김문, 도문, 석고문, 문건과 관련된 것으로, 많은 한자의 초기 모양을 드러내며 한자의 생성을 연구하는 풍부하고 권위 있는 자료를 제공한다. 따라서 갑골문의 발견과 연구에 따라 한자가 어떻게 이 중요한 이론 문제를 일으키는지에 대한 조건이 성숙했다고 할 수 있다.
필자의 갑골문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갑골문의 모든 글자는 상형적이고 어떤 사물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라고 생각한다. 그것의 작은 부분은 여전히 강한 상형적 성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미지에 대한 대부분의 묘사는 이미 고도로 선형화되었다. 모든 갑골문은 상형문자라고 단정할 수 있다. 상, 주, 루, 군, 당 등의 단어에 의해 추가된 입, 그리고 일부 손가락의 점, 줄무늬가 특별한 이미지 의미가 없는 경우를 제외하면, 글자의 각 획과 그림은 어떤 이미지나 어떤 이미지의 일부를 나타낸다.
갑골문은 이미지법을 통해 반영된 구체적인 사물은 고대인의 사회생활에서 비롯된다. 고대인의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 (예: 경제, 종교, 정치, 군사, 풍속, 자연에 대한 사람들의 관찰과 사고) 을 포함한다.
먼저 고대인의 사회생활이 있고, 이를 바탕으로 한자를 창조한다. 갑골문은 이렇게 생겨났다.
예를 들어, 밧줄로 매듭을 지어 기록하는 풍습이 있는데, 그 후 그에 따라' 오와 오오' 라는 글자를 만들었다.
나무를 글자로 새기는 풍습이 있고 이를 바탕으로 교향어와 이중자를 만들었다.
먼저 사람에게서 신장을 취하여 노예가 되는 풍습이 생겼고, 그 다음에 대신이나 관원 같은 어휘가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먼저 아이에게 문신을 하고, 일종의 요술을 얻어 그들이 어른이 되는 것을 보우하고, 그러면 그들은 정의로워진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먼저 소의 귀를 자르고, 피를 죽이고 동맹을 맺은 다음, 그 다음에는 만들지 않는 글자를 쓰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먼저 한 방울의 타이밍이 있고, 그 뒤에는 상 () 과 경자 () 가 있다.
먼저 두목을 죽이고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고, 그 다음에는 맹두자가 있다.
5. 오상결, 신, 물각자상, 신하, 관원은 고환과 같고, 바늘처럼, 소머리 모양, 상, Geng 은 주전자 새긴 화살처럼, 맹상자는 물용기 모양을 담았다.
그러니 기다려라, 들기에는 게으르다.
갑골문이 고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구체적인 이미지로 반영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한자는 고대 사회 활동의 상징적인 기록으로 인문성이 있으며, 각 한자는 고대 사회 풍속화의 포켓 버전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한자에는 풍부한 고대 문화 정보가 함축되어 있어 한자를 해독하면 고대 사회를 복원할 수 있다. 반대로 고대 사회를 알아야 한자를 해독할 수 있다.
유감스럽게도,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이치를 이해하지 못하고, 단지 글자를 기초로 한자를 연구하기 때문에 성과가 매우 미미하고, 심지어 잘못된 결론을 내리기도 한다. 따라서 한자 연구는 전통적인 텍스트에서 텍스트로의 텍스트 분석에서 고대인의 사회생활에서 텍스트로의 문화 분석으로 방법에 있어서 혁명을 진행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그래야만 한자와 한자 문화의 신비로운 베일을 벗기고 한자의 위대함과 신기함을 진정으로 맛볼 수 있다.
한자는 6000 여 년 동안 변했고, 진화 과정은 다음과 같다.
갑골문 → 김문 → 전서 → 예서 → 해서체 → 행서.
(상) (주) (진) (한) (위진) 초서
위에서 언급한' 김윤전 조리싱카이' 의 7 가지 서체를' 칠체 한자' 라고 부른다
중국 문자, 한자, 상대 말기, 기원전 14 세기 무렵, 당시 초보적인 정형문자인 갑골문을 형성한 것으로 밝혀졌다. 갑골문은 상형문자이면서 표음문자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한자에는 또 어떤 상형자가 있어 매우 형상적이다.
서주 말기에 한자가 대주로 발전하였다. 전서의 발전은 두 가지 특징을 만들어 냈다. 하나는 초기 두께가 고르지 않은 선이 균일하고 부드러워졌고, 그들이 기물로 그린 선은 매우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는 것이다. 둘째, 표준화, 글리프 구조는 정돈되는 경향이 있으며, 점차 화면의 원래 모양에서 벗어나 네모난 글자의 기초를 다진다.
나중에 진승상 리스는 대박을 단순화하여 작은 인감으로 바꾸었다. 작은 인감, dazhu 의 모양을 단순화 뿐만 아니라, 또한, 거의 완전히 그림과 텍스트에서 분리, 완성, 조화로 운, 매우 아름 다운 기본적으로 직사각형 사각형 글꼴로 선 화, 표준화 완벽에 도달 했습니다. 그러나 작은 인감도 나름대로의 근본적인 결점이 있다. 바로 그 선이 펜으로 쓰는 것이 매우 불편하기 때문에 거의 동시에 양쪽의 납작한 예서가 나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대에 이르러 예서는 이미 성숙 단계로 발전하여 한자의 가독성과 쓰기 속도가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이수 이후, 그것은 조장으로 진화했고, 지금은 풀이다. 당대에 이르러 작가의 사상 감정을 펜으로 표현하는' 들풀' 이 생겼다. 이후 예서와 초서가 결합된 해서체 (진품이라고도 함) 가 당대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우리가 오늘 사용하는 인쇄체는 해서체로 진화한 것이다.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는 행서가 있고, 글이 유창하며, 펜으로 민첩하다. 그것은 한대의 유덕성이 발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것은 여전히 우리가 오늘 매일 쓰는 데 사용하는 서체라고 한다.
송대에 이르러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조각판 인쇄가 널리 사용되고 한자가 더욱 개선되고 발전하여 새로운 서예 유형인 송체 인쇄체가 생겨났다. 인쇄술이 발명된 후, 글자용 각칼은 한자의 글리프에 깊은 영향을 끼쳤고, 가로세로가 굵고 굵직한 인쇄체가 생겨났고, 눈에 띄고 읽기 쉬웠으며, 그 다음에는 송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당시의 서체는 통통한 얼굴, 유체, 날씬한 유럽체, 위기라는 두 가지가 있었다. 그중에 안체와 유체의 획이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어 가로와 가늘, 세로의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명대, 융경과 만력 사이에서 송체에서 명체로, 획이 정교하고 글씨체가 똑바르다. 원래 당시 민간에는 가로세로로 굵고 굵직한 홍무체가 유행했는데, 관첩, 등롱, 고시, 사계석, 사당 신령주표 등이 모두 이런 서체를 사용했다. 나중에 일부 각서들은 홍무풍격을 모방하는 과정에서 비유럽적인 피부 실루엣을 만들었다. 특히 이런 글씨체는 획이 가로세로로 되어 있어서 정말 잘 새겨져 있다. 그것은 전서 예서 진적 초서와는 달리 독특하고 신선하고 아름답다. 그래서 16 세기부터 널리 사용되어 매우 유행하는 주요 인쇄체가 되었다. 지금은 송체라고도 하고, 납 글씨체라고도 합니다.
한자에서 서로 다른 역사시대에 형성된 각종 서체는 모두 자신의 뚜렷한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예증서는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예서정동, 장식이 풍부하고, 초서가 빠르고, 구조가 치밀하며, 해서체가 깔끔하고 아름답고, 읽기와 쓰기가 쉽고, 실용적이며, 풍격이 다양하며, 개성이 제각각이다.
한자의 진화는 상형화에서 선형 기호까지, 붓글씨에 적응하는 획과 조각하기 쉬운 인쇄체이다. 그것의 진화 역사는 중국 서체 디자인에 풍부한 계시를 제공한다. 문자 디자인에서 한자의 각종 서체의 특징과 풍채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면, 반드시 교묘하고 독창적이고 독창적인 정교한 작품을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진시황통일 이후 중국 문자가 점차 발전의 길에 올랐다. 각 시대의 중국 문자는 모두 뚜렷하고 독특한 민족과 민속풍으로, 중국의 문자사는 중국인의 지혜와 근면을 깊이 새기고 있다. 그러나, 현재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언어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지만, 다른 나라 언어에 대한 열정은 여전히 반곡이다. 문자는 한 나라의 영혼이다. 조국의 변천, 역사, 영혼을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이 주제를 선택했다.
한자의 발전과 함께 진 () 이 중국을 통일한 후 끊임없이 한자를 단순화하고 정리하여 한자를 점차 규범화하게 하였다. 한자의 발전은 대체로 고문, 전서, 예서, 해서체의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전서는 대초와 작은 인감으로 나뉜다. 예서는 진예서와 예서와는 다르다. 역사상 어떤 새로운 서체라도 오랜 발전을 거쳐 점차 형성된 것을 볼 수 있다. 전반적으로 해서체가 형성된 후 중국 문자는 이미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었다 (표 1).
(표 1: 한자의 진화)
1 오라클
진나라가 한자를 통일하기 전에는 중국의 한자가 서체와 응용에서 여전히 혼란스러웠다. 광의상의 고대 중국어는 작은 인감 이전의 글과 대박을 포함한다. 협의상으로는 중국 문자사' 대박' 이전의 글자를 가리킨다. 이곳은 협의의 고문 개념을 채택한다. 고문에는 갑골문, 김문이 포함된다. 이 가운데 전자는 중국 최초의 8 주로 여겨진다.
갑골문: 상대 말기에 쓰거나 조각하는 방법으로 거북이, 수골에 남긴 글은 대부분 갑골문이고, 소수는' 노트' 이다. 갑골문의 문자는 대부분 상형자와 회의자의 원칙에 부합하며, 형성자는 20% 에 불과하다. 그것의 글자는 칼로 새긴 것이고, 어떤 글자는 주사로 채우고, 어떤 글자는 잉크로 직접 쓴 것이다. 문자는 대부분 그림과 글자에서 진화하여 상형성이 강하고, 글자가 많고, 획이 정해지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은 중국의 글이 은상시대에 통일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은대의 이미지 비문: 진나라 시대에는 구리를 금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청동기에 주조한 문자를 비문이라고 하며, 종정문과 제일로도 불린다. 갑골문보다 김문은 상형성이 있어 고대 문자를 보여 준다. 금문필법이 착실하여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다.
갑골문은 상대 속체이고 김문은 정통체이며, 정통체가 복잡하고 속체가 간소화된 것을 볼 수 있다 (표 2).
(표 2: 갑골문과 금문대조표)
갑골문의 필체는 그림 3 과 같이 비교적 단단하다. 대부분 칼로 거북갑골에 새겨져 있기 때문이다. 이런 칼법은 현대 그래픽 디자인에도 적용된다 (그림 4).
2 대 전서
중국 문자사에서 여름 상주시대의 문자학에 대한 공헌이 가장 중요하다. 석성은 주선왕의 역사학자이므로 단순함을 위해 혁신해서는 안 된다. 대전' 은' 문숙',' 촉전',' 서수',' 사서' 라고도 불린다. 석천에서 썼기 때문에' 문천' 이라고 불린다. 대주' 는' 설문해자' 와 후세 사람들이 수집한 각종 종정이기에서 볼 수 있다. 그중 주선왕의 석고문이 가장 유명하다.
3 소전
소전 () 은 일명 진전 () 으로, 진승상 리스가 편찬한 표준 서체이다. 대박이 단순화한 것입니다. 옥근 도장이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그것은 왕성한 필법의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소전형체 구조가 조화를 이루고, 획이 고르게 정돈되고, 부수도 수정되고 합병되었다. 대추와 비교하면, 그것은 상형자가 없다. 대저' 에서' 소전' 까지의 문자 변화는 중국 문자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4 예서
"작은 인감" 에서 "리 슈" 의 첫 번째 단계로의 진화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는 아름다운 돈 막대기에서 곧은 획까지, 뿔이 없는 것에서 뿔이 있는 것까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반적으로 예서는 고기 칼처럼 물결 모양의 꼬리를 자르는 예서를 가리킨다. 이것은 그 중 하나일 뿐이다. 예서는 주로 이미나리와 한립이 있고, 이미나리는 예서의 초기 형태이다. 한립은 일종의 성숙한 예서 서체이다. 예서는 보통 한립의 "8 점" 을 가리킨다 (그림 6). "8 점" 은 진조 이후 점차 형성된 것이다. 예서가 8 점으로 발전하여 이미 매우 성숙해졌다. 예서가 두껍고 엄숙한 전체감을 가지고 있다 (그림 7). 그림 8 은 영어 글자이지만 마름모꼴 글씨체는 예서 냄새가 난다.
해서체
해서체' 는 진적 예서 해서라고도 한다. 구양문의, 류공권 등의 비문. 그것은 고대 리의 창시자, 8 분의 아름다움과 단순함을 포함한다. 이 서체는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어 왔으며, 표준 서체로 여겨져 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해서체는 안정되고 조용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인물은 개인 작문 스타일과 성격에 따라 같은 글씨체에도 다른 스타일이 있다 (그림 9, 10). 그림 1 1, 송립과 혜종 박금체, 가는 선으로 인물을 그려냈지만, 전환처의 유창한 표현으로 박금체와는 전혀 다른 시각감을 보였다.
6 줄 스크립트
행서' 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예 (글자) 체로, 글쓰기의 자유이다. 행서는 예서 예서와 달리, 그 유동성은 필기자가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다. 행서는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보여준다 (그림 12).
(그림 12)
7 초서
초서' 는' 깨진 풀',' 금초' 라고도 불리며, 전서, 8 분, 장초 등 다양한 고대 문자의 변화로 이루어져 있다. 초서는 조창에서 유래했고, 조창은 강한 예서 맛을 가지고 있어, 기념 연주에 많이 쓰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조창은 더 나아가' 현대초', 즉 속칭' 책 한 권' 으로 발전했다. 오늘의 초서는 대부분 조장과 행서보다 간단하다. 초서는 관람자에게 자유롭고 매끄러운 느낌을 준다 (예: 13, 14, 15).
8 글꼴 인쇄
인쇄술이 발명된 후, 인쇄, 특히 서적 인쇄의 필요성에 적응하기 위해, 문자는 점차 인쇄에 적합한 방향으로 발전하여 가로, 세로, 네모난 인쇄체인 송체가 나타났다. 그것은 조각판 인쇄 황금시대의 송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대에 정형되어 일본인들이' 명식' 이라고 부른다. 송체는 인쇄 조각과 사람들이 읽을 때의 시각적 요구 사항에 적합하기 때문에 출판인쇄에 사용되는 주요 서체이다.
9 가지 컴퓨터 글꼴
문화사업과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서구 필기스타일의 영향으로 굵게, 예술 서체 등 많은 새로운 서체가 등장했다. 포스터 (POP) 스타일, 종합예술스타일, 정자스타일, 소녀서체 등 모두 등장했습니다. , 그리고 모조 노래, 평송 등과 같은 더 많은 곡풍 변종. 그리고 각종 한자는 전산화되어 적용 범위가 더 넓다.
다음 그림과 같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겹침 원, 종합 예술, 고인, 정자, 포스터 등이 있습니다.
한자의 기원은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이다. 한자에 관해서는 갑골문을 언급해야 한다. 고고학적 증거가 있는 상대 갑골문은 최초로 3300 년 전에 나타났으며, 양강 유역의 고대 이집트어와 수메르어 문자보다 거의 2000 년 늦었다. 지금까지 * * * 는 약 1700 자를 인식할 수 있는 5,000 개 이상의 갑골문 단어를 발견했습니다. 어느 정도까지, 중국은 4 대 문명 고대 국가 중 하나로서 다른 사람들보다 뒤처질 이유가 없다! 동시에, 우리는 최초의 갑골문이 어느 정도 이해와 성자 성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갑골문에서' 문해' 는 80% 미만이고, 형성자는 20% 이상을 차지한다. 이것은 고대 이집트인과 수메르인 등 다른 초기 상형문자와는 매우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고대 중국의 과학 기술 수준이 고대 이집트와 고대 그리스보다 훨씬 낮다고 생각한다. 고대 이집트인들이 이미 거석으로 거대한 피라미드를 지었을 때, 중국은 단지 흙을 다지는 건물밖에 없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이미 단단한 석두 위에 정교한 상형문자를 새겼지만, 중국은 동물의 뼈나 거북갑에 거친 스크래치만 새길 수 있었다. 그러나 중국의 갑골문의 추상도를 보면 고대 이집트의 구상보다 훨씬 높다. 한자는 초기 상형문자의 초기 단계를 직접 넘어 더욱 추상적이고 고급 단계로 접어들고 있는 것 같다. 한자 발전 과정에서 상형 문자 단계는 거의 없다. 표의방식-형성자, 이른바 상형자는 갑골문 단계에서 이미 고도로 추상화되었다. 나중에 한자가 진화함에 따라 한자는 더 이상 순수한 표의어가 아니다. 그리스인들이 파트농 신전의 정교한 조각품을 지었을 때 로마인들이 판테온의 거대한 돔을 지었을 때, 중국은 진나라와 한 시대의 달구질 만리장성과 도자기 병마용만 지었고, 진나라의 작은 전서는 이미 전국 통일의 표준문자였으며, 한대의 예서는 이미 오늘의 한자에 매우 가깝다. 비약적인 글쓰기 문화, 중국 한자의 거대하고 복잡한 언어 기호 시스템이 모두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글쓰기의 초기에 상형문자는 잘 작동할 수 있었다. 그러나 언어가 계속 풍부해짐에 따라 일부 언어는 이미 이미지로 표현할 수 없게 되었다. 고대 이집트인들과 수메르인들은 발음만을 나타내는 부호를 만들어 이 언어들을 기록하기 시작했다. 중국인들은 다른 해결책을 선택했습니다.
"일+월 = 명, 여자+아들 = 선" 과 같은 단어를 이해합니다.
"A" 와 같은 발음어는 의미가 없고 음절이 하나밖에 없다.
"더 많이 말하기" 와 같은 일반적인 단어; 한자에 나타나기 시작하다.
국어에 대해 말하자면, 영어를 떠올리게 하는 것은 불가피하고, 영어는 문화수업에서도 큰 부분을 차지한다. 동시에, 우리는 많은 생각을 했다. 언어를 배우는 가장 높은 경지는 바로 이 언어로 생각하는 것이다. 마치 모국어로 생각하는 것과 같다. 그러나 개인의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것은 모국어인데, 하물며' 외국어' 를 잘 배우려면 엄청난 정력이 필요하다. 고대 로마인들은 그리스 문명을 부러워해서 그리스어로 개학한 것이 아니다. 비록 이 두 언어는 매우 가깝지만. 아랍인들도 라틴어와 그리스어를 라틴어나 그리스어로 바꾸는 대신 아랍어로 번역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르네상스 시대의 유럽인들도 스스로 아랍어로 옮긴 것이 아니라 아랍어를 라틴어로 번역했다. 계몽 운동 시기에 국어는 진일보한 번역과 보급을 받았다.
외국어가 좋은 개인에게는 외국어 원작을 직접 읽는 것이 어렵지 않다. 하지만 그로 하여금 번역 효율을 훨씬 낮추게 했다. 그러나 사회 전체에 있어서, 모든 사람이 외국어를 배우는 데 많은 정력을 쏟는다면, 효율성이 매우 떨어질 것이다. 가장 극단적인 경우는 역사상 자신의 언어를 잃은 민족들처럼 완전히 사라진 것이다. 가장 좋은 선택은 르네상스 시대의 아랍인이나 유럽인과 같이 언어를 잘하는 소수의 사람들과 함께 대량의 번역 작업을 한 다음 자신의 언어로 전파하고 보급하는 것이다. 그래야만 이 민족이 더 많은 사람들이 모국어로 효율적인 사고와 혁신을 할 수 있다.
중국어가 현재 영어 앞에서 직면하고 있는 딜레마는 이런 언어를 기반으로 한 문명이 절정에 달한다는 것이다. 아랍인들이 직면한 고대 그리스 로마 문명과는 달리, 잃어버린 정적 문명에 처해 있다. 르네상스 시대의 유럽인들과는 달리, 그들은 쇠퇴한 이슬람 문명에 직면했다. 오늘날, 영어 세계는 여전히 대량의 새로운 과학 기술 성과, 새로운 지식, 새로운 사상을 생산하고 있다. 오늘날 세계의 사실상 국제 사회 언어로서 영어는 전례 없는 성공을 거두었다. 그것을 사용하는 인구의 경우, 영어를 하는 사람의 수는 중국어에 버금가는 세계 2 위로 약 4 억 명이다. 하지만 영어를 제 2 언어로 하거나 어느 정도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의 수는 그 이상이다. 세계 곳곳, 각 민족에 분포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요즘 학생들은 영어를 배워서는 안 된다. 영어를 배우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했기 때문이 아니다. 영어를 잘 배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온 국민이 영어를 배우는 것은 결코 자질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또 다른 극단으로 나아가서는 안 된다.
리마동, 서광계가 서구 르네상스 사상을 중국에 퍼뜨렸다면, 이미 수백 년이 지났을 것이다. 아편전쟁에서 임칙서에 이르기까지 서방 서보를 번역한 지 이미 160 년이 넘었다. 5 월 4 일 신문화 운동부터 시작해도 지금으로부터 100 년이 다 되어간다. 당대 중국은 르네상스에서 계몽운동으로의 전환점에 있어야 한다. 이제 중국은 영어 학습과 번역을 똑같이 중시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국어로 생각하고 혁신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과학 연구 뉴스 등 업종 종사자들의 영어 수준을 제고하고 기초교육과 선진 과학문화 이념을 보급하는 것과 병행하다. 영어는 중국에서 중세의 라틴어나 유럽 르네상스와 같은' 귀족 언어' 가 되어서는 안 된다.
문자는 한 민족, 한 나라 역사의 흔적이다. 중국 문자의 진화는 점프하고, 화려하고, 흥미진진하며, 마치 중국의 역사와 같다. 중국 인민은 중국 문자를 만들었고, 중국 문자도 중국 인민을 인도하여 전진시켰다.
"육서" 라는 단어는 "이주" 에서 유래했다. "손바닥을 싸서 왕의 악을 훈계하고, 도양국의 아들로 육예를 가르치는 것이다. 오례를 말하다. 둘째, 여섯 음악; 세 번 다섯 번 쏘다. 4 일 5 일 오언 육서 6 은 9 와 같다; " 。 그러나 이주는' 6 서' 라는 용어만 묘사했지만 설명하지 않았다.
우리나라 동한 학자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이주팔세 초등학교, 보씨 교국, 6 서가 시작된다" 고 썼다. 하나는 사물을 가리킨다: 사물을 가리키는 사람은 시각인식으로 볼 수 있고 관찰을 통해 볼 수 있다. 위' 와' 아래' 도 마찬가지다. 둘째, 상형 문자: 상형 문자, 사물로 그린 것, 몸에 따라 걷는 것,' 일' 과' 월' 도 있다. 셋째, 모양과 소리: 모양과 소리, 사물의 이름으로, 예를 들어 서로 잘 어울리고,' 강' 과' 강' 도 있다. 넷째, 아는 사람: 아는 사람이 다른 사람보다 더 우호적이어서 그 뜻을 볼 수 있을까? " 무' 와' 신' 모두. 오월 전주: 전주, 건곡, 상호 수용에 동의,' 시험' 과' 노령' 도 마찬가지다. 6. 차용: 차용자는 할 말이 없고, 모두 목소리로 자신을 변명한다. \ "순서 \" \ "긴 \" 도 마찬가지입니다. 허신의 해석은 역사상 처음으로 6 서의 정의를 정식으로 기록한 것이다. 후세에 대한 6 서의 해석은 여전히 허의를 핵심으로 하고 있다.
[편집자] 6 가지 주요 구조 조항의 해석
[편집] 상형 문자
"단체 조자법" 에 속한다. 문자의 선이나 획으로 표현할 객체의 모양 특징을 그려내다. 예를 들어' 달' 자는 구불한 달의 모양처럼 보이고,' 거북' 자는 거북이의 옆모양처럼 보이고,' 말' 자는 다리가 네 개인 말이다.' 물고기' 는 물고기 머리, 물고기 몸, 어미가 헤엄치는 물고기,' 뱀' 글자 "태양" 이라는 단어는 우리가 태양을 직시할 때 볼 수 있는 모양처럼 중간에 약간의 원이 있는 것과 같다.
【편집자】 는 사물을 가리킨다
"단체 조자법" 에 속한다. 상형문자와의 주요 차이점은, 어휘가 그림 속의 더 추상적인 것을 포함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칼날" 이라는 단어는 "칼" 의 날카로움에 1 점을 더해 표기한 것이다. "치열한" 단어는 함정에 십자 기호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위" 와 "아래" 는 주체 "나" 위 또는 아래에 그려진 기호입니다. "3" 은 세 개의 수평선으로 표시됩니다. 이 텍스트의 스케치에는 비교적 추상적인 부분이 있다.
[편집] 오디오 및 비디오
조합조자법' 에 속한다. 형성자는 형성자 ("의자" 라고도 함) 와 음표 ("주" 라고도 함) 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형측은 단어의 의미나 범주를 나타내고, 음측에서는 단어의 발음이 같거나 비슷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벚꽃" 은 그 모양 옆에 "나무" 가 있어 나무의 일종을 나타내고, 그 소리 옆에 "아기" 가 있으면 그 발음이 "아기" 와 같다는 것을 의미한다. 광주리' 옆에 있는' 대나무' 라는 단어는 대나무 제품이라는 것을 나타내고, 소리 옆에 있는' 감옥' 이라는 단어는 발음이' 감옥' 과 비슷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치아" 글자 아래에는 형면이 있고, 치아의 모양을 그리고, 위의 "중지" 는 음측으로 발음이 비슷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편집] 알고
조합조자법' 에 속한다. 하나의 인식자는 두 개 이상의 독립된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글자들은 조합되어 모양이나 의미로 그 단어의 뜻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술" 이라는 단어와 액체 "물" 을 결합하여 의미를 표현합니다. "해석" 이라는 단어의 분할은 칼로 "소" 와 "뿔" 을 분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노래" 는 새의 소리를 가리키므로 "입" 과 "새" 로 이루어져 있다.
[편집] 주주
"한자로" 에 속한다. 지역마다 독음이 다르고, 지역이 차단되어, 같은 사물에 대해 서로 다른 호칭을 가지고 있다. 이 두 단어는 같은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이며, 의미가 같을 때 같은 옆이나 성분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시험", "늙은" 이라는 두 글자는 본의가 모두 어른이다. "맨 위" 와 "맨 위" 는 모두 머리 위의 의미입니다. "우연" 과 "구멍" 의 본의는 모두 구멍이다. 이 단어들은 같은 편측부 (또는 성분) 와 분석을 가지고 있으며, 발음에도 음성 관계가 있다.
[편집자] 6 권의 책의 용도
사실 고대인들은 한자를 만들기 전에는 6 권의 책이 없었다. 한자는 상대에서 상당히 체계적인 발전을 이루었기 때문에 당시 6 서에 대한 기록은 없었다. 유수는 후대인들이 한자를 분석하고 요약하는 시스템이다. 그러나,' 육서' 체계가 생겨났을 때, 사람들은 새로운 단어를 만들 때 이 체계를 근거로 한다. 그것은 "하나", "더" 는 형태, "오목", "볼록", "더" 는 지시어, "하나", "더" 는 인식어인 것 같다.
갑골문과 금문에서는 상형문자가 대다수를 차지한다. 물건을 그리는 것이 가장 직접적인 조자 방식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문자가 발전함에 따라,' 잉어',' 고등어',' 고등어',' 미꾸라지' 등 세심하게 나누어야 할 것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상형적인 방법으로 그들의 특징과 차이를 자세히 그리기가 어렵다. 그래서 형태성자가 가장 편리한 방법이 되었다. 모양 옆에' 물고기' 라는 글자만 쓰면 그 속들을 설명하고 발음이 비슷한 글자를 구분할 수 있다. 현대에서는 한자의 80% 가 형태성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