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
(기원전? -기원전 65438 년경+기원전 0046 년경)
상조는 중국 역사상 하조에 이어 두 번째 세습 왕조다. 태을부터 주까지 * * * 의 제 17, 3 1 대왕은 거의 600 년을 겪었다.
상씨는 가문의 후예로서 황하 하류에 거주하며 역사가 유구하다고 전해진다. 순시대에 상족은 걸출한 군사 지도자인 제나라 () 를 낳았다. 나중에 상인들은 그를' 왕선' 이라고 시조로 부르고, 그를 찬양하기 위해 송시 한 곡을 편찬했다 ('시경 상조송 현조'). 태강이 나라를 잃고 일제의 손자가 동쪽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시경》은 "상토가 사납고, 해외에 요격이 있다" 고 말했다. 하조 중기에 이르러 제나라 6 세 손명 () 이' 근정물에 빠지다' (관화, 루어), 상인이 교외에서 그를 경배했다. 유령 아들 왕 하이 "황소", 하북으로 발전했습니다. 손당 14 대에 이르러 상인은 이미 동양이 비교적 강한 나라가 되었다. 국어 주유하' 는 "진왕 상인 4 세가 흥성했다" 고 말했다.
탕은, 성은, 갑골문은 대의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당성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그는 수양이 높은 상교주로, 일찍이 수옥에 감금되었다고 한다. 그가 우두머리로 선출된 후, 하조가 나날이 부패하고, 하조의 폭정이 이미 사람들을 자신의 친지들을 떠나게 한 것을 보고, 그는 새로운 왕조를 세우기 시작했다. 첫째로, 인접한 부족은 미덕과 힘으로 결합되었다. 둘째, 하대 측 (오늘 하남 닝릉현 북쪽), 위 (하남 활현동), 구 (산둥 산성 동북), 쿤우 (하남 화이양남) 를 소멸한 것은' 11 징천하무적' 이다. 마지막으로, 하조의 수도를 공격하다. 쌍방은 명조 (하남 봉구동) 에서 교전하고, 석샤는 패했다. 멸망 후, 당은 보으로 돌아갔는데, 그곳에서 그는 제후를 만나 정식으로 상조를 세우고, 반드시 수도를 세웠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상탕은 하조 멸망의 깊은 교훈을 받아들이고, 잔혹하게 인민을 억압하는 폭정을 폐지하고,' 광민치상' 정책을 채택하여 상북 내부의 갈등을 완화하고 정국을 안정시키고 국력이 날로 강해지고 있다. 그는 주변의 많은 나라를 정복하여 일련의 승리를 거두었다. 그래서' 맹자 텐문공' 에는 당이' 열한 가지 성격, 천하무적'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상조의' 안방' 도 "국물이 있었다. 나는 장사였다. 즐기지 못하고 왕에 올 수 없었다" 고 기록하며, 당나라의 통치하에 상조가 강대국이 되었다는 것을 반영했다.
상탕, 샹쭤 이후 정무를 처리하고 정국을 안정시키고 생산을 발전시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종충이 죽은 뒤 이윤의 정치적 역할이 특히 두드러져 상탕 시절 정치상의 중요한 조수이자 원로가 됐다.
상탕이 죽은 후, 그의 아들 태정이 일찍 죽고, 태딩의 동생 바이크가 왕위에 올랐다. 외병이 죽은 후, 그의 동생 종인이 왕위에 올랐다. 임중 이 죽은 후, 의정의 아들 태갑이 왕위에 올랐고, 태갑은 상탕의 장손이었다. "사기 은본기" "제태갑립 3 년, 불분명, 폭정, 탕법 불복종, 난란" 에 따르면, "태갑립 3 년, 알 수 없음, 폭정, 탕법 불복종, 난란 태갑은 통궁에서 3 년을 살았고, 참회하여 자책했고, 이윤은 태갑을 환영했다. 그 후로 태갑수덕은 법을 준수하고 제후는 항복하고 인민생활은 비교적 평온하다. 이 이야기는 이윤이 상탕을 관철하기 위한 치국 방략을 반영하여 상조가 장구안을 유지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을 반영하고 있다. 이 이야기는 유래가 오래되어 이윤이 인의라는 명성을 얻었다.
2. 상도성의 변천
그러나, 통치계급의 탐욕스러운 본성은 황실 내부의 권력과 이익 다툼을 불가피하게 결정한다. \ "역사 기록 yin Benji \" 기록; "중학교 때부터 제자가 버리고, 많이 기여하고, 9 세보다 더 어지럽기 때문에 제후는 북한에 있지 않다." 판경까지 이 시기에 상왕실이 황위를 쟁탈하는 내분이 끊이지 않아 외적의 침입을 초래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기간 동안 상북은 여러 차례 수도를 이전했다.
문헌에 따르면 상조는 일찍이 다섯 차례 수도를 이전한 적이 있다. \ "zhujian 연보 \" 기록은 샤오, 샤오 에서 어디로 이동, 하지만 지금까지 고고학자들은 네 개의 도성 유적지, 즉 옌사 2 리, 정주몰, 옌사 몰, 안양 은허를 발견했다. 이 네 개의 토지는 모두 매우 커서 모두 3, 4 백만 평방미터 이상에 있다. 고고학자들은 이 사방 유적지에서 대형 궁전, 묘지, 작업장의 중요한 유적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이내부 유적지 중부에서 발견된 1 호 궁전은 면적이 10000 제곱미터에 달한다. 사단 낙양 정주 등지에서 대규모 성벽이 발견되었다. 안양 은허 역시 묘구에서 대형 제사 유적을 발견하였다. 이러한 발견과 문헌 기록에서 알 수 있듯이 상북은 비교적 완비된 국가기구를 설립하여 각종 관리, 상비군 (왼쪽, 중, 오른쪽 3 사), 법률법규, 형사법규 등이 있다. 그러나, 이 도성과 문헌에 기재된 명칭 사이의 관계에 대해서는 지금까지도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안양 은허만이 반경 이후 왕석의 도성으로, 두 가지 관점이 상당히 일치한다.
상대 역사상 여러 차례 수도를 옮긴 이유는 사학계의 견해가 다르다. 그러나' 상서 반경' 에서 볼 수 있듯이 수도 이전은 내부 정치투쟁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판경은' 수도가 국민에게 유익하다' 고 주장하지만, 명령을 듣지 않는 사람에게는' 내가 맞아 죽고, 나도 학력도 없고, 이 새로운 도시에 심을 것도 없다' 는 위협을 내면투쟁의 치열함을 드러낸다. 반경이 은근히 이주한 후 황실 내부의 갈등을 완화하고 사회경제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반경은' 중흥' 의 주인으로 칭송되어 무정 성세의 도래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무정은 소예의 아들, 판경의 동생, 판경의 조카이다. 젊었을 때, 소예는 일찍이 그를 민간에 초청하여 한동안 생활하며, 인민생활의 어려움을 이해하였다. 그가 왕위에 오른 후,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화해를 버리지 못하고,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대업을 진흥시키기로 결심하였다. 연이어 네 차례 출정하여 귀신면, 토면, 창면, 인면, 호면 등의 나라를 정복하다. 전쟁 규모가 작지 않아 수천 명의 병력을 자주 동원하는데, 가장 큰 한 번은 13000 명이다. 이 전투에서 정씨는 많은 소국을 섬기고, 자신의 구역을 넓히고, 대량의 포로를 포로로 잡았다. 무정 문화의 유적은 상당히 풍부해서 궁전, 묘지, 작업장 등이 있다. 당시 사회생산력 발전 수준을 대표하는 청동공업은 구리, 납, 주석 삼원합금의 출현과 같은 획기적인 진전을 이루었다. 분리 주조 기술은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청동기의 생산량이 크게 증가했고, 사모 대범정, 심지어 방이, 삼중 등 중병기도 나타났다. 무정이 청동공업에서의 성과는 중국 청동시대가 번영기에 들어섰다는 것을 상징한다. 게다가 방직, 의약, 교통, 천문학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무정이 개척한 성세는 상대 후기 사회 생산의 발전과 서주 문명의 번영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푸호는 상왕무정의 60 여 명의 아내 중 한 명인 조경과 조가의 어머니' 무신' 으로, 기원전 12 세기 상반기 상조 개편 시기에 무정에 거주하며 중국 최초의 여성 정치가, 군사가이다. 중국 역사상 최초로 기재된 여영웅.
제사천제조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이런 유적은 선사 시대 고고학에서 반복적으로 발견되었다. 농업의 출현과 함께 사람들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것은 바람과 비가 잘 오는 좋은 해경을 기원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일종의 자연 숭배이다. 조상 숭배는 영혼 숭배라고도 한다. 조상에 대한 기억에서 유래한 꿈은 조상의 영혼으로 이해된다. 사람들이 조상에게 희생을 바치는 것은 그들의 축복을 구하기 위해서이다. 하 왕조 이래' 가정 천하' 의 국면은 원시 종교의 내용을 크게 바꾸었다. 황제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통치자였기 때문에, 자신의 통치를 지키기 위해 조상 숭배와 자연 숭배를 결합하여 하늘이나 신 등 최고의 신을 창조하였다. 문헌에서 알 수 있듯이 상대에는' 하늘' 신이 있다. 상대 갑골부사는 1899 년 우연히 발견되어 삼천여 년 동안 묻혀 있던 고서를 세상 앞에 내놓아 사람들이 읽을 수 있게 했다. 갑골문의 발견으로 상북의 존재는 논란의 여지가 없고 상북의 역사는 신뢰사가 되었다.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15 만개의 갑골은 상대 사회에서 일어난 많은 일을 기록했다. 여러 세대의 정리와 연구를 거쳐 그 안에 포함된 풍부한 내용을 밝혀 연구상대 역사를 위한 중요한 길을 열었다. 오라클은 "황제" 또는 "신" 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탕은 공격할 때 "하죄가 많고 천명이 정해졌다", "하죄가 있고, 아들이 하늘의 뜻을 두려워하며 불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며 "천명" 이라는 명목을 내걸고 군인과 동맹군이 하늘의 뜻을 관철하고 용감하게 싸우도록 격려했다. 그러나 하늘의 신과 땅의 신 (상왕) 은 대립한다. 샤디는 신의 의지를 관철하기 위해 마녀를 통해 하나님과 교류했다. 상왕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상가의 선인들에게 차례로 다섯 가지 제물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였다. 안양 은허 묘구 제사지에서 수천 개의 제사 구덩이가 발견되고, 무정은 한 번에 수백 명의 인제를 사용한다. 이런 상황은 상왕이 조상 숭배에 대한 중시를 반영한다. 신은 지극히 높으신 신이자 조상 신이기 때문이다.
무정이 죽은 후 그가 개척한 태평성대는 오래가지 못했다. Zugeng, zujia 후, 특히 di yi 와 di Xin 시대, 국내 갈등은 매우 날카 롭고 4 중주 왕자 도 반란을 일으켰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상조 왕 제신은 변혁을 생각하지 않고 충언을 듣지 않고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생활을 추구하며 국내 갈등을 더욱 격화시켰다. 동시에, 가난한 군인, 군대를 동원하여 동이를 정복하고 백성의 부담을 가중시켜 국내 병력이 허전하게 했다. 주무왕의 군대는 상업 교외의 목엽을 습격했고, 상주왕은 힘을 조직하여 전투로 돌진했다. 그 결과, 왕의 군대는 투지가 전혀 없었고,' 전제자가 거꾸로' 는 왕무의 군대를 위해 길을 닦았다. 제신은 대세가 이미 가는 것을 보고, 노대로 도피하여 옥페를 꺼내 스스로 불태워 죽었다. 상조가 끝났다.
상조의 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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