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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말 모든 충신

국내 항일의 양련, 좌광두, 원숭환, 조대수, 진양옥 등이 모두 알고 있으면 소개하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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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학제에 대해 말해 보자. 비록 무력에서 성공하지 못했지만, 그것은

문화적으로 고개를 숙이지 않아서 진짜 망국이 없다. 이것이야말로 반청 시력의 진정한 의미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왕 chuanshan, 구, 리 erqu, 황 zongxi 등.

그중 주순수도 일본에 가서 군대를 빌려 왔지만 성공할 때마다 유학이 일본에서 퍼지게 됐다 .....

1. 먼저 몇 가지 일화를 말하고 두 번째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Aa 년 야오 선생님:

공자가 말했다: 화를 내지 않고, 손을 대지 않고, 서두르지 않고, 경거망동하지 않고, 모퉁이를 돌지 않고, 모퉁이를 돌리면 없어진다.

다음은 교육 방법의 원칙입니다. 이른바' 분노' 란 일종의 분노의 감정이다. 자신이 모르는 것을 아는 것도 일종의 분노이다. 만약 한 가지 일이 있다면, 학생에게 네가 할 수 없다고 말하면, 그는 이 말을 들으면 반드시 해야 한다. 이것은 그를 자극하고 그를 화나게 하기 위해서이다. "우" 는 머리다. 깨우치기 전에, 먼저 그를 화나게 하고, 다시 한 번 그를 일깨워라. 이런 교육은 좋은 예가 있다. 청나라 명장 연준이 한군 황기 자제라고 전해진다. 그는 젊었을 때 고집이 세다. 그의 아버지는 앞뒤에 그를 위해 몇 명의 선생님을 청하여 모두 그에게 쫓겨났다. 나중에 아무도 감히 그에게 가르침을 신청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한 선생님은 은둔자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돌보는 동생이라고 말합니다. 청조 관원도, 반청한 지하 활동도 한 적이 없지만, 그는 다른 사람에게 동포들에게 유익한 일, 즉 의무지교를 해달라고 요구했다. 연야 () 의 아버지가 아들의 고집을 설명하자 노인은 괜찮다고 말했다. 유일한 조건은 더 큰 정원이고, 문이 없고, 울타리가 높아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가르치기 시작했는데, 연준이 처음에 선생님을 때리고 싶었지만, 어르신의 무공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를 이길 수는 없었지만, 아무것도 가르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저녁에, 노인은 그의 마력 비행 기술로 울타리를 뛰어넘어 밖에서 오랫동안 있다가 다시 날아왔다. 연야오는 선생님께 아무런 방법이 없다. 이 노인은 때때로 피리를 불어서 피리를 불면 그가 정신을 차리는 데 도움이 된다. 연준은 부탁을 듣고 연주를 배워서 피리로 정신을 차리고 천천히 가르치기 시작했다. 나중에 노인은 자신의 사적인 일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떠나야 했다. 떠날 때 그는 유감스럽게도 이 아이의 자질이 아직 완전히 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초 문무 쌍전 () 으로, 나중에는 평장의 별이 되었다. 앞으로 그는 아이의 선생님을 매우 존중하면서 동시에 선생님에 대한 선택도 매우 엄격하다. 한 쌍의 대련이 있다. "스승을 존경하지 않고, 하늘이 무너지고, 남의 자식과 도둑의 기생을 그르치다. " 그가 쓴 것이고, 아직도 집에 붙어 있다. 이 이야기는 공자가 가르치는 원칙이 먼저 그의 사상을 자극하고, 그를 화나게 하고, 강한 지식욕이 있어야 그의 원래 지혜를 자극할 수 있다고 설명할 수 있다.

Bb, 주순수가' 존중' 이라는 단어로 죽음에 보답하는 것을 봅시다.

... 보통 사람, 어려움에 부딪히면 신에게 부처님을 숭배하고 신에게 기도한다. 속담에 "늙어서 출가하면 잠시 부처님의 발을 껴안는다" 는 말이 있다 즉, 사람들은 대개 자신이 위대하다고 생각하지만, 큰 어려움이나 극단적인 위험에 직면했을 때, 그들은 자신이 매우 작고 무력하며 자신감을 완전히 잃는다고 느낄 수 있다. "맙소사! 맙소사. 너는 반드시 나를 구해야 한다! " 이럴 때 약간의 자신감을 유지할 수 있다면 높은 수양이 필요하다. 우리는 역사상 한 사람, 주순수, 잘 알려진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명나라 이후, 그는 일본으로 망명하여, 일본에 도움을 청하여 나라를 회복하려고 했다. 이 배가 태평양을 항해할 때, 그것은 큰 태풍을 만나 배 위의 모든 사람들이 도움을 요청했다. 주순수는 가만히 배 위에 앉아 있었다. 배 위의 사람들은 모두 바다에서 빨간불 두 개가 오는 것을 보았다고 한다. 고대 미신은 이것이 해신 포세이돈의 신호라고 말했다. 배에 탄 사람들은 모두 죽고 모든 선원들은 무릎을 꿇을 것이다. Zhu shunshui 가 물었다. "정말 그렇습니까? 돌이킬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 제작진은 방법이 있는 사람이 무릎을 꿇고 구하지 않는 한 희망이 있다고 말했다. 주순수는 그들이 종이와 펜을 가지고 왔다고 말했다. 내가 토큰을 불태우면 아마 돌아올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이상하지 않습니까, 주순수는 지하도의 유가인데, 도가의 물건을 얻기 위해 기호를 그릴 수 있습니까? 결과적으로, 그는 종이에 "존경" 이라는 글자를 썼다. 불이 난 후 태풍이 멎고 배가 안정되고 대기도 안정되어 일본에 도착했다. 주순수가 능력이 있다고 했잖아! 제갈량보다 못하다. 그는 명령을 내리고 군인이 될 수 있다. 그는 전쟁을 이끌고 명나라를 회복해서는 안 됩니까? 이 말은 확실하지만, 깊이 연구하면 또 다른 학문이 될 것이다. 지금의 과학은 정신의학이라고도 하며, 유심론이라고도 한다. 정신과 영혼의 분석, 인간의 정신력이 우주와 연결되어 있는지 여부는 또 다른 문제다.

2.

부록: 청대 유학 명작 36 편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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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새 (1604- 1677)

생활과 저술: 진실, 저장해령인, 명도용, 명비현학. 명신종 만력 32 년 진가에서 태어나 청강희 16 년 7 월 24 일 74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숭정은 17 년, (1644) 류에서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는 평생 이학을 좋아하지 않고 다재다능하다. 그가 배운 것은 예의다, 그는 고대의 예의에 적응할 수 있다. 그는 송유와 안유의 논쟁을 반박했다. 그의 만년은 집에서 보냈고, 집에서 15 년을 보냈다. 그의 저서는' 대학차별',' 장례서',' 여성훈련',' 여성훈련' 이다. 동향 방문은 진확 저작 3 권, 진실 제 6 대 손보존 7 권, 종실 현손진 소장 2 권, 또 몇 권, 진실 사망 전 122 년 가경 3 년 (1798) 을 편성해' 진간추 씨 유서집' 49 권을 편성했다. 진작집' 제 1 권과 제 2 권은 베이징 중화서국이 1979 년에 출판했다.

황종희 (16 10- 1695)

생활과 저술: 황종희, 본명은 태충, 이름은 남뢰입니다. 만년에는 이주 노인이라고 자칭하고, 절강여요 사람들은 자칭한다. 명나라 만력 38 년에 태어나 청나라 강희 34 년, 향년 86 세를 일기로 죽었다. 어렸을 때 스승은 아버지 황준소에서 그를 존경하고 공장 교도소로 갔다. 그는 스승을 유에서 명하여 저장동에서 강의하며 유불 다툼을 토론했다. 나중에 그는 그의 정치 가정과 함께 마스영과 대천을 반대하는 투쟁에 참가했다. 남명이 함락된 후 반청 운동에 참가하다. 천하가 안정된 후, 그는 저장동으로 돌아가 학술 연구에 힘썼다. 그는 유씨의 성실과 신중함을 계속 밝히고, 한편으로는 경학사를 발굴하고 강희 5 년 (1666) 에 증거 강의를 재개하여 저장동에서 경학사를 토론하는 풍조를 불러일으켰다. 만년에는 명대 유학과 송대 유학과 원대 유학에 힘쓰고 있다. 마지막 두 권의 책이 완성되지 않아 종희가 죽었다. 명대 유학 62 권,' 남뢰집' (문안,' 문정',' 문열'),' 방명록',' 생존록' 등이 있다.

첨부: 돈 (1582- 1664)

생활과 저술: 돈, 본명 무재, 후명 무옹, 후명 맹서, 사람, 장쑤 상숙인. 만력 10 년은 명신종 () 에서 태어났고, 만력 38 년 진사 (), 남명 도끼왕 시절 관제 예부 시랑 (), 관제 예부 상서 () 에서 태어났다. 청청에 들어간 후 관제 의례부 우시랑이 비서 사무를 주관하고 명사 부사를 맡다. 그는 6 월에만 복무하며 병을 가지고 귀국했다. 청강희는 3 년 동안 향년 83 세를 일기로 했다. 그는 초심자 모음과 학습자 집합의 저자이다.

구 (16 13- 1682)

구, 본명 장씨, 자충청, 명망후 개명, 명령인, 원수가 하인이 되는 것을 피하다. 학자들은 그를 임태선생, 장쑤 곤산인이라고 존칭한다. 명나라 만력 41 년에 태어나 청나라 강희 21 년, 향년 70 세를 일기로 죽었다. 서른 세 살 (1645), 청병이 강을 건너 남하로 내려가고, 곤산시 () 가 깨지고, 어머니 왕 순국하며,' 무관' 후를 남겨 하인과 그의 적의 박해를 받아 사방을 떠돌아다녔다. 순치 11 년, 하인 익사, 살인 투옥. 그는 친구에게 의지하여 그가 형을 감형하고 죽음을 피하도록 도와주었다. 나중에는 여전히 적에게 쫓기고, 12 년 동안 북쪽으로 순치되어 산둥, 허베이, 산시, 산시 사이를 오가며 13 릉을 여섯 번 유람했다. 강희 16 년, 그에게 사학을 많이 배워 죽을 때까지 말하라고 권했다. 산시화음현에 사는 전설은 "범선생의 여행에는 말 두 마리와 노새 두 마리가 함께 있고, 책도 가지고 다닌다" 고 말했다. 에섹스에 갔을 때, 나는 제대 베테랑에게 전화를 걸어 그들의 우여곡절을 물었다. 아니면 평일에 들은 것에 동의하지 않고 작업장에서 책 한 권을 보내서 조사해 보는 것이다. 그 진지함이 엄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임태문집',' 일본 지식지',' 세계 각국의 현병지',' 조우지',' 음운오서' 등이 있다. "간가" 에 대한 고증에 대한 시범 의의가 있다.

첨부: 안약로 (1636- 1704)

생활과 저술: 안약로, 산서태원인, 남천양산, 시 100 수. 명나라 숭정은 9 년 10 월 14 일에 태어나 청나라 강희 43 년 6 월 8 일 6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말을 더듬으면 "자연은 매우 둔하다" 고 하지만, 열심히 공부하고 꾸준히 노력한다. 열여섯 살에 관학에 입학했고, 스무 살쯤 두 번째로 열세 경을 다 읽었고, 강희원년 초겨울에 베이징에 도착하여 궁정자의 신임을 받아 점차 명성을 떨쳤다. 십여 년 후, 그는 몇 번이고 시도했지만, 경성에서의 생활을 통해 그는 유명인을 사귀고, 많은 것을 배웠고, 많은 책을 읽고, 늘 다른 사람을 놀라게 했다. 17 년 (1678) 은 베이징에 추천돼 유교 학설을 대량으로 배우고, 인재에 의지하고, 횡포하며, 손바닥 사이에 사람을 놀리며 이듬해에 함락되었다. 2 1 년 (1682) 푸젠으로 이동, 22 년 허가 고용 후 자본으로 이동. 나는 베이징에 있는 동안 당시 학자들과 교제하여 학문 분야를 넓히고 지리와 역법 연구에 접촉했고, 특히 모계령과' 고문상서' 의 진위 문제에 대해 격렬한 논쟁을 벌였다. 그는 평생 9 종의 저작을 저술했는데, 그중 유명한 것은' 중국 고대 문학의 소증',' 토지를 설명하는 네 가지 책',' 돈공 노트' 등이 세계에서 출판되었다.

송곳니 yizhi (1611-1671)

생애와 저술: 방이지, 일명 부산 바보, 일명 루치, 흥원, 오노, 말거리, 목리, 만길, 복록, 안후이동성인. 명신종 만력 39 년에 태어나 청나라 강희에서 10 년 만에 61 세를 일기로 죽었다. 증조부 측은 점차 학문을 갖추었고, 일찍이 태주 학자로부터, 저술, 신학종, 흥 등의 책을 스승으로 삼았다. 할아버지 방대진은 강서도교의 감독을 맡았으며,' 의례',' 성론' 을 저술한 적이 있다. 아버지 사각 구멍 잉, 전 호광 총독, <역경> ('사고' 에 포함). 그는 젊은이의 지혜로 전병규 (시학, 장시 등) 와 저우치 () 와 함께' 택사' 를 만들었다. 나중에 왕선 (자화청, 허주) 교육을 받았고, 왕은' 물리학소' 를 써서 나중에' 물리 비결' 을 쓰도록 영감을 주었다. 명나라 숭정 13 년 (1640), 수재. 다음 해, tongya 쓰기; 숭정은 16 년 동안' 물리학 개론' 을 썼다. 명나라 이후 그는 광동으로 남하했다. 계왕은 조경에서 황제를 칭송하고, 방이지는 자부 좌충운으로 임명되어 술자리에서 벼슬을 하였다. 나중에 그는 환관 왕곤의 독재 권력으로 사직하고 계림으로 갔다. 광동 에 qingbing 후, 팡 체포 수배, 쑤 Wuzhou 스님, 홍지, 단어 없음, 독극물 로 이름을 바꿨다. 그런 다음 Tongcheng fushan 으로 돌아갑니다. 그의 일생의 저작은' 물리 소지식',' 통야',' 요적 달리기 장',' 부산문집' 등이다.

여류량 (1629- 1683)

생애와 저술: 여류량, 글자광륜, 저장석문인, 장승인. 명나라 숭정 2 년에 태어나 청나라 강희 22 년, 향년 55 세를 일기로 죽었다. 초창기에 동리륙 (자) 과 시를 지어 8 개 국어를 선택하였다. 스물다섯 살 때, 그는 현 학생이어서 매번 시험할 때마다 우승을 했다. 나이가 들면서 유민과 사귀고, 참회하고, 시를 쓰고, 송말명 초 유민 사적을 왔다갔다했다. 강희는 5 년 (1666) 에 학생의 이름을 포기하고 박학다재한 명자분 모집에 저항했다. 강희 17 년 (1678), 저장성은 그를 다시 추천했고, 그의 아들은 다방면으로 면제되었다. 2 년 후, 저장성은 은거를 추천했고, 그래서 그는 좋은 헤어스타일을 하고, 스님의 옷을 입고 야망을 나타냈다. 유량 () 과 황종희 (), 종연 () 과 교제 () 를 하고, 종 () 과 상숙 () 에서 돈을 방문하다. 후자의 두 가지는 확실히 정원 책을 열기 위해 싸우는 것이다. 또한 xuezhu, zong Xi, zong Yangming 을 남겼습니다. 종시 () 는 아주 좋은 8 주를 썼는데, 그는 과거시험 습관을 싫어한다. 그들의 기질과 포부도 절대적으로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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