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ngyu 및 Ziyou라고도 알려진 Feng Menglong (1574-1646), Mohanzhai의 주인, Wuxia Cinu, Gusu Cinu, Qianzhou Zhushi 및 기타 필명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명나라 말기 만력 2년에 태어났다.
이때 세계의 서쪽에서는 르네상스가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이를 반영하여 수천 년의 문명을 가진 우리의 넓은 동양 국가에도 많은 일탈 사상가와 예술가가 나타났습니다.
이탁오(Li Zhuowu), 당선조(Tang Xianzu), 위안홍다오(Yuan Hongdao)를 비롯한 많은 문인들은 충격적인 통찰력, 독특한 개성, 뛰어난 예술적 업적으로 우리나라 사상과 문학사에서 빛나는 장을 썼습니다.
이러한 문인 그룹 중 풍몽룡(Feng Menglong)은 소설, 오페라, 민요, 농담 등 대중문학의 창작, 수집, 편곡, 편집을 통해 중국 문학에 독특한 공헌을 했습니다.
남명 당나라 왕 용무 2년, 청나라 순치 3년에 나이가 73세였다.
올해에는 Ling Mengchu (1644), Hou Tongzeng, Huang Chunyao, Huang Daozhou, Wu Yingji, Xia Yunyi, Qi Biaojia, Liu Zongzhou (1645), Ruan Dayue 및 Wang Siren (1646)과 같은 뛰어난 작가가 많이있었습니다. , Yang Tingshu, Chen Zilong, Xia Wanchun (1647) 등이 전쟁에서 사망했습니다.
자본주의의 초기 상태를 갖춘 중국식 르네상스는 외계인 침략의 철창 아래서 죽었습니다.
Feng Menglong은 Zhili 남부 Suzhou 현 Wuxian 카운티 Changzhou (현재 Suzhou) 출신으로 유명한 가족 출신입니다.
그의 형 Menggui는 화가이고 그의 남동생 Mengxiong은 타이페이 대학의 학생입니다. 그들의 작품은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풍몽룡이 직접 지은 시집은 현재 존재하지 않지만 다행히도 그가 편찬한 30여 편의 작품이 전승되어 우리나라 문화재의 수많은 불후의 보물을 남겼습니다.
잘 알려진 『삼자』 외에 『신국기』, 『삼수평요부기』, 『지단』, 『고현대담서』, 『태평광지기』, 『연애사』, 『모한자이정본전설』 등 경전 해석, 역사 기록, 문체집, 연대기 편찬 등 다수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자신의 삶에서 매우 다양한 작품을 썼는데, 이는 자신의 관심과 재능과 관련될 뿐만 아니라 그의 인생 경험과도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어린시절과 청년기에는 봉건 사회의 많은 학자들과 마찬가지로 과거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주로 고전과 역사를 낭송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그는 『인경은 달을 가리킨다』의 『법판』에서 “부니는 어렸을 때 경을 받았고, 사람들에게 물었을 때 사방의 비밀을 모두 알아냈다”고 회상했다. 그의 친구인 왕팅(Wang Ting)은 “수천년이 지났고 21개의 역사가 바뀌었다”고 말했다.
충진 3년(1630년)이 되어서야 57세가 되어서야 공성(孔聖)으로 승격되었고, 이듬해인 1634년에 연금술 제자에게 가르침을 받았다. ), 그는 푸젠성 쇼닝현 행정관으로 승진했습니다.
4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세계의 격동적인 정세 속에서 그는 여진족의 황폐화를 경험하고 우울증에 빠져 사망하였다.
그는 평생 동안 나라를 다스리려는 야망을 품었지만 봉건 도덕에 얽매이지 않고 "감히 혼란을 옹호하고 세상을 속이고 사람들을 거짓으로 비난하는"리 Zhuowu에 대한 존경심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매춘부 게얼과의 어울림, 속어 소설에 대한 그의 사랑... 성리학자들은 더러운 행위와 무질서한 행위의 징조로 간주하여 용납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견습생을 가르치며 열심히 생계를 유지하거나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서적 편집자로 일하면서 오랫동안 하급 계층에 머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중국 문학사에서 그의 높은 지위를 확립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출판사에서도 그의 높은 지위를 확립한 이유이다. 이것은 그가 없었다면 우리가 충분히 연구하고 이해하지 못했던 것이다. 노력과 초월, 백 배나 더 뛰어난 동시대인의 통찰력으로 명나라에 의해 완전히 유실된 송과 원의 문자와 백성들 사이에 유포된 발라드, 농담, 오페라가 스스로를 지켜냈을 것입니다. 문학사에 큰 공백을 남겼습니다.
이 작품에서 풍몽룡(Feng Menglong)의 업적은 공자가 시경을 삭제한 의미에 비할 수 있습니다!
출판과학의 관점에서 볼 때, 풍몽룡이 편찬한 이 책들은 실용성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동일한 중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의 역사적 사건을 기록한 그의 저술은 당시 저널리즘적 성격이 강했고, 그의 경전 해설은 고시를 공부하는 학자들로부터 환영을 받았습니다. 연극, 민요, 농담 등은 독자층이 넓어져 서점에 막대한 이익을 안겨줍니다.
이로 인해 Feng Menglong의 편집 작업은 현대 시장 경제 하의 출판 산업의 특정 특성을 갖게 됩니다.
이러한 특징은 『씽크탱크』라는 책에도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지혜탱크』, 『고현대론개론』, 『사랑의 역사』 세 권의 책은 『세자』와 더불어 풍몽룡의 또 다른 『삼부작』 시리즈라고 할 수 있다.
『지탄』의 목적은 『지성 계몽』이고, 『고현대론 입문』은 『부패의 치유』, 『사랑의 역사』는 『감정 교육』으로, 모두 풍맹룡의 관심을 표현한 것이다. 풍진.
《씽크탱크》는 가장 사회정치적 특성과 실천적 가치를 지닌 이야기들을 모아 놓은 작품입니다.
『지단서』에서 사람은 지혜가 있으나 땅에는 물이 있고, 물이 없는 땅은 마른 땅이고, 지혜가 없는 사람은 걸어다니는 시체이다.
지혜는 땅에 흐르는 물과 같이 사람을 위하여 쓰이느니라 땅이 낮으면 물이 차고 사람이 곤경에 처하면 지혜가 가득하느니라
고대와 현대의 성공과 실패의 숲을 둘러보면 경멸감을 금할 수 없다.
그는 '고금의 성공과 실패'의 이유를 정리하고 싶었고, 그 의도는 광범위했다.
『지탄』은 제6년(1625년)에 처음 편찬되었는데, 올해 풍몽룡은 운명의 나이에 이르렀고, 여전히 각지에서 가정교사로 생활하며 부족한 점을 해소하기 위해 서적을 편찬하고 있었습니다. 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