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기이한 소문과 이상한 일 - 영원한 일화

영원한 일화

삼국연의' 는 널리 알려진 고전 문학 작품으로서 수천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영웅들, 남자, 여자, 아이들은 모두 익숙하다.

연예계에서, 그것은 부끄럽지 않은 IP 거물이다. 어떤 작품도 그것을 이길 수 없다.

민간 역사 포럼에서는 항상 화제의 중심이 된다.

문학 연구 분야에서는 눈부신 페이지다.

중국인의 눈에는, 그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유명한 걸작이다.

일본에도 이런 가작이 하나 있는데, 역시 누구나 다 알고 있다. 그것이 바로 평가의 이야기다. 그것은' 원씨 이야기' 와 일본의 양대 국보로 불리며 서로 잘 어울린다.

원씨 이야기' 는 섬세한 필치로 애절한 사랑 이야기와 럭셔리하고 퇴폐적인 귀족 궁정 생활을 꾸몄다.

평갑 가문의 이야기' 는 평갑 가문이 성황에서 쇠퇴하는 속도의 전모를 담은 일본의' 군사 이야기' 의 거대한 장을 열었다.

일본에는 두 가지 시기가 있는데, 세인들에게 칭송을 받는다.

대항력의 모델을 논하다.

전국 시대는 군웅이 패권을 다투는 시대였다. 예를 들어 중국 삼국 시대에는 조조 유비 손권 3 대 주력 외에도 원사오 유표 공손찬 등 각종 다른 세력이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렇다면' 평씨물어' 가 묘사한 핑안 시기는 원씨와 평씨의 대결로 일본판' 초한패권' 으로 볼 수 있다.

평갑 이야기' 는' 삼국연의' 보다 일찍1201-1221년, 남송의 가정에 해당한다 시대와 문화적 배경은 크게 다르지만 군사학과로서는 비교가 가능하다. 결국 일본은 외래문화를 잘 흡수하는 나라이다. 평갑물어' 는 중국어, 고대 일본어, 산스크리트어의 세 가지 문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시사전고 124 곡을 인용하고, 중국 전고 52 개를 수록하는데, 여기에는 예기, 주역, 여씨 춘추, 사기가 포함된다 그중 백거이의 시는 널리 인용되어 있으며, 책 속에는 진시황, 한고조, 한무제, 양귀비 등과 같은 인물이 많다.

"삼국연의" 는 중국 최초의 장회소설로서 나관중이 정사 야사 민가 등의 재료로 예술개편을 거쳐 창작한 것으로, 동한 말년 황건봉기를 배경으로 천하가 붕괴되고 왕조가 바뀌는 전쟁 이야기를 담고 있다.

평가물화' 는 전자와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 같은 수단을 통해 축적된 소재로, 핑안 말년 원평 양대 가족 각력 과정에서 평가흥망의 전모를 묘사하며 귀족의 실세, 무사 고개, 귀족 통치의 일본 핑안 시절 무사가 역사무대에 오른 가마쿠라 시대로 전환했다. 400 여 년 동안 지속된 핑안 시대는 끝났고 귀족 시대는 끝났고 막부 시대는 시작되었다.

역사 소설은 역사 환경과 기본 추세를 따르고, 또 자신의 예술 가공을 하여 정취를 더해 역사책처럼 딱딱하고 고지식하지 않게 한다. 그것은 역사에 얽매이지 않고 현실을 결합하여 역사의 원인과 추세의 깊은 원인을 이야기 형식으로 보여준다.

자세히 묘사하다.

"삼국연의" 에서 조조는 "차라리 나에게 천하를 가르치고, 천하를 가르치지 않는다" 는 명언이 있다.

작가는 조조가 여백사치를 죽이는 과정을 상세히 연구하여 한 세대의 영웅적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단 한 마디로 한 인물을 완벽하게 만들어냈지만 역사적 진실성을 잃지 않고 독자들이 뒷맛에 침묵하게 하여 무고한 죄책감을 크게 경감하고 큰일을 이루는 사람에게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 인상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평가물화' 에는 여야의 대권을 쥐고 있는 도가평경생이 말하는 명언이 하나 더 있다. "평가에 들어가지 않으면 사람이 되지 않는다." "

평경생이 살아 있을 때, 평가 가문은 수세기 동안 국정을 통치하는 구도를 돌파했고, 원씨의 영광과 권력은 유례없는 절정에 이르렀다. 많은 관리들과 유능한 사람들이 앞문으로 몰려들어 교통이 끊이지 않는다. 이 말은 당시 평씨 가문의 북한에서의 권세와 지위를 적절히 묘사할 뿐만 아니라 평씨 가문의 차분하고 창성, 폭력적인 성격을 깊이 표현했다. 그의 성격이기도 하다. 평가를 위해 쇠락의 씨앗을 묻었다.

결국 그가 죽은 후, 평갑은 점차 몰락하여 온 가족이 살해된 비참한 처지로 한 걸음 한 걸음 내딛었다.

스토리 추가:

모두 알다시피' 삼국연의' 에는 순전히 허구적인 이야기가 많이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삼영대전 여포' 이다.

작가는 책 속에서 곳곳에서 한가의 감정을 동정하며 유비의 인격적 매력을 형성하려고 노력하며 이 싸움을 허구로 만들었다. 한편으로, 유씨는 형을 표방한 것으로 여겼다. 다른 한편으로는 여포 무예가 훌륭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동시에 장비의 입을 빌려' 삼성은 노예다' 를 외치며 상대의 도덕가치를 폄하하여 도원 삼결의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일본 역사에서 육곡 음모는 사원들이 신성한 땅을 빼앗으려는 시도로 인한 것으로, 이후 법원과 이추사 사이의 전면적인 충돌로 발전했다. 후지와라 결혼 후 하원으로 가는 황발 (황발은 태상황에 해당한다. 선종에서 자동으로 출가하지만 황제의 지위와 맞먹는다) 평씨 부계 가문을 없애려 하다가 간첩에게 유배되었다. 그런 다음 "모닥불 사건" 을 발명했습니다.

사건을 막고 모닥불을 피우기 위해 평경생은 즉시 8 천 병마를 소집하여 교토를 포위하고 프랑스 왕궁을 공격할 계획이다. 유도 () 를 따르고, 정의로운 나는 제때에 달려왔다. 아버지가 단지 프랑스 황제를 겁주려고' 주유왕 봉화극 제후' 의 전고를 인용해 아버지를 설득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평경생은 계단을 내려가 포기했다.

나중에 그는 한대 공안국의' 효경서' 를 인용해 말했다. "군자는 아니지만 신하가 될 것이다. 아버지는 아버지가 아니지만, 아들은 자식이 없어서는 안 된다. ""

프랑스 황제는 먼저 조정 정강이를 근절할 음모를 꾸미고, 평경생은 기회를 틈타 상급자와 후자를 보복했다. 공정한 발언은 자신을 충효의 최고점에 올려 성인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저자 중 한 명 (처음 6 권 작가, 성 사장, 이름 불명) 은 노귀족으로 이 책에 대한 견해는' 삼국연의' 와 마찬가지로 궤멸한 쪽에 서 있다. 이와는 달리 저자는 평의 오만과 폭력행위를 무자비하게 반박했지만 평한 가족에게 깊은 동정과 안타까움을 느꼈다.

핑 (Ping Zhongsheng) 은 핑 (Pingsheng) 가족 중 유일하게 유교 적 스타일을 가진 사람으로서 부업을 계승 한 후 위안 (Yuan) 과 핑 (Ping) 의 관계를 조정하고 핑 (Ping) 가족의 번영을 유지하며 쇠퇴의 기대를 피하거나 늦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역사는 무정하다. 원평과 깊은 연원을 가진 중요한 인물인 평숭생은 아버지 앞에서 극락에 이르렀다.

역사가 과장되다

경선 상대의 수는 줄곧 각국의 실력을 과시하는 주요 정치적 수단이다. 이런 상황은 소털처럼 많은데,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도 마찬가지다. 특히 이스라엘과 베트남에서는 말이죠. 이스라엘 역사서의 전투는 이미 수천만 또는 수억으로 증가했다. 반면에 베트남은 더욱 무섭다. 가장 큰 전투에서 쌍방의 실력은 45 억에 달했다. 네, 45 억명입니다!

삼국연의' 중 가장 유명한' 적벽전' 은' 80 만 대군' 이라고 불리며 논란이 많다. 실제 실력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니, 여기서는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중국 고대 병사들의 전공은 적의 머리 수에 달려 있다. 군대가 장려를 늘리기 위해 전공을 허위로 보고하는 경우가 흔하다. 일본의 고대 전공 제도가 중국 고대를 답습했기 때문에 이런 상황도 존재한다.

정교한 고증에 따르면 고대 일본에서 가장 큰 전쟁은 실초막부 시대의' 임영 봉기' 였다. 서천승본은 천하의 명사들에게 명산인을 토벌하고 16 만 대군을 세우라고 명령했다. 방산이 파견한 11 만 병마는 전쟁으로 유명하다. 쌍방이 모두 27 만 원을 집계하다.

구체적인 단일 전투라면 전국 시대 일본의' 관원전', 서선 8 만여 명, 동선 7 만여 명, 총 16 만명을 세어야 한다.

핑안 시절은 실초막부와 전국보다 이전이었는데, 당시 전국 총인구는 동시대의 서하보다 약간 낮았다. 당시 서하 총인구는 약 300 만 명이었다.

그러나' 평가전' 에는 총 병력이 10 만 명을 넘는 전투가 적지 않다.

후지천 전투, 약세에 처한 원가는 20 만 명의 병사를 소집했고, 평가는' 7 만 명' 에 불과했다. 나머지 10 만여 명의 병사들이 참전하는 전투는 더욱 소털처럼 많다.

물론 과장된 성분이 안에 있지만, 평갑이 패했을 때 그녀는 살해되었다. 작가는 진실을 말하는데, 당시 일본 인구는 "겨우 11" 이었다.

전쟁을 시작할 때가 되었다. 여자를 죽이지 마라. 다시 한 번, 죄가 극악했던 것은 후궁이 유배되었다는 것이다. 나머지 10 분의 1 의 인구 중 여성이 대다수를 차지한다. 전쟁의 무서운 정도가 장평전 이후 조 못지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화 및 전설

삼국연의' 에는 각각 남화노선, 좌자, 우희라는 세 명의 신선이 있다.

신화 색채가 충만하여 줄곧 중국 전통문화의 특색이었다. 동서양의 문화 풍격은 판이하지만, 신화 목적과 의미는 일치한다. 현실의 렌더링이든 환상의 창조든, 한 민족의 심리적 초석을 구축하고 내면의 현실 세계를 반영한다.

당시 일본은 외래문화 (주로 수당) 의 영향을 받아 천축경 중국을 통해 들어온 불교에 대해 깊은 추앙을 받았고, 상조는 호령, 특히' 헌종' 과' 밀종' 을 지시했다. 불교 문화는 이 외딴 섬에서 왕성하게 발전한다. 오늘날까지도 일본 승려들은 벚꽃처럼 일본 전역에 흩어져 있는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다.

그래서 책에는 일화, 귀신, 꿈의 렌더링이 즐비하다.

주제 설명

장강을 굴리며 동쪽으로 흐르고, 물보라가 영웅을 샅샅이 뒤졌다. 시비든 실패든, 지금까지는 텅 비었고, 이미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졌다. 청산은 여전히 존재하고, 태양은 여전히 떠오르고, 석양은 여전히 떨어진다. 강변의 백발 은둔자는 이미 세월의 변천에 익숙해졌다. 옛 친구를 만나 술 한 잔을 마셨다. 얼마나 많은 지난 일들, 몇 년 동안의 일들이 모두 대화에 담겨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삼국연의' 의 시작, 나관중은 양신의 말을 인용하여' 21 세기 탄사' 제 3 항에서 진나라와 한 () 의 개자는' 임강선 ()' 으로 의미가 깊다.

역사의 장강의 급증과 침전에서 영원한 가치를 탐구하고, 성공과 실패 사이에서 깊은 인생철리를 찾고, 역사의 침부감, 인생의 침부감, 고상한 정서와 활달한 마음을 드러낸다. 무정한 역사 속에서 마치 역사의 한숨을 들은 것 같다. 그래서 한숨에 생명의 영원한 가치를 찾는다.

외래문화 소재를 잘 흡수하는 일본으로서' 평가물화' 의 시작은 똑같이 훌륭하다.

화원의 정교한 집의 종소리가 변덕스러운 기묘한 진리를 울렸다. 이 두 나무의 패턴과 색깔은 승자가 쇠퇴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사람들은 오래가지 않을 것이며, 마치 봄밤의 꿈처럼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폭력적인 사람은 바람 앞의 먼지처럼 멸망할 것이다.

천축에는 정자 화원이 부처의 북방 선교의 중심지이다. 안에' 무상원' 이 있고 주위에 큰 시계가 있다. 종소리가 마치 네 줄의 열반경을 하소연하는 것 같다. "모든 것이 변덕스럽다. 이것은 생멸의 법이다. 생사가 사람을 놀리고, 소리 없이 소리를 이기다. "

두 번째 문장은 보르네오 쌍나무에 해당한다. 석가모니열반이 전해지자 동서남북에는 각각 보르네오 나무 두 그루가 있었는데, 모두 시들었다. 8 가지 의미, 즉 영구와 무상, 즐거움과 무악, 나와 나, 순, 무순이었다.

"항상무상" 이라는 주제는 책 전체를 관통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평가가 성황에서 쇠퇴한다는 뜻이다. 당시 일본 문화에서' 물질적 쇠퇴' 와' 죽음' 의 아름다움의 시대적 특징을 반영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일본인들은 벚꽃을 좋아합니다. 모두 알다시피, 그들이 좋아하는 것은 봄바람이 꽃잎을 날려 떨어지는 순간이다. 일본은 유라시아 판과 태평양 판의 경계에 위치해 있어 화산이 빈발하여 정말 막을 수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상일이 변덕스러운 감탄이 있다.

평가의 이야기는' 상수무상'' 성필쇠퇴' 라는 주제로 전개된다.

전체 구조

두 작품은 모두 입소문으로 전해지고, 많은 사람들의 연마를 거쳐, 결국 문자로 정리하여 소설 한 편을 형성한다.

삼국연의' 는 나관중이 편찬한 것으로, 문필과 복선 호응이 비교적 통일되어 있다.

그러나 핑스의 이야기는 다르다. 처음 6 권은 신보 사장이 쓴 것이다 (신보는 국명, 신보는 관명, 사장은 성씨), 마지막 7 권은 여러 사람이 편찬한 것으로 대부분 알 수 없다. 따라서 처음 6 권과 마지막 7 권의 글쓰기 스타일과 서사 스타일의 차이는 불가피하다.

하지만 소설로서 유비, 조조, 제갈량 등의 이미지가 너무 성공적으로 형성되어 제갈량의 죽음을 초래했고, 작가는 사마의 관점에서 보도하고 싶지 않았다. 그리고 촉국세는 힘이 약하여 강위가 핵심 인물의 전승을 감당할 수 없어 소설의 줄거리를 크게 할인했다.

평가의 이야기' 는 이야기의 가독성을 잘 유지했다. 처음 6 권은 평가의 흥성으로 조정 권력과 정치의 게임을 주도하고, 마지막 7 권은 평가의 쇠퇴로 전쟁 묘사를 위주로 평가의 몰락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쟁 묘사

천군만마의 싸움, 일대일로 싸우는 것, 군사전략의 추진이 삼국연의 전쟁 그림을 주도했다. 작가는 전쟁 과정에서 개성이 뚜렷한 영웅인물을 대량의 필묵으로 렌더링하고 묘사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진진하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평가전' 의 마지막 7 권도 전투를 크게 과장했다. 양군 작전뿐만 아니라 무사 작전까지 있어 군사 계략이 더 많다.

차이점은' 삼국연의' 는 전투의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평화' 는 전쟁으로 인한 고난을 더 선호한다.

또한' 관도전',' 적벽전',' 이릉전' 은 고전적인 전투로서 소설의 하이라이트로 더 많은 지면으로 서술되었다.

핑안 시대의 하이라이트,' 보원의 난' 과' 평의 난' 은 저자가 아주 적은 필묵으로 건드렸고, 평중생 성공의 벼슬길과 그의 아들이 평경생에서 권력의 정점에 오른 후의 횡포에 더 집중했다.

동시에, 전쟁의 세부 사항에서, 두 작품 모두 영웅의 형성을 두드러지게 했다. 삼국연의' 는 문관의 지혜와 무장의 용감함을 과장하고 묘사했다. 평가의 이야기도 3 차원 입체적인 방식으로 일련의 이름 모를 용사들을 보여준다. 이 무명 용사들은 현재 일본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그의 작품은 인물에 대한 묘사가 심오하고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거시적이고 미시적이다

애석하게도' 삼국연의' 에는 여성 캐릭터가 많지 않다. 대부분 주인, 관원의 처첩이다. 전쟁은 남자가 피를 흘리는 전쟁터이자 여자가 우는 연못이다. 중국의 사서는 남성 위주로 작가의 소재 발굴이 제한되어 있다. 하지만 허구의 여성 캐릭터를 더하고 슬픈 눈물로 전쟁의 잔혹성을 풍요롭게 한다면 완벽할 것이다.

일본 여성의 지위는 높지 않지만 과거에는 침묵의 스무디, 대화의 이야기, 대나무의 이야기, 와디의 이야기, 겐씨의 이야기 등 많은 여성 캐릭터가 있었다. 평화가정의 이야기가 탄생하기 전에는 일본 소설은 주로 남녀 간의 사랑 이야기에 관한 것이었다.

일본 고유의 문화적 특징이다. 여성 캐릭터의 수로 두 소설을 비교하면 억지일 수밖에 없다. 그러나 핑 (Ping) 의 이야기는 측면 세부 사항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사소한 일로 전쟁의 잔인함을 반영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이것은 삼국연의' 에 없는 것이다.

거시적으로 볼 때,' 삼국연의' 는 전쟁의 멋진 묘사에 부끄럽지 않다. 미시적인 관점에서 볼 때, 분명히 평가의 이야기는 전쟁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방인용 증후군

삼국연의' 는' 삼국지' 를 대량으로 인용해 특색 있는 예술창조가 부족하지 않다. 특히 곽가의' 10 승 10 패' 론이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곽가를 비극의 영웅으로 만드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그렇다면' 평가의 전설' 에서 이 방면은 손색이 없다. 일본 문화는 외래재료를 흡수하는 데 능숙하지만, 본토 문화에 녹아들면서 다른 나라의' 그림자' 와' 추종자' 가 되지 않도록 거리를 유지하려고 애썼다.

핑안 시대에는 일본 본토 문화가 아직 형성되고 완성되지 않았으며, 심지어 불교도 중국에서 전해졌다. 그래서 인용 방면에서, 중국 고대 전고를 많이 인용하여, 춘추전국국에서 성당에 이르기까지. 정사뿐만 아니라 야사도 있고 잘못된 사료도 많아서 다소 아쉬워요.

하지만 옳든 그르든 이야기를 적당히 도입할 수 있다. 무뚝뚝하거나 편파적인 느낌이나 불편함이 없는 것도 교묘한 융합이다.

평갑 이야기' 의 산문은 중국의 대량의 고대 문화의 영향을 받아, 어휘가 화려하고 운문이 아름답고 중국 전통문화에 가깝지만, 김애버딘, 노래 등 일본 지방적 특색도 다루고 있으며, 불교 가사도 있다. 정말 꽃이 만발하고 오색찬란하다고 할 수 있어요.

그것은 세 가지 다른 문화를 한데 모아 독특한 글쓰기 스타일을 형성했다. 전쟁 소설로서, 일본에서의 그것의 지위는' 삼국연의' 가 국인의 마음 속에 있는 지위와 맞먹는다.

두 작품 모두 소설 형식으로 예술가공을 통해 어느 역사시대의 영웅적 사적을 후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소설을 읽음으로써 일반인의 역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그리고 문학 분야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삼국연의' 의 인용경전 스타일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평화가문의 이야기' 로 시작된' 군단 이야기' 도 과거 일본 문학 남녀가 사랑했던 구도를 쓸어버리고 일본의' 군단 이야기' 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