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의 전설이나 일화를 묘사한 소설 문체로 위진 남북조 시대에 생겨났다.
건보의' 수색신기' 가 대표다. 위진 남북조 지괴소설은 내용이 풍부해서 대부분 질이 높은 단편 소설이다.
예술적 가치. 위진 남북조 지괴소설은 후세 소설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3.
노신 선생은 중국 고대 소설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엄밀한 고증으로 중국 고대 소설의 기원을 그려냈다.
상태.
1
육조 소설과 당대의 전설을 비교한 후,
노신 선생이 제기하다
"소설도 시와 같다.
당나라가 되자 달라졌다.
엽기 탈출과는 거리가 멀지만 서사가 삼할인, 미사여구가 화려하지만 육조의 굵은 선 윤곽에 비해 진화의 흔적이 뚜렷하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이것은 단지 그것이 처음에 소설이 될 예정이었을 때이다. (존 F. 케네디, 소설명언)
"즉, 왕선생은 당전기의 출현이 중국을 드러냈다고 생각한다.
고대 소설에서의 의식의 출현.
이른바' 의도적 소설' 중의' 의도적' 이란 현대적 의미에서 의식적으로 소설을 쓰는 것을 가리킨다. 노신은
당 전 사람들이 쓴 당시 소설 관념에 맞는 작품은 당시 공인된 소설을 바탕으로 자신의 사상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글쓰기를 규범화하다. 하지만 당대까지만 해도 전설소설을 쓸 때 비로소 현대소설을 의식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질적인 특징의 예술수법이 시작되면서 소설이 사전화자 작품과 크게 다른 것처럼 보이면서 고전 소설을 만들었다
이때부터 참조할 수 있는 템플릿이 생겼다.
4. 중국 고대 소설의 한 가지 표기법을 가리킨다. 이야기는 민간에서 여러 세대의 축적, 확장, 유포를 거쳐 결국 한 사람이 쓴 것이다.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