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푸송령의 인생 창작
민들레령 (1640- 17 15), 쯔천 민들레족,' 서향문제' 출신. 아버지 포판과거는 실패했고, 나중에는 장사로 부자가 되었다. 그러나 지난해에는 포송령의 가정 형편이 점차 쇠퇴하여 생활이 비교적 어려웠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는 문언단편 소설집이다. 푸송령은 20 대 때부터'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쓰기 시작했고, 40 대는 이야기를 통합하기 시작했고, 언제든지 보충했다. 그는 60 대가 되어서야 글쓰기를 멈추고 4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이 책은 민들레의 평생의 심혈을 기울였으며, 어두운 세계에 대한 그의 모든 인식과 체험을 포함한다. 그것은 민들레의 가장 높은 문학적 업적을 대표하는 생동감 있는 교과서이다.
2 "외로운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의 이데올로기 적 내용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약 500 편의 작품은 주로 저자가 수집한 민간 전설과 개인적 경험, 그리고 이전 세대의 소설과 희곡 이야기의 두 가지 측면에서 비롯된다. 작가 자신이 말했다: "아니, 건보가 아니야. 그녀는 신을 찾고, 황주를 사랑하고, 귀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매우 즐겁게 한다. 당신이 그것을 냄새 맡을 때, 당신은 그것을 쓰고, 그래서 당신은 그것을 조작합니다. 시간이 길어지자 사방반이 서로 편지 네 통을 보내서 일이 잘 모이고, 품익군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의 주제 특징은 한 글자가' 다르다' 는 것이다. 명대 소설이 현실 생활의 세태를 묘사한 것과는 달리 대부분 꽃, 여우, 귀신의 이야기를 쓴다. 어떤 사람은 귀신을 쓰고, 어떤 사람은 여우를 쓰고, 어떤 사람은 귀신을 쓰고 또 여우를 쓴다. 또한 곤충, 물고기, 새와 짐승, 화초나무는 민들레의 글에서 모두 탈속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 곤충, 물고기, 새, 동물, 화초나무가 없는 이야기에도 항상 기괴한 것이 있다. 예를 들어' 짜임' 에서 유명해진 아들은 귀뚜라미가 되고,' 아보' 의 손자는 앵무새를 빙의한다. 비현실적인 환상에 의지하여 현실에 불만을 품고 있는' 외롭고 분노한 책' 이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의 내용은 풍부하고 복잡하지만, 전반적으로 광범위한 사회생활에 닿아 깊은 사회문제를 반영하고 있다. 사회정치의 어둠과 과거제도의 폐해에 대한 폭로, 사랑생활에 대한 묘사가 모두 새로운 역사적 높이에 이르렀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에서 두드러진 사상 내용 중 하나는 어둡고 부패한 정치를 폭로하고, 돈 있고 무정한 탐관지주를 비난하며, 억압받는 사람들의 고통을 동정하고, 억압받는 사람들의 반항투쟁을 찬양하는 것이다. "시 방평", "늑대꿈", "도사", "홍옥" 은 모두 대표작이다.
XI 방평' 은 비현실적인 판타지 세계인 지하세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성실하고 선량한 청렴은 음조지부에서 부자인 양에게 괴롭힘을 당했다. 양이 죽은 후 그는 명계 사자에게 뇌물을 주어 죽였다. 돗자리가 명계에 도착했을 때, 양은 명계 교도소에 뇌물을 주고, "밤낮으로 두드리게" 하고, "근골에 의해 파괴된다", "염가의 아들이 명계에 가서 아버지의 복수를 하게 했다" 고 말했다. 그는 성황, 치안, 하명왕, 층층 상고까지 올라갔지만, 모두 양이 뇌물을 주었기 때문에 결과는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명왕은 "불타는 침대 등을 명령했다" 고 말했다. Xi Fang ping 은 고문 당했지만 낙담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랑신을 기소하여 억울한 사건을 깨끗이 씻을 수 있게 되었다. 이 작가는 음흉한 마피아와 연계되어 탐욕스러운 관리들이 세계에서 권력을 남용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으며, 그의 비판은 봉건제도의 모든 측면을 가리키고 있다. 그것은 봉건 사회의 각급 관리들이 국민을 억압하는 도구일 뿐이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깨닫게 한다. 봉건 사회에서는 관료 사회의 부패가 매우 어두워서 봉건 통치의 지위에 대해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조폭들이 고인을 비친다면,' 짜기' 는 역사를 바탕으로 현실을 비판하는 것이다. 이 문장 속 유명한 비극은 직부의 승진이고, 직부의 승진은 궁중의' 사람의 상징' 이다. 작가는 먼저 비판의 예봉을 최고 통치자에게 가리킨 다음 정치적 부패와 끝없는 고난의 보편적인 근원을 밝혀냈다. 소설에서, 서리, 현령에서 정부군에 이르기까지 모든 수준의 탐관들이 아첨하고 험상궂게 묘사되어 봉건적인 통치망을 형성하여 많은 인민 군중이 정치에서 경제까지, 육체에서 영혼까지 심각한 박해와 상처를 입게 하였다. 봉건 통치에 대한' 홍보' 폭로가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
건축의 어둠과 정부의 본질을 밝혀냈고,' 늑대의 꿈' 도 심오했다. \ "늑대 꿈 \" 에서, 화이트 웽 자신이 아들 카운티 관아 에 들어가는 꿈, 늑대 먹는 인간의 육체 가 도로, 홀, 홀, 홀 아래 에 앉아 보고, 주위는 흰 뼈 더미 로 둘러싸여, 아들이 호랑이로 변하는 것을 보았다. 문장 마지막에 작가는 많은 사람들이 은밀히 한탄하며 세상에 관리와 호랑이, 관과 늑대만 있다고 썼다. 꿈 속의 호랑이가 현실의 관리라고 분명히 말하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는 현실의 어둠과 억압으로 상처받은 고통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국민의 반발도 표현했다. XI 팡 핑 (Xi Fangping) 은 아버지에게 복수하기 위해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많은 고통을 겪은 후 하데스에게 "큰 원한은 끝나지 않았다. 내 마음은 죽지 않는다" 며 "고소하겠다" 고 말했다. 이런 반항정신은 매우 완강하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도 당대 사회에 대한 다각적인 폭로와 비판, 시세의 저속함을 풍자하거나 인심의 험난함을 묘사하거나 통치자가 일하지 않고 얻은 투기심리를 묘사하거나 근로자의 정직과 용감함을 칭송했다. 결론적으로'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병사들의 생활화권은 매우 광범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그러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중 상당 부분은 낙후나 반동 사상을 선전하는 것이다. 그 우수한 편장조차도 왕왕 봉건 찌꺼기와 뒤섞여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장은 농민 봉기를 적대시하고 추화시키거나, 인과응보와 환생을 선포하거나, 봉건예교를 선포하거나, 일부다처제를 미화하거나, 명리를 부러워한다.
하지만 어두운 현실 앞에서 저자가 책에서 내놓은 사회 개조 방안은 비현실적이다. 직부를 보급할 때, 그는 Xi 방평에서 천자에게 국민에게 관심을 청하고, 홍옥에서는 이랑신에게 정의를 주재하고, 홍옥에서는 협객에게 약자를 부축해 달라고 부탁했다. 또 일부 사건 해결 이야기에서 그는 청관에 의지하여 폭력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어 한다. 이 설명들은 그가 봉건 통치 계급에 대해 여전히 환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과거제도의 폐단을 광범위하게 폭로하고 비판했다. 이 분야의 대표작으로는' 사기꾼 검토',' 예성',' 왕자 안' 등이 있다. 이 작품들은 시험장의 어둠과 시험관의 막막함을 깊이 폭로하고 수험생의 변태심리에 대한 세밀한 묘사를 하였다.
고시 비서사' 는 명계의 고시 주임이 비서사의 주임에 의해 규칙을 정한다고 썼다. 처음 만나는 모든 후보자는 비장을 잘라서 주임을 공경해야 하지만, 부자에게 뇌물을 주는 사람은 면절할 수 있다. 그러나 그가 수업시간에 걸어놓은 대련은' 효신',' 의리 염치' 였다. 세계 암흑시험장과 파렴치한 시험관에 대한 무자비한 폭로와 신랄한 풍자다.
작가는 과거제도의 어둠을 썼을 뿐만 아니라 과거 제도가 지식인의 영혼에 대한 부식과 정신적 파괴를 폭로했다. 명리에 대한 갈망으로 왕장안은 이성을 잃었다. 그는 스스로 진사 한림에 당첨된 줄 알고, 인모개처럼 많은 비참한 농담을 했다. 예성은 여러 번의 시도로 병이 날 수 없다. 왕자안' 에서 작가는 응시자의 심리와 태도를 묘사했다. 그들은 거지, 죄수, 늦가을의 냉벌, 새장에서 나온 병든 새처럼 시험에 들어갔다. 그들은 좋은 소식을 기대하고, 안절부절못하고, 미쳐가고, 학자의 영혼에 대한 묘사가 섬세하다. 작품은 지식인의 변태심리를 묘사함으로써 과거제도가 어떻게 사람의 영혼을 침식시켰는지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그래서'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의 더 깊은 의미는 부패한 제도가 민족정신에 대한 파괴를 드러냈다는 것이다.
민들레는 비범한 문채가 있다. 그는 시, 단어, 산문, 푸, 대중 희곡과 같은 각종 문체를 시도해 보았는데, 모두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기이한 일화를 들려주고 여우귀신 꽃의 이야기를 쓰는 것이다. 벼슬하기로 결심한 선비에게 이것은 본업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것이다. 이를 위해 그는 줄곧 우호적인 사람에게 말려들었고, 불친절한 사람들에게도 조롱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사회적 편견에 굴복하지 않고' 유명하지 않고 지지 않는다' 는 신념을 가지고 60 대까지 꾸준히 글을 썼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는 그가 반평생을 들여 창작한 것이다. 민들송령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육조지괴와 당전기의 문학 전통을 계승했지만 관념과 실천에는 질적인 비약이 있었다. 그는 6 조 사람들이 기이한 일을 서술하는 것은' 깨달음' 이라는 관념에서 벗어나 당대의 전설이 관념에 치중하는 허황과 줄거리의 기이한 한계를 뛰어넘었다. 현실사회에 직면하여 육조지괴소설과 민간 종교신앙에 스며든 신비의식과 그 형성의 이야기 패러다임을 장악하고 문학작품, 허구의 황당한 이야기를 만들어 현실을 비판하고 우환을 표현하고 자아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렇게 육조 소설 속 신비의식과 사고방식이 문학 환상의 방식과 재료로 바뀌고, 여우 귀신 꽃요괴는 더 이상 신비의식에 존재하지 않고 판타지 문학의 인물이 된다. 신선은 종교의식에서 더 이상 신성한 슈퍼맨이 아니라 관료나 어떤 사람의 상상 속의 이미지가 되는 것은 대부분 비판을 포함하고 있다. 종교 미신의 속박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푸송령은 자유를 얻었고 허실상생의 예술적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육조지괴소설과 당대의 전설보다 더 아름답고 유연하며 재미있고 실용적인 이야기를 많이 엮었다. 원명 이래' 수국' 보다 이 그림이 무성한 책은 분명히 더욱 세심하다. 편집 광백식재의 스승은 "사진은 최근 얼마 동안 명가의 손집집이다" 고 말했다. 그중 파빌리온 누각과 산천, 인물, 새와 짐승은 각각 최선을 다한다. 각 사진은 문장 중 가장 간결한 부분에 적혀 있고, 웃으며 욕하며, 확실히 표정이 있다. " 자조 혐의는 있지만 책 속의 화면은 섬세하고 기법이 뛰어나며 구도가 조화를 이룬다. 명청 백화소설 일러스트레이션에서 상품이라 정말 나쁜 기자가 따라잡을 수 없다. 시는 하얀 송택의 주인이 쓴 것 같다. 첫 번째 시는 가장 정확하고 흥미진진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대부분 직설적이거나 굽은 것으로, 라마단 선생의 사상을 표현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표준에 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