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수업 계획 1 활동 절차:
1, 달팽이를 만드는 기술.
미장이의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키우십시오.
3. 아이의 관찰력, 손재주, 표현능력을 키우고, 아이의 심미 정취와 혁신의식을 높이다.
4. 행사가 끝난 후 아이들에게 그림 자료를 분류하고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지도한다.
이벤트 준비:
점토와 달팽이 사진
활동 프로세스:
1, 달팽이 사진 소개자: 오늘 귀여운 작은 동물 한 마리가 우리 반에 천천히 기어들어왔어요. 우리 반 아기와 친구를 사귀는 것 같아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너는 이 문장 (달팽이 사진 표시) 가 누구의 것이라고 생각하니?
2, 데모:
아이들에게 달팽이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려주세요.
달팽이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동화) 참고: 컬러 진흙을 길게 비벼서 한쪽 끝에서 시작하여 꽉 감아라. 머리에 작은 진흙으로 달팽이의 눈과 뿔을 만들 수 있다.
3, 어린이 작업은 아이들에게 다른 사람들과 진흙을 다투지 말라고 상기시킵니다.
착한 아이가 달팽이에게 좋은 이야기를 지어서 옆 아이에게 들려주도록 격려하다.
4. 감상성 평가는 아이들이 달팽이를 감상하도록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아이의 기술과 창작 표현을 평가하는 데 중점을 둔다.
교육 반영:
아동미술활동은 조작적인 활동이다. 손, 눈, 뇌를 활용해 자신의 상상력과 외부에서 느끼는 정보를 자신의 심리이미지로 변환해 일정한 미술매체로 표현해야 한다.
소반 교안 제 2 부 활동 목표:
1. 너는 감각으로 계란의 맛, 색깔, 모양을 알 수 있다.
2, 초보적으로 계란을 까는 법을 배웠다.
이벤트 중점 사항:
계란 모양을 알면 벗겨진다.
이벤트 준비:
한 손에 계란이나 메추라기 알, 수건, 작은 접시를 들고 있습니다.
활동 프로세스:
1, 이게 뭔지 맞춰봐:
"아이들이 계란에 무엇이 있는지 추측하게하십시오."
2. 계란 벗기기:
아이들이 달걀 껍질을 깨고 벗기도록 격려하고, 그들이 본 것을 묘사하다.
3. 맛 교환:
먹으면서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다: 계란의 맛, 색깔, 모양은 아이에게 계란이 영양이 풍부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4. 질문:
"계란은 어떻게 먹어요?"
활동 2:
활동명: 암탉이 알을 낳는다 (음악 활동)
활성 목표:
1, 노래의 멜로디와 내용에 익숙해서 노래를 처음 배운다.
암탉은 리드미컬한 울음소리와 동작으로 알을 낳을 수 있다.
이벤트 중점 사항:
노래 내용을 이해하고 노래를 부르면서 연기할 수 있다.
이벤트 준비:
1. 활동실 장면 (잔디, 꽃, 오두막 등) 을 설정합니다.
2, 음악 녹음, 어린이 책 "암탉이 알을 낳는다"
활동 프로세스:
1, 게임-암탉이 알을 낳는다:
캐릭터 게임:
방법: 선생님은 암탉 엄마 역을 하고, 꼬마는 병아리 역을 하고, 음악을 하러 나간다.
나는 잠시 꽃밭에 와서 잠시 풀밭에서 산책을 했다. 재밌게 놀다 (음악 리듬에 따라 간단한 액션 공연을 하는 것에 주의해라). 경기에서' 암탉' 이 날개를 치며 소리쳤다. "깔깔, 깔깔, 깔깔, 깔, 깔, 깔, 깔, 깔, 깔, 깔, 깔, 깔
2, 음악의 멜로디와 내용에 익숙합니다:
(1) 아이들이 좋아하는 노래:
암탉이 병아리를 데리고 놀러 나갔을 때 아주 듣기 좋은 음악이 있었다. 너는 이 노래에서 무엇을 들었니?
"암탉이 알을 낳을 때 마음속으로 어떻게 생각하나?"
(2) 아이가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다.
(3) 교사 시범 노래:
-"암탉이 알을 낳을 때 이름이 뭐예요? 무슨 말을 하는 것 같아요? "
(4) 유아들은 암탉이 알을 낳을 때의 울음소리를 규칙적으로 연습한다.
까르르, 까르르, 까르르, 까르르, 까르르.
3, 아이들은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1) 꼬마가 선생님을 따라 조용히 노래를 불렀다. 시범에 주의하여 아이에게 처음 두 문장에 일시 중지가 있음을 일깨워 주다.
(2) 유아들은 조를 지어 노래를 부르고, 한 조의 유아들은 노래를 부르고, 한 조의 유아들은 동작을 하고, 번갈아 간다.
(3) 아이가 자신이 좋아하는 곳을 찾아 알을 낳도록 지도한다.
엄마가 알을 낳을 때 장소가 너무 좁아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알이 터질 것이다. ""
(4) 게임 도중, 어린이는 적절하게 분리되어야 함을 표시한다.
\ "당신은 어디에서 알을 낳았습니까? 클릭합니다 \ "당신은 몇 알을 낳았습니까? 클릭합니다
(5) 유아는 노래를 부르고 동작으로 공연한다.
이벤트 3: 콘서트 홀
아이들을 조직하여 콘서트홀에 가고, 각종 악기를 연주하고, 수습을 배우다.
소규모 수업 계획의 세 번째 부분은 유용한 학습 경험입니다.
목걸이를 걸고 손안의 조화 능력을 단련하다. 그리고 구슬의 색깔에 따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심미를 발전시키다.
준비:
다양한 색깔의 구슬은 빨대로 대체할 수 있고, 빨대에는 다양한 색상과 플라스틱 끈이 칠해져 있다.
이벤트 및 가이드:
1, 선생님은 아주 예쁜 구슬이 달린 목걸이를 착용했습니다. 아이에게 구슬을 착용할 때 플라스틱 끈을 구슬이나 빨대의 구멍에 겨누고 눈과 손이 조화를 이루도록 말해라.
2. 아이에게 구슬과 플라스틱 끈을 선물하다.
3. 아이들에게 어떤 목걸이를 착용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4. 그들이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구슬을 착용하게 합니다.
5. 몇 명의 어린이들에게 그들이 불주를 착용할 때 어떤 규칙이 있는지 알려 주세요.
6. 두 아이가 그들이 착용한 구슬의 규칙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게 한다.
7. 목에 착용한 구슬을 착용하세요.
권장 사항:
아이가 구슬을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해라, 구슬은 좀 더 커질 수 있다.
유치원 소규모 수업 건강 활동 수업 계획: 공 (양질의 수업)
유치원 소반 건강교안: 어서 와서 공을 찍자.
일일 활동 기준
일련의 인터넷 촬영 활동을 전개하여 아이들이 인터넷 촬영을 좋아하고, 인터넷 촬영 기술을 향상시키고, 활동 중에 소반 수학 교육의 내용을 스며들며, 아이들이 일일이 대응하고, 계산하고, 비교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활성 재료 및 관련 환경 설계
공 몇 개. 개인이 공을 치는 데 필요한 웃는 얼굴의 수를 기록하고 차트를 기록하다. 테마 벽 만들기-쏴! , 안에 아이들이 라켓을 연습하는 사진이 있습니다. 어린이 개인 라켓 기록, 단체 라켓 요약.
준비할 활동
교사는 타격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아이의 타격 능력을 미리 시험하고, 아이의 현황을 이해하고, 마음속으로 헤아려야 하며, 앞으로 계층적 지도 전략을 세울 준비를 해야 한다.
활동 과정
1. 행사 소개: 교사는 의식적으로 게임 형식을 이용하거나 이 반의 아이들이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할 때 라켓 활동을 유도할 수 있다.
2. 선생님은 아이와 함께 공을 쳐서 아이의 현재 라켓 수준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들의 성과에 따라, 우리는 서로 다른 아이들의 실제 수준과 발전 수요에 근거하여 상응하는 지도 전략을 세우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우리는 먼저 각 아이들에 대해 초보적인 테스트를 하고, 아이의 수준과 체력의 기준에 따라 그것을 네 등급으로 나누었다.
1 급에는 7 명의 아이들이 공을 치지 못해 반 전체의 24% 를 차지한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그물망을 만드는 개념이 없다. 공을 바닥에 던지는 것이다. 손을 뻗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또 다른 아이들은 손눈 조율 능력에 한계가 있어 을 할 줄 모른다.
2 층에는 12 명의 아이들이 간헐적으로 1 ~ 2 개의 공을 찍어서 반 전체의 4 1% 를 차지한다. 공이 튕긴 후, 아이는 공을 칠 때 항상 손의 힘을 어떻게 조절해야 할지 모른다. 라켓이 높아서 공이 달렸거나 라켓이 가벼워서 튕길 수 없었다.
3 급에는 6 명의 아이들이 연속 5 회 미만으로 반 총수의 2l 을 차지할 수 있다. 이 수준의 아이들은 이미 라켓볼의 기본 기술을 익혔지만, 조작 과정에서 주변 환경과 동료의 방해를 받거나 자신의 기술이 제대로 파악되지 않아 자신의 손에 있는 공을 잘 통제할 수 없을 수도 있다.
4 급. 연속 5 회 이상 공을 칠 수 있는 사람은 4 개로 반 전체 14% 를 차지한다. 그들은 라켓의 기교를 능숙하게 익힐 수 있고, 어떤 것은 연속 30 ~ 40 박자까지 찍을 수 있다.
3. 난이도 조정. 분류 가이드
첫 번째 관문: 공을 칠 줄 아는 어린이 두 명에게 공연을 해 주세요. 선생님은 아이에게 공을 치는 방법을 찾도록 지도했다. 공이 착지한 후 바로 손으로 공을 찾아 힘껏 두드리면 공이 계속 뛰어올랐다.
(반복 연습에서 이 수준의 아이들은 아직 공을 치는 기교를 익히지 못했지만, 이미 공을 치는 의식을 갖기 시작했고, 최초의 라켓 동작을 완성했습니다. 이는 그들의 원래 기초에서 큰 발전이었으며, 선생님은 제때에 칭찬해야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손눈의 조화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선생님이 그들과 손을 잡고 공을 치면서 공이 튀는 방향을 응시하고 거기에 도착하라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아이의 손눈 조정 능력을 빠르게 향상시키기 위해 교실의 활동구역에 손눈 조정을 연습하는 장난감을 동시에 놓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두 번째 단계: 라켓 분해 동작. 아이에게 먼저 공을 힘껏 땅에 던지게 하고, 공이 위에서 튕길 때 손으로 잡으려고 한다. 이렇게 반복해서 연습하면 아이는 공의 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튀는 거리를 파악할 수 있다. 아이가 능숙하게 튀는 공을 받을 수 있는 것을 본 후.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손으로 공을 잡는 것을 멈추고 손바닥으로 공을 치라고 일깨워 주었다.
소규모 수업 계획 제 4 조 활동 목표:
1, 크기 순서로 3 개의 개체를 검토합니다.
2.' 생일 노래' 를 부르는 법을 배워서 엄마를 사랑하는 감정을 자극한다.
이벤트 준비:
선물, 풍선, 사탕, 컬러 진흙 케이크 (대, 중, 소)
활동 프로세스:
1, 어머니 생일:
상황을 만들어 선생님께 어머니의 역할을 맡으라고 부탁하다.
"오늘은 제 생일입니다. 나는 아이들에게 좋은 물건을 사러 갈 것이다! " "엄마 퇴출"
"알고 보니 오늘은 우리 엄마 생일이에요. 우리 엄마가 돌아오기 전에, 우리 잘 준비해서 우리 엄마에게 경축연을 해 주자. "
2. 선물 준비:
(1) 선물 (모든 어린이는 크고 작은 선물을 가지고 있음)
"누구나 어머니께 드릴 선물이 있어요. 선물은 어릴 때부터 크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지런히 정리해 주세요. "
선생님은 아이들의 진열을 관찰하여, 그들이 큰 것에서 작은 것까지 발견하는 것을 지도했다.
(2) 분사탕 (아이당 큰, 중간, 작은 사탕 하나):
"축제에 사탕이 있을 거예요.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사탕을 잘 정돈해 주시겠습니까? " 선생님이 지도를 관찰하다.
(3) 케이크 분할 (어린이 당 큰, 중간, 작은 케이크)
"생일 케이크를 정리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이를 어려서부터 크게 또는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배열하게 한 다음, 그들이 어떻게 배열했는지 말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4) 촛불을 꽂다
"촛불을 케이크에 넣어라."
3. 생일 축하:
엄마: "나 돌아왔어! 아, 아기들이 나에게 이렇게 많은 선물을 준비했는데, 나는 너무 기쁘다! "
어머니는 각 아이에게 사탕을 주면서 몇 곡을 부르면서 주문했다.
4.' 생일 축하합니다' 라는 노래를 배워서 어머니께 생일을 드립니다.
소규모 수업 계획 제 5 조 활동 목표:
1, 랩과 결합한 초보적인 시도.
2. 가족의 친밀하고 따뜻한 행복을 함께 경험합니다.
이벤트 준비:
키스와 함께' 노래테이프' 친밀한 가족' 사진.
활동 프로세스:
첫째, 선생님은 아이들이 게임을 가장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노크하는' 게임을 할까요? (좋습니다) 선생님은 게임의 규칙을 설명합니다 (아이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킴)
1. 선생님과 아이들은 각각 게임에서 아버지, 어머니, 제 역할을 합니다.
"인형 집" 은 집으로 간주됩니다. 우선, 우리 엄마가 문 앞에 있고, 나와 우리 아빠는 집에 있는데,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다. (노크하는 법을 배워라.) 다른 아이들은 함께 말했습니다. "엄마가 돌아왔어요. 엄마가 돌아왔어요. 배역을 다시 바꾸자 아버지는 밖에 계시고, 나와 엄마는 집에서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다. 다른 아이들은 함께 말했다: "아빠가 돌아왔다, 아빠가 돌아왔다 ... 게임이 반복되다.
둘째,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1 .. 아이들의 게임이 재미있어요? (재미) 그럼 내 마술사는 아름 다운 노래로이 게임을 돌렸다. 듣고 싶어? 노래를 틀어' 뽀뽀' 를 즐기세요.
2. 녹음을 다시 한 번 한다: 아이에게 이 노래를 듣도록 지도하는 것과 다른 노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녹음을 다시 한 번 틀어서 이 노래의 멜로디를 들어라.
질문: 이 좋은 노래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뭐 들었어? 너는 어떤 말을 가장 좋아하니? 이 노래는 다른 노래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아이에게 이 노래에는 랩과 노래의 결합이라는 말이 있다는 것을 알리다.
4. 교사는 노래를 부르고, 문장 교수와 전체 교수를 결합한 형식으로 노래 교육을 한다.
5.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노래를 부르면서 동작을 만들어 아이와 함께 노래를 부른다.
6. 아이들은 조를 지어 노래를 부르고,' 말' 과' 노래' 는 각각' 뽀뽀' 를 조율한다.
3. 주제면에 마련된' 친밀한 가족' 사진을 감상하고 어린이들에게 사진 내용을 소개하고 가족의 행복을 함께 회상해 달라고 부탁한다.
확장: "나와 엄마가 집에 있는데, 나는 항상 할머니가 문을 두드리게 하고 싶다." 와 같은 가사를 창작하게 하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할머니와 나는 집에 있고, 나는 항상 할아버지가 문을 두드리게 하고 싶다." 등등.
넷째, 행사가 끝났다.
활동 반영:
소반 유아의 나이 특성에 비해 이 음악 활동의 가사가 너무 길어서 소반 유아들이 한 번의 행사에서 완성하기 어렵다. 그래서 처음부터 게임으로 행사를 도입했는데,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다음 교육과 노래 부분에서 아이들이 가사를 빨리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아이와 함께' 친밀한 가족' 을 즐기는 주제에서 아이들은 관찰과 대화를 통해 부모의 사랑과 고생을 느낄 수 있고, 가족이 함께 친밀하고 따뜻할 때 행복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규모 수업 계획 제 6 조 활동 목표:
1,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선생님의 지도 아래 주요 대화를 배우며, 풍부한 어휘: 당기기, 당기기, 도움.
2. 이야기 줄거리에 따라 이야기 속 인물을 모방하여 간단한 이야기 공연을 하는 법을 배웁니다.
3.' 사람이 많으면 힘이 크다' 는 이치를 이해하고 동료 간의 상호 협력의 느낌을 깨달았다.
이벤트 준비:
교수용 벽 차트, 인물 머리 장식, 배경도, 인물도, 무도.
활동 프로세스:
첫째, 수입
1, 선생님은 마술게임으로 시작하시고 이야기 속 인물을 이끌어 내신다. 아이들에게 각 캐릭터와 그 특징을 초보적으로 이해하게 하다.
2. 선생님이 이 이야기를 했어요
스토리 플립 차트를 전시하여 이야기를 끌어낸 다음, 스토리 내용에 따라 각 캐릭터의 그림을 순차적으로 전시한다 (이야기를 하면서 그림을 전시함)
둘째, 간단한 반복 단계
질문을 통해 어린이들이 이야기 속의 간단한 대화를 반복하도록 유도한다.
1 .. 할아버지는 무를 하나 심으셨다. 그는 매일 무에 물을 주고 비료를 준다. 그는 매일 무에게 무슨 말을 합니까?
2. 대무는 할아버지 자신이 뽑으셨나요? 그는 누구에게 도움을 청했습니까? 할아버지가 그녀에게 뭐라고 하셨어요? 그녀가 뭐라고 했나요? (아이가 질문에 대답할 때 인물을 인도하는 말투는 무엇입니까?)
3.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대무를 뽑았습니까? 그들은 누구에게 도움을 청했습니까? 어린 소녀가 그들에게 무엇을 말했습니까? 그들이 뭐라고 했나요?
4. 대무는 할아버지 할머니와 어린 소녀가 함께 뽑았나요? 그들은 누구에게 도움을 청했습니까? 흰토끼가 그들에게 뭐라고 말했습니까? 그들이 뭐라고 했나요?
5. 대무는 할아버지, 할머니, 소녀, 흰토끼가 뽑은 거 아닌가요? 그들은 누구에게 도움을 청했습니까? 고양이가 그들에게 뭐라고 말했습니까? 그들이 뭐라고 했나요?
6. 할아버지, 할머니, 어린 소녀, 흰토끼, 고양이가 대무를 뽑았습니까? 그들은 누구에게 도움을 청했습니까? 강아지가 그들에게 뭐라고 말했습니까? 그들이 뭐라고 했나요?
7. 할아버지, 할머니, 어린 소녀, 흰토끼, 새끼 고양이, 강아지가 대무를 뽑았습니까? 그들은 누구에게 도움을 청했습니까? 쥐가 그들에게 뭐라고 말했습니까? 그들이 뭐라고 했나요?
셋째, 이야기를 복창하다
칠판 교구를 전시하고, 입체적인 인물을 전시하며, 아이들에게 간단한 이야기를 복창하도록 지도한다. 복창 과정에서, 당기기, 당기기, 도움 등의 단어와 각 캐릭터의 말투를 주입하여 아이들이 모방에서 이야기 과정을 파악할 수 있게 한다.
넷째, 공연 이야기 단계
1. 개별 어린이 공연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
선생님: 아이들은 아주 잘 대답합니다. 다음 선생님은 몇몇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이 이야기를 공연하고 싶어 한다. 공연 도중 아이들에게 캐릭터의 목소리와 걷는 자세를 모방하라고 일깨워 준다.)
질문: 결국 누가 당근을 뽑았습니까? 새끼 쥐가 혼자 뽑았나요?
요약: 사람이 많으면 힘이 크다.
2. 단체 공연
선생님: 꼬마야, 할아버지께서 밭에 아직 대무가 많다고 선생님께 말씀하셨는데, 우리 반 꼬마가 무를 뽑도록 도와주길 원해. 이제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무를 뽑는 것을 도울 것이다.
교육 반영:
아이들의' 무를 뽑는다' 는 흥미가 매우 짙고, 교실 분위기가 따뜻하고 활발하며, 아이들의 참여감이 매우 강하며, 모두 자신의 욕망을 과시하고 있다. 이야기에서 우리도' 사람이 많으면 힘이 세다' 는 이치를 체득했다. 행사가 끝날 때, 어떤 아이들은 더 많은 것을 원한다. 행사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몇 명의 아이들만 선생님께 불려 공연을 할 수 있다. 그래서 행사가 끝난 후 머리 장식, 사진 등을 넣었다. 언어 활동 영역에 들어가 장면을 설정하여 아이들이 자유롭게 공연하거나 창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앞으로의 언어 활동에서는 연기 활동을 많이 늘려서 아이의 연기 능력을 단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어야 한다.
소규모 수업 계획 7 활동 목표:
1, 활동 중 시각, 청각, 촉각 등의 감각을 통해. , 적절한 방법으로 1 and multiple 인식;
2. 게임과 개인 조작에 분별력을 기르다.
이벤트 준비:
1 인형, 1 사탕 봉지 (여기서 1 사탕종이는 노란색이고 나머지는 빨간색임), 1 구슬 상자 (설탕과 구슬의 수는 아이의 수와 같음)
활동 프로세스:
(1) 설탕 배달
1, 설탕을 만져 보세요. 올라와서 아이 2 ~ 3 명을 만져 주세요.
2. 설탕 좀 봐. 설탕이 얼마나 있는지 보세요. 같은 건가요?
3. 설탕을 나누다. 모든 아이들에게 사탕을 하나 가져다주세요.
(2) 구슬을 선물하다
1, 구슬을 만져 보세요. 만져 보다. 거기에 무엇이 있습니까? 몇 개 들어요?
2. 주주를 알아맞히다. 아이들은 서로 구슬을 맞추는 게임을 한다.
3. 주주를 찾습니다. 구슬을 함께 넣으면 어떻게 되나요?
(3) 자신을 찾다
무엇이 많은 것을 가지고 있고, 무엇이 1 뿐인가요?
(4) 교실에서 봅니다
교실에는 어떤 "많은" 것들이 있습니까? 무엇이' 1' 밖에 없나요?
디자인 아이디어: 소규모 수업의 어린이 학습 수의 특성에 따라. 아이들은 수학을 배우는 것이 더욱 생동적이고 직관적이다. 그래서 저는 이 교육 활동을 디자인했습니다. 어린이들이 교사가 제공한 구체적인 자료를 통해' 1' 과' 많이' 라는 두 가지 다른 양을 인식하게 하여 어린이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숫자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개념.
소반 교안 8 활동 목표
1. 사진을 관찰하여 단순히 그림의 내용을 말하고 아이의 관찰력과 언어 표현 능력을 배양하다.
2.' 스스로 옷을 입는다',' 스스로 이를 닦는다',' 스스로 세수하다',' 혼자 밥을 먹는다' 등의 짧은 문구를 배워 아이의 발산적 사고를 초보적으로 배양한다.
3. 이불 개기 경기를 통해 아이들의 경쟁의식을 키운다.
준비할 활동
1. 지식과 경험 준비: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이 힘을 다해 행동하도록 독려한다.
2. 환경준비: 행사실을 인형의 집으로 인테리어합니다.
3. 재료 준비: 돼지 손잡이 인형 그래픽 발사기와 사진. 아이들은 사진 한 세트를 가지고 있다.
활동 과정
(1) 당신의 인형을 전시하여 아이의 주의를 끌다.
선생님: 오늘 새 친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라라돼지다. 그녀는 아마 이 일을 했을 것이다. 봐라, 그녀가 왔다.
사진을 전시하고, 아이가 그림을 말하도록 지도할 때. 어떻게 알아? 누가 거기 있어? 그녀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아이의 관찰력을 기르다).
(2) 아이에게 문제에 따라 그림의 내용을 자세히 관찰하고 말하게 한다.
1. 전시 사진 1 및 2: "라라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옷 입어) "보세요, 그녀는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뭐? 우리가 알아맞혀 봅시다. (나는 스스로 옷을 입을 것이다) (나는 스스로 이불을 접을 것이다) (어린 아이들이 대담하게 생각하고 용감하게 목소리를 내도록 독려한다).
그림 3: "라라는 위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보세요, 그녀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스스로 이를 닦고 세수"
그림 4: 라라가 어디로 갈까요? (유치원에 가서 기뻐요) 어떻게 아세요?
4. 그림 5: "라라가 이렇게 유능해서 한 사람이 이렇게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보세요, 그녀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스스로 아침을 먹는다) "그녀는 자신을 이렇게 깨끗하게 먹었다!"
(3) 새로운 스토리텔링 체험, 선생님의 완전한 스토리텔링 소개.
(4) 아이들은 스스로 학습 도구를 조작하고 자유롭게 말한다. 교사의 순회 지도.
(5)' 나 혼자 할 수 있어 ...' 라는 말로 아이들이 그들이 무엇을 할 것인지 이야기하도록 영감을 준다.
1. "새끼돼지 라라가 그렇게 유능해서 자기 일을 한다. 너 혼자 어떡해? 클릭합니다 나는 스스로 손을 씻고, 스스로 유치원에 갈 것이다. 아이의 발산적 사고를 배양하다.
2. 게임:' 이불 개기 경기'.
"원래 소반 아이들이 이렇게 유능했구나. 자, 이제 이불을 접는 경기를 하자, 누가 빠르고 잘 접히는지 보자.
소규모 수업 계획 9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지진에 대처하고 탈출 기술을 익히도록 지도한다.
2. 아이의 안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다.
3. 티베트, 등반, 드릴링, 달리기 기술을 익히고 체육 단련의 질을 높이다.
4. 지진을 계기로 아이들에 대한 감정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벤트 준비:
지진의 사진
활동 프로세스:
1. 지진 사진 보기
선생님: 꼬마야, 오늘 선생님이 어떤 사진을 가져왔는지 봐.
2. 그림을 그립니다 (그림을 그리면서 질문하고 설명하십시오).
(1) 무슨 일이야?
(2) 지진이 발생했을 때 어떤 느낌과 현상이 있었습니까?
(3) 지진이 인류에게 가져온 재난과 피해는 무엇입니까?
지진에 대처하는 방법?
선생님: 꼬마야, 여기서 지진이 발생하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는 다른 탈출 방법을 가질 수 있습니까?
(2) 요약
지진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말고 냉정해야 한다.
(2) 텅 빈 곳으로 뛰어가다.
(3) 집에 있다면 부모와 함께 가스, 전기, 수도꼭지 등을 꺼야 한다. 집 밖으로 뛰쳐나오기 전에 세숫대야나 솥을 머리 위에 덮거나, 탁자, 의자, 침대 밑으로 달려가 숨어서 천장의 샹들리에나 다른 물건에 다치지 않도록 한다.
(4) 간판이나 유리에 숨지 마라, 그것들이 떨어져 자신을 다치게 하지 않도록.
⑤ 차 안에 있다면, 빨리 시동을 끄고, 텅 빈 곳에 주차하고 내리세요.
4. 지진 탈출 게임
당황하지 말고, 숨고, 드릴하고, 기어오르는 기술을 익히고, 다른 사람을 쓰러뜨리지 말고, 동반자가 위험에서 벗어나 서로를 보호하는지, 교사는 아이가 탈출 기술을 익히도록 지도하고 도와야 한다.
5. 연장 활동: 모카와 현 지진으로 많은 아이들이 다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의 집은 없어졌고, 부모님은 없어졌고, 집도 없어졌다. 우리는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어린이 완전 토론)
선생님 요약: 재해 지역 아이들에게 사랑을 바칩니다
소규모 수업 계획 10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흔한 곤충의 외관 특징을 자발적으로 발견하도록 독려한다.
2. 관찰을 통해 행사의 재미를 체험합니다.
3. 상호 예의를 배양하고 실험을 통해 분업 협력을 배울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4. 교제활동에서 동료의 발언을 잘 듣고 존중한다.
준비할 활동
1, 곤충 모델
2, PPT
활동 과정
첫째, 시나리오 소개: 울음벌레 (PPT)
선생님: 얘들아, 오늘 곤충 왕국에서 큰일 났어? 빨리 들어봅시다 ... (깨어나 보니 몸에 아무것도 없어서 집에 갈 수가 없어요. 좀 도와주시겠어요?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무슨 일이시죠? 벌레가 부족한 것을 아십니까? (아이들이 대담하게 추측하도록 지도하다)
둘째, 곤충을 관찰하고 외관 특징을 찾는다.
첫 번째 관찰, 간단한 형식 이해.
선생님: 곤충 왕국에 가서 곤충에 무엇이 있는지 봅시다. 곤충이 자고 있다. 우리 가볍게 주워 볼까요?
-아이의 관찰, 선생님은 아이에게 "당신은 어떤 벌레를 보고 있습니까? 위에 무엇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선생님: 꼬마야, 벌레 왕국에서 어떤 벌레를 봤니? 위에 무엇이 있습니까? (유아가 대답하도록 유도하고, PPT 는 벌, 잠자리, 나비 사진을 전시한다)
선생님 요약: 우리가 보는 곤충은 모두 곤충이다. 그들은 모두 한 쌍의 촉수, 날개, 발을 가지고 있다.
두 번째 관찰, 곤충의 발 수.
선생님: 발이 몇 개 있는지 아세요? 우리 벌레의 왕국에 가서 세어 봅시다. 우리는 벌레의 발을 살살 만져서 한 마리씩 세어야 한다.
-유아 관찰, 선생님은 유아가 정확한 수충발을 지도할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선생님: 벌레 한 마리에 발이 몇 개 있어요? (PPT 전시 대버그) 모두 함께 세어보세요. 123456, 발 6 개, 발 3 개.
셋째, 곤충의 집합체
선생님 요약: 모두의 도움으로 작은 벌레는 자신의 더듬이, 날개, 발을 찾았다. 그것은 왕국으로 돌아와 친구들과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얘들아, 곤충 왕국에서 너희들이 좋아하는 친구를 찾아 춤을 추자. (음악 재생)
반성을 가르치다
활동 디자인은 유아의 일상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소반 유아의 연령 특성과 취미에 부합한다. 상황 도입을 주선으로 삼고, 전 과정을 관통하며, 동취로 가득 차 있으며, 항상 유아들을 끌어들이고, 그들의 탐구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활동 중 두 가지 관찰 고리의 설계는 유아의 관찰 능력 발전의 특징을 따르고, 유아가 독립적으로 관찰하고 대담하게 교류하도록 독려한다. 보고, 세고, 말하면서, 아이는 관찰 능력을 향상시키고 관찰 활동의 즐거움을 느꼈다.
또한 행사 질문의 디자인은 유아가 대담하고 반복적으로 발언하도록 유도하고 격려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유아가 관찰 후 과학적 개념을 제때에 구축하도록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백과사전: 곤충은 동물계 무척추동물의 절지동물 곤충강에 속한다. 동물계에서 가장 복잡한 분류군으로서, 그들의 지리적 분포와 지리적 구분은 생물 지리학의 중요한 부분이며, 마세군 씨는 이를 위해 걸출한 독창적인 일을 했다. 모든 생물 중에서 종류와 수가 가장 많은 무리는 세계에서 가장 번성하는 동물로, 발견된 종류는 654.38+0 만 종이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