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기뻐하며 무엇을 해야 하는지, 불교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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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즐거워요-지난 백어 3 성운법사 < /p>
무엇을 해야 하는지 < /p>
' 인생은 연극처럼' 시공무대가 바뀌면서 인연을 따라 운운하며 스스로 어깨를 고르세요 < /p>
< P > 어린 시절 출가한 후 교사들의 훈계를 자주 듣는다. "중이 되면 스님처럼 되고, 너희들은 한계를 그리지 말고, 무엇을 해야 할지, 무엇을 해야 좋을까! \ "나는 듣고, 기억 해요. 나중에이 문장은 "스님이되면 스님과 같아야합니다", "무엇을 하든지" 나중에 내 인생에서 큰 역할을했습니다. < /p>
당시 항일전쟁 기간 동안 민생이 부족했던 것을 기억하고, 사원 경제는 더욱 도량이 넓어서, 자주 물이 끓어 굴러갔고, 아직 쌀솥이 나오지 않았다는 것을 기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나는 단지 작은 사미일 뿐, 상주가 이렇게 어려운 것을 보고, 여가 시간을 자주 이용하여 산에 올라가 무화과를 채취하고 (천을 염색할 수 있음), 상주소득을 늘리고, 한편으로는 순찰을 도와 산림을 지키며, 밤새워 나무를 훔치지 않도록 도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몇 년 후, 나는 초산 정혜사에 가서 불학원에 다니도록 스승의 명령을 받았지만, 방학 때마다 나는 반드시 빨리 Qixia 산으로 돌아가야 한다. 여름방학 때 무화과는 다산하고 튼튼했고, 나는 여전히 매일 일찍 나가서 늦게 돌아와 그것들을 따서 상주에 바쳤다. 가뭄 기간 동안, 사원들이 물을 마시는 것이 불편하다는 것을 보고, 나도 자동으로 강변에 가서 물을 길어 올 때마다 한두 시간씩 발길을 걸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겨울 방학 때 음력설이 다가오고, 나는 또 걸레와 빗자루를 들고 환경을 청소한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유리를 닦는 데는 한 달이 걸린다. 설 기간 동안 나는 또 바가지를 자주 접대하는 것을 도와주느라 바빴다. 하루 내려와 자주 피곤하지만, 나는 자주 생각한다: 내가 Qixia 산에서 출가하면 Qixia 산은 내 것이고, 나는 "Qixia 산의 출가 제자" 처럼 될 것이다. < /p>
< P > 청소년 시절 정글에서 10 년 동안 살았는데, 그중에서 나는 6 년 행당, 2 년 사수, 1 년 반 향등, 도서관 관리인, 자치회 회장을 겸임했다. 겨울마다 행당이 가장 힘들었고, 손이 얼어붙은 물에 담가 수백 쌍의 젓가락을 씻었고, 손바닥, 손등의 피부는 곳곳에 갈라져 있었고, 안쪽의 붉은 고기도 똑똑히 보였고, 그때는 기름을 싸매는 법을 몰랐고, 다음날은 여전히 평상시와 같이 일했다. 마치 상처의 고통을 느끼지 않는 것처럼, "고행승이 되어라." < /p>
어린 시절 집안 형편이 어려워 좋은 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소중히 여기고' 학생의 모습 잘 하기 위해' 나는 자동으로 자발적으로 스스로 공부했다. 낮에 출파하느라 독서하는 시간이 매우 적기 때문에, 나는 도서관에서 책을 정리하고 남은 단편적인 시간을 이용하여 복습하고, 과외 도서를 뒤적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또한, 나는 매달 논문, 강의, 새로운시, 산문, 경험 보고서, 생활 소감 등이 들어 있는' 내 정원' 을 편찬할 것을 독촉한다. 나 혼자만 볼 수 있지만, 그때부터 조금씩 기초를 다져 앞으로 잡지 편집, 글쓰기, 홍파부교까지 할 수 있게 했다 경운: "하나하나의 먼지는 모든 법을 내고, 회전은 장엄함을 방해하지 않는다. \ "또 말했다:" 석가모니불 이름 비루차나, 모든 곳. "저는 몸소 실천하는 가운데 모든 법이 불법임을 더욱 믿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한, 항상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하며, 그 이익은 무궁무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 /p>
그 당시 밤에는 전등이 없었고, 항상으로도 땅콩기름으로 불을 켜서는 안 되었다 나는 매일 밤 예불선좌를 통해 긴 밤을 보냈고, 마음이 나태할 때마다 스스로 관조하고, 고승전 중 구드의 고된 분발 정신을 떠올려 부끄러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 자신을 더' 불문의 행인' 처럼 만들기 위해, 나는 고요한 밤, 불전의 희미한 불빛에 피를 찔러 경전을 쓰고, 한 방울의 선혈을 찍어 불법에 대한 믿음을 키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에 더해, 나는 금어계를 고집하고, 점심도 먹지 않는 수련을 시도했다. 평일 좌선 배불 외에, 선수 () 와 불칠 () 을 개최하는 것을 들은 사람은 누구나 열심히 참가하려고 노력했는데, 그중에는 한때 사심 없는 깨달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몇 년 동안, 나는 선 () 7, 불칠 () 을 주재하든, 지도 () 를 주재하든, 모든 수련을 잘 할 수 있었고, 선생님의' 무엇을 해야 하는가' 에 감사하며, 나로 하여금 사리타적인 일을 할 수 있게 해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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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 승려에게 꼭 필요한 3 칼 6 망치, 48 단 중의 고된 수리, 나는 아침 저녁 수업으로 암송하고, 노동업무에서 훈습을 헤아린다. 불법묘제는 평일 행좌에 앉아 조금씩 실천에서 깨달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바쁜 참학 생활 속에서, 나는 전심전력으로' 출가처럼' 할 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평소에 상주의 모든 안배에 대해 나는 모두 기뻐하고, 여가는 밀행을 겸하고 있다. 이렇게 하면 내 사상이 서서히 정화되고, 출가의 모습이 자연스럽게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늘까지, 나는 종종 \ "개인 수집, 개인 저축 돈, 개인 건설 도장, 개인 교신, 개인 모금을 하지 않고, 사사로이 부탁하지 않고, 비공개로 산업을 세우지 않고, 개인 음식을 만들지 않는다. \" 라는 이념을 가르치는데, 사실 초창기에 나는 불문에서 \ "출가처럼 한다. \" 를 배웠다 < /p>
과거 정글의 교육은 매우 엄했다. 행진할 때 눈은 7 피트 전방을 봐야지, 좌우를 돌아보지 말고, 우러러보고, 고개를 숙이고, 달리고, 급행해서는 안 된다. 역상이 있어야 하고, 양손이 처지고, 손을 조작하여 가슴을 만들고, 자신이 서 있는 위치를 알아야 한다. 앉을 때 의자는 반석만 앉을 수 있고 등뼈는 자연스럽게 곧게 펴지고 어깨는 평평하게 하고 턱은 수축해야 한다. 안면할 때는 우변으로 길상을 위협해야 한다. 외출할 때는 옷을 가지런히 차려입고, 방문을 나가면 반드시 긴 셔츠를 입고, 산문을 나가면 해청을 입어야 하며, 스카프나 모자를 쓰면 안 된다. 만약 위의에게 약간의 착오가 있다면, 언행은 법보다 약간 못하다. 스승의 방망이를 맞고, 분노하고, 억울하고, 억울함은 더욱 흔한 일이다. 그러나 나는 결코 좌절하거나 낙담하거나, 말대꾸하거나 원한을 품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항상 이것이 선생님의 자비로운 가르침이라고 생각하고, 후배 후배가 되면, "후배 후배처럼", "공손한 몸매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모든 가르침을 받아들여야 한다" 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선생님들은 원래 똑똑하지 않던 내가 천추백련 아래 진보가 빠르다는 것을 기꺼이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애초에 유치한 나이에 집을 기원한 것은 어려서부터 고향에서 큰 스님의 위의유 () 의 법상 () 을 보았기 때문에, 어느 날 승복을 입으라고 은근히 소원을 빌며, 내가 장엄한 큰 스님이라고 말하게 했는데, 나중에는 정말 허황되지 않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면도를 한 후, 나는 줄곧 이 맹세를 명심하고, 종종 현석 대사의' 말이 허황되고, 절대 명리를 행한다' 를 자신의 좌우명으로 삼았다. < /p>
< P > 60 년 동안 나는 바짓가랑이를 흩어지지 않고 블라우스를 입고 외출한 적이 없다 1988 년 서래사가 막 완공되었을 때, 사람들은 호기심에 근거해서 피자 집으로 차를 몰고 채식피자를 먹으러 갔는데, 나는 금지라는 말을 들었다. 피자는 먹을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출가로서 출가처럼, 공공 * * * * 장소에서 돌아다니는 것은 항상 적당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p>
< P > 지금 많은 사람들이 나를 위풍당당하게 칭찬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그렇게 할 수 있다. 나는 이런 말을 듣고, 그해 불문의 준엄한 도풍을 감념하는 것 외에, 선생님이 주신 금옥언인' 무엇을 해야 하는가' 에 대해 감사드린다. < /p>
< P > 불학원에서 나온 후 이흥조정 백탑사 부근의 한 국민초등학교로 자주 파견돼 교장을 맡았는데, 이는 사회경험이 없는 나에게 참신한 경험이었다.' 교장처럼' 하기 위해 많은 교육 및 행정 방면의 책을 모아 반복적으로 연구했다. 시골 지방경비가 부족해서 스승이 부족해서, 나는 여러 반의 선생님을 겸임해야 한다. 한 나라의 작은 선생님처럼 하기 위해서, 아이들이 모두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나는 미리 계획을 깊이 생각해 보았는데, 한 사람이 동시에 여러 반의 수업을 가르칠 수 있는 반면, 아이들도 조용히 수업을 할 수 있고, 떠들지 않고, 이 경험은 수줍어하고 내성적이었던 나에게 많은 자신감을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경운: "모든 좋은 법, 그 근본이 되고 싶다. "무엇을 하면 무엇과 같을까" 라는 의지가 무형중에 강력한 동력이 되어 나를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나중에 나는 동창 지용법사 등과 함께 남경에 와서 화장사를 인수하여 불교를 혁신하려는 포부를 펼치려고 했다. 당시 냉소자들은 물론 있었지만, 은밀히 기뻐하는 자들도 적지 않았다. 그들은 우리를 유망한 승려 청년이라고 불렀고, 나는 이 말을 듣자마자 "스님의 청년의 본보기 같다" 고 말했다.
그래서 옛 세력이 늘 나를 죽음에 이르게 하려고 했지만, 우리는 여전히 낙관적이고 진취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희생을 가르치기 위해 마다하지 않는 태도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비록 혁신은 국세의 혼란으로 바다를 건너 무대에 와서 공로를 잃었지만, 이러한 경험들은 사실상 나의 담력과 식견을 길렀기 때문에, 나는 앞으로 위험에 처하지 않고 위험을 무릅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 /p>
< P > 1949 년, 나는 대만 키론에서 배에서 내려서 중호, 신죽으로 전전하다가 나중에 이란레음사에서 석강경을 주재하며' 천 교사처럼 행동하라' 고 생각하기 위해,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하기 시작했다. 나는 항상 음조의 높고 낮음이 급박하고 태도의 상냥함이 적당한지 헤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조, 음조, 음조, 음조, 음조) 나는 종종 내 손놀림과 매너가 자비롭고 엄숙한지 검토하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지금 내가 사방에서 연설하는 것은, 신수가 꼬이고, 운전이 가벼워서, 여러 해 동안의 근면한 노력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P > 약간의 여력이 있을 때, 나는 초창기 페재안승의 소원을 실천하기 시작했고, 1965 년 가오웅에 수산사를 설립하고 불학원을 설립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학생으로 나날이 많아지고, 학교 건물은 사용할 수 없게 되었고, 또 다른 큰 나무향에 마죽림을 찾아 불광산을 만들고, 부처를 만들었다. 저는 한 사람 겸 주지감독 원장 선생님 사부님 등 여러 신분을 겸하고 있습니다. 모든 역할을 잘 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학생이 만장홍진에서 청정도장으로 왔을 때, 심신적으로 적응하는 문제가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흙을 밀고 돌을 고르고 벽돌을 나르며 기와를 옮기는 것 외에, 나는 교육 수첩을 직접 만들어 교육 방침과 생활 규약을 정했다. 나는 교무처에게 교재를 충실하게 하고, 명사를 초빙하고, 학생과 선생님의 교류를 이끌도록 책임졌다. 나는 과외에 대신 징벌을 장려하여 대체 금지를 소홀히 할 것을 요구한다. 그리고 나 자신도 항상 중간에 설득하고 조율하여 모두가 수도에서 기뻐하고 생활에는 법락이 있을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내가 출가한 제자와 함께 번번이 늘었는데, 무릇 책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은 내가 그를 계속 깊이 연구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을 할 줄 아는 사람, 나는 그에게 사무 총장을 보여 달라고 했다. 교화 될 것이다, 나는 그에게 홍법을 가르치는 방법을 가르쳤다; 수리할 것이다. 나는 기회를 만들어 그가 수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했다. 신도들이 제각기 제 몫을 얻을 수 있는 것을 보고 안심하고 하는 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큰 위안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조산단이 설립되면서 불광산의 명성이 널리 퍼지면서 신도 향객이 늘고 있다. 자주 제자들이 손님 방문을 통보하는 것을 듣자마자, 나는 곧 울퉁불퉁한 산길을 건너서 공사장에서 객당으로 빨리 걸어갔는데, 이렇게 며칠 동안 면회만 해도 이미 땀이 비 오면서 옷을 갈아입을 겨를이 없었다. 그냥 젖고 마르고 건조하고 젖었을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유능한 주지이자 손님처럼" 하기 위해, 나는 걷는 시간을 이용하여, 모든 장소, 시간, 단위, 과정, 고리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을 미리 머릿속에 그려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만날 때가 되면, 나는 또한 오는 사람의 심리를 다방면으로 헤아려 그들의 필요에 순응하여, 모두가 집필할 수 있게 하고, 법희의 감정을 만재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수십 년 동안 나는 부교, 공사, 지인, 전좌를 일부러 배운 적이 없지만,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라는 태도로 배우면서 배우고, 실수에서 발걸음을 조정하고, 눈귀에서 정확한 방법을 배웠다. 유유한 세월, 봄이 겨울이 오니, 나는 인생의 길을 더 풍요롭게 걸었다. < /p>
40 년 동안 찾아다녔는데, 나는 마침내 어머니와 연락을 했다. 나는 그녀를 위해 난징 우화대에서 정사 한 채를 사서 그녀에게 안주할 뿐만 아니라, 네 노부인을 청해서 그녀와 함께 카드놀이를 하도록 했다. 무릇 어머니에게 좋은 사람이라면, 나는 다소 물질적이고 금전적으로 피드백을 준다. 나중에, 나는 일본, 미국, 홍콩, 대만 등지로 어머니를 초대하여 신도들과 인연을 맺고, 심지어 불광산에서도, 나는 그녀에게 신도 대회에서 이야기하라고 청했다. 그녀는 1 만여 명의 신도들에게 말했다. "내가 너희에게 준 선물은 바로 나의 아들이다. 그러나 사적으로, 내가 그녀에게 아침저녁으로 성을 정할 때마다, 그녀는 항상 나에게 말했다. "당신은 무대에서 수천만 명을 마주하고 있지만, 무대 아래에서 나 혼자만의 말을 들어야 합니다. \ "확실히, 그녀가 왕생을 보고할 때까지, 내가 나이가 많든 적든, 나는 항상 \" 아들처럼 \ "노력해야 한다. < /p>
< P > 1988 년, 해협 양안이 운동회 대표국의 명칭을 위해 논쟁을 벌일 때, 나는 마침 서래사에서 제 16 회 세계 불교도 우의회를 주최하고, 지주국처럼 하기 위해 모두를 기쁘게 하기 위해, 나는 밤낮으로 생각하고, 양안불교회 교묘하게' 중국 베이징, 베이징 중국' 이라고 명명했다
30 여 개국에서 온 80 여 개 단체 대표들은 만장일치로 "올림픽 모델보다 더 의미가 있다" 고 칭찬했다. "이번 선연으로 중국 불교협회 조박초거사가 나를 중국 본토로 초청해 양안 교류가 또 큰 걸음을 내디뎠다. < /p>
지난 10 년 동안 전 세계 홍법리생을 두루 방문해' 세상을 껴안는 지구인처럼' 되기 위해 입국했습니다. 매 곳마다 항상 민정풍속을 탐문하고 현지 언어를 배우고 길을 걸으며' how' 라고 외쳤습니다 \ "항상 서로의 친절한 미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대에 서서, "? \ "종종 청중의 기쁨과 박수를 받는다. < /p>
"금강경" 에 따르면 사람은 집착을 내려놓고 4 상을 제거해야 한다. 무상만이 허공처럼 어디에나 있을 수 있고, 진공생묘한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굿은 또한 말한다: "신사는 장치가 아닙니다. \ "단지 그 장치가 아니기 때문에, 모든 중책을 어깨에 짊어질 수 있다. < /p>
< P > 세계 각지를 방문했을 때, 불교도가 아닌 사람들은 항상 나에게 어떻게 감응을 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것을 좋아했는데, 나는' 무엇을 하는가, 무엇과 같다' 는 것이 일종의 감응이라고 생각한다. "아함경" 에 따르면 부처가 신리천강경 3 월에 시어머니의 세계로 돌아왔을 때, 우필왕이 만든 자단불상이 스스로 자리를 떠나 부처를 맞이했다. 이는 불상이 경건하고 공손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부처의 모습과 정신" 으로 이렇게 드문 감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연기를 할 줄 아는 사람, 좋은 사람, 나쁜 사람, 충신, 간신 ..., 입목 3 점, 의명, 김출군 포공, 모두' 닮다' 를 연기하기 때문에 관객들의 열렬한 메아리를 이기는 것도 특별한 승리의 감응이 아닌가? 어떤 사람들은 "인생은 연극과 같다. "정말 그렇다면 우리도 시공무대의 변화에 따라" 무엇을 하는가 ",자신의 무책임함 때문에 연극의 분위기를 망쳐서는 안 된다. 그로 하여금 안타까움을 자아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 /p>
(불광변 1 년-1997 년 12 월)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