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전원시, 고대 한족시 중 하나. 남북조에서 유래한 사령운과 진대 도연명은 당대의 왕위, 맹호연 송대 양만리를 대표한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왕위의 산수전원시가 어떤 것이 있는지 열람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위안 2 대사 안시"
웨이 쳉 차오 비 Zhuo 가벼운 먼지, 게스트 하우스 녹색 버드 나무 새로운 색상.
군은 술 한 잔 더 하라고 권하고, 서출양관은 이유 없는 사람이다.
2, "책"
가벼운 음각 보슬비, 심원 낮이 나른하다.
앉아서 이끼 빛깔을 보니, 사람의 옷이 오려고 한다.
3,' 산거추석'
빈 산신 비가 내린 후 날씨가 늦가을에 왔다.
명월송간 사진, 청천석 상류.
대나무 소음은 Huan 의 여자, 연꽃은 어선을 움직였다.
마음대로 춘방휴를 하면 왕손자가 남길 수 있다.
4,' 사슴장작'
빈 산은 사람을 보지 못하지만, 사람의 말을 들으면 울린다.
깊은 숲으로 돌아가 이끼를 다시 비추다.
5,' 죽리관'
홀로 그윽하고 그윽한 전서에 앉아 거문고를 연주하고 긴 울음소리를 재다.
심림인은 모르고 밝은 달이 와서 사진을 찍는다.
6, "과향적사"
향적사를 모르고, 몇 리를 운봉에 넣었다.
고목은 길이 없고, 깊은 산은 어느 종인가.
샘소리가 위험한 돌을 삼키고, 일색이 차갑고 푸르다.
박모공담곡, 안선독용.
7,' 산속'
시냇물이 맑고 돌이 나고, 날이 춥고 단풍이 희다.
산길엔 비가 오지 않고, 텅 비었고, 인복을 적셨다.
8, "산거즉사"
적막이 장작을 덮고 창망한 대락이 휘황찬란하다.
학이 둥지를 틀고 소나무를 두루 돌아다니니, 사람들이 문간을 방문한다.
녹죽에는 새 가루가 함유되어 있고, 홍련은 낡은 옷을 입는다.
와타나베 불꽃 놀이, 사방 채마링 반환.
9,' 종남산'
태을은 거의 천일 동안, 산까지 해곡에 이르렀다.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흰 구름이 뒤를 돌아보고, 푸른 안개가 들어와서는 볼 수 없다.
분야 중봉이 변하여, 음청한 뭇사람이 매우 많다.
투숙을 하려고 물을 사이에 두고 나무꾼에게 물었다.
10,' 위천전가'
비스듬한 태양이 폐허를 비추고, 가난한 골목과 소와 양이 돌아오다.
들녘은 목동을 그리워하고, 지팡이에 기대어 가시를 기다린다.
꿩 꿩 밀 모종 쇼, 누에 수면 뽕잎 희석.
티안 푸 호미, 대회 언어 yiyi.
즉, 이 부러움과 한가함, 하염없이 음미하는 것이다.
왕위 인물 소개
왕위 (701-761 년), 자모유 (M 군지), 시불 (M 군지), 이름이 비모호 (), 비모호 () 라고 불리는데, 비모호 () 는 불교의 한 집에 있는 대승 불교의 거사로, 유명한 집보살로, 깨끗하고 오염되지 않은 것으로 유명한 사람을 의역한다. 왕위의 이름 중 이미 불교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은 것을 볼 수 있다. 왕위가 생전에 사람들은 그를 "당대 시장이이자 선리" 라고 여겼다. " (원엄' 임금왕위서') 사후에 더욱' 시불'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왕위는 독실한 불교 신자 가정에서 태어났고, 왕위가 쓴' 시장을 사표로 삼다' 에 따르면 "신하가 사망한 모고 보릉현 군 최씨, 스승은 선사가 30 여 세였다" 고 말했다. "왕 youcheng 컬렉션 노트" 볼륨 25, 거기에 "위대한 추천 fusi daduguang 선사 taming", 이 신문은 시인과 현대 승려-도광 선사 사이의 관계를 설명 하 고 말했다: "차원 10 년 좌석 아래." 왕 웨이는 확실히 불가인과 인연이 얕지 않다, 그 노년에는 승려 같은 생활을 하고 있다. \ "올드 당나라 책 \" 기록에 따르면: "자본, 장재, 의류 에 엎드려 가르침을 받지 않고, 말단으로 허공을 측정하고 싶어, 아무 곳도 없고, 사리가 있는 곳만, \" 채채, 일밥 십여 명의 승려, 현담으로 즐거워하고, 재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차는 약절구에 불과하다 퇴각 후, 분향은 혼자 앉아 선송을 일로 삼았다. \ "이 시점에서 왕 웨이 는 스님 처럼 보인다.
왕위는 청소년기에 문학적 재능을 가지고 있었다. 개원 9 년 (721 년) 중 진사 제 () 는 대악승이다. 사정으로 제주 사창에 군 입대했다. 뒤이어 장안으로 돌아오다. 개원 22 년 (734 년) 장구령은 중서령이다. 왕위는 오른쪽 습득으로 승진되었다. 당시' 헌시흥공' 시를 지어 장구령이 식당 영사사와 남시작상을 반대하는 정치적 주장을 칭송하며 당시 그가 변화를 요구한 심정을 표현했다. 24 년 (736) 장 jiuling 파업 단계. 이듬해에 경주장사를 폄하하다. 이림보 임중서령은 현종 시대 정치가 비교적 청명에서 점점 어두워지는 전환점이다. 왕위는 장구령이 폄하하는 것에 대해 매우 낙담했지만, 그는 여기서 관직을 물러나지 않았다. 개원 25 년, 서절도 부대사 최희일막 () 을 봉사한 후, 전 시 어사 () 로 남선 () 을 알고 천보 () 에서 왕위 () 의 관직이 점차 승진하였다. 안사란 전, 관료가 일에 이르러 당시 관청에 대해 싫증과 걱정을 느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스택 와이록을 연연하여 결연히 떠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래서 풍속에 따라 침몰하고, 오랫동안 반관반은생활을 하고 있다
시에서의 성과는 다방면이다.' 변두리, 산수시, 율시, 절구 등 모두 인구를 전하는 좋은 편이 있다. 그의 시구는 수시에 의해 "미모추의 시, 시중에는 그림이 있고, 견문하는 그림을 보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고 불린다. 그는 확실히 자연 경물을 묘사하는 방면에 그 독특한 조예가 있다. 명산대천의 장려함과 웅장함, 국경이 막히는 장대한 황무지, 작은 다리 흐르는 물의 고요함, 정확하고 정련하여 완벽한 생생한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먹물이 많지 않고, 의경이 높고, 시와 그림이 완전히 어우러져 하나의 전체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수전원시파는 성당시대의 두 대 시파 중 하나로 도연명, 사령운, 조망의 후계자로, 이 시파의 시인은 산수전원풍경을 잘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예술스타일에서도 비교적 가깝다. 그윽한 경치를 묘사함으로써 조용한 마음이나 은둔한 사상을 반영함으로써' 산수전원시파' 라고 불린다 그 주요 작가는 맹호연, 왕위, 창건, 조영, 배디 등이다. 그중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이 가장 큰 것은 왕위와 맹호연,' 왕맹' 이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