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정윤리극' 사람이 얼굴 한 장 산다' 가 장쑤 위성 TV 에서 뜨겁게 방영되면서 나도 이 드라마에 끌렸다. 개혁개방 이후 대표적인 서민인 가가의 생활경험을 담은 드라마로, 사실적이고 무겁지 않은 진실과 본연의 애정을 드러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드라마의 가장 큰 볼거리 중 하나는 대사, 철리, 익살스러운 말, 속담이나 영감, 좋은 대사가 즐비하다는 것이다. 특히' 얼굴' 에 대한 존엄 점제 대사는 더욱 무늬를 새롭게 단장하고, 구구절절 소박하고 마음을 감동시키고, 웃기고 경박하지 않고, 구구절절 생활의 정수를 담고 있다. 이제 이러한 고전적인 라인 중 일부를 다음과 같이 발췌했습니다:
1, 장정: 사람이 좋고, 싸고, 사람이 나빠야 돈이 가득 찰 수 있어요.
2. 판봉하: 사람은 이 세상에 살고, 큰 능력을 가지고 있고, 큰일을 하고, 큰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고, 작은 일을 하고, 어쨌든 평생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3, 여기에 할아버지를 남기지 않고, 스스로 나리를 남겨둔다. 도처에 할아버지를 남기지 않고, 비뚤어진 목나무도 있다.
4, 며느리는 집에 장가들지 않고 장인의 집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사람을 위해 일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새 고모부는 부지런하고 늙은 고모부는 게으르고, 3 년 된 고모부는 그릇을 줍지 않는다.
5, 밥은 7 점 배부르고 말은 3 점 좋다.
6, 재재봉사: 엄마, 키스를 한 번 하면 충분히 심각해요. 그는 여전히 "그냥" 그
7, 지아 재단사는 자오 면도 머리를 말했다: 그의 집은 여전히 믿을 수 있습니까? 과거 당나귀 한 마리가, 그는 만마가 세차다고 말할 수 있었다.
8, jiawenbao 는 jiawubao 당신이 모든면에서 포괄적 인 것처럼, 하지만 단 하나의 얼굴, 두 번째 경우, 그것은 거짓, 가면 이기 때문에, 고통 을 권고했다.
9, 백윤: 제 이빨은 안심하세요. 달은 말할 것도 없고 철도도 아먹을 수 있어요.
10, 자보군: "아부하면 능력이 없는 사람을 성공시킬 수 있다"
11. 자보군은 늘 입에 "나무는 뻔뻔하게 죽고, 사람은 천하무적이다" 라는 말을 건다.
12, 지아 바오 6 월: "왜 10 달러가 큰 단결이라고 부릅니까? 돈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너와 단결했다. 클릭합니다
13. 판봉하 () 가 가장 입에 달고 있는 말: "차라리 몸이 고생하고, 얼굴이 열이 나지 않게 하겠다."
14, "사람들은 이 얼굴을 원합니다. 그러나 얼굴을 원하는 사람은 얼굴을 마주하지 않는다. 얼굴을 원하는 사람은 얼굴을 보지 말아야 한다. 뻔뻔한 사람이라야 사람이 될 수 있다. "
15. 장정의 명대사 "사람의 가장 소중한 것은 양심이다. 돈이 없을 때 양심을 팔면 돈이 있다!"
16, 시베: 할아버지, 할머니가 백골정인데 왜 안 먹었어요? 조 재봉사: 그녀는 이가 좋지 않아요.
17, 바이 윤: 임금 인상 방법? 어떤 사람들은 네가 잘 하기만 하면 대중의 눈이 밝으면 당연히 임금이 인상된다고 말한다. 아니요. 군중의 눈은 모두 장님이고, 지도자의 눈만이 눈부시다.
18. 판봉샤의 축하사: 60 년 전, 평범한 날, 평범한 인물이 탄생했습니다. 바로 제 동반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모든 대사가 제자리에 있다
극중 여리핑과 유위 두 명의 헤비급' 노극골' 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여리핑' 삼아들' 자보군 역을 맡은 임가천도 극중 뛰어난 연기로 시청자들을 연거푸 부르며 깊은 인상을 남겼지만 임가천이' 금메달작가' 임평화의 아들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임가천은 아버지의 대본에 대해 "아버지가 쓴 대본이 대단하다. 그의 대사 한 마디가 모두 제자리에 있어서' 사람이 얼굴 한 장 산다' 를 연기할 때 황도가 배우들에게 한 글자도 바꾸지 못하게 했다. 극본은 모두' 땅' 과 같은 세부 사항을 정확하게 표현했다" 고 짱 입을 열었다. 극 중 자보군이 자주 하는 그 대사' 나무는 뻔뻔하게 죽고, 사람은 천하무적이다' 는 대사는 일상생활에서 줄곧 임가천의 입버릇이었지만, 늘 입버릇 한 마디가 아버지에게 창작의 영감을 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풀뿌리 대사에는 큰 도리가 배어 있다
어록 1: "아부하면 능력이 없는 사람을 성공시킬 수 있다"
보군은 육련공장에서 발굽 한 봉지를 끌어내어 자부에게 주었는데, 아직도 아첨하는 경험을 잊지 않았다. "아부하는구나, 업신여기는 일이지만 아첨하는 장점은 너무 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첨하는 것, 아첨하는 것, 아첨하는 것, 아첨하는 것, 아첨하는 것, 아첨하는 것) 네가 아첨하는 법을 배우면, 너는 이전에 전혀 할 수 없었던 일을 해낼 수 있다. 그리고 아첨하는 데는 밑천이 필요 없다. 네가 그 얼굴을 아까워한다면, 너는 다른 사람과 웃으며,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끄덕이고 허리를 굽히고, 사람을 매우 편안하게 하는 일을 하면, 너는 기본적으로 성공할 것이다. 이 세상에서 아무도 다른 사람이 그의 아첨을 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네가 누구를 쏘는 것이 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마지막으로 "아부하면 능력이 없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다" 고 결론을 내렸다.
도리상 아첨하는 쿵푸는 바람직하지 않지만, 현실적인 직장에서는' 아부' 가 이미' 필수 과목' 인 것 같다. 그래, 그 아름다운 말들은 확실히 거부할 수 없는 마력을 가지고 있어. 아첨' 은 그렇게 체면이 서지 않지만 직장의 소통 경로를 구축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이 세 글자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고 상사, 평급, 부하 등 상대방을 칭찬하려고 노력하면 직장 인간관계가 쉬워질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어록 2: "나무는 뻔뻔하게 죽고, 사람은 천하무적이다."
"나무는 염치없이 죽고, 사람은 천하무적이다" 는 말은 자보군이 늘 입에 매달리는 말이다.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싸면 천하무적이다" 는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속담에도 있듯이: "사람들은 얼굴을 살고, 나무는 피부의 레이어를 산다." 사람이 살다' 에서 판봉샤는 돈도 없고, 일가는' 얼굴' 만 남았다. 노부부는 아무리 가난해도 손을 뻗어 다른 사람에게 돈을 빌리지 않았다. 선물돈을 많이 보내도 세 아들이 동시에 결혼하면 예금만 받을 수 있고, 판봉샤는 세 아들이 함께 결혼하자고 고집을 부렸고, 삼희임문 () 은 체면을 되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얼굴' 교육을 받고 자란 자보군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꺾지 않는 장정을 만났다. 그는 얼굴을 하지 않으면 큰돈을 벌 수 있고, 돈을 벌어야 아내 백윤에게' 존중' 을 받는다는 것을 깨닫고' 사람은 천하무적이다' 는 결론을 내렸다. 그러나 사람은 얼굴을 산다. 이 얼굴은 자신을 존엄하고 가치 있고, 자신에게 떳떳하고, 타인에게 떳떳하고, 하늘과 땅의 양심에 떳하게 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어록 3: "10 위안은 왜 대통합이라고 합니까? 돈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너와 단결했다. 클릭합니다
세 형제 중 보군의 생활은 가장 혼란스럽지만, 가장 간단하다.' 돈' 으로 해결할 수 있다. 당초 백윤이는 육련공장의 보군월달에 월급을 내고 그와 결혼했기 때문이다. 나중에, 보군 단위는 월급을 낼 수 없기 때문에, 무슨 장사를 하든 손해를 보고, 매일 소란을 피우며, 그를 못났다고 욕하며, "네가 큰돈을 벌 수 있다면, 나는 달을 큰 떡으로 뜯어먹는다" 는 지독한 말을 했다. 이어 보군은 장정을 따라 돈을 좀 벌었고, 백윤이는 또 보군에게 백순을 돌렸지만, 이는 전제가 있다. "한 달에 500 원을 준다!" " 가죽 재킷을 입고 전화를 걸 수 없는' 형대' 를 들고 있는 보군은 아름답지만, 그 자신만이 알고 있다. "돈이 있으면 백윤이는 그와' 단결' 하고, 돈이 없어, 백윤정은 그를 쳐다보지 않는다." 보군은' 단결' 을 위해 매달 500 위안을 위해 머리를 쥐어짜고, 심지어 성실하게 사귄 매부까지 부모에게 손을 내밀었다.
사실, 사람들은 얼굴을 원합니다. 그렇습니다. 모두가 존중받기를 원하지만, 얼굴은 부은 얼굴로 뚱뚱한 사람을 때리는 어리석고 우스꽝스러운 방법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어록 4: "차라리 몸이 고생하고, 얼굴이 열이 나지 않게 하겠다."
이것은 팬 fengxia 의 가장 입에 매달려있는 문장입니다. 어떤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그녀가 처음 생각한 것은 모두' 얼굴' 이었다. 솥을 부수고 철을 팔더라도 존엄이 있어야 한다' 는 야망이 감동적이다.
아들의 혼사 걱정으로 고생하고, 급급하여 불상방에 올라갔을 때, 그녀는 사람을 구하지 않고, 자문조상의 비법' 냉백이 큰 배를 끓인다' 는 것만으로 번뇌를 가라앉힐 줄은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큰아들 보문은 백윤의부의' 장난꾸러기' 로 작업장 주임에 뽑히지 못했고, 애당이 백윤이론을 찾아가려고 할 때, 판봉샤는 큰 소리로 외치며 절대 가지 못하게 했다. 이는 평생 얼굴에 익숙해져야 하는 사람에게는 그야말로 기괴한 치욕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에게는 능력도 없고 돈도 없다. 우리는 본분만을 남긴다. 만약 이 사람이 다 잘하지 못한다면, 또 무슨 낯이 살아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보문도' 얼굴' 의 큰 지지자이다. "내가 죄를 좀 당해도 이 체면을 지켜야지, 이 얼굴은 지켜야지, 우리가 세상에 살고, 권력도 없고, 돈도 없고, 이 얼굴만 남았으니, 더 이상 없으면 가축이 되지 않겠는가?" 판봉하 일가는 비록 고생스럽게 살았지만, 매우 충실하게 지냈고, 기개가 있었다.
어록 5: "앞길에 지기가 없고, 천하에 누가 왕을 모르는지 걱정하지 마라."
큰형인 자보문이 미나리의 부득이한 포기와 수능 낙방의 이중타격을 받았을 때, 자보군은 보문을 위로하기 위해 어디서 배웠는지 모르는 시문을 인용했다. "모 주석은 시 한 마디가 있지 않느냐, 모 걱정은 앞길에 지기가 없고, 천하에 누가 왕을 모르는가" 고 말했다. 시구는 옳다. 그가 자신의 문학 수준을 우쭐거릴 때, 보문의 한 마디를 받았다. 목이 메어 돌아갔는데, 이렇게 장관이데이는 보군이 강경하게 마오 주석이 말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대사 디자인은 보군의 인물의 성격에 맞을 뿐만 아니라 극중에서도 유난히 유머러스해 보인다.
어록 6: "사람들은 모두 이 얼굴을 원합니다. 그러나 얼굴을 원하는 사람은 얼굴을 마주하지 않는다. 얼굴을 원하는 사람은 얼굴을 보지 말아야 한다. 뻔뻔한 사람이라야 사람이 될 수 있다. "
어록 7: "사람의 가장 소중한 것은 양심입니다. 돈이 없을 때 양심을 팔면 돈이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인생' 중 장정의 명대사이다. 극 중 장정은 이렇게 매끄럽고 독하고 간단하지 않은 여자였다. 매우 강한' 금전지상' 관념을 지닌 장정은 수치스럽지만, 그 초조한 시대에는 금전 냄새가 가득한 시대가 현실처럼 보였다. 바로 이 얼굴이다. 사람, 시기, 장소, 사람, 일, 환경에 따라 다른 페이스북이 달라진다. 물론, 자신이 어떤 얼굴을 가지고 있는지는 자신만이 알고,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어떤 얼굴을 전달해야 하는지도 스스로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사람마다' 얼굴' 방식을 다르게 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파리머리 작은 이익을 위해 서너 번 낮게 굽어보고, 비굴하게 아첨하고, 인격을 팔아서 색채를 팔고, 수단을 가리지 않고, 오히려 자기가' 지혜' 가 뛰어나다고 의기양양하게 생각한다. 어떤 사람은 줄거리가 평범하고 평범하며 평범하고 불쌍해 보이지만 마음은 물처럼 깨끗하다.
어록 8: 어떻게 임금을 인상합니까? 어떤 사람들은 네가 잘 하기만 하면 대중의 눈이 밝으면 당연히 임금이 인상된다고 말한다. 아니요. 군중의 눈은 모두 장님이고, 지도자의 눈만이 눈부시다.
극중 백윤의 대사는 가장 각박하고 노골적이다. 모든 것은' 돈' 으로 측정된다. 그러나 그녀는 매우 진실하다. 결혼 후 남편이 돈도 없고 능력도 없고 허영심을 만족시킬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자 남편을 업신여기기 시작했다. 그러나 어린아이가 생겨서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다. 그녀가 자보군에게 말했듯이, 매일 너와 함께 보내고 싶지는 않지만, 매일 너와 함께 지내다가 일 년 내내 이렇게 섞였다. 백윤은 생활 속의 한 부류의 사람들의 축소판으로, 자신의 현재 상황을 만족시키지 못하지만, 오히려 남편 탓으로 돌려서, 생활 속의 본연의 정을 체득할 기회를 잃고, 생활의 즐거움을 즐기는 것을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한 네티즌은 이렇게 말했다. "백윤이도 자신의 원칙을 가지고 있는데, 보군을 업신여기는 것은 결코 바람을 피운 적이 없다. 그녀는 나쁜 여자가 아니다. 그녀는 사람들의 환심을 사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현실 생활에는 어느 정도의 대표성이 있다. "
어록 9: 판봉샤의 축수사: 60 년 전, 평범한 날, 평범한 인물이 탄생했습니다. 바로 제 동반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지아 재단사 60 대 생일, 이후 이 축수는 자보문 자보우 가족의 갈라진 틈의 도화선이 되었지만, 많은 시청자들이 60 대 생일 이야기에서 다소 억지스럽다고 말했지만, 장수가 시작되자 반대미인의' 평범한 말' 은 여전히 많은 시청자들을 감동시켰다.
판봉샤는 평범한 날로부터 태어난 평범한 사람, 평범한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며 서민 생활의 참뜻과 행복을 이야기했다. 이 대사는 소박하고 진실하며 선정적인 효과가 있어 같은 평범한 생활을 하는 많은 평범한 인물들이 연극을 보면서 자신의 삶과 생존의 존엄성에 대해 더 깊은 느낌을 갖게 한다. 물론, 뒤이어 그 전무행극은 관객들에게' 어쨌든 우리 집에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 이라는 요행심리를 갖게 할 것이다.
사람이 얼굴 한 장을 산다' 는 가장 큰 볼거리 중 하나는 대사다. 좋은 대사가 드라마 금상첨화를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다. 이 극중, 철리, 익살스러운 말, 속담에서 인용하거나 격려하는 좋은 대사가 많다. 특히 주제 내용을 부각시킨' 얼굴' 에 대한 존엄 점제 대사는 더욱 꽃무늬를 새롭게 단장하고, 구구절절 소박하고 마음을 감동시킨다.
지아 재단사가 조 삭발을 했다: 그의 집 말은 믿을 수 있을까? 과거 당나귀 한 마리가, 그는 만마가 세차다고 말할 수 있었다.
장정: 사람이 좋고, 값이 싸고, 사람이 망가져야 돈이 가득 찰 수 있어요.
재재봉사: 엄마야, 키스를 한 번 하면 충분히 심각해. 그는 아직 그를 "그냥" 했을 뿐이야.
판봉하: 사람은 이 세상에 살고, 큰 능력을 가지고 있고, 큰일을 하고, 큰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고, 작은 일을 하고, 어쨌든 평생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가보문: 내가 죄를 좀 당해도 이 체면을 지켜야지, 이 얼굴은 지켜야지, 우리가 세상에 살고, 권리도 없고, 돈도 없고, 이 얼굴만 남았는데, 더 이상 없으면 가축이 되지 않을까요?
자보문은 자보무를 권고했다. 네가 괴로워하는 것은 모든 방면이 주도면밀하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단 한 얼굴밖에 없다. 만약 두 번째가 있다면 그것은 거짓이고 가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통명언)
지아 바오 6 월: 왜 10 달러가 큰 단결이라고 부릅니까? 돈이 생겨서 다른 사람이 너와 단결했다.
백윤: 제 이빨은 안심하세요. 달은 말할 것도 없고 철도도 아먹을 수 있어요.
반봉샤의 축하사: 60 년 전, 평범한 날, 평범한 인물이 탄생했습니다. 바로 제 동반자입니다.
시베: 할아버지, 할머니가 백골정인데 왜 안 먹었어요? /조 재봉사: 그녀는 이가 좋지 않아요.
판봉하: 우리에겐 능력도 없고 돈도 없어요. 우리에겐 본분 분인만 남았는데, 만약 이 사람이 다 잘 못 하면 또 무슨 얼굴이 살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