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징적 구성을 쓰는 방법
장면을 묘사할 때, 그 장면이 어떤 정신이나 이미지를 나타내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예를 들어 용은 황제의 가장 높은 힘을 상징하고, 봉황은 황제의 미덕을 상징하고, 유니콘은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상징하며, 원숭이의 소리는 여행할 때의 슬픔의 표현입니다. 학은 영생을 상징하고, 박쥐는 서양의 반대말로 행복을 상징하고, 원앙은 사랑을 상징하고, 기러기는 이별한 연인에게 소식을 전하며, 봉황나무는 가을을 묘사하는 시에 자주 등장한다. , 버드나무는 이별을, 난초는 순수함을, 모란은 부를 상징하며, '자두'는 고귀함, 섬세함, 우아함, 단순함을 상징하며, '국화'는 고귀함과 서리와 눈을 자랑하는 강인함을 상징하며, "은둔의 꽃"이라고 불리며 "난초"는 고귀함, 고독한 향기, 고귀함 등을 상징합니다. 2. 상징적 기법을 활용한 구성
철학은 추상적이고 이미지 감염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대상을 사용하여 상대적으로 완전하고 독립적이어야 합니다.
Zhu Guangqian, Liang Zongdai 등의 학자들은 표현 기법 측면에서 중국 시의 오랜 Bixing과 상당히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Qian Zhongshu도 서양 상징이 보들레르가 주창한 공감각, 중국 시에는 마르크스주의의 창시자가 많다. 그러나 상징주의는 서구에서 중요한 표현 방식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에 근대 서구 사상의 물리적 현실에 대한 의심과도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이 둘은 서로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
고리키의 '페트렐', 지브란의 '파도의 노래', '비의 노래'('모음곡'에서 선택), 루쉰의 '눈', 궈루오모의 '천둥의 송가', '별변주곡' "...
백양찬양도 마찬가지다. 3. 상징기법을 이용한 작문
원작자 : xueke99
"기호기법을 이용한 작문" 상징기법을 이용한 작문 (1) : 분필로 학교에 다니기 전의 감상으로는, 분필을 사용하면 원하는 대로 그림을 그리고 그릴 수 있어 꽤 재미있습니다. 내가 학령기가 되었을 때, 어머니는 나를 위해 좋은 초등학교를 선택해 주셨고, 나는 넓고 밝은 교실에 앉아 선생님께서 연단 앞에 서서 분필로 우리 학생들에게 긴 지식의 두루마리를 써주시는 모습을 흥미롭게 지켜보았습니다. , 그 이후로 저는 분필을 사랑하게 되었는데, 선생님이 분필을 들고 칠판에 삐걱삐걱 소리를 내는 모습이 마치 음악가의 지휘봉 같고, 소리와 글씨체가 아름다운 음표 같습니다. 중국어 수업에서 선생님은 분필을 가져다가 칠판 위에 글씨를 쓰셨는데, 점, 가로, 세로, 왼쪽, 오른쪽 각각의 선명하고 아름다운 글자가 필요한 획 규칙을 따라 서 있었습니다. 정중하게 일어섰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 마음 속에 단단히 각인되어 있습니다. 분필은 수학 수업에서도 큰 역할을 합니다. 선생님은 먼저 수학 공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학생들이 이해하지 못해서 선생님은 흰색 분필을 사용하여 칠판에 선명한 선분을 그린 다음, 도해를 그리자마자 학생들이 즉시 이해했습니다. 선생님은 칠판에 분필을 사용하여 간단한 문제부터 복잡한 문제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단계별로 계산하는 수고를 하셨습니다. 점차적으로 학생들은 다양한 수학적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드로잉 수업에서 분필의 역할은 정말 마술적입니다. 선생님은 색색의 분필을 집어들었고, 마리앙의 마술 펜처럼 푸른 하늘, 흰 구름, 숲, 귀여운 새, 장난꾸러기 원숭이들이 모두 우리 눈앞에 생생하게 나타나 상상력의 날개를 불러일으키고 우리에게도 영감을 주었습니다. 내 마음속의 세상을 묘사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작은 분필 조각은 항상 책상 위에 깔끔하게 놓여 있습니다. 학생들이 수업 후에 하는 일을 좋아합니다. 아직 사용할 수 있는 떨어진 분필을 줍는 것 외에도 학생들은 항상 칠판을 깨끗하게 닦습니다. 상징을 활용한 작문 작성법
문학창작의 표현기법 중 상징은 특정 사물의 이미지를 이용해 추상적인 개념이나 생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상징과 상징화된 대상 사이의 일정한 유사성을 이용하여 상징화된 대상의 특정 내용을 암묵적이고 생생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부 작품의 예술적 이미지는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표현되기도 합니다.
상징은 은유와 유사한 예술적 기법이다. 은유가 은유와 은유되는 사물 사이에 특정한 유사한 특성이 있어야 하는 것처럼 상징도 상징하는 것과 상징되는 사물 사이에 특정한 유사한 특성이 있어야 사람들이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음을 요구합니다. 다른 하나.
그러나 은유는 추상적인 것이나 구체적인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수사학의 범위에 속하며, 상징주의는 개념과 관련되어 글쓰기 개념 기술에 속하는 예술적 기법입니다. 언어 처리 질문입니다. 상징은 일반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이나 생각, 감정을 표현하는데 사용됩니다. 즉, 특정 이미지를 통해 보다 심오한 의미를 표현함으로써 독자가 스스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는 독자들에게 기분 좋은 미감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섬세하고 오묘한 기법이다. 기호를 주의 깊게 분석하면 기호는 동종 기호와 이종 기호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질적 상징주의는 상징과 상징 사이에 본질적인 유사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독자가 서로 연관짓는 것이 더 쉽습니다.
예를 들어 Shu Ting의 "To the Oak"는 특정 이미지에서 상징적 의미를 직접적으로 표현합니다. 시인은 참나무와 카폭을 각각 사용하여 남성적 남성성과 여성적 여성성을 상징합니다. 참나무의 '구리가지와 쇠줄기'와 카폭의 '붉은 꽃'은 남성성과 여성성을 상징하는 구체적인 이미지이다.
또 다른 예는 러시아 작가 Korolenko의 에세이 "Firelight"입니다. 저자는 어두운 가을 밤 시베리아의 우울한 강에서 래프팅을 한 경험에 대해 썼습니다. 배는 어두운 밤을 항해하고 있었는데, 그 앞에 갑자기 작은 불이 나타났습니다. 멀리 있든 가까이 있든 항상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작가는 단지 불을 묘사하고 있는 걸까요? 분명히 그렇지 않습니다. 그는 분명히 광범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이곳의 불은 희망과 빛의 상징임을 알 수 있다. 우울한 두 둑 사이에 긴 생명의 강이 흐를 때, 아득히 먼 것 같으면서도 그 앞에 있는 불이 결국 사람들을 용감하게 전진하게 만드는 것은 아닐까? 힘든 투쟁의 세월 속에서든, 인생의 어두운 길에서든, 사람들은 이런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아주 약하고 희미한 희망의 빛조차도 너무나 소중해서 사람들에게 위안을 주고 마음의 평화를 줄 수 있습니다.
작가는 이 미묘한 감정과 복잡한 삶의 경험을 한꺼번에 표현하기 위해 글에서 불을 상징으로 사용한다. 이질적 상징주의는 상징과 상징이 본질적으로 반대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Su Tong의 소설 '여신봉'이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여신봉은 변함없는 사랑의 상징입니다.
소설 속 리용과 마웨는 연인 사이로, 사랑을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해 난징에서 삼협여신봉으로 보트 여행을 떠날 계획이다. 배에 오른 후 그들은 예기치 않게 부유한 라오추이와 같은 선실에 있게 되었습니다.
한동안 만월은 부유한 추이 늙은이가 많은 부자들처럼 교양과 감성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면서 마음속으로 내려다보았습니다. 나중에 여러 번의 상호 작용을 통해 Ma Yue는 점차 Lao Cui가 관대하고 세심하며 사려 깊고 사려 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배가 한커우항에 정박하자 채월은 배에서 내려 선착장으로 갔고, 리용을 남겨두고 라오추이와 함께 떠났다. 한 쌍의 연인이 여신봉에 도달하기 전에 소위 사랑이 무너졌습니다.
소설의 결말은 독자들에게 강한 충격을 준다. 역화는 이 소설의 미적 가치가 아니라, 독자들에게 정말 미적 즐거움을 주는 것은 작가가 연인들이 가는 목적지, 즉 여신봉을 능숙하게 선택했다는 점이다.
소설을 읽은 후 오랫동안 진정할 수 없었습니다. 이질적인 기호들은 강한 대비를 바탕으로 미학적 효과를 내기 때문에 이 기법을 활용하면 더욱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이로부터 우리는 현대의 개념화 기법 중 하나로서 상징주의의 기능이 무엇인지에 대해 더 생각해 볼 수 있다. 테마가 승화됩니다. 주제를 승화시키는 것은 주제의 의미를 풍부하고 심화시키며 글쓰기 과정에서 주제의 의미를 높이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당나라 손교는 『친구와의 논』에서 “말은 고상해야 하고, 그다음에는 뜻이 깊어야 하며, 그 내용이 심오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물의 본질이 드러나고 독자는 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상징주의는 비슷한 연상을 통해 글쓰기 내용을 자연에서 인간 사회 생활로 확장하고, 원래 쓰여진 특성을 사용하여 특정 영적 특성이나 성격을 상징함으로써 주제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 예를 들어, 마오둔(Mao Dun)의 산문 "포플러에 대한 찬미(Praise to Poplar)"가 좋은 예입니다.
기사는 먼저 포플러나무의 특성을 '올바르다', '단순하다', '완고하다', '열심히 일한다' 등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한 다음, 포플러나무에 대한 설명과 칭찬을 다음과 같이 확장합니다. 몸에 포플러나무는 우리 민족의 귀중한 '정신과 의지'를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처럼 미루나무에 대한 찬양은 상징적 기법을 통해 민족의 '정신과 의지'에 대한 찬양으로 변모되었으며, 이때 주제는 고상한 영역으로 격상되었다.
또 다른 예는 고등학교 중국어 3권에 나오는 "램프"라는 텍스트입니다. 이 글에서 바진 씨는 먼저 한밤중에 잠에서 깨어나 다른 사람의 집에서 나오는 불빛을 보고 그 불빛이 한때 '나'에게 길을 보여 주었던 것을 회상하며 마음이 밝아졌다는 이야기를 썼습니다. 그는 현실로 돌아와 오늘 밤 그 빛이 '나'에게 주는 위안과 위안에 대해 썼다. 그런 다음 등대, 하리시 섬의 외로운 등불, 사람들을 인도하는 고대 그리스의 횃불을 생각하고 다시 돌아왔다. 현실, 빛에서 무한한 힘을 흡수하는 것에 대한 글, 마침내 친구가 구출되었다는 사실을 회상하는 살아있는 이야기, 현실로 돌아와 빛은 결코 꺼지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이 산문의 글을 감상하면서 우리는 그 주제가 승화 과정을 가지고 있음을 분명히 느낄 수 있습니다. 작가의 생각이 전개됨에 따라 램프는 점차 구체적인 빛에서 추상적인 빛으로 변해갔습니다. 마음의 빛으로 변화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램프의 구체적인 이미지는 철학적 의미를 지닌 이미지로 승화되었으며, 빛과 따뜻함, 삶의 지속적인 발전에 대한 믿음을 상징합니다.
이 에세이가 쓰여진 시대를 연상시키면서 자연스럽게 그 당시의 민족의 불굴의 정신, 항일전쟁에서 승리했다는 믿음, 그리고 무명에서 일을 행한 사람들과 연관지을 것이다. . 5. 상징기법을 활용한 작문
상징기법을 활용한 작문은 문학창작에서 표현기법으로, 상징주의란 특정 사물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추상적인 개념,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상징과 상징화된 대상 사이의 일정한 유사성을 이용하여 상징화된 대상의 특정 내용을 암묵적이고 생생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부 작품의 예술적 이미지는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표현되기도 합니다.
상징은 은유와 유사한 예술적 기법이다. 은유가 은유와 은유되는 사물 사이에 특정한 유사한 특성이 있어야 하는 것처럼 상징도 상징하는 것과 상징되는 사물 사이에 특정한 유사한 특성이 있어야 사람들이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음을 요구합니다. 다른 하나.
그러나 은유는 추상적인 것이나 구체적인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수사학의 범위에 속하며, 상징주의는 개념과 관련되어 글쓰기 개념 기술에 속하는 예술적 기법입니다. 언어 처리 질문입니다. 상징은 일반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이나 생각, 감정을 표현하는데 사용됩니다. 즉, 특정 이미지를 통해 보다 심오한 의미를 표현함으로써 독자가 스스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는 독자들에게 기분 좋은 미감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섬세하고 오묘한 기법이다. 현대의 개념화 기법 중 하나로서 상징주의의 기능은 무엇인가? 1. 테마 승화.
주제를 승화시키는 것은 주제의 의미를 풍부하게 하고 심화시키며, 글쓰기 과정에서 주제의 의미를 높이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당나라 손교는 『친구와 편지를 논하다』에서 “말은 고상해야 하고, 그다음에는 뜻이 깊어야 하며, 그 의미가 깊어야 한다”고 말했다.
주제가 심오할 때에만 가능하다. 사물의 본질이 드러나고 독자는 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상징기법은 유사한 연상을 통해 글쓰기 내용을 자연에서 인간의 사회생활로 확장하고, 본래 쓰여진 특성을 이용하여 어떤 영적 자질이나 성격을 상징함으로써 주제를 새로운 영역으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마오둔(Mao Dun)의 산문 '포플러에 대한 찬양(Praise to Poplar)'이 좋은 예입니다. 이 기사는 먼저 포플러나무의 "올바른", "단순함", "완고함", "열심히 일하는" 특성을 표현하려고 노력한 다음 유사한 연관성을 통해 포플러나무에 대한 설명과 칭찬을 북부 농부들에게까지 확장합니다. , 그리고 포플러 나무를 사용하여 우리 민족의 귀중한 "정신과 의지"를 상징합니다.
이처럼 미루나무에 대한 찬양은 상징적 기법을 통해 민족의 '정신과 의지'에 대한 찬양으로 변모되었으며, 이때 주제는 고상한 영역으로 격상되었다. 2. 암묵적인 아름다움.
상징성과 의미는 분리될 수 없습니다.
상징이 사람들에게 주는 깨달음의 의미는 이미지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가 암시하는 의미에 있다. 즉, 헤겔이 말했듯이 “상징이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것은 그 자체와 같은 특정한 개별적인 것이 아니라, 그러나 그것이 무엇을 나타내는가." 내포된 보편적인 의미".
예를 들어 평화의 비둘기를 묘사할 때 작가의 의도는 비둘기 그 자체가 아니라 그것이 암시하는 평화의 의미이다. 암시적, 암시적, 모호하고 모호한 의미를 함축적으로 표현하여 독자에게 연상과 상상의 여지를 넓힙니다.
그렇다면 어떤 상황에서 상징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가요? 한 가지 상황은 삶의 어떤 것들은 상대적으로 복잡하고 심오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명확하게 설명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도주(Tao Zhu)의 『소나무 서풍』에서는 작가가 소나무를 상징으로 삼고, 사람에게 요구하는 것이 적고 공헌을 많이 하는 특징을 통해 공산주의의 고상한 풍격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 기사는 심오한 내용을 간단한 용어로 설명하고 광범위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 다른 상황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일부 의미를 명확하게 표현하기 어려워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는 경우이다.
예를 들어 루쉰의 소설 '의학'에서는 하우의 무덤에 있던 화환이 마지막에 언급되는데, 작가는 당시 직접적으로 이렇게 말하지 않았다. 이어받아 투쟁을 이어가는 그를 그리워하는 동지들이 될 것이다. 하우의 무덤에 화환을 놓는 것은 혁명의 힘이 죽을 수 없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는 루쉰이 '장군의 명령에 복종한다'는 의식을 갖고 나타난 결과다. 구도 구상 기법에서 상징은 심오한 의미를 단순하고 단순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종종 의미 있는 미적 효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상징을 사용하여 기사를 의미 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그렇다면 기호를 사용하기 위한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1. 의도가 명확해야 합니다.
'포플러 찬양', '소나무 양식' 등 유명한 글처럼, 글에서 칭찬하고 비판하는 내용이 본문 전반에 걸쳐 명확하고 일관되어야 합니다. 2. 설명은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상징적 신체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야만 사람들은 "형상"을 통해 "신"을 볼 수 있다. "형상"이 구체적으로 기술되지 않으면 정신과 찬양의 의지는 추상적일 수밖에 없다. 생각, 작가의 '의미'를 생생하게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마오둔은 나무의 줄기, 가지, 잎, 나무껍질, 높이 등의 측면에서 미루나무의 모습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미루나무가 긴밀히 연합하여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그려냈습니다. "완고하고 올곧은", "계속 발전하는", "굴하지 않는" 등의 성격 특성을 서로 연관시켜 주제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3. 비유가 적절해야 합니다. 빌린 것과 구호, 빌린 것과 표현된 감정 사이에는 긴밀한 내적 연결이 있어야 하며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올바른 비유 지점을 찾고 연관성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북방의 농민', '고향을 지키는 파수꾼', '북화평야의 운동선수'와 같은 존재론적 대상들도 마찬가지로 '단순함', '강인함', '진보를 위한 노력'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백양숙재의 '용감하고 용감한' 정신은 북방의 항일군민, 특히 '피로 신중국의 역사를 쓴다'는 정신과 의지를 상징한다.
부록: 꽃과 나무의 상징적 기법과 상징적 의미에 대한 분류 분석 및 요약 꽃과 나무는 다양한 모양과 형태를 가지고 있어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 속에 특정한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사용하여 인내를 상징합니다.
소나무 가지는 웅장하고 웅장하며, 편백나무는 장엄하고 엄숙하며, 일년 내내 상록수이며 혹독한 겨울에도 살아남는다. 『논어』는 “해가 추우면 소나무와 잣나무가 시드는 줄을 알라”고 칭찬한다.
소나무, 대나무, 매화는 '겨울의 세 친구'로 알려져 있다. 문학과 예술 작품에서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불굴의 영웅적 정신을 상징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2. 대나무는 성실함을 상징합니다. 대나무는 키가 크고 아름다워서 추운 날씨에도 시들지 않으며 예로부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고대인들은 인간의 온전함을 묘사하기 위해 “옥은 깨질 때 그 백색이 변하지 않고, 대나무는 태워도 그 온전함이 훼손되지 않는다”는 비유를 자주 사용했다. 3. 매화는 강인함과 불굴의 의지를 상징합니다.
매화나무의 가지가 튼튼하고 키가 커서 휘어지기보다는 부러지기를 좋아하며 사람들은 강하고 불굴의 의지를 상징하며, 바람과 눈 속에서 피어나는 매화는 봄의 숨결을 세상에 가장 먼저 알립니다. 4. 국화로 상징됩니다. 6. 상징적 기법을 활용한 장면 선택 및 구도 작성 방법
Floor : 1 [아이디어 분석] 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 해결 과정] 문학 창작에 있어서 표현 기법 중 상징주의는 특정 사물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추상적인 개념이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상징과 상징화된 대상 사이의 어느 정도의 유사성을 이용하여 상징화된 대상의 특정 내용을 암묵적이고 생생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부 작품의 예술적 이미지는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표현되기도 합니다. 상징주의는 은유와 유사한 예술적 기법이다.
은유가 은유와 은유되는 사물 사이에 특정한 유사한 특성을 요구하는 것처럼 상징도 상징하는 것과 상징되는 사물 사이에 특정한 유사한 특성을 요구합니다. . 그러나 은유는 추상적인 것이나 구체적인 것을 묘사하는 수사학의 범위에 속하지만, 상징주의는 단순히 언어 처리의 문제가 아닌 개념과 관련된 예술적 기법이자 글쓰기 개념 기술이다.
기호는 일반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이나 생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즉, 독자가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도록 특정 이미지를 통해 보다 심오한 의미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 이는 독자들에게 기분 좋은 미감을 느끼게 할 수 있는 미묘하고 오묘한 기법이다.
기호는 주의 깊게 분석하면 동종 기호와 이종 기호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종 기호는 기호와 기호 사이에 본질적인 유사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독자가 서로 연관짓는 것이 더 쉽습니다. 예를 들어, Shu Ting의 "To the Oak"는 특정 이미지의 상징적 의미를 직접적으로 표현합니다. 시인은 참나무와 카폭을 사용하여 각각 남성다움과 여성다움을 상징합니다.
참나무의 '구리 가지와 쇠줄기'와 카폭의 '붉은 꽃'은 남성성과 여성성을 상징하는 구체적인 이미지이다. 또 다른 예는 러시아 작가 Korolenko의 에세이 "Firelight"입니다. 저자는 어두운 가을 밤 시베리아의 우울한 강에서 래프팅을 한 경험에 대해 썼습니다.
배는 어두운 밤을 항해하고 있었는데, 그 앞에 갑자기 작은 불이 나타났습니다. 멀리 있든 가까이 있든 항상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작가는 단지 불을 묘사하고 있는 걸까요? 분명히 그렇지 않습니다.
분명히 광범위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조금만 생각해 보면 이곳의 불은 희망과 빛의 상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울한 두 둑 사이에 긴 생명의 강이 흐를 때, 아득히 먼 것 같으면서도 그 앞에 있는 불은 결국 사람들을 용감하게 전진하게 만드는 것이 아닐까? 힘든 투쟁의 세월이든, 인생의 어두운 길에 있든, 사람들은 이런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아주 약하고 희미한 희망의 빛조차도 너무나 귀중하여 사람들에게 위안을 주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작가는 이 미묘한 감정과 복잡한 삶의 경험을 동시에 표현하기 위해 글에서 불을 상징으로 사용한다.
이질적 상징주의란 상징과 상징화된 대상이 본질적으로 반대라는 뜻이다. 예를 들어, Su Tong의 소설 "Goddess Peak"가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여신봉은 변함없는 사랑의 상징이다. 소설 속 이용과 마월은 사랑을 더욱 돈독히 하기 위해 난징에서 삼협여신봉으로 배를 타고 여행을 떠날 계획을 세우는 연인이다.
배에 오른 두 사람은 뜻밖에도 부유한 라오추이와 같은 선실에 있었다. 한동안 만월은 부유한 최노인을 마음속으로 내려다보았고, 많은 부자들처럼 그도 교양이 부족하고 감성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중에 여러 번의 대화를 통해 Moyue는 Lao Cui가 관대하고 세심하며 사려 깊고 사려 깊다는 것을 점차 느꼈습니다. 배가 한커우항에 정박하자 화월은 배에서 내려 부두로 가서 이용을 남겨두고 라오추이와 함께 떠났다.
한 쌍의 연인이 여신봉에 도달하기 전에 소위 사랑이 무너졌습니다. 소설의 결말은 독자들에게 강한 충격을 준다.
역화는 이 소설의 미학적 가치가 아니다. 정말로 독자들에게 미적 즐거움을 주는 것은 작가가 연인들의 행선지인 여신봉을 능숙하게 선택했다는 점이다. 상징인 대상과 근본적으로 반대되는 관계가 있다. 상징화되었습니다. 소설을 읽은 후 나는 오랫동안 진정할 수 없었다.
이질적인 기호는 강한 대비를 바탕으로 미적 효과를 내기 때문에 이 기법을 사용하면 사람들에게 더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주제를 승화시키는 것은 주제의 의미를 풍부하고 심화시키며 글쓰기 과정에서 주제의 의미를 높이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당나라 손교는 『친구와의 논』에서 “말은 고상해야 하고, 그다음에는 뜻이 깊어야 하며, 그 내용이 심오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물의 본질이 드러나고 독자는 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상징주의는 비슷한 연상을 통해 글쓰기 내용을 자연에서 인간 사회 생활로 확장하고, 원래 쓰여진 특성을 사용하여 특정 영적 특성이나 성격을 상징함으로써 주제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 예를 들어, 마오둔(Mao Dun)의 산문 "포플러에 대한 찬미(Praise to Poplar)"가 좋은 예입니다.
기사는 먼저 포플러나무의 특성을 '올바르다', '단순하다', '완고하다', '열심히 일한다' 등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한 다음, 포플러나무에 대한 설명과 칭찬을 다음과 같이 확장합니다. 몸에 포플러나무는 우리 민족의 귀중한 '정신과 의지'를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처럼 미루나무에 대한 찬양은 상징적 기법을 통해 국가의 '정신과 의지'에 대한 찬양으로 변모되었으며, 이때 주제는 고상한 영역으로 격상되었다.
또 다른 예는 고등학교 중국어 3권에 나오는 "램프"라는 텍스트입니다. 이 글에서 바진 씨는 먼저 한밤중에 잠에서 깨어나 다른 사람의 집에서 나오는 불빛을 보고 그 불빛이 한때 '나'에게 길을 보여 주었던 것을 회상하며 마음이 밝아졌다는 이야기를 썼습니다. 그는 현실로 돌아와 오늘 밤 그 빛이 '나'에게 주는 위안과 위안에 대해 썼다. 그런 다음 등대, 하리시 섬의 외로운 등불, 사람들을 인도하는 고대 그리스의 횃불을 생각하고 다시 돌아왔다. 현실, 빛에서 무한한 힘을 흡수하는 것에 대한 글, 마침내 친구가 구출되었다는 사실을 회상하는 살아있는 이야기, 현실로 돌아와 빛은 결코 꺼지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이 산문의 글을 감상하면서 우리는 그 주제가 승화 과정을 가지고 있음을 분명히 느낄 수 있습니다. 작가의 생각이 전개됨에 따라 램프는 점차 구체적인 빛에서 추상적인 빛으로 변해갔습니다. 마음의 빛으로 변화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램프의 구체적인 이미지는 철학적 의미를 지닌 이미지로 승화되었으며, 빛과 따뜻함, 삶의 지속적인 발전에 대한 믿음을 상징합니다.
이 글이 쓰인 시대를 연관시키면 자연스럽게 민족의 불굴의 정신, 항일전쟁 승리에 대한 신념, 항일투쟁에 목숨을 바친 애국지사와 연관지을 것이다. - 일본의 모호한 전쟁. 이것이 바로 상징주의가 이루는 예술적 효과이다.
암시적으로 존재합니다. 7. 상징적 구성
나뭇잎
너무나 평범하면서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일년 내내 변함없이 빠르게 변합니다. 모두가 보았지만 아무도 눈치채지 못한 작은 잎사귀일 뿐입니다.
봄에는 기꺼이 꽃의 아름다움을 끌어내는 호일 역할을 톡톡히 해준다. 무명의 기계에게 바치는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 바로 봄을 선사하는 것이다. 무한한 생명력이군요. 봄이 되어 봄풍경에 빠질 때, 우리는 이 나뭇잎을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여름에는 태양이 빛나면 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무성하게 자라서 길 위의 보행자들에게 아무런 불만 없이 그늘을 제공해주는 것 같은데, 지금은 충분하다고 느껴질 정도다. 보상이 필요합니다.
가을, 그 춥고 바람 부는 날, 거리는 텅 비고, 곧 짧은 생을 마감하고 "꽃을 지키기 위해 봄의 진흙으로 변한다!" p> 짧은 생애 동안 이생을 초월한 헌신적인 공헌을 해왔습니다!
나뭇잎의 소중함을 깨닫습니다. 8. 상징적 작문 작성 방법
상징을 사용하여 작문을 구성하는 것은 문학 창작의 표현 방법 중 하나이며, 상징화는 특정 사물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추상적인 개념, 생각 또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
상징과 상징화된 대상 사이의 일정한 유사성을 이용하여 상징화된 대상의 특정 내용을 암묵적이고 생생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부 작품의 예술적 이미지는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표현되기도 합니다.
상징은 은유와 유사한 예술적 기법이다. 은유가 은유와 은유되는 사물 사이에 특정한 유사한 특성이 있어야 하는 것처럼 상징도 상징하는 것과 상징되는 사물 사이에 특정한 유사한 특성이 있어야 사람들이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음을 요구합니다. 다른 하나.
그러나 은유는 추상적인 것이나 구체적인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수사학의 범위에 속하며, 상징주의는 개념과 관련되어 글쓰기 개념 기술에 속하는 예술적 기법입니다. 언어 처리 질문입니다. 상징은 일반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이나 생각,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됩니다. 즉, 특정 이미지를 통해 보다 심오한 의미를 표현하여 독자가 스스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는 독자들에게 기분 좋은 미감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섬세하고 오묘한 기법이다.
기호를 주의 깊게 분석하면 기호는 동종 기호와 이종 기호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질적 상징주의는 상징과 상징화된 대상 사이에 본질적인 유사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독자가 서로 연관짓는 것이 더 쉽습니다.
예를 들어 Shu Ting의 "To the Oak"는 특정 이미지에서 상징적 의미를 직접적으로 표현합니다. 시인은 참나무와 카폭을 각각 사용하여 남성적 남성성과 여성적 여성성을 상징합니다. 참나무의 '구리가지와 쇠줄기'와 카폭의 '붉은 꽃'은 남성성과 여성성을 상징하는 구체적인 이미지이다.
또 다른 예는 러시아 작가 Korolenko의 에세이 "Firelight"입니다. 저자는 어두운 가을 밤 시베리아의 우울한 강에서 래프팅을 한 경험에 대해 썼습니다. 배는 어두운 밤을 항해하고 있었는데, 그 앞에 갑자기 작은 불이 나타났습니다. 멀리 있든 가까이 있든 항상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작가는 단지 불을 묘사하고 있는 걸까요? 분명히 그렇지 않습니다. 그는 분명히 광범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이곳의 불은 희망과 빛의 상징임을 알 수 있다. 우울한 두 둑 사이에 긴 생명의 강이 흐를 때, 아득히 먼 것 같으면서도 그 앞에 있는 불이 결국 사람들을 용감하게 전진하게 만드는 것은 아닐까? 힘든 투쟁의 세월이든, 인생의 어두운 길에 있든, 사람들은 이런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아주 약하고 희미한 희망의 빛조차도 너무나 귀중하여 사람들에게 위안을 주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작가는 이 미묘한 감정과 복잡한 삶의 경험을 한꺼번에 표현하기 위해 글에서 불을 상징으로 사용한다. 이질적 상징주의는 상징과 상징이 본질적으로 반대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Su Tong의 소설 '여신봉'이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여신봉은 변함없는 사랑의 상징입니다.
소설 속 리용과 마웨는 연인 사이로, 사랑을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해 난징에서 삼협여신봉으로 보트 여행을 떠날 계획이다. 배에 오른 후 그들은 예기치 않게 부유한 Lao Cui와 같은 선실에 있게 되었습니다.
한동안 만월은 부유한 추이 늙은이가 많은 부자들처럼 교양과 감성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면서 마음속으로 내려다보았습니다. 나중에 여러 번의 상호 작용을 통해 Mo Yue는 점차 Lao Cui가 관대하고 세심하며 사려 깊고 사려 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배가 한커우항에 정박하자 마웨는 배에서 내려 선착장으로 가서 리용을 남겨두고 라오추이와 함께 떠났다. 한 쌍의 연인이 여신봉에 도달하기 전에 소위 사랑이 무너졌습니다.
소설의 결말은 독자들에게 강한 충격을 준다. 역화는 이 소설의 미적 가치가 아니라, 독자들에게 정말 미적 즐거움을 주는 것은 작가가 연인들이 가는 목적지, 즉 여신봉을 능숙하게 선택했다는 점이다.
소설을 읽은 후 오랫동안 진정할 수 없었습니다. 이질적인 기호들은 강한 대비를 바탕으로 미학적 효과를 내기 때문에 이 기법을 활용하면 더욱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이로부터 우리는 현대의 개념화 기법 중 하나로서 상징주의의 기능이 무엇인지에 대해 더 생각해 볼 수 있다. 첫째, 주제가 승화된다. 주제를 승화시키는 것은 주제의 의미를 풍부하고 심화시키며 글쓰기 과정에서 주제의 의미를 높이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당나라 손교는 『친구와의 논』에서 “말은 고상해야 하고, 그다음에는 뜻이 깊어야 하며, 그 내용이 심오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물의 본질이 드러나고 독자는 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상징주의는 비슷한 연상을 통해 글쓰기 내용을 자연에서 인간 사회 생활로 확장하고, 원래 쓰여진 특성을 사용하여 특정 영적 특성이나 성격을 상징함으로써 주제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 예를 들어, 마오둔(Mao Dun)의 산문 "포플러에 대한 찬미(Praise to Poplar)"가 좋은 예입니다.
기사는 먼저 포플러나무의 특성을 '올바르다', '단순하다', '완고하다', '열심히 일한다' 등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한 다음, 포플러나무에 대한 설명과 칭찬을 다음과 같이 확장합니다. 몸에 포플러나무는 우리 민족의 귀중한 '정신과 의지'를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처럼 미루나무에 대한 찬양은 상징적 기법을 통해 민족의 '정신과 의지'에 대한 찬양으로 변모되었으며, 이때 주제는 고상한 영역으로 격상되었다.
또 다른 예는 고등학교 중국어 3권에 나오는 "램프"라는 텍스트입니다.
이 글에서 바진 씨는 먼저 한밤중에 잠에서 깨어나 다른 사람의 집에서 나오는 불빛을 보고 그 불빛이 한때 '나'에게 길을 보여 주었던 것을 회상하며 마음이 밝아졌다는 이야기를 썼습니다. 그는 현실로 돌아와 오늘 밤 그 빛이 '나'에게 주는 위안과 위안에 대해 썼다. 그런 다음 등대, 하리시 섬의 외로운 등불, 사람들을 인도하는 고대 그리스의 횃불을 생각하고 다시 돌아왔다. 현실, 빛에서 무한한 힘을 흡수하는 것에 대한 글, 마침내 친구가 구출되었다는 사실을 회상하는 살아있는 이야기, 현실로 돌아와 빛은 결코 꺼지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이 산문의 글을 감상하면서 우리는 그 주제가 승화 과정을 가지고 있음을 분명히 느낄 수 있습니다. 작가의 생각이 전개됨에 따라 램프는 점차 구체적인 빛에서 추상적인 빛으로 변해갔습니다. 마음의 빛으로 변화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램프의 구체적인 사물 이미지는 철학적 의미를 지닌 이미지로 승화되었으며, 빛과 따뜻함, 삶의 지속적인 발전에 대한 믿음을 상징합니다.
이 글이 쓰여진 시대를 접해보면 자연스럽게 당시의 민족의 불굴의 정신과 일본에 대한 승리를 연상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