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대산인, 본명 주유추, 일명 주옥은 명말 청초에 유명한 서화가이자 화단입니까? 사승? 하나. 다음은 내가 수집한 화가 팔대산인의 소개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화가 팔대산인 소개
주안 (1626)? 약 1705), 명말 청초 화가, 중국화 세대 종사입니다. 글자설개, 호팔대산인, 개산, 당나귀집 등, 한족, 강서남창인. 명녕왕 주권 후예. 명망한 후 삭발하여 승려가 되고, 후에 도교로 개종하여 남창청운보도원에 산다. 서화를 잘 하고, 꽃과 새는 수묵 () 으로 의리를 쓰며, 이미지는 과장되고 기이하며, 필묵은 정련이 깊고 의연하며, 풍격은 웅장하고 기발하며 영영 () 하다. 산수사법 동치창 () 은 필치가 간결하고, 정무의 정취가 있어, 소홀한 운율을 얻었다. 서예에 능하여 시문을 할 수 있다. 현세 작품에는' 수목청화도'' 연꽃새도'' 육군자도' 등이 있다.
팔대산인의 그림 개성
팔대산인의 시문은 괴이하고 그윽한 격조로 신비성과 풍자성으로 가득 차 있어 줄곧 사람들에게 난해해 왔다.
전반적으로, 8 대 57 세 이전의 모든 서화작품에 실린 비문, 전반적인 특징과 경향은 서화를 통해 자신의 유민 사상, 인품 기절을 표현하는 것이며, 왕왕 선가 억제어와 역사 전고를 시문에 뒤섞어 시문이 모호하고 난감하다. "전전 스케치북" 의 "문제화호석" 과 같이: 부서져서는 허리를 메워야 하지만, 접혀도 감갈꼬리: 도끼 치즐 자국은 귀신을 놀라게 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52 세의' 매화첩' 에서' 제목 접는 매화': 30 년 동안 처사네 집, 술기풍에 한 가지가 흔들렸다. 부러진 다리 황무지 이끼는 인간도 없고, 색깔은 지금 살구꽃 같다. 이 시는 시인의 인품과 기절을 거의 자의적으로 묘사했다.
8 대 57 세가 환속된 후, 그 시문의 풍격 특징은? 승리를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 대담하게 전임자와 자아의 면모를 초월하다. 이 시기 8 대에는' 서예산수책' 과 같은 통찰력 있는 시문이 많이 생겨났는데, 예를 들면' 서예산수책' 과 같은 문제식에는 있을 수 있는가? 화법 겸화법? 두 개의 제목 텍스트, 그리고? 서예 겸화법? 명확한 제안은 전례가 없습니다.
8 대 만년 예술상의 걸출한 업적으로 볼 수 있는데, 대체로 후기 시문 스타일 특징의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8 대가' 서예산수책' 에서 한 절의 문제를 되묻는 것처럼:? 문장 비인간세의 서화도 여팔대 만년시문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예술관과 인생관의 상호 통일을 바탕으로 한 것도 바로 8 대 만년시문의 정수다.
팔대산인의 그림 특징
팔대산 사람들은 산수와 꽃과 새를 잘 그린다. 그의 그림, 필정이 제멋대로 제멋대로, 법을 구성하지 않고, 창력이 둥글고, 한기가 횡설수설하며, 장법은 온전하지 않고 온전하다. 그의 꽃과 새는 얼마나 크기를 따지는 것이 아니라, 배치의 지위와 기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고 적시에 사용하는지, 놀랍게 사용하는지, 교묘하게 사용하는지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지혜명언) 이것이 바로 그의 세 가지 승리법이다. 그림 레이아웃에서 부족한 점이 발견되고, 때로는 책운으로 그 뜻을 보충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팔대산인은 시를 할 수 있고 서예가 정교하기 때문에, 그의 그림은 그리 많이 그리지 않아도, 그의 시가 있으면, 의경이 충분하다. 그의 그림은 사람을 작고 적지 않게 느끼게 한다. 이것이 바로 예술상의 교묘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팔대산 사람들은 건조하여 촉촉하고 깨끗하다. 그래서 그림에 같은 거? 분방한가? , badashan 사람들 은 다른 사람들과 다른 넣어, 같은? 촉촉해요? , badashan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윤택하다. 그림 물고기, 새, 만든 적이 있습니까? 눈총을 가진 사람? 냉소적인 심정을 토로하다. 그 꽃과 새 화풍은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는데, 50 세 이전에 스님이 되었을 때는 초기, 서금이었나요? 전초? ,? 산 하나? ,? 당나귀? ,? 인방? , 과일과 채소, 꽃, 송매와 같은 제재를 많이 그려서 두루마리가 많다. 화면이 비교적 정교하고 정교하여 힘이 매우 세다. 50 ~ 65 세 중반, 화풍이 점차 변하면서 물고기, 새, 초충, 동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이미지가 다소 과장되어, 매우 힘차게 깎고, 동물과 새의 입, 눈은 네모난 모양, 난형, 크고 작은, 아슬아슬하고, 새가 많이 서식하고, 매달려 있다 65 세 이후 말기로 예술이 성숙해지고 있다.
필세가 박모웅웨이로 바뀌었는데, 모양이 매우 과장되어, 물고기, 새의 눈을 한 바퀴 돌고, 눈동자가 눈알을 받치고, 한 폭? 눈을 희번히 뜨고 하늘을 향해? 의 표정. 그가 그린 새들 중 일부는 고집이 세서 먹물이 많지 않아도 새의 깃털을 드러내어 만질 수 없고, 만지면 날아가는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새들의 주먹은 목을 움츠리고, 괴롭힘을 당하고 불굴의 정태는 구도와 필묵에도 더욱 간략하다. 이런 이미지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화가의 자기 묘사이다, 즉? 비통한 노래를 분개하고, 근심이 세상에 가득하고, 하나하나 필묵에 정을 보내는가? 。 그는 황공망산수시에 다음과 같이 썼다. 곽가는 법운두가 작고 동노마 가죽 나무가 많다. 보고 싶을 때 사람들은 그림을 풀고, 일봉은 송산강과 함께 있다. 그의 민족 의식을 드러내다.
팔대산인의 그림은 당시 영향력이 그리 크지 않았고, 그 법자는 우석혜와 만 명 등밖에 되지 않았지만, 후세 회화에 미치는 영향은 심대한 것이었으며, 그의 예술적 성취는 주로 한 가지도 떨어지지 않고, 자신의 창조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의 대의는 서위와는 달리 서위가 분방하여 놓을 수 있고, 팔대산 사람들은 엄정히 놓을 수 있다. 청대 중기? 양주 여덟 이상한? , 늦은? 해파? 그리고 현대의 제백석, 장대천, 판천수, 이고선 등 거장들은 훈도를 받지 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