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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락한 원문에서 우환으로 태어나다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함

으로 죽다

진 전: 맹자?

순 () 은 준무 () 에서 나왔고, 푸가 판 () 사이에 거동을 하고, 접착제는 어염 () 가운데 들고, 관이우 () 는 선사 () 에서, 손숙오 () 는 바다 () 그러므로 하늘이 내려와서 사람을 대임할 것이니, 먼저 그 심지를 고생시키고, 근골을 수고하고, 그 몸을 굶기고, 그 몸을 허비하고, 그 행동을 어지럽히기 때문에, 마음을 움직여서 인내심을 가지고, 일찍이 그 일을 할 수 없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내명언)

사람은 꾸준히 지나다가 고칠 수 있고, 마음에 얽매여 심사숙고한 후에 하고, 색발에서 소리를 내고 나서 비유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법가불사 () 에 들어가면 무적의 외국 환자, 나라가 항망하고,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하게 죽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번역: 순순은 들판 경작에서 기용되고, 부설은 담을 쌓는 노동에서 기용되고, 물장수에서 소금을 파는 데 쓰이고, 관이우는 옥관의 손에서 구출되어 임용되고, 손숙오 () 는 해변의 은둔지에서 기용되고, 백리해희는 노예시장에서 도로 사서 이용된다고 한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누군가에게 중책을 내리시려면, 먼저 그의 마음을 괴로워하고, 근골이 지치게 하고, 그를 굶주리게 하고, 몸이 허전하고, 그의 모든 행동이 뜻대로 되지 않게 하여, 그의 심지를 고무시키고, 그의 성품을 오래 참게 하고,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능력을 증가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한 사람, 자주 착오가 생겨야 나중에 고칠 수 있고, 마음속으로는 곤혹스럽고, 사념이 막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나서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사람의 분노가 안색에 나타나고, 원한이 말 속에 뱉어낸 후에야 비로소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내에 법도를 지키지 않는 대신과 왕을 보좌하기에 충분한 현인이 없다면 외국에 견줄 만한 실력도 없고, 맞설 수 있는 나라와 외국에서 온 화환이 없다면 이런 나라는 종종 멸망을 향해 나아가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런 식으로 만 우리는 불안이 사람들 (또는 국가) 의 생존과 발전을 가져올 수 있고, 안락한 쾌락이 사람들 (또는 국가) 을 멸망으로 이끌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맹자는 공자 이후 유교 학파의 가장 중요한 대표인물로서 공자의' 인' 을' 인정' 의 학설로 발전시켜' 민귀군경' 의 사상을 제시하고 국군이' 인정' 을 실시한다고 주장하며 민과' 동악' 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맹자의 사상학설은 바로 저작 《맹자》이다. 《맹자》는 맹자의 언행을 기록하여 대화체 저작이다.

그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기세가 왕성하고 웅변적이고 색채가 뚜렷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전형적인 사례, 비유, 우화로 사리를 잘 설명하는 것이다. 이 글은' 맹자 보고서 아래' 에서 뽑혔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전란 분쟁이 있었고, 한 나라가 무패의 땅에 서려면 분발해야지, 현실에 안주해서는 안 되고, 진취적인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 이 문장 는 바로 이런 배경 아래 쓴 것이다.

문장 시작 부분에서 저자는 6 명의 고대 성현이 고난 속에서 궐기하는 사례를 연달아 열거하여 "하늘이 스리랑카인에게 크게 내려질 것" 이라는 유명한 논단을 증명하였다.

이 추리 과정은 논리학적인 귀납적 추리에 속한다. 즉, 앞의 여섯 가지 특수한 사례에서 뒤에 일반적인 의의가 있는 결론을 귀납한다.

또 뒷결론을 통해 처음 6 명의 인물이 성공한 이유를 설명했다. 고된 환경, 한편으로는 고난, 배고픔, 빈곤, 피로, 근심, 늘 뜻대로 되지 않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이러한 어려움들, 확고하고 고무적인 의지로 사람들이 끊임없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생존을 구하는 과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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