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의 유파는 시도파, 인생파, 7 월파, 몽롱파, 현실주의 시파, 신시대파, 현대시파, 쓰레기파, 반딧불 시파 등이 있다.
첫째, 현대시의 정의
현대시는 일명 신시라고도 하는데,' 오사운동' 에서 중화인민공화국까지 * * * 와 국가가 설립된 이래 시를 가리킨다.
시대의 요구에 적응하고, 대중에 가까운 백화어로 현실을 반영하고, 과학민주주의의 혁명 내용을 표현하고, 낡은 시격법 형식을 타파하는 것을 주요 상징으로 삼은 신체시입니다. 현대시' 라는 명칭은 1953 년 기현이' 현대시사' 를 창설할 때 확립되기 시작했다.
둘째, 시의 특징
현대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형태의 자유;
2, connotation 개방;
3, 이미지 관리는 수사학보다 중요합니다.
4, 고도의 개괄성, 선명한 이미지성, 강한 서정적, 조화로운 음악성, 형식상 분행.
셋째, 수법 사용
시의 표현 수법이 매우 많은데,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유행했지만 아직도 자주 사용하는 전통 표현 수법은' 푸, 비, 흥' 이다. 모시서' 는 "그래서 시는 육의연 () 이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개는 비, 네 개는 흥,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송송 () 이다" 고 말했다.
시의 표현 수법은 매우 다양하며, 역대 이래 끊임없이 발전하여 창조하고, 운용도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과장, 복복, 겹침, 점프 등은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하지만 여러 가지 방법은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큰 특징이자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 수법이다.
시에서는 또 하나의 중요한 표현 수법이 상징이다. 상징은 간단히 말하면' 상징의 의미' 이지만, 현대시에서는 상징이 또 마음의 직접적인 이미지로 표현되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현대의 관점으로 볼 때, 시가 이미지를 형성하는 수법.
운율, 자유, 산문, 운율시의 분류
첫째, 운율시
일정한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쓴 시입니다. 시의 줄 수, 시의 글자 수 (또는 음절), 성조음운, 단어 대결,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 고대 시의' 율시',' 절절',' 단어',' 곡',' 유럽의' 14 행 시' 등이 있다
둘째, 자유시
근대 유럽과 미국에서 새로 발전한 일종의 시체이다. 그것은 격법에 구애받지 않고, 고정적인 형식이 없고, 자연스럽고 내면적인 리듬에 치중하며, 대략 비슷한 운이나 운을 달거나 운을 맞추지 않고, 글자, 줄, 문장, 음조가 비교적 자유롭고,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다.
미국 시인 휘트먼 (1819-1892 년) 은 유럽과 미국 자유시의 창시자이며,' 풀잎집' 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우리나라의 5 월 4 일 운동 이후에도 이런 시신이 유행했다.
셋째, 산문시
산문과 시의 특징을 겸비한 문학 장르이다. 작품에는 시의 경지와 열정이 있고, 늘 철리가 풍부하고, 자연의 리듬감과 음악미를 중시하며, 편폭이 짧고, 산문처럼 헤어지지 않고, 운율을 맞추지 않는다. 예를 들면 노신의' 들풀' 이다.
넷째, 운율시
문학 장르의 일종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각 행의 끝은 운율을 맞춰야 하며, 시는 낭랑하게 읽어서 가요와 같다. 이곳의 운발시는 현대운발시를 가리키며, 일종의 신형 시체에 속하며,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방도문산의 수수한 운각시와 비슷하다. 데뷔 2000 년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