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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안시123 소개

북송의 정치가이자 문인인 왕안석(1021~1086)에 대한 간략한 소개. 호칭은 해부(結富)이고 별명은 반산(桃山)이다. 복주(현 장시성) 린촨(臨泉) 출신. 그는 형국공(景國孫)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세상에는 형공왕(景功王)으로 알려졌습니다. 왕원공(Wang Wengong)이라고도 알려진 사후 제목입니다. 전기 왕안석은 어려서부터 지방관인 아버지 왕이(王毅)를 따라 형안(興岸), 여릉(興陵), 신판(新板), 소주(少州) 등으로 이주하여 4년(1037)에 강녕(江寧)에 정착하였다. 농촌에서의 그의 초기 생활은 그를 사회의 빈곤과 사람들의 고통에 노출시켰고, 그는 "이 귀주 머리에 대한 애도"( "감정")의 감정을 키웠습니다. 그는 "독서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으며"("송나라사:왕안석 전기") "수백 가지 학파의 책에서 어려운 고전에 이르기까지 모든 책을 읽었습니다.", "소원", "본문개요" Medica"와 소설. , 모든 것에 대해 물어보십시오"( "Zeng Zigu의 책에 답하다"). 17살, 8살 때 그는 자신의 이름을 지(沈)와 기(氣)라고 지었다. to Show My Foreign Brothers')를 통해 남다른 포부와 관심을 드러냈다. 청력 2년(1042)에 양 □에 올라 진사가 되었고 회남판사에게 편지를 썼다. 청력년(1047년)에 은현으로 옮겨져 수리사업을 시작하여 백성들에게 곡식을 빌려주어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가(姓) 원년(1056)에 쿤무(淸木)판사를 역임하였고, 그 후 창주부사, 강동감옥부사, 삼사도지부사, 지직고부사를 역임하였다. 그는 두지의 판관이었을 때 동료 송민추(宋minqiu)의 의뢰를 받아 집에서 수집한 당시집을 바탕으로 『당대 백명대사선시』를 편찬했다. 신종이 왕위에 올랐을 때 그는 한림 학자이자 강사로 불렸다. 서녕 2년(1069)에 정무관으로 임명되었고 이듬해 재상이 되었다. 신종의 지원을 받아 농경지 수자원 보호, 어린 작물, 교통 평등, 갑옷 보호, 예속 면제, 시장 거래 및 말 보호에 관한 새로운 법률이 제정 및 시행되어 국력을 강화했습니다. 반개혁법률가들의 맹렬한 공격으로 인해 그는 서녕(西寧) 7년(1074)에 재상직을 사임하고 이듬해 재상으로 복귀하여 『삼경신의학』에 입문하였다. 학계 관계자. 서녕 9년(1076)에 다시 관직을 사임하고 강녕(江寧)으로 물러나 학문 연구와 시 창작에 전념하였다. 원나라 원년(1086년)에 사마광이 집권하여 모든 새로운 법률을 폐지하였다. 왕안석의 행적은 『송나라사』, 『서자지동건장편』, 『송시편』, 『송인일화편집』, 『송백뢰초』 등의 원전에서 찾아볼 수 있다. . 문학 옹호와 창작 왕안석은 구양수가 주창한 북송 시 혁신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미 청력 3년(1043년)에 서곤학파의 대표인 양의(楊儀)와 유준(劉君)을 “그들의 산문으로 세상을 감염시키고, 학자들은 그 유래에 집착한다”고 비판하며 그들의 문체를 다음과 같이 비판했다. "정교한 서문 없이"( "Zhang Xingbu의 시 서문"). 이후 개혁사상이 형성되면서 그의 문학관은 공리주의적 경향을 뚜렷이 드러냈다. 그의 문학 명제의 핵심은 "물건은 세상에 쓰여야 한다"("동전에게 보내라")와 "세상에 유익해야 한다"("명인의 책")이다. 그러나 우리는 수사적 기술의 역할을 부정하지 않습니다. "외모(형태의 아름다움)는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먼저 하지 마십시오. 가능합니다"(ibid.). 그의 문학 창작은 이러한 사상의 구체적인 실천이다. 왕안석은 당송8대사 중 한 명이다. 그의 산문 창작은 그의 에세이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크게 네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① 천황에게 정치적 견해를 직접적으로 진술하는 기념물이다. 예를 들어, "인종 황제의 담화"는 북송 중기 전체 관료 정치 체제의 부패를 비판하고 법왕 사상을 제시하며 "개혁과 변화"를 옹호합니다. 백년 동안 할 일이 없다'는 인종의 치세를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41 한 해 동안의 정치적 조치의 성공과 실패는 신종이 '마지막 관습을 따르는 단점'을 없애도록 격려했다. 이러한 유형의 기사는 엄격한 구성, 섬세한 분석, 대담하고 직접적이며 신중한 표현, 성실하고 또렷하며 영감을 주는 어조가 특징입니다. 특히 『상인종의 어록』은 수천 자의 글로 가득 차 있으며, 최근 학자인 양계초(梁秀柱)는 이를 “진한(秦汉) 이후 가장 중요한 문헌”으로 여겼으나, 가의(嘉伯)의 “ Chen Zhengshi Shu"는 "약간 충분합니다"( "Wang Jinggong"). 21 장). ② 현실을 비판하는 에세이이다. 예를 들어, "Yuan Guo"와 "Shi Yi"는 비유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짧고 간결하며 영리합니다. "Xingxian"과 "Appointment"는 장단점을 반복적으로 보여주며 매우 논리적입니다. 세상의 방종을 비판하라 낡은 습관과 군주는 지혜로운 자를 알아보지 못하기 때문에 펜은 날카롭고 메시지는 광범위하다. ③인물론과 역사적 논평이다. 예를 들어, "Zi Gong", "Gun Shuo", "Bo Yi", "Jiangnan Records"를 읽음", "Mengchangjun 전기"를 읽음", "Liu Zongyuan 전기"를 읽음은 전통에 어긋납니다. Chu Xin은 "Xi Feng의 "역사 기록"이 언급되고 칭찬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매우 아름답고 독특합니다"( "Linchuan 전집"2 권). 그 중 『전맹창전』은 총 100자도 안 되는 분량이지만, 우여곡절이 가득하고 승부사도 가득해 특히 짧은 에세이 중에서는 걸작이다. ④ 책, 편지, 기타의 서문입니다.

예를 들어 『주례서』와 『시서』에는 그의 학문적 견해에 반전통적인 정치적 태도가 반영되어 있는데, 이는 소식의 이른바 '육예의 유산을 모으고 자신의 것을 단절하는 것'이다. 의견"( "Wang Anshi가 Taifu에 선물"); 글은 "단순하지만 강력합니다"(Shen Deqian의 "당송 팔대 학자"30 권), 모든 단어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사마의 항의』는 사마광의 신법 비판을 엄격한 논리로 반박하고, 『육지복의 회신』은 개인적인 불만을 무시하고 열린 마음을 보여 후회와 불만을 설명하는 태도로 관계 단절 편지를 쓴다. 왕안석의 산문에서는 서사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 '초대 의사 이야기'와 같은 전기에서는 아버지 왕이주의 관료로서의 정직함을 간단한 언어를 사용하여 묘사합니다. 잉크가 많지는 않지만 느낌이 더 생생합니다. "중용의 부상"은 배움의 부족으로 인해 신동에서 평범한 사람으로 전락한 중용의 슬픈 경험을 묘사하고 있으며, 학습을 장려하려는 목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비문에는 주로 무덤 주인의 삶과 경력, 성격을 요약한 글이 많으며, 문체는 간결하고 기발하며 때로는 생생한 이야기가 삽입되어 있는데, 그 내용은 집중적이고 따뜻하며 감동적입니다. 예를 들어 『공공부장 공공 비문』에는 공도부가 귀신과 신의 길상을 잘 하지 못하고, 귀신을 죽이기 위해 와트를 키웠다고 적혀 있다. 뱀. 단 몇 번의 획만으로 무신론자의 이미지를 윤곽을 그립니다. "보선산 기행"과 같은 여행기에는 "비문을 통해 자신에 대해 썼는데, 애정이 깊고 숭고하며 솜씨가 뛰어나다"(이광디의 말은 "당송의 유선" 58권에 인용되어 있다) 원춘"). 일반적으로 왕안석의 서사산문은 풍경을 다시 쓰고 정교하게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추론과 열망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어 일부 작품은 이미지가 부족한 것처럼 보인다. 서정적 에세이의 대부분은 희생 에세이입니다. "Shu Xiangyuan Daowen 희생", "Fan Yingzhou Zhongyan Wen 희생" 등과 같은 4 자 운율로 작성된 단어는 "Ouyang Wenzhong 희생"과 같은 기타 운율로 작성된 단어가 단순하고 성실하며 전염성이 있습니다. 구양수의 문학적 업적과 도덕적 감정을 높이 평가한 『공문서』. 그의 말은 분명하고 운율이 맞으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당시 여러 문인들이 쓴 구양수의 추도문 중에서 가장 뛰어난 것이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순수한 오락 목적으로 행해지는 일부 의식은 이러한 관습에서 면제되지 않습니다. 서문에는 친구 사이의 경고와 위로의 의미를 표현한 '동창생의 이별'과 같은 서정적인 가사도 있고, 재치 있고 깊은 애정을 노래하고 있다. 왕안석은 초기에 맹자와 한유에게 사사한 문학가였다. 구양수는 그에게 "맹자와 조선인은 수준이 높지만 닮을 필요는 없고 그냥 타고난 귀를 사용하면 된다"고 충고했다. 열었습니다. 그는 Han Fei의 날카로움, Xunzi의 장엄함, Yang Xiong의 단순함을 결합하여 가파르고, 멀고, 강력하고, 곧고,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독특한 스타일로 통합했습니다. 오덕연은 “고대에 왕개부처럼 소통이 왕성하고 책의 축적에 부담을 느끼지 않은 사람은 없었다”(<초월루의 고대 중국 산문 입문>)라고 말했다. 다른 사람을 이기다. 당대의 주자경(朱子淸)은 “왕은 정치가이고 그의 업적은 남보다 위대하다”(<고전장담·제13조>)라고 말하면서 그의 산문과 구양수, 소식의 차이를 지적했다. 왕안시의 시는 1,500편이 넘는 시로 그 수가 많을 뿐만 아니라 매우 독특하고 독특합니다. 그가 강녕으로 은퇴하기 전에 쓴 시의 대부분은 정치시였다. 그는 사회 현실에 대한 오랜 관찰과 분석, 그리고 세상을 돕고 사람들의 풍속을 개선하려는 야망을 그의 시로 썼는데, 주로 "감정", "하북 사람들", "소금 수집", "잔숙왕 보은" 등이 있습니다. 차 방문을 위해 강동에 온 특사', '건기', '파린', '합병', '성군', '칙령 읽기', '자운과 부용설' 등. 이들 작품은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예술적인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내용이 풍부하지만 일반적으로 토론이 너무 많고 이미지가 부족하며 언어가 무뚝뚝한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 "병합"에서 홍마이는 "그 언어는 절대적으로 무능하다"고 믿었습니다("롱자이 시 토크" 제3권). 집권 후 그는 반개혁파의 공격을 받았을 때 "모두", "주는 예", "왕장", "지시에 대한 여섯시"제 2, 3 등의시를 썼습니다. 그리고 "구통"은 반격하여 새로운 법을 시행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보여줍니다. 왕안석은 애국시인으로, 그의 정치시에는 애국심을 표현한 시가 일정 비율을 차지한다. "입성", "조설사를 섬서성으로 보내 형벌을 받다", "서석", "인산화호랑이그림", "자운원후지핑롱칭제" 등이 이러한 시류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역사를 노래하고 과거를 그리워하는 주제로 낭송된 시도 적지 않다. 예를 들어 "Shang Yang", "Zai □", "Han Xin", "Fan Zeng's Two Poems", "Jia Sheng"등은 모두 그의 감정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Li Dongyang은 "글이"라고 믿습니다. 한 눈으로 봐야 할 만큼 강력하다”(“회일루탕 시”).

대중들에게 늘 사랑받고 있는 두 곡 '명비송'은 치밀한 묘사와 절묘한 토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황정건이 믿고 있는 공감적인 이미지 속에 자신의 재능을 과소평가하는 자신만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Li Hanlin 및 Wang Youcheng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운전하고 싸워 첫 번째가 되십시오"(Li Bi의 Wang Jingwengong 시 노트에서 인용). Wang Anshi는 또한 "여행에 대한 생각", "비래봉 등반", "서쪽 태이궁 벽의 비문", "태양 작별"과 같은 여행, 방문, 보상 및 애도에 관한 많은 작품을 썼습니다. Xinlao", "성 씨에게 보냄", "홍주 수호", "왕봉원에게 보냄", "왕봉원 사상 세 시" 등은 모두 보기 드문 걸작입니다. 그러나 예의바르고 공허한 글로 암시나 관용구를 늘어놓은 작품도 많아 예술적 가치가 낮은 작품도 많다. 왕안석이 강녕으로 은퇴한 후 10년 동안 그의 생각은 매우 모순적이었습니다. 한편으로 그는 새로운 법에 계속 관심을 갖고 그 효과를 찬양하는 시를 썼다. "원풍오곡", "원풍행 덕행", "후원풍행" 등은 풍작을 이룬 후 사람들의 행복한 모습을 묘사하고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고민하고 있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Shenzong의 지속적인 새로운 법률 시행에 대해. 그는 자신의 야망을 우여곡절로 표현했다. 유명한 시 '베이피 살구꽃'의 마지막 두 줄은 "봄바람에 눈이 휘날리더라도 남쪽 길에는 먼지가 될 것이다"라고 믿었다. "그것이 바로 그의 정체성이다"(<가시의 정수>)》제2권). 그 외 "Stand Quinoa", "Plum Blossoms", "Dushan Plum Blossoms", "Wangfu Stone", "Owl" 등은 모두 정치를 잊지 않고 사물에서 벗어나지 않는 그의 긍정적 인 태도를 보여줍니다. 한편, 신종은 새 법의 시행에 대해 점점 더 흔들리면서 왕안석의 상황은 점점 더 어려워졌고, 그는 정신적 우울증을 해소하기 위해 불교에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계시삼시』, 『계시무사』, 『삼시』, 『서한산 스무시』 등은 모두 그가 세상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산수를 중시하고 품성을 함양하였으며, 산수와 강을 소재로 한 목가시를 많이 지었다. 그 중 "Nan Pu", "Ran Yun", "Shu Hu Yin's Wall", "On the River", "Beishan", "Bochuan Guazhou" 등은 모두 고대와 현대의 걸작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왕안시의 시집은 숫자가 많고 그 중 일부는 더 자연스럽습니다. 그의 옹호 하에 송나라에서 이 특별한 시 형식이 발전했습니다. 그래서 안우는 “징공만이 문장집이 가장 길다”고 말했다.(<창랑시담>)

왕안석의 초기 시와 후기 시의 시적 스타일은 매우 달랐다. 초기 단계에서 그는 주로 두보의 정치에 관심을 갖고 인민의 고통에 공감하는 정신을 연구했으며, "두보의 초상화"는 두보에 대한 존경심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이 시기의 시는 내용이 풍부하고 열정이 넘친다. 예술적인 면에서 현대 문체는 주로 두시 시의 구문을 모방한 반면, 고대 문체는 한우 시의 강렬하고 장엄하며 다목적 논증적 특성을 확실히 흡수하고 강렬하고 장엄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독』과 같은 시는 “결국 산문 같으나 운율이 있다”(왕정문공의 시노트에서 이용 인용)는 것이 송시에 대한 지루한 논의의 단점에 기여한다. 후기 시는 "나이가 들수록 세련되는" 두보의 예술적 길을 따라 대조, 암시, 운율의 우수성을 추구했으며, 문맥 측면에서도 왕웨이 시의 장점을 흡수하여 예술적 아름다움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예맹덕은 “왕징공의 말년 시는 유난히 운율이 엄격하여 말과 글의 여지가 없었지만 의미와 말이 조화를 이루고 마음대로 말하며 완전히 자연스러웠다”고 말했다. 평행성이 거의 없었다”(<사림시담> 제1권), 오지진은 “세상을 향한 사랑을 표현했고, 그의 비극은 한가함에 담겨 있었다”고 말했다(<가시노트·임천시노트 서문>). , 이는 그의 후기 시의 예술적 특성을 보다 적절하게 지적한 것이다. Yan Yu는 Wang Anshi의 시를 "Wang Jing Gong Style"(Canglang Poetry Talk)이라고 불렀으며 주로 그의 후기 시 스타일을 언급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왕안석의 후기 시가 너무 많은 암시를 사용하고 기교를 강조한 것에 대해 불만을 표명하기도 했다. 예를 들어, 천석도(陳十島)는 “그의 작품에 해를 끼쳤다”고 말했고(<왕즈팡의 시담>에서 인용), 예 □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오직 섬세함"("Xi Xue Ji Yan의 서문") 47권), Zhao Yi는 정확하고 정확한 여러 시가 "모두 문자 그대로 쓰여졌지만 그 에너지는 이미 나른하다"고 말했습니다(11권). "Oubei Poetry Talk"의). 그러나 전반적으로 왕안석의 시창작은 서곤의 영향력을 청산하고 송시의 상황을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장계의 악보 시에 대한 그의 유명한 논평은 "평범하고 가장 비범해 보이지만 달성하기는 쉽지만 어렵다"("장사예에 관한 시")는 그의 창작의 애환을 담고 있으며 후대 시인들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 Huang Tingjian 및 Yang Wanli와 같은 그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때때로 서투른 문장을 다듬고, 서투른 운율로 운율을 맞추고, 모호한 고전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이는 운율과 어려운 언어와 같은 형식적 기술을 추구하는 장시시 학교의 건전하지 못한 경향을 시작했습니다. 왕안석의 가사는 수적으로 많지 않지만 예술성이 상대적으로 높다.

[Qianqiu Suiyin] 시 "Bieguan Hanzhen"은 "의미 있고 명확합니다"( "Poem Collection of Polygonum Garden") [Guizhixiang] "Jinling Nostalgic"은 "Jie Xie Qingzhen, Jiaxuan"( "Yi Heng Guan")에 합당합니다. "선선된 시")는 모두 보기 드문 걸작입니다. 왕안석의 시집과 편집본은 송(宋) 희종(惠宗) 때 설앙(薩浪) 등이 편찬했으나 오랫동안 소실되었다. 대대로 전해지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임천 선생 문집"이고, 인기 있는 것은 명나라 가경 25년의 영운 □본과 39년 허중청의 판각본이다. 가징(嘉靈)년, 둘 다 100권으로, 남송(南宋) 소흥(少興) 시대의 잔다허(玄大河)에서 유래한 조각본이 소위 린촨본(臨泉本)이다. 다른 하나는 남송 용숙이 조각한 『왕문공전』으로 역시 100권으로 되어 있지만 장의 내용과 순서가 린촨본과 다르고 단편은 2권밖에 남지 않았다. 1959년 중화서점이 편찬한 『임천선생』은 임천본을 기초로 하고, 기타 희귀본을 참고하여 편찬한 것입니다. 모음집 말미에는 일본의 시마다 한(下ada Han)이 단편적인 『왕원공문집』에서 편찬한 유실된 시와 수필 47편이 『보충』으로 첨부되어 있다. 이것은 현재 왕안시의 작품 중 가장 완전한 컬렉션입니다. 1961년, 중화서적 상하이 편집국은 용서판의 두 부분을 입수하고 이를 잘라내어 중복된 부분을 제거하여 완전한 "왕원공 전집"을 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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