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4년 중국 서부에서 최초의 원자폭탄이 터졌고, 그 해 같은 땅 남동부-상하이에서 완라이밍, 탕청 감독의 영화 '더 빅 원(The Big One)' '하복(Havoc)'이 나왔다. 인 헤븐' 역시 주인공처럼 충격적인 모습을 보였다.
4대 고전 중 '서유기'의 위상은 늘 상대적으로 모호했다. 이지의 논평과 도장의 쓰임새를 제외하면 다른 세 권의 책에 비해 시끄러운 부분이 훨씬 적다. 그러나 이 120분짜리 영화는 '우연히' 동화의 껍질 아래 이 명작의 작은 면모를 드러냈다.
옛말에 따르면 이 영화는 혁명적인 낭만이 가득한 영화이니, 산책하며 동양적인 '낭만'을 느껴보자.
폭포가 천천히 열리고, 우리 원숭이 왕은 아이들을 훈련시킨 후 손에 무기가 없었기 때문에 옛 이웃인 용왕에게 재래식 무기를 사러 갔다. 동중국해. (이 영화의 잘못된 안내로 인해 유사강과 통천강이 어떻게 대현자를 쓰러뜨릴 수 있는지 오랫동안 궁금했는데 500년이 걸렸네요 ㅎㅎ)
여기서 용왕이 범죄를 저지른 후 대현자 태양 내가 계속 저지르는 실수: 선인이 가져갈 수 있다면 선인에게 넘겨라.
결과적으로는 돈도 없고 얼굴도 없으니 교훈 중 하나는 '사람들이 가난하다고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집에 보물이 있으면 진실이다!
우리의 위대한 현자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일단 무기를 손에 넣으면 이제부터 자연스럽게 산에서 행복하게 살게 될 거에요. 아, 행복하고 근심 걱정 없는 삶이겠죠. 그런데 이렇게 산에만 있는 것이 즐겁고 근심 걱정이 없는 걸까요? 에덴동산에서 하와를 유혹한 것은 뱀이 아니라 하와가 뱀을 유혹했다고 누군가 말한 것이 기억납니다.
행복은 가장 지루한 것이다. 태백별이 대현자를 모집했다고 하기보다는 대현자가 오랫동안 천국에 가서 구경하고 싶었다고 말하는 것이 더 낫다.
천국에 가서 보는 건 어떨까요? 유휴 상태도 유휴 상태입니다. 불교에는 '사람이 생각할 때마다 수십만 가지 괴로움이 있을 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인생에도 이렇게 생각을 하게 만드는 순간이 있을까요? 결국 모든 사람이 되돌아볼 기회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나중에 경전을 배우러 가는 길에 선녀와 악마들이 손흥철을 놀릴 때 필연적으로 다음과 같이 말했던 기억이 난다. 그때!" 이 말을 하자마자 그는 마치 버스에 탄 사람 같았다. "택시를 부르지 그래?"라고 묻자 소란이 일어날 수밖에 없었다. 그 이유는 모두 상대방의 아픈 부위를 어느 정도 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웬은 오곡성(오랫동안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과 진싱의 윙크에서 나온 거지만, 이제 막 직장에 들어온 대현자는 어떡하지? ? 이 "비마웬(Bima Wen)"이 무엇을 하는지 아시나요? 조금 겁이 나기에는 "거기서 네가 제일 크다"고 말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나요? 마침내 도망친 '마천군'은 '가장 친숙한 낯선 사람'의 농담에 가깝나요? 그래서 첫 번째 친밀한 접촉은 너무 불행하게 끝났습니다. "나는 마천군을 다치게 하고, 말 감옥을 파괴하고, 남천문을 떠나 화과산으로 도망쳤습니다."
사람의 고통은 무엇인가를 잃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는 데 있는 경우가 많다고요?
사람이 무엇인가를 잃어버렸을 때 그것을 소중히 여길 줄 안다는 다소 소시민적인 속담이 있다.
항상 악의적으로 생각하는데, 이보다 더 답답한 것은 그런 것들이 전혀 가치가 없다는 사실이다.
잠깐만요. 그는 산으로 돌아오자마자 돌아왔지만, 풀려나기도 전에 서둘러 "원숭이 왕"이라는 큰 깃발을 게양했습니다.
'제인 에어'에 나오는 꼬마 프랑스인처럼: "뭔가 우스꽝스럽고 뭔가 고통스러운 것이 있다."
비록 리천왕이 농포 개척 후 바보 아들이 돌아왔을 때 헛되이 대현자는 자신의 소원을 이루고 "원숭이 왕"이라는 칭호를 얻었지만 (비록 꽃과 과일 산에만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대현자는 인류의 또 다른 원죄 인 호기심을 저질렀습니다. 하늘에는 화과산보다 더 좋은 곳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하이 속담에 따르면, 밖에 나가서 산책을 하면 작은 말의 마음이 너무 거칠어질 것입니다(인야). 그래서 '빛나는 붉은 구름'의 유혹에 노인 진싱은 불길에 연료를 더해 다시 풍부가 되었다. "이제 옥황상제는 손오공에게 도원을 지키라고 명령했다."
저번에 우리 대현자가 백인으로서 말 감시자가 되었고, 평민에서 풀뿌리 간부로 승진했지만 이번에는 "원숭이 왕"이 되었기 때문에 언급하지 말자.
더 흥미로운 점은 이렇게 작은 세계에는 비록 짧지만 항상 신혼여행기가 있다는 점이다.
우리의 대현자가 "구천년에 한 번 꽃을 피우고 구천년에 열매를 맺는" 선녀에 대한 달콤한 꿈을 꾸고 있을 때, 한 무리의 아름다운 미녀들이 대현자 앞에서 무자비하게 베일을 벗겨냈습니다.
이때 대현자는 보통 사람의 슬픔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그것은 단지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한 탐욕일 뿐이고, 더 나아가서는 살 곳을 찾는 것이 헛된 일이지만, 이 모든 것이 서서히 원상태로 회복될 때 우리를 놀라게 하는 것은 그것이 사실이라는 것이다. 지금 이 순간 조금은 황량한 단어가 두 개 있습니다. 바로 정의 입니다.
소위 정의에는 실제로 두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얻어서는 안 될 것을 얻는 것과, 얻어야 할 것을 얻지 못하는 것입니다.
왕손오공으로서 우리 원숭이는 아무리 공식적인 위계질서가 낯설더라도, 자기 앞에서 그토록 당황했던 동중국해 용왕, 광대가 있다는 말을 듣고, 그는 손님이 되어 열심히 일했습니다. 살해 후에도 그는 여전히 "나는 원숭이 왕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타오위안을 담당하는 원숭이가 야오치에 회의하러 가고 싶어합니다. 정말 꿈입니다!"
우리가 사회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할 때, 우리는 가끔 그런 요정들을 자주 만난다.
세상을 바꾸려고 하는 사람은 몰래 선녀주를 마시고 '옥황상제황금약'을 마시지 않는 이상 세상에 의해 변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그렇지 않습니다.
"해리. 『포터의 비밀의 방』은 사람이 강한지 능력보다 선택으로 판단하는데, 고대 동양에서는 선택할 수 있을까?
최종 자막을 보면서 슬픔은 우리가 어떻게 선택했는지에 대한 것이 아니라 우리가 선택의 여지가 있다는 것을 (망각이 아니라) 몰랐을 뿐이라는 것을 문득 깨달았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아직 익숙해지고 무감각해질 수 있다는 사실에 드디어 우리는 기쁘다.
그래서 미친듯이 술을 마시고 난 뒤 “산 앞에서 매복을 기다리며, 산 뒤에서 매복을 기다린다.”
다행히도 그것은 불타오르던 60년대,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광활한 중국 땅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의심할 여지가 없으니 결과는 '황금 원숭이가 떠오른다'일 수밖에 없다. 강력한 막대기로 올리면 옥 우주가 수천 마일을 맑아지게 됩니다."
p>
처음으로 돌아가서 문득 이곳이 아마도 가장 낭만적인 장소일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때때로 모든 사람이 Sun Dasheng과 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인생은 어떠해야할지 생각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마침내 Sun Dasheng과 같은 Wukong이되고 그 후에 또 다른 세계가 있습니다. 영화.
——이 기사는 2006년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 탄생 80주년을 기념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원래는 Sohu 블로그에 게재되었습니다. 당시에는 '당나라 전설', '무사' 등의 영화가 아직 개봉되지 않았다.
나는 중국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 제가 어렸을 때 처음 본 만화는 '아반티 이야기'였습니다.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는 상하이 메이잉의 작가들이 가장 잘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종이오리기, 종이접기, 그림자 인형, 점토, 인형, 수묵화 등 다른 나라에는 없는 다양한 종류의 인형을 마스터하고 개발했습니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본고장인 상하이메이잉은 재정적인 문제로 인해 장편 애니메이션을 거의 제작하지 않고, 늘 단편영화나 단편영화 시리즈에 주력하고 있다. 그들의 장편영화로는 '천국의 대혼란', '황금원숭이가 악마를 제압했다', '네자가 바다를 만든다', '천국의 이야기', '공작공주' 등이 있고, 단편 영화로는 "코끼리의 무게를 달다", "노산 도교", "자랑스러운 장군" 등이 있고, 시리즈 또는 단편 영화로는 "검은 고양이 보안관", "도둑" 등이 있습니다. 이들 영화, 특히 애니메이션 장편영화는 여러 차례 국제영화제에서 상을 받았고, 심지어 모든 실사영화를 제치고 최우수 작품상을 받은 적도 있다. 중국 영화는 국제적으로 수많은 상을 받았지만 어느 영화 부문이 가장 많은 상을 받았는지 묻는다면 만화라고 답하겠다. 그때 TV에 나오자마자 정말 기뻤어요. 저녁에 부모님과 함께 영화관에 가서 예전에 봤던 만화를 보다가 푹 잠들었어요.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 텔레비전 산업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만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지만, 자금이 부족하고 단편영화를 주로 제작했던 중국 애니메이션은 거대한 시장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아이들의 세계는 미국과 일본의 만화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물론 나름대로의 장점과 특징이 있습니다. <미키마우스와 도날드덕>, <톰과 제리>처럼 우리를 웃게 만드는 애니메이션은 물론, 사랑, 모험, 전쟁을 그린 애니메이션도 많습니다. , 전설, 스포츠 등 다양한 테마가 성장을 갈망하는 아이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줍니다.
9세에서 15세 사이에는 더 이상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아기로 취급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어린 연령층 테마와 비교하면 어린이들은 더 이상 상하이 메이잉(Shanghai Meiying)을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물론, 어른이 되면 한때 그토록 사랑했지만 잊혀졌던 '검은 고양이 보안관'을 떠올리게 될 텐데, 마음이 참 따뜻했을 텐데, 그래서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뒤돌아보고 그리워하고 있다. 상하이 메이잉의 옛날 영화만이 "서유기" 정식 버전이 개봉되었을 때 흥행의 기적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건 다 나중 이야기다. 어쨌든 당시 중국 애니메이션은 침체기에 빠졌다.
자금 부족에도 불구하고 중국 애니메이터들은 여전히 틈새에서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애니메이션은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상하이 메이잉과 CCTV 외에도 베이징, 상하이, 광둥, 후난, 저장, 장쑤 등에 많은 민간 애니메이션 회사가 생겨났다. 항저우에서 열린 제2회 국제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는 국제 부스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지난해 국내 애니메이션의 양과 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예전에는 TV에 나오는 만화가 모두 수입이었지만 이제는 국산 애니메이션이 아이들의 행복한 시간을 장악하고 있다. 나는 그 중 많은 것을 보았고 모두 매우 흥미로웠다.
'하늘에서 떨어진 주팔계폭포', '관동삼보', '꼬마잉어의 모험', '마란화' 등의 전통주제가 있고, '마란화' 등 영웅적인 주제도 있다. Go Boy', 'The Great Hero Di Qing'.', 'Little Ranger', 'Heroes of the Sui and Tang Dynasties', 가족을 주제로 한 'Big Ear Tutu'와 'Coco Kexin Family'가 있으며 환경 친화적인 작품이 있습니다. "꼬마호랑이 집으로 돌아오다"와 "꼬마환경보호수호대"라는 주제로 만화를 주제로 한 "삼마오의 방랑자"와 "꿈의 남자"를 주제로 한 "하늘의 눈"과 "백색비둘기섬"이 있습니다. " 그리고 지적 주제의 "푸른 고양이 장난 꾸러기 삼천 가지 질문"과 "경위 치치"등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은 '엘프 에이지'로, 잘 만들어진 작품으로, 줄거리의 우여곡절이 있고, 아름다운 음악이 담겨 있다.
중국과 미국 간 '마술피리', 중국과 프랑스 간 '모닝 온 마틴', '스페이스 카우보이', '야오링아야오링' 등 많은 기업이 해외 기업과 협력하고 있다. ", "한중 간", "힙합 우주 부족" 등
TV 애니메이션의 성공과 달리 영화적으로는 아직 강화해야 할 부분이 많다. 물론 이는 국내 영화시장 상황과도 연관이 있다. 국내 만화 개봉을 준비하는 것은 위험성이 높은 투자이다. 올해는 중국 애니메이션 탄생 80주년이 되는 해로, 국내 애니메이션 영화 다수 개봉 예정이다. 원작의 느낌을 찾을 수 없다. '용감히 세계로 진출하다' 입소문은 탔지만 '뫼비우스 링'은 흥행과 입소문이 별로 좋지 않았다. 지난해 촬영한 '가'는 당초 올여름 개봉 예정이었으나 다른 길을 모색해야 했다. 내년에는 '당나라 전설' 등의 영화도 개봉될 예정이니 기대해달라.
최근 개봉한 국내 애니메이션을 되돌아보면 '연등', '마르코폴로 향도귀환', '양산박과 주영태', '홍소년화산기' 등이 있지만, 매표소는 좋지만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Shanghai Meiying은 최근 몇 년 동안 Jules Verne의 5개 작품과 인형 애니메이션 영화인 "Captain Grant's Sons and Daughters", "80일간의 세계 일주", "Five Weeks in a Balloon", "Moon Landing" "Journey" 및 "Journey" 등의 5개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완고한 카일라반"은 영화 채널에서만 재생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영화관 복귀는 '연등'으로 시작됐다. 미국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미적 취향을 받아들인 젊은이들을 배려하기 위해 상하이메이잉은 시장과 타협할 수밖에 없었다. 많은 전통적인 중국 요소를 포기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전통 배경음악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지만 팝송이 사용됩니다. 실제로 중국 전통 이야기를 표현할 때 민속음악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avoc in Heaven"과 "Nezha Hao Hai"에서 본 것과 같습니다.
어쨌든 중국 애니메이션이 점점 더 좋아지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상하이메이잉이 몽골의 영웅적인 소년을 그린 애니메이션 '전사'와 환경보호를 다룬 '황금봉황'을 제작하고 있으니 주목해주세요.
<하복 인 헤븐>이 탄생했을 때 이 세상에 오기까지 10년 넘게 기다려야 했는데, 이 애니메이션은 어린 시절에도 자주 접할 수 있었던 교차점이 있었다. 애니메이션은 가끔 영화관에서 본편이 상영되기 전에 상영되기도 합니다. 가끔 TV에서 원숭이 왕이 천궁 놈들 무리와 싸우는 모습을 볼 때도 있습니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정점이라 할 수 있는 '하복 인 헤븐(Havoc in Heaven)'은 풍부한 스토리와 잘 만들어진 제작력을 갖추고 있으며, 무엇보다 중국적 특성이 풍부하고, 원숭이의 투쟁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우리 역사와 저항.
<천국파괴>는 중국에서 계급투쟁을 화두로 삼던 시대에 태어났으니, <대성>을 찍는다면 결국 <서유기>의 이 부분을 선택한 이유가 이해가 된다. " 그렇다면 당승의 예쁜 소년은 너무 비혁명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
사실 개인적으로 Sun Wukong의 이미지는 이 애니메이션과 이후의 Liu Xiaolingtong의 TV 버전으로 고정되었습니다. 오공 아무리 봐도 어색한 것 같아요. 천궁 옆에는 뚱뚱하고 하얀 옥황상제 등 몇몇 인물들이 모두 차갑고 차갑게 보였다. 그 뒤에 있는 대현자를 이용해 비약을 정제하려는 늙은 놈은 더욱 날카롭고 화를 냈다. 독특한 캐릭터 생성과 강인한 자세가 이야기를 매우 대립적으로 만들고, 특히 무모하지만 강직하고 위엄 있는 원숭이 왕의 캐릭터는 더욱 그렇습니다. 영화 속 옥황상제는 기본적으로 반동세력의 모든 특징을 응축하고 있다. 그들은 냉담하고 아래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살도록 허락하지 못하지만 복숭아 축제와 같은 부패한 활동에 자주 참여한다. 동시에 모집, 뇌물 수수 또는 무력 진압을 포함하여 혁명가를 다루는 방법은 몇 가지뿐입니다. 예를 들어 비둘기 Taibai Jinxing과 Tota Li Tianwang은 내부적으로 단일체가 아닙니다. 다른 견해. 원숭이 왕의 저항의 역사는 혁명가의 성장의 역사이기도 하다. 반동세력의 부패한 생활 속에서 깨어나고, 깨어난 후 원숭이민족을 이끌고 적과 싸우게 된다. 그러나 혁명에는 언제나 좌절이 따르기 시작했고, 반동파의 만행에 맞서 마침내 강력한 혁명력과 열정을 터뜨려 반동파의 소굴을 뒤집어엎고 마침내 화과의 원숭이들과 함께 행복하게 살았다. 산. 혁명적인 기지 지역에 뿌리를 내린다.
이 애니메이션은 시대의 흔적을 남겼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의 시험을 견뎌냈고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여전히 걸작으로 평가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내 생각에 이 영화는 계급투쟁의 흔적이 있기는 하지만 그다지 적나라하지 않고 일종의 저항과 반항, 일종의 열정과 낭만, 그런 정신을 보여주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이데올로기 사회나 사회 단계에 관계없이 모두 매우 감동적입니다. 권위를 버리지 않는 화려한 성격의 손오공을 보면 오늘날에도 여전히 감탄스럽다. 사실 이 영화 속 손오공은 뒤에 있는 여섯 살 소년보다 더 멋지다. , 더 횡포한 동시에 예쁜 소년의 명령만 받는 겁쟁이의 이야기가 없기 때문에 해피엔딩으로 원숭이 왕의 이미지가 더욱 빛난다. 멋지다고 외치지 않겠습니까? 그 다음에는 정말 존경합니다.
이 영화의 화풍은 중국 산수화와 매우 유사하며, 특히 산수화 장면은 매우 중국적이고 전통적이다. 사운드트랙은 더욱 그렇습니다. 전투 중에는 매우 중국적이고 전통적으로 들리는 "숨 막히는" 북경 오페라의 느낌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 애니메이션이 매우 가치 있고 계몽적인 이유입니다. 처음부터 교육적 의미와 가치 산출물을 생각하지 마십시오. 먼저 스토리와 기술 수준에서 애니메이션을 잘 촬영하십시오. 따라서 특정 시대의 일부 이데올로기가 침투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오늘날까지 전승될 수 있으며 중국 애니메이션 역사에서 기억할 만한 걸작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