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거이의 『비파극』은 원화 11년(서기 816년) 가을에 당나라 현종이 지은 작품이다. 당시 백거이는 강주의 사마로 임명되었다. 그 전에는 먼저 Zuo Shiyi로 임명되었고 나중에 Zuo Zanshan 박사로 임명되었습니다.
'비파극'은 백거이가 강주로 강등된 지 2년 만에 쓴 작품으로, 비파소녀의 뛰어난 연기력과 그녀의 비참한 인생 경험을 묘사하면서 작가의 정치적 공격과 질책을 표현하고 있다. . 우울증과 슬픔의 감정. 여기에서 시인은 비파 소녀를 절친한 친구로 여기고 그녀에 대한 연민을 느끼며, 자신과 타인에 대해 글을 쓰고, 관직의 우여곡절과 삶의 애환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다. 따라서 작품에 특이한 매력을 부여합니다. 비파 소녀는 원래 수도에서 유명한 가수였습니다. 그녀는 13세에 비파 연주를 배웠으며 화려하고 고귀한 은창을 사용하여 비트를 연주했습니다. 그녀의 뛰어난 기술과 표현력은 그녀를 베이징에서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왕자와 손자들은 서둘러 노래하는 소녀들에게 양단과 비단을 선물했고 수많은 붉은 거즈를 선물했습니다. 봄이 가고 가을이 오면서 집안은 쇠퇴하고 젊음은 늙어가며 그녀의 비파 연주를 듣는 사람이 점점 적어지자 비파 소녀는 사업가와 결혼할 수밖에 없다. 사업가는 우정보다 이익을 중시하고 장사에만 관심을 갖고, 비파 소녀는 차가운 달만을 동반자로 삼고, 차가운 물만을 동반자로 삼아 빈집에 홀로 남게 된다. 어렸을 때의 풍경을 생각하면 눈물이 나고 슬픔이 가득 차서 울음으로 화장이 얼룩질 수밖에 없습니다.
시인은 이 시에서 비파 소녀의 이미지를 창조하여 봉건 사회의 음악가와 예술가들의 비극적인 운명을 반영하고, “세상에서 우리는 모두 타락한 사람들이다”라는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시의 시작은 "가을밤에 손님을 보낸다", "갑자기 비파소리를 들었다", 그리고 "소리를 찾아다녔다", "몰래 물었다", "배를 옮겼다", "만나자고 청했다"이다. , "수천 번의 통화"후에 가수 "아직도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가리고" 나왔습니다. 이 반향적이고 구불구불한 묘사는 "세계의 종말"이라는 주제의 토대를 마련합니다. “우리 둘 다 세상 끝에서 타락한 사람들인데 왜 그 전에 만나야 합니까?”는 텍스트에 흩어진 ‘눈물방울’을 관통하는 색실과도 같은 구조적 관점에서 두 사람의 접점이다. 시 전체의 단서이자 시 전체의 핵심이다. 내용적으로 보면 두 사람의 감정적 하이라이트이자 시 전체의 주요 주제이다. 시인은 비파소녀의 비파적인 삶의 경험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비파소녀에 대한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비파소녀의 뛰어난 기술을 썼고, 시인은 비파소녀의 비극적인 삶의 경험을 써서 자신의 정치적 좌절과 억눌린 좌익을 표현했다. 시인은 세상 끝까지 전락한 노래하는 소녀의 경험을 통해 조국을 걱정하고 좌천당하는 정치적 고뇌를 표현한다. 그러므로 이 두 문장은 류트소녀에 대한 무한한 연민과 강등에 대한 분노, 봉건사회의 냉정과 어둠에 대한 폭로를 완벽하게 엮어주었으며 이는 봉건사회의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전형적인 감정이다. 이토록 아름다운 문장은 시대를 초월한 걸작이라 할 수 있으며, 여러 세대에 걸쳐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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